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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92456 이곳에서퀘스트 베네딕투스덱을 소개해 드린뒤 밸런스 패치 이후 퀘스트 사제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실제로 밸런스 패치 이후 퀘스트 베네딕투스 사제에 많은 수행착오 이후 현재의 덱이 만들어 졌으며등급전에서 10연승을 포함한 23승 9패라는 높은 수준의 승률을 기록하면서 (덱트래커를 키고나서 플레이한 게임만 포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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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정규] [승률 72%](사제 6700승)퀘스트 베네딕투스 사제 작성자 : 음저범 | 작성/갱신일 : 2018-05-29 13:09:41 | 조회수 : 540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0GDJ8DxQTtBdMK1grXCpbEAtPFAonNApDTAurmAsPqAgn7AY0I0cEC1cECx8sC8M8C6NACqeICy+YCAA==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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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퀘스트 베네딕투스덱을 소개해 드린뒤 밸런스 패치 이후 퀘스트 사제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밸런스 패치 이후 퀘스트 베네딕투스 사제에 많은 수행착오 이후 현재의 덱이 만들어 졌으며


등급전에서 10연승을 포함한 23승 9패라는 높은 수준의 승률을 기록하면서 (덱트래커를 키고나서 플레이한 게임만 포함되었습니다.)


높은 등수는 아닙니다만 8000등 가까이 떨어졌던 등수를 4000등 가까이 올렸습니다.



이전 글과 같이 등급전에서 자주 보이는덱 들을 상대하는법을 차근차근 살펴보며 제 나름의 운영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덱 플레이 영상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witch.tv/kkk6856






▲ 밸런스 패치 이전과 이후 약 500판 이상 퀘스트 베네딕투스 덱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 현재 사용중인 버전의 덱은 23승 9패의 고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실제로는 이 덱으로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였으며
방송중이 아닐때는 덱 트래커를 끄고 게임하므로
이 덱을 플레이한 수치는 집계량보다 높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인 퀘스트 베네딕투스덱에 대한 설명에 대해서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92456 이곳을 참고하시면 좀 더 도움 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새로운 메타에 맞춰 등장한 새로운 덱에 대한 상대법에 집중하여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덱 설명





전 버전과 다르게 새롭게 추가된 카드들이 왜 포함되었으며 또한 이 덱에 포함시키는것을 고려하거나 제외하는것이
좋은 카드들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새로 추가된 카드



이전 버전에는 없었지만 새롭게 추가된 카드들이 있는데 바로 용 카드들 입니다.







이 용족카드가 나쁘다고 생각한것은 아니지만 용족 카드들을 넣지 않은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황혼파괴자의 힘으로 풀 강화 에메랄드 주문석은 순식간에 정리가 되며

미라클 도적들이 사용하는 4체력의 하수인들은 황혼파괴자 + 영혼채찍 콤보로 정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용족 카드를 넣지 않으려고 했던 또 하나의 이유중 하나는 입니다.


밸런스 패치 이전에는 침묵카드를 두장 넣는것이 유행하는 메타였으며


침묵카드의 대상으로 지정되면 체력이 1이되어 손쉽게 제압당해버리는 황혼의 비룡을 덱에 채용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황혼파괴자의 용족 시너지를 위해서 무난하게 넣기 좋은 용족 카드인 황혼의 비룡을 채용하여야 했지만


침묵카드에 무력화 되기 쉬운 황혼의 비룡을 두장이나 채용하기가 껄끄러웠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침묵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메타는 아니므로 황혼의 비룡이 침묵의 대상이 되는 경우가 줄었고.


현재는 든든한 4코스트 하수인의 자원으로 활약해주고 있습니다.














2. 제외된 카드



용족 카드 7장을 포함시키기 위해서 제외된 7개의 카드들이 있습니다.











굳이 카멜레오스로 크게 이득을 볼 수 있는 덱들이 없습니다.

예전 흑마의 경우 죽기나 린의 인장등을 가져와서 상황 역전을 만들기 수월했고

짝수기사의 경우 광역기나 평등같은 카드를 손에 들고 있는경우가 많아 변수 창출에 좋았지만

현재는 콤보형식으로 자기 덱의 카드와 시너지를 봐야하는 카드를 핸드에 들고 있는경우가 많아

카멜레오스로 큰 이득을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카멜레오스는 절대 나쁜선택이 아닙니다. 상대의 손패를 볼수 있다는것은 큰 장점이고.

주문냥꾼같은 직업을 상대할때는 변수를 만들어주는데도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용족을 7장이나 넣어야 하므로 자리가 없었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덱에서 제외했습니다.




2) 어둠의 권능 : 고통


테러닥스나 보랏빛 여교사처럼 고통으로 끊어주기 좋은 하수인은 여전히 많습니다.

하지만 황혼파괴자가 있으므로 한장으로도 충분합니다.


