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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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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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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용 슈팅사제 굴리고 있습니다. 올시즌 100판가량 굴렸고, 현재 6급에 거주중입니다. (ㅠㅠ)
물론 이것만 한건 아니에요. 도발드루도 했었는데 10판연속 육성 안잡히는거에 경악해서 접었습니다.
용 슈팅사제가 상대하기 쉬운 순서대로 공략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덱을 추천하는 이유는 현재 메타에서 이 덱이 이기기 쉬운 덱인
위니 흑마가 상당히 많다는 점과, 어려운 덱인 컨법, 미라클 도적이 많이 안 보인다는 점입니다.
얘들이 위니흑마 잘 못잡잖아요 ㅎㅎ
그나마 가로쉬들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요.
<<쉬움>>
난이도: 나 8 - 상대 2
(단, 토큰노루는 나 10 - 상대 0입니다.)
1. 위니 흑마
정말 쉬운 매치업입니다. 멀리건은 기본적으로
북녘골은 화염술사나 찬가가 잡혔거나 보호막이 집혔을 때만 집으세요. 어차피 다음에 나오는 화염임프한테 썰립니다.
운용: 상대가 4코때
사실
이거로는
이게 제일 좋긴 한데,
이거로는
이게 제일 좋긴 한데,사실 변신할 때 쯤이면 알아서 나가거나, 패에 쌓인 정분으로 킬각이 잡힙니다.
2. 홀수 기사
심지어 3체 하수인들로 도배가 되어 있다고 해도
제일 쉬운 매치업입니다.
후공:
까지 껴서.
까지 껴서.물론 이게 잡힌 상태라면 정말 말도안되게 쉬워지는 매치업입니다. 하지만 안잡혔을 때는.. 드로우를 필사적으로 봐서 수액을 뽑도록 합니다.
다만 린 대신에 파멸수호병과 큐브가 들어가겠군요.
영혼의 절규 중요한 카드입니다.
졸개를 어둠사제로 먹는 건 좋을 때도 있고 안 좋을 때도 있으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어둠사제가 2장인 덱이니 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5. 소집냥
+짝흑 많았을 때는 죽음 한장 넣었었습니다. 요즘은 많이 안보여서 뺐지만요.
7. 템포 법사
얘네를 위해서
을 들고 가는 건 좋은 일입니다.
을 들고 가는 건 좋은 일입니다.핵심은
입니다.
입니다. <<어려움>>
난이도: 나 3-상대 7
1. 컨법
5급 주위 컨법은 그래도 5-5정도는 되고, 물정각만 적당히 피해주시면 반반싸움은 되긴 합니다.
영절을 정말 똥카드로 만드는 신기한 매치업입니다.. 죽기타이밍에는 영절쓰면 탈진싸움 되기때문에 안좋고 다른때에는 영절을 쓸 일 자체가 없으니.. 그나마 알라나??
무조건 환영에서 정분 찾도록 하세요.
광기의 화염술사가 멀리건에 잡혔다면 그냥 정직하게 2코에 내세요. 어차피 별로 의미없는 카드입니다..
잘하는 컨법은 방어도관리를 되게잘해서 어려워요.
2. 홀수 퀘전
3. 홀수 도적
사실 모든 도적은
4. 미라클 도적
홀수도적은 그나마 할만하다.. 라면 미라클 도적은 답이 없습니다.
일단 위에 써놓은 방법대로밖에 폭력배를 빼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5턴 명치 10체력 대 되는거는 순식간입니다.
5. (켈레가 뜬 상태의) 템포도적
뭐 이건 어떤 덱이든 다힘드니..
<<매우 어려움>>
난이도: 나 1- 상대 9
1. 소집전사
퀘전은 일단 못 이긴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소집전사 상대 멀리건:
2. 두억시니 술사
진 겁니다. 확실히 진거에요.
3. 벨렌정분 otk사제
아물론 벨렌-죽음 안때리고 벨렌 땡으로 내는애든 벨렌뺏어먹으면 됩니다.도되
상대 템포가 지독하게 느린거같으면 알렉-정분정분정분으로 죽여도 되지만 기본적으로는 많이 불리한 매치업입니다.
4. 무한염구 otk법사
그나마 죽기가 빨리뜨면 할만해요. 얘들은 체력회복 수단이 죽기밖에 없거든요. 두억시니 술사보다는 훨씬 쉽지만, 여전히 어려운 매치업입니다.
난이도: 나 0 - 상대 10
1. 퀘스트 도적
절대못이겨요.
개사기.
개사기.2. 퀘스트 전사
절대못이겨요 2. 딱한번 이겨봤습니다. (질풍달린 공포뿔, 리치왕 뺏어서 거기서 나온 죽손으로 민병대 뺏어왔습니다) 얘네는 뚝배기도 깨기 어려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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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냥(죽메냥)은 최근에 떠서 잘 모르겠으나, 상대하면서 느낀 내용은 소집냥보다 쉽다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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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두장 넣은 이유는,
에 비해 4/5 하수인이 더 생겨난다는 장점이 있고, 무엇보다 이 덱이 드로우가 딸리는 덱이 아니라서
도 빨리 잡히기 때문입니다.









이거 하나는 집고 있는게 좋긴 하더라구요. 일단 한번 구워버리고, 그다음에 상대가 


아니면 답이 없거든요. 그래서 보험용으로 챙겨야 합니다.
?? 

이 콤보로 드로우도 엄청 땡길 수 있거든요. (5코 광역 3딜 + 2드로우 플레이)
차면 
= 

진짜 쓸일 없어지는데, 그냥 
이거 각 안나오는 덱입니다. 나와도 절규~
=
=
=최고의 제압기
라던가
이런거로 만든 누더기야수는
를 뽑고 시작합니다. 이거 안나오면 그냥 엄청 불리해집니다.



이거 때문에라도
이거 요즘 말리드루에서 넣을까 말까하니까요.

입니다. 탈진전을 유리하게 만들거든요..






이거는 하수인을 내야 트리거가 되는데, 만약 안낸다면??
달았을
이딴것도 쓰는애들이거든요..
때문에 힘든거구요, 얘만 제압이 되면 되게 편해집니다. 방법은 



이것들도 사실 되게 힘든데, 
으로 달린다면

얘가 가장 어려운 애에요. 4공이라 죽지 않는거도 있지만, 10공으로 돌진하는 것도 되게 아프거든요.
로
넣었다면 반쯤 포기하는게 편해요..
해버리면 바로 나가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워요.

이런애들은 전부 구워버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