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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확팩부터 거의 저사만하다시피하는 플레이어입니다.오늘 소개할덱은 일반적인 방어도 전사이며2턴부터 누르는 4방어도는 최근 유행하다시피하는 어그로들은 씹어먹으며큐브 흑마법사를 아주깔끔하게 이기는플레이도 가능하죠.덱의 플레이방식은 패의장수로 눌러서 이기지않고 총 30장을보며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전체 광역기 6장과 2장의 방밀로 최대한 효율을 봐서말려죽이는 형태의 덱입니다.덱의 공간이 넉넉하여 저같은경우도 이것 외 3가지정도덱형태가 더있으며..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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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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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돌아온 방밀전사. 작성자 : Goldz | 작성/갱신일 : 2018-05-13 04:48:58 | 조회수 : 220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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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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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저번확팩부터 거의 저사만하다시피하는 플레이어입니다.

오늘 소개할덱은 일반적인 방어도 전사이며
2턴부터 누르는 4방어도는 최근 유행하다시피하는 어그로들은 씹어먹으며
큐브 흑마법사를 아주깔끔하게 이기는플레이도 가능하죠.

덱의 플레이방식은 패의장수로 눌러서 이기지않고 
총 30장을보며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전체 광역기 6장과 2장의 방밀로 최대한 효율을 봐서
말려죽이는 형태의 덱입니다.

덱의 공간이 넉넉하여 저같은경우도 이것 외 3가지정도덱형태가 더있으며..
주로 변경가능한 카드 목록은
정신지배기술자2장
속공시리즈 5장
나이사1장 입니다.

입맛에따라 커스텀하기에 충분한 공간8장이며 
몇몇 아예이기지못하는(퀘스트도적.탈진전사.린흑마)
같은 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덱에게 상대가능한덱으로 매우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하시는 플레이어분들 이라면 제 덱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 이런타입의 전사덱을
추천드려요.


@ ㅡ 최근에 덱들이 조금씩 무거워지는경향이있어 티씨는 덱에서 모두빼고 도끼를 추가하여
초반안정성을 좀 더 챙기게 되었습니다.




직업별 플레이스타일을 대략적으로 적어보자면

가로쉬.
미러전 경우는 침묵이2장 들어가고 배후자를2장 사용하는쪽이 많이 유리합니다.
이유는 어른공포뿔을 많이 덱으로 적립하는쪽이 결국 승리를 쥐기때문이구요
이런 비슷한 경우때문에 때때로 고르곤졸라를 
사용해보셔도 매우 미러전에서 좋은 효율을 볼수있습니다.

망손탈진전사 ㅡ 이덱은.. 플레이어가 극소수이며 승리플랜을 이해해야하는덱이라
숙련자에게 걸리면 그냥 지는게임을 30분동안 하시는거라 상대가 좀 하는거 같다 싶으면
다음게임하시는게 좋습니다.

퀘스트 ㅡ 제 기준으로 보면 퀘스트보다는 그냥 방밀쪽이 유리합니다.
일단 저쪽의 경우 쓰레기 도발을 넣어서 퀘스트를 깨야하다보니 필드압박이 너무 없고
방밀이 필드푸쉬가 그래도 없는건 아니기때문에 1턴1방어도 플레이를 최대한 하다보면 
상대와 체력차이가 상당히 납니다.
거기다 탈진은 무조건 퀘스트덱이 먼저 오기때문에
말도안돼는 명치 슈팅이 이어지지않는 이상 져본적은 없습니다.

공통 멀리건 ㅡ 배후자.공포뿔.올빼미.바위언덕수호병


템포 ㅡ 그냥 정리 좀 하시다보면 알아서 나갑니다.

쓰랄

정령 ㅡ 쪼금 부담스럽습니다.
매턴 정직하게 하수인을 깔아 재끼는데 
오히려 이런 미드레인지 형태의덱이 부담스럽습니다.
다행스럽게 만난적은없네요.