3) 어둠의 권능 : 죽음

은근히 한장으로 버틸만 합니다. 죽기가 늦게 나오면 문제지만요.

영절로 버티는것도 가능하기때문에 한장만 채용했습니다.



4) 단단한 딱정벌레


황혼의 부름에서 나왔을때 드로우 꼬임이 심하지만 한장정도는 어그로덱 상대로 도움되므로 한장 제외했습니다.



5) 걸신들린 수액


더 이상 두장까지는 필요없습니다.


아예 안쓰는것도 고려해볼 수준도 왔지만 변수를 막기위해 한장은 채용했습니다.



6) 신기루 소환사


이 덱에 절대적으로 좋은카드는 맞습니다만 용족 시너지를 보기위한 자리를 위해 덱에서 제거했습니다.










3. 고려해볼만한 카드





알렉스트라자와 함께 경쟁했던 카드중에 하나입니다.


알렉스트라자를 제외하고 넣는것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2) 












요즘 외눈깨비로 이득볼수 있는 매치업이 많이 없다고 생각해서 넣을생각 없습니다만

워낙 도발드루이드를 싫어하시는분들이 많으시기에 굳이 넣고싶으시다면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요즘 메타에 정신지배로 가져올 카드가 리치왕정도밖에 없다고 생각되는데 오히려 손패가 꼬이지 않을까 걱정되네요.



퀘사제는 가볍게 짤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요즘 메타가 느리다고해도 정배는 아닌것같아요.


물론 저의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직업별 상대법



역시 기본적인 운영법은 크게 바뀌지 않았으니 이전글을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주로 밸런스 패치 이후 새롭게 생긴 덱들의 상대법에 대해 서술하겠습니다.


다만 첫 멀리건에서 들고가면 좋은 카드중정도 추가되었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등급전에 존재하는 직업중 가장 까다로운 직업입니다.

까다롭다는거지 어렵다는건 아닙니다.



토큰드루가 대부분이며 도발드루도 자주 나오는 반면 가끔 퀘스트나 OTK형식의 드루이드도 나옵니다.



후자의 경우는 그냥 마음놓고 하시면 편하지만


토큰드루와 도발드루는 놓치면 안되는 꿀매치업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토큰드루이드 상대로는 워낙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왜 퀘스트 사제가 메타 브레이커의 기질이 있는지

확실히 느끼게끔 해줍니다.





1) 토큰드루


토큰드루이드 상대로는 두가지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여교사의 경우 고통으로 바로 끊어주거나 까다로운 필드를 만들지 못하게끔 억제시켜줘야 하며


속삭이는 숲과 숲의 영혼 콤보의 경우 + 콤보나




여교사 둘과 두번의 숲의 영혼만 무력화 시켜주면 게임승리는 따놓은 당상입니다.




2) 도발드루


예전과 바뀐점은 없습니다.







1. 하드로녹스 자연화 이후 영절

2. 마녀의 시간 + 큐브 이후 영절

3. 마녀의 시간 + 큐브 이후 영절




4. 상대 덱이 두꺼워졌을때 탈진전 싸움을 위한 







도발드루는 밸런스 패치 이후 상대법이 바뀌지는 않았으나 워낙 도발드루이드를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 다시 설명드렸습니다.





2. 사냥꾼


요즘 약간 하락세인 주문냥꾼이 주를 이루고 있는 사냥꾼입니다.


사냥꾼 상대로는 두가지가 중요합니다.






ex) +








사냥꾼 죽기카드에서 나와주는 야수카드를 지속적으로 제압하며 상대의 체력을 갉아먹어줘야 하는데


죽기가 빠르게 안나와준다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가 주문냥꾼이 예상된다면 첫 손패가 나쁘지 않을 경우 죽기카드를 그대로 들고 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



























7코스트 이후부터는 위급할시  사용도 가능하고









4. 전사



요즘 부쩍 늘어난 전사입니다.



퀘스트 전사를 제외하면 사실상 꽁승 먹고갈 정도로 쉬운 매치업인데요.


퀘스트 전사 상대로도 높은 승률을 보장합니다.




요즘 자주 등장하는 퀘스트 전사의 경우는 기본적인 승리플랜을 기반으로 하여


1. 퀘스트 빨리 깨기

2. 고르곤 졸라 and 양조사 빨리 찾기

3. 죽기 찾기

4. 베네딕 사용하고 탈진전 대비하기


이것만 완료한다면 사실상 게임 끝인데요.



여기에 키 카드인 가 있습니다.


퀘스트 전사가 퀘스트 완료 이후 방어도를 올리기는 사실상 방패막기를 제외하곤 없습니다.


또한 퀘스트 사제가 아무리 강한 필드를 전개한다고 한들 전사의 방어도를 깎으면서 전사의 체력을 깎아놓았을리가 만무합니다.

