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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이번에도 새로운 뉴메타 덱으로 돌아온 강한핵력입니다.이번에 준비한 덱은 황제문어죽메사제!황제문어와 수상한 형체 1장을 제외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기 때문에, 비교적 저가루로 시도할 수 있는 덱 입니다.<덱의 승리플렌>이번 확장팩 카드 출시 후 상당히 많이 언급됐던 콤보인 18데미지 콤보하지만, 실제 이 콤보를 쓰는 덱은 나오지 못했죠.아마 가장 큰 이유는, 이 콤보가 모우기 쉬운 3장짜리 콤보인 대신 18딜이 최대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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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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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황제문어죽메사제[강한핵력 뉴메타덱] 작성자 : 강한핵력 | 작성/갱신일 : 2019-09-14 23:53:06 | 조회수 : 387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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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새로운 뉴메타 덱으로 돌아온 강한핵력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덱은 황제문어죽메사제!
황제문어와 수상한 형체 1장을 제외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카드기 때문에, 비교적 저가루로 시도할 수 있는 덱 입니다.



<덱의 승리플렌>
이번 확장팩 카드 출시 후 상당히 많이 언급됐던 콤보인
콤보에 올인한 리스트로는 나머지 12딜을 넣지 못하고 끝날 뿐일 겁니다.
하지만, 이런 미묘한 데미지의 콤보를 성공적으로 사용한 덱이 과거에 몇 개 있었죠. 가장 대표적인 예가 거인흑마의




나쁘지 않은 템포와 초반 벨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덱의 핵심카드이자 지금 정규에 있는 가장 강력한 죽메 카드들 중 하나인
메카툰 사제가 야생에 간 이후 한번도 사용되지 못했던 카드인

관짝 파괴자가 4/4이상 스텟을 소환하기만 해도 이미 사바나 사자 이상의 강력한 템포 카드가 됩니다. 이렇게 보면 정말 말도 안되는 템포를 줄 수 있는 카드죠.
다만 문제는 템포 카드, 특히 죽메 템포카드는 상대가 정리해야 되는 상황을 강제할 수 있는 템포덱에 들어갈 때 최고 효율을 보인다는 점이죠. 관짝 파괴자는 내 '손'에서 카드를 꺼내기 때문에, 안 그래도 템포덱의 문제중 하나인 미드레인지 게임에서의 헨드 소모 문제를 악화 시킵니다. 이 때문에 템포를 잡아봤자 정작 8,9턴에 헨드가 다 털려서 다시 템포가 밀리는 일을 쉽게 볼 수 있었죠.
하지만, 관짝 파괴자가 황제문어를 꺼낸다면?
관짝 파괴자의 카드 소모 문제와, 황제 문어의 헨드 크기 문제가 서로 상쇄되어서 엄청난 템포와 헨드 수급을 동시에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6턴 관짝으로 황제문어를 꺼내는데 성공한 게임은 승률이 무려 95%나 되는 강력한 콤보죠.
하지만, 이 콤보가 안정적으로 손에 잡히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겠죠?

우선 이 덱은 템포덱이기 때문에, 1,2,3마나 카드를 우선적으로 들고 갑니다.
다만 몇 가지 예외는


실성은 일부 메치업에서만 들고 갑니다.
위니흑마법사, 멀록기사, 어그로 전사 상대로는 이 카드가 승패를 결정하는 핵심 카드기 때문에, 5마나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멀리건 1순위 카드가 됩니다.

정리하자면,
거의 무조건 멀리건에 잡고 가는 카드들


특히 1에 대해 자세히 보자면,
옛날 거인흑마 돌릴 때
필드에 이 있고, 손에 있는 상황에서
'리...압...배... 아껴야 한다....'
이러고 5코 8/8 안 쓰는 사람은 하수였죠?
이 덱도 똑같습니다.

그리고, 거인 흑마 돌릴 때 상대 필드에 커다란 하수인이 있는 상황에서
'리...압...배... 아껴야 한다....'
이러고 7마나 정신지배 안 쓰는 사람은 하수였죠?
(이런 플레이를 할 때 추가 팁을 조금 쓰자면, 암흑광기+수상한 형체를 했으면, 수상한 형체를 반드시 즉시 교환해서 죽여야 합니다. 안 그러면 암흑광기 효과로 상대가 수상한 형체를 가져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방부 의식과 생환사는 동등한 가치의 콤보 피스가 아니라는 점 입니다.
리로이를 죽이지 못하면 그냥 6데미지 입니다.(2중 환생 의식은 효과가 없습니다. 환생은 중복 부여가 안됩니다.)
하지만,


멀록의 경우, 노미는 생각하지 않고, 그냥 실성으로 전세역전을 정리한 다음, 중반에 기계새끼용, 황제문어 등으로 데미지를 우겨 넣는게 승률이 더 높습니다.
퀘드루는 상대하는 방법을 알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이 메치의 핵심은 5/5스텟 입니다.(5/5도발 왜 하냐고!!!) 상대의 최대 템포 플레이가 오아시스 정령이기 때문에 5/6이나 5/7스텟 하수인은 굉장히 드루이드 입장에서 껄끄러운 하수인이죠. 여분 팔을 최대한 활용해서 상대가 정리하기 애매한 필드를 유지하고, 상대가 힐을 하고 넘기기에는 부담스러운 필드 만들기가 핵심입니다. 초반에 명치를 때리는데 너무 집중할 필요는 없고, 오히려 중후반에 상대 플레이를 제한하기 위해 미리 듀금의 인도자를 이용해 카드를 많이 뽑아놔서 6,7,8,9 연속으로 퀘드루를 능가하는 미드레인지 파워 플레이로 압도하는 방식이 아주 효과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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