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f0ECpAH7Ae4CLwIvwi6FrsWxKwCxa4C9K8CCrsCiwOVA6sEtATmBJYFuQbjEYwUA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시작은 이번주 주말에투기장으로 뜬금없이 뽑은 무클라를 뽑게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무클라라는 카드가 정말 애매한 카드이기에 거의 채택하지 않는다는걸 확인했지만 은근히 승률이 좋아 조금씩 손보다가
2일동안 80승정도? (5급에서 전설까지) 그러면 한 55패정도로 잡고 승률이 60프로정도 인것같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다른 좋은 1티어직업인 씌..* 랄 이나 흑마 전사(가장 많이 만난것같네요 + 네놈추) 보다 뒤쳐질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퍄퍄의 운영법은 거의다 똑같습니다만 거의 쓰지 않는덱이기에 간단한 운영법 몇가지 쓰겠습니다.
일단 공통 멀리건과 초반 운영법은
으로 다른 퍄퍄와 동일합니다. (글솜씨도 적을뿐더러 ㅎㅎ 다른 분들이 쓰신글이 훌륭하니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직업별 대응을 적기전에 이덱의 컨셉은 다른 퍄퍄와 같이 패 잘잡힌 상황에선 노양심모드로 상대방에게 항복을
받아내면 되고, 중장기전으로 가게될상황에 키카드인
이 중간에 잡혀준다면 10코전에 피 10이하로 만들어주는것이 목적이며 (패 잘잡힌 쓰랄은 제외 논외, 탈진전까지 간적은 2~3번 남짓입니다.) 중후반 부터는 안토니선생과의 호흡이 중요하게 되겠습니다. *** 불작으로 피니쉬 된게임이 30~40프로가 넘습니다. 킬각을 잘 보셔야합니다.
2.그리고 가장 계륵이면서 또 다른 키카드는
바로 무클라인데
장점으로는 6코에 바로 나갈수 있다는점과 후반 안토니 선생의 주문연계가 좋다는 점입니다. 요즘 메타가 아시다시
피 명치 하나만 보고 들어오는 덱이 많아서 초반에 아낌없이 저코 주문을 연사하기때문에 후반에 저코 주문공급이 적을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퍄퍄하고 연계도 좋습니다.
하. 지. 만 130판 정도 돌려본 결과 쓰랄 상대로 넣기엔 너무 아쉬웠습니다. 한턴한턴이 고비인데 스텟대비 효율이 좋은것도 아니며 다음턴 보기도 힘들었기에 쓰랄 상대가 많다 싶으면 무클라를 빼고
를 넣었습니다.
: 쓰랄 토템 체력 = 2, 위니 흑마 하수인의 평균체력 = 1.5 솔직히 처음 무클라 대체로 넣었을때 정리만 하다 게임끝나는거 아닌가 싶어 고민했으나 블리자드를 넣었을시 흑마와 쓰랄상대로 월등히 승률이 높았으며(쓰랄경우 30%남짓에서 40~45%씩이나 !) 법사나 전사상대로는 무클라보단 좋은 활약을 기대하긴 힘들었습니다.
3.
가장 많이 보이는 4직업 중에 3직업 (쓰랄 냥꾼 전사)이 무기를 찹니다. 이유가 필요 없을것같네요!
늪수액은 처음부터 채용하지 않아서 효율성을 따지긴 힘들겠지만 거의 모든상황에서 밥값하는 친구입니다.
가장 많이 만난 상대부터 대응법을 쓰겠습니다.
승률 40% 가장 힘듭니다. 1코엔 트로그 나올까 주시하고 2코에 나오는 토템골렘도 상당한 고민을 요합니다. 더욱가장 힘든점은 토템쓰랄과 1번쓰랄을 파악하는게 초반엔 어렵다는점입니다.