그렇다면 사실상 알렉스트라자는 상대 본체에 15딜을 주는 폭딜카드로 변신하게 되며

실질적인 체력 회복카드가 없는 전사에게 탈진전 싸움을 하는데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퍼라스를 사용한 전사의 8데미지의 영능은 아무리 퀘스트를 완료한 사제라도 큰 압박이 되므로


꼭 양조사와 고르곤 졸라를 확보하여 체력관리에 유의하며 플레이해주셔야 합니다.




전사를 상대할때 주의할 점은 간혹 전사가 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요즘 핫한 짝수흑마가 대부분인 흑마법사 입니다.


짝수흑마 상대로는 한판 빼고 다 이겼습니다 죽기와 베네딕이 막장인경우 딱 한번 졌네요.


그러니까 죽기랑 베네딕 빨리 나오면 거의 안지는 매치업입니다.



다만 조심할점은 빠른 을 조심해야합니다.



3~4턴에 나오는 산악거인을 빠르게 제압하지 못할경우 심한 체력압박을 받으며 아무리 유리한 매치업이라도


게임을 포기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7턴 이후에 등장하는 산거는 기분 좋지는 않지만 영혼의 절규로도 대처가 가능하며


가장 좋은 경우 죽음의 기사 카드로 제압하며 필드싸움을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간혹 등장하는 에 대비하여 한장 챙겨두는것 잊지 마세요!

























미라클 도적이 대부분 그리고 홀수도적이 종종 등장합니다.


공통적으로 까다로운 하수인인 3코스트 타이밍의  에게 맞아죽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며


















위에서 얘기한 문제의 세 카드에게 농락당하지만 않으면요.










초반이 엄청나게 잘풀린 템포법사가 아닐경우 마법사를 잡는것은 쉬운쪽에 속합니다.



황혼파괴자를 채용한 이유 템포법사의 초반 필드를 제압하는 가장 쉬운 플랜이 생겼으며



컨트롤법사의 경우는 원래 죽기와 베네딕투스만 확보해 놓으면 쉬운 상대중에 하나였거든요.


크게 바뀐것이 없는 상대이므로 이전글을 참고해주셔도 좋겠습니다.



근데 진짜 쉬워요 컨법 만나면 15분동안 즐겜합니다 신드라고사좀 많이 써주세요 갖고놀게























가끔 벨렌 OTK덱도 나오는데 딱정벌레나 황혼파괴자같은 불순물 카드 영절로 넣어줘서 부활 꼬이게 만들면

종종 이기는경우 생깁니다.

영절 안뜨는 최악의 경우 빼면 벽덱임에도 불구하고 이길방법이 있는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혹시나 퀘사제 미러전 나왔다면 마음 비우고 30분 무승부게임 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절대 안끝나요 ㅠㅠ





근데 얘 요즘 픽률 진짜 낮나봐요 진짜 사제 안나옴 ㅠㅠ






※ 밸런스 패치 이전과 이후가 바뀜이 없는 덱은 대부분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92456 이곳에서 상대법 써져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핵심 요약




벽덱 빼면 다 이길수 있는덱입니다!!!!




진짜 상대가 벽덱 스타일의 OTK덱 아닌경우면 무조건 승률 50% 이상은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가끔씩 킬각플랜 물어보시는분들 있으신데 이덱은 탈진덱의 성향을 띄는 컨트롤덱이므로 킬각플랜 그런거 없습니다.


사제가 언제부터 킬각플랜이 있었던 직업인가요. 얘는 원래 버티는게 일상인 직업이었어 얼왕기때가 이상했던거임











끝내는 말





현재 가장 강력하다고 하는 토큰드루 and 짝수흑마 듀오 상대로 진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메타브레이커의 기질이 충분한 좋은덱입니다.

매칭 돌려놓고 두억시니만 안나오길 바라면 됩니다.

벽덱 제외 그나마 상대하기 까다로운 직업 고르라고 한다면 아마 도적일것 같습니다. 미라클 도적 초반 하수인 못잡아서 게임 터지는경우 종종 있거든요.





전 글에도 적었던 내용입니다만

제가 친추창 자리가 없어서 친추를 못받는 상황이라 친추 받아드리기 곤란합니다.



혹시나 게임플레이 영상 보고싶으시거나 덱에 궁금한점 있으시면


https://www.twitch.tv/kkk6856 여기 오셔서 확인해주시면 되구요


댓글은 수시로 시간날때마다 확인할테니 궁금한점 댓글로 남겨주시면 꼭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에서 덱 재밌게 플레이해주신분들 많아서 기뻤고 제 덱으로 전설갔다고 해주신분들도 많아서 뿌듯했습니다.


밸런스패치 이후에도 퀘사제 관심 있으시다면 한번 플레이해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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