두억시니 ㅡ 계속 패시면댑니다.
그냥 계속패세요.
10턴에 정령 도깨비 나오면 결과보시고 나가시면댑니다.
그래도 저덱이 쫌 느려서 반반이상으 나온다고생각합니다.

짝수 ㅡ 초반에 좀 보였는데 쏙 들어가버렸네유
그냥 정리 좀 하시다보면 상대가 나갑니다.

공통 멀리건 ㅡ 포고꾼과 속공



발리라 

퀘스트 ㅡ 다음판하시면 됩니다.
마치 영화 리얼을 극장에서 보는 느낌입니다.

홀수 ㅡ 진판은 3턴에 폭력배가 나왔는데 5턴동안 주문하나안나오고 하수인없이 얻어맞다
죽은판빼고는 다이겼습니다. 
적당히 맞아주다 광역기로 1번2번 쓸면 패없어서 나갑니다.

템포 ㅡ 위에 덱이랑 비슷한데 얘는 켈그켈 사기당하면 쪼큼 난감합니다.
이유는 난동각이 너무 안나와서 잡기가 어려워서인데요.
그렇게 많지도않고 실제로 해보면 또 그런판 거의없어서 많이이깁니다.
얘도 초반에만 좀 보이고 안보이네요.

미라클 ㅡ 본격 디펜스 게임.
거미6장을 다막으면 이깁니다.


광역기.포고꾼과속공.수액

우서

홀수 ㅡ 역대급 상성입니다.
다른덱에는 광역기가 4장이라 좀 간당간당하다면
이놈만나면 소돌도 사기광역기가되서 
그냥 쉽습니다. 
1별획득;

짝수 ㅡ 수정합니다. 최근 기사가 1체력하수인위주 플레이가아닌
다소 약간은 무거운 방식의 즉발딜 플레이를 하다보니
이전보다 많이 밀리게되었습니다.
짝수기사는 현재 이전보다 상성이 크게 변동되어 좀 비슷해져 버렸네요.
하지만 소용돌이는 계속 채용하여야만합니다.

멀록기사 ㅡ 그냥 얘도 별거없습니다.
이매칭이 특히 속공이 활약을 많이하는데 
멀록들 이득교환당하면 필드 싹밀려서
뭐.... 그냥 쉽습니다.;;

공통 멀리건 ㅡ 포고꾼.광역기.티씨.수액.속공3인방



렉사르 

홀수 ㅡ 쉽습니다. 제일쉬운덱중하나입니다.
영능꼬박꼬박 누르면 사냥꾼이 나갑니다.

주문냥꾼 ㅡ 이덱은 좀 짜증납니다.
초반에 압박이 거의없는덱이라 필드를 꼭 전사가 먹어야 합니다.
이유는 죽기가 나오면 사실상 그때부터 무한대 30의 싸움이라 
이 매칭에선 오히려 좀 압박이 필요한 매칭이되요. 그래야 후반에 배후자복사각으로
이기기 수월합니다.

미드레인지 ㅡ 위랑 거의 비슷한데 얘네는 초반에도 하수인을깔고 때리기때문에
필드잡기가 좀 더 어렵습니다. 이 덱이랑할때는 티씨보다 도끼가 좀 그리운 매칭입니다.
몇판 못해봤는데 진판이 좀 더있었던거 같아유.


공통 멀리건 ㅡ 포고꾼.방밀.방막.공포뿔


말퓨리온

빅스펠 ㅡ 2턴켈레 6턴 소환사 맞으면 나가는게 편하고요.
이럴경우가 아니면 티씨와 나이사의 진면목을 보실수있습니다.
소환사가 늦게 나올수록 전사가 많이 유리해집니다.