토템 쓰랄 : 무조건 막고가는 그림이 나와야 이길수 있습니다. 4~5턴 지나면
비슷한 교환을 하다가 갑툭튀 하기에 불기둥 (갓드로 ㅠㅠ)이 세워지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며 설령 막는다해도 필드를 못잡고 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최대한 초반에 주문과
로 버티면서 운영하셔야합니다.
명치밖에 모르는 쓰랄 :
로
교환하시고
대기시켜 놓으면 됩니다. 토템쓰랄에 비해
좋은 승률을 보였습니다.
렉사르는 거의 미드냥꾼이 대부분이며 상대하기 쉬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능으로 1코 하수인짜르기 쉬우며, 가장 조심할타이밍이
이친구가
나
를 가지고
오게되면 심리적으로 불안해집니다. 하스는 멘탈게임(사실 될놈될)이라 엘레크로 뽑지 못하게 아무신을 떠올려봅시다.
제 운영은 2코 하수인 엘레크나 독두꺼비는 주문으로 바로바로끊어주시게되면 당황한 렉사르가 야벤져스만 바라보며 미친듯이 하수인 소환하게되는데 초반에 하수인 교환에서 퍄퍄가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법사가 ㄱㅇㄷ 보는 몇가지 상황
1.
차있는 상태에서
>>
ㅋ(장궁만 지우는 그림만 나와도 그판은 거의 이깁니다)
2. 우리의 의지대로 되는건 아니지만
로
나오면 무조건 집어줍니다. 그다음엔 아시다시피 7코에 던져주시면 꽁승과동시에 네놈추격의 의지를 꺽어주게 됩니다. (130판 가량 30판정도 냥꾼 만났다는 가정에 3~4번정도 뽑았던것같습니다.)
방밀과 용비트 해적전사 정도 만난것같습니다. 비트덱의 경우 쓰랄이나 냥꾼보다 템포가 확연히 느려 할만하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무기차고 명치때리는 해적전사같은 경우는 ![]()
이와 같은 카드로 상대방이 원할때 킬각을 주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키카드인
을 찾아줍시다. 모든 전사한테 하드 카운터이지만 특히 해적 전사의 경우 ![]()
![]()
등등 2대1 교환할수있는 상황이 많습니다. 물정을 꺼내놓으면 명치로 들어가야할 무기데미지가 물정한테 꼽혀 한턴 더 버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전사전에서는 생각보다 높은 승률 70프로정도를 보여줬으며 전사의 키카드인
을 쉽게 끊을수있기에 피관리 잘해서 아버지콤보만막는다면 불작으로 마무리 하는 모습을 보실수있을겁니다.
대부분 마격은 물정에 빠지는걸 볼수있었으며, 항시
를 대비하셔야합니다.
흑마는 대부분 위니덱이기에
이 엄청난 위력을 보여줍니다 초반에 1/3도발 하수인이 나오면 과감히
나
로 2대1 교환 시도해줍니다. (패가 말리지 않은이상 후턴일때 동전쓰고 나가는건 아쉽다고생각합니다, 선턴일때!) 흑마는 체력을깍으면서 상대하기에 7코불기둥으로 막거나 한번 필드 잡으면 이기기가 쉽습니다.
리노 흑마같은 경우는 초반에 명치달리다가 불작을 노려보며,혹여 피 15이상인데도 리노를 소환한다 싶으면 빠르게 gg치고 나옵니다.
이상 다 아시는 상대법 형식상 몇개만 적어 놓았으며, 사실 많은 사람들이 하시는 퍄퍄이기에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으며 무클라를 사용하는 퍄퍄덱도 가능하구나 하는 것을 보여주고싶었습니다. 이상 인증샷 올리며 , 1급 별3개 상황에서 킬각 잡으시고 별하나 주신 '식당' 님 정말 감사합니닷ㅎㅎ
(글솜씨와 설명이 부족해 비판은 겸허히 받겠습니다 ! 혹여 궁금하거나 수정할게있다면 차후에 작성하겠습니다.!)

- 퍄퍄는 오른손과 함께, 무클라 퍄퍄 [13]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