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36 / 비추천 : 9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BAf0EBsUE7QTtBewH1hGIrAIMigGsAcAB+wGcArsCyQOrBMsElgX7DLoWAA==
-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번 시즌에는 전사와 술사가 너무 많아서 굉장히 힘들게 전설 온 것 같습니다.
원래 코볼트 대신 불작을 썼었고, 지금 많이 보이는 야수냥에도 불작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전사때문에 코볼트를 넣었고 전사전 승률이 상당히 올랐습니다. 코볼트를 넣으면서 깜짝딜이 가능해져 리노덱, 사제, 힐기사 등에도 더 강해진 모습입니다.
지금 냉법의 위치는 1티어인 전사, 술사에 약하고, 냥꾼과 반반정도이며, 나머지 티어덱들을 다 때려잡는 그냥 2티어정도 덱인 것 같습니다.
얼보는 2개 넣는 사람도 있고, 없이 가는 사람도 있는데 전 3코 8힐의 존재가 절실할 때가 있어 1장 넣었습니다. 2장은 말리는 느낌이 들어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고수사는 다른 드로우가 많아서 2개 넣는 사람도 있고 1개 넣는 사람도 있는데, 고수사가 어그로를 끌어주는 것도 있어서 무조건 2장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드로우가 너무 잡히면 고수사는 그냥 던졌고 여지없이 3딜 맞아주면서 제 역할을 했습니다.
멀리건은 보통 종말이는 기본적으로 잡고 2코 드로우1, 3코 드로우1, 잡으려고 노력했고 얼화나 횃불같이 하수인 끊어줄 주문도 한 개정도는 들고 갔습니다.
시즌 승률 169승 125패 57.5%이며
주술사 21승 35패 37.5%
어그로든 미드레인지든 굉장히 힘듦니다. 종말이를 5턴 전에 미리 던지면서 상대 템포를 늦추면서 플레이했습니다. 예전 과학자가 있었다면 해볼만했겠지만 지금 같은 경우엔 초반 트로그와 불토로 엄청 맞으면서 시작하는데, 슈팅을 하기 전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에 종말이가 성공해서 상대 템포가 늦고 드로우와 빙결, 얼방까지 다 갖춰줘야 이길 수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전사보다 더 힘들었습니다. 코볼트가 불작으로 바뀌면 중반부터 얼리면서 달리는쪽으로 더 해볼만 할 수 있으나 별 차이는 없을듯합니다.
사냥꾼 27승 26패 50.9%
거의 야수냥이고 드물게 요그냥을 만났습니다. 사냥꾼은 서로 패 잘 풀린 사람이 이깁니다. 역시 코볼트가 아니라 불작이면 승률이 쪼끔 더 오릅니다. 2코 전리품이 뜨는게 베스트멀리건이고, 횃불이나 얼화도 1장은 집고가야됩니다. 드로우를 보면서 얼방이 잡히면 그 때부터 슈팅을 할 지, 알렉을 기다릴지 딜계산을 확실히 하고, 확률이 더 높은쪽으로 밀고 가면 됩니다.
전사 17승 32패 34.7%
방밀은 이길 확률이 거의 없으니 트루하트 뜨면 종료하면 됩니다.
템포전사같은 경우는 초반에 드로우 보면서 위험한 하수인들 주문으로 짤라주다가 템포가 하수인을 풀 때 불기둥이나 탈노스or코볼트 눈보라로 필드를 한 번 휘어잡고 알렉이 나가는 쪽으로 플레이를 했습니다. 상대가 드로우를 많이 보면 탈진까지 생각해서 가고, 적게보면 전투격노 각을 안 주면서 패가 마르게 플레이를 해서 유동적으로 플레이해야 하기때문에 특별한 공략이 없습니다. 그리고 상대 라그가 뜨면 승률이 급감합니다. 그래도 코볼트 채용후 승률이 급 올라서 예전처럼 암담하지는 않습니다.