도발드루 ㅡ 
꽤 많이 상대해봤지만 처음에 모르고 한두번진거빼고는
진적이없고 승리플랜이 너무 많아서 뭐.. 그냥 게임이 길어지는거 말고는
별거없는덱입니다.
멀리건은 티씨.배후자.공포뿔.방밀이구요.
초반에 저쪽도 힘이 없기때문에 그냥저냥 넘어가는경우가 많고
카드를 안낼수도없는직업이라 티씨각이 정말 베스트하게나옵니다.
후반 큐브콤보는 배후자난투 등으로 배껴먹으면 쉽게 뺄수있으며 상대가 깔면 같이 
깔아지기때문에 드루로서는 이길수없는 상황이옵니다.


굴단 

큐브 ㅡ 4턴산거 5턴 만아리 6턴큐브서약 뭐 이러면 
모든덱이 다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중 조금이라도 약한플레이가 발생하면
푸쉬를 쉽게끊어낼수있는 여러테크카드가 있기때문에
간단하게 이길수있습니다.
멀리건은 배후자.티씨.방밀.나이사 입니다.
뭐 수액도 있으면 좋긴합니다.

린흑마 ㅡ ........ 7턴 린서약하면 나가시면됩니다.

간혹 큐브에 수호병.린같이쓰시는분들있는데 가끔 저렇게 맞으면 그판도 나가시면됩니다;


제이나

이전 글을작성할때 제이나를 빼먹어 수정할겸 추가했습니다.

어그로법사 ㅡ 하스스톤하는경우 아니면 무난히 영능만 눌르고 마차만 잘빼줘도 이겨있습니다.
1별획득입니다.

컨트롤 법사 ㅡ 이덱은 상당히 헤비한 덱이기때문에..  상대의 욕심에따라덱승률도 조그씩은틀립니다만
일반적인 후반뒷심이 알라나1장죽기1장에+1장 정도의 덱이라면 배후자와 공포뿔을 매턴 같이내셔서 배후자가 
공포뿔을 복사해 덱에 최소 2장을 어미를 넣어서 장수를 불리는형식으로 승리를 이어나갈수있습니다.
방어도가 상당히 쌓이는 매칭이기때문에 사실상 난동을 빨리터는게 좋은방법이며 
필드는 왠만하면 법사쪽입니다.
마지막 알라나때문에 난투는 무조건1장쥐거있으셔야만합니다.
이긴경기는 전부 저상황이 만족했을때 승리했고 상대의덱이
너무 무거운경우는 집니다;..
사실상 잘쳐줘야 반반인거같습니다.

사제

빅스펠 ㅡ 이덱도 2턴켈레 6턴 소환사 맞으면 나가시면되고
다만 드루보다 유지력이 좀 떨어지기때문에 드루보다는 좀 쉽습니다.

정분컨트롤 ㅡ 22데미지를 머리에 넣어두시고하면됩니다.
영능누르기에 충분한 마나가남는 게임이고 난동같은거 그냥 초중반에 2마리정도만쓸어도 
충분합니다. 탈진은 사제가 훨씬 먼저오고 지는각이
 필드가 밀려서 하수인+죽기2뎀을 매턴허용할경우 지는건데.. 그런각이 잘안나옵니다.
그리고 어차피 알렉맞으니까 피좀 달아도됩니다. 방어도는 좀 뒤에 올려도 충분하기때문에..

Otk벨렌 ㅡ 이것도 두억시니처럼 줘패시면댑니다.
그러다 상대가 먼저 다모으면 지는데 
벨렌침묵시켜버리는게 생각보다 좋습니다. 
위 3가지 정도의 절망감은아니기땜에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가 랭크를 자주는 아니지만 하루  서너판씩 하면서 만난 상대덱들에대해 적어본것이며 
굳이 승률을 점수로 뽑아보지는 않았네요.
아직 연구 가능성이 많은덱이라고 생각되며 2년짜리컨셉이라 
충분히 더 강해질것이라 생각됩니다.
빡빡이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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