도적 27승 4패 87.1%
도적은 템포가 늦기때문에 굉장히 쉽습니다. 고수사나 지능, 전리품 등 초반부터 드로우를 보면서 횃불이나 얼화로 상대 요원, 도굴꾼 등을 끊어주며, 상대 가젯잔 나오기전에 종말이로 템포를 늦추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가젯잔 나와서 필드 깔릴쯤이면 얼방법사도 드로우를 많이 본 상태라 빙결기가 있기때문에 최대한 드로우 보면서 버티다가 확신이 들면 달리면 됩니다. 힐이 선견자밖에 없고 그밟 선견자해도 얼방의 딜을 못막습니다.
흑마법사 26승 5패 83.9%
80%정도는 위니고 20%정도는 리노흑입니다. 둘 다 쉽습니다. 위니흑은 드로우 보면서 위험한 하수인들 횃불이나 얼화로 끊어주다가. 결정적일 때 광역 종말이나 불기둥으로 쓸어주고 필드를 잡습니다. 템포 올리기전에 미리 종말이 던지는 것도 나쁘지않으니 상황에 따라 드로우가 잘 안 잡힌 상태면 던지는 것도 괜찮습니다. 리압압같은 사기를 한 번씩 당할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많지않으니 배제할 것인지 안전하게 갈 것인지 손패보고 결정 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노흑은 그냥 드로우 쭉쭉 보다가 딜카드 모이면 얼방 타우릿 나가게 베스트이고, 알렉이 손패에있으면 드로우만 말릴 수 있으니 9턴되면 칼같이 내보내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법사 15승 13패 53.6%
90%이상 퍄퍄인데, 퍄퍄가 초반에 사기치면 못이깁니다. 얼화나 횃불을 꼭 집고가서 초반 하수인 끊어주면서 안정적으로 드로우를 봐야합니다. 얼방법사는 전설분이 돌리시는 거 한 번 상대했는데, 지금은 힐도 없고, 얼방도 잘 안 잡히기때문에 알렉이 먼저 나오는쪽이 유리합니다. 예전 얼방처럼 탈진이나 힐까지 생각하면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기사 17승 1패 94.4%
거의 힐기사가 매칭되는데 힐기사는 거의 100%입니다. 이번시즌에 힐기사전 17승 무패입니다. 상대 템포가 늦기때문에 드로우 실컷보면서 얼보와 빙결기로 상대가 뽑을 수 있는 딜 계산을 확실히 해서 안정적으로 턴을 진행하면 됩니다. 역시 알렉은 별 쓸모가 없기때문에 9턴 칼같이 나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주된 승리 루트는 딜카드를 다 모았을 때 얼방 타우릿산을 내고 담턴 마무리하는 것입니다.
사제 13승 2패 86.7%
예전부터 상성이던 사제입니다. 과학자의 부재로 얼방을 빨리 못찾는게 아쉽지만, 적당히 얼리면서 드로우보고 얼방이 걸려있는 상태에서 이제 상대를 못버티겠다 할 떄 알렉이 나가거나, 슈팅을 하면됩니다. 사제한테 지는 경우는 상대가 잘 해서라기보다 얼방 뺏긴 경우 아니면 드로우가 심각하게 말린경우입니다. 사제 입장에선 벽덱입니다.
드루이드 6승 7패 46.2%
크툰드루이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번 시즌 거의 못봐서 드루이드가 쉽다 어렵다 못하겠지만, 약빨고 크툰이 일찍 나오면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드로우 위주로 잡고 상대 바닐라 하수인 끊어즐 얼화나 횃불 하나는 잡고 가는게 좋습니다. 종말이로 초반 템포 뺏는 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밑의 첫번째 스샷은 이번달 직업별 승률이며, 2번째 스샷은 최근 24시간의 매칭 승률입니다. 사냥꾼이 급증해서 전사와 술사가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전사, 술사만 안 만나면 해볼만한게 얼법이니, 힐기사나 도적, 사제, 흑마가 넘쳐나면 돌려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이 유저가 올린 덱
- 10월도 얼방법사로 전설 [90]
- 9월 얼방법사만으로 전설 [118]
- 오버스파크 클래식 방밀 [13]
- 정규전 얼방법사만으로 전설 [67]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