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요즘이 또 시험 기간이라.... 하는 둥 마는 둥 하니.... 등급은 3~4등급 사이만 왔다리 갔다 했는데요.어제 4급에서 3시간해서 1급 도달후 오늘 1급에서 1시간해서 전설 찍게 됬습니다!!직업별 상성으로는 전사, 주술사: 이 덱을 하면서 두 직업 다 1번도 만나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짝주술사, 속공전사에게는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두억시니에게는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홀수 퀘전이나, 노말 퀘전은 반반 혹은 조금 유리?라고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4/22 늦게 나마 전설 찍게 도와준 컨법 작성자 : 멀록은사랑 | 작성/갱신일 : 2018-04-22 23:20:49 | 조회수 : 331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f0ECtACxQTyBZAHvwibwgLTxQKgzgKb0wKj6wIKTckD7AfKwwKWxwLV4QLX4QKW5AK+7AK38QIA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요즘이 또 시험 기간이라.... 하는 둥 마는 둥 하니.... 등급은 3~4등급 사이만 왔다리 갔다 했는데요.

어제 4급에서 3시간해서 1급 도달후 오늘 1급에서 1시간해서 전설 찍게 됬습니다!!


직업별 상성으로는 

전사, 주술사: 
이 덱을 하면서 두 직업 다 1번도 만나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짝주술사, 속공전사에게는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두억시니에게는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홀수 퀘전이나, 노말 퀘전은 반반 혹은 조금 유리?라고 해두면 될것 같네요. 

냥꾼:
홀수 냥꾼 5:5 반반 
그렇게 많이 한건 아닙니다.. 2번 이기고 2번 졌는데요!! 
확실한 건!! 멀리건 1순위로 을 뽑냐 못 뽑냐 혹은 진짜 필요한 순간에 비전기술병이 나와주냐 입니다!!
이긴판은 확실하게 비전기술병이 손에 있었고 미친듯이 방어력 올리면 상대가 알아서 나갑니다... 홀냥의 경우 시    간이 지날수록 손패가 마르기 때문이죠!! 허나.. 7~8턴까지 비전기술병이 나오지 않는다면 진다고 봐도 무방합니    다... 


기사: 
짝수 기사 7:3 유리 
랭크 돌리면서 제일 많이 만난게 짝수 기사 였는데요!! 개인적으로 만날때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멀리건 1순위로는 용분, 눈보라, 잿멍울 괴물 정도가 되겠습니다!! 
짝수 기사 잡아먹는 요령은 어느정도 명치를 오픈한다는데에 있습니다... 음.. 이정도면 괜찮은데? 할 정도로 말이죠. 보통 짝수 기사랑 게임을 하게 되면 4턴까지 그냥 영능만 주구장창 써도 반피? 까지 까일 상황이 거의 안나옵니다. 


홀수 기사: 5:5 

이 친구는 짝수 기사에 비해 많이 만나지는 못했습니다!! 그만큼 짝수기사가 핫한거 같습니다.
이 친구도 짝수 기사전의 멀리건과 비슷하게 가주면 되고 
운영은 광역 타임까지 버텨주면서 광역으로 필드 쓸고, 7턴에  
혹시나 상대의 실력이 좋으면 


드루이드: 
도발 하드로녹스 드루 8:2 유리 
등급전 하면서 짝수기사보다 더 감사한 존재입니다.....
항상 드루를 만나면 멀리건 1순위로 
(팁이라고 적자면 손에 8~9코까지 외눈밖에 못뽑았다고 해도 외눈을 내게 되면 변이가 손에 없어도 상대는 손에서 하드로녹스를 왠만하면 꺼내놓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뭐 변이가 29.30 장이라면 그거슨 본인의 실력 문제로 쳐두기로 하겠습니다....) 
사실 승률을 8:2이라 적어놓긴 했지만 만나서 한번도 진적이 없습니다...
물론 이 2개를 가져오는 실력이 좋아서 그런 것도 없지 않지만... 외눈깨비를 끝까지 못뽑는다고 해도 변이정도만 9턴 전까지 뽑아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9턴에 하드로녹스를 쌩으로 내는 바보 드루는 없습니다..
보통 도발 하수인을 최소 3~4마리 정도 희생시키고 10코에 하드로녹스+자연화 콤보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서 내가 끝까지 외눈깨비를 못뽑았다고 가정한다면 변이를 10코전에 도발하수인들에게 써놓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우에는 1순위로는


그렇게 되면 에서 

그 외에 운영은 사실... 하드로녹스 노루가 초반 필드가 무시무시한 수준 깔리는 덱이 아니기에 적당히 맞아주다가 적당히 광역 써주고 하면 됩니다!! 피가 많이 까일일이 극히 드뭅니다!! 


빅스펠 노루
5:5  

사실상 조금 상대하기 까다롭긴 하지만
우리에겐 광역기가 많고,,
   이 친구들이 있어서 할만합니다!!


부두 인형으로 10코 하수인을 짜르고!! 비전 열쇠공으로 상황에 맞게 마차 = 궁극의 역병 카운터, 증발 = 큰 하수인 제거 등 유동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하수인이니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사실 상성이 반반이라 생각하는 이유가 서로의 손패싸움이라 그런거지.... 뭐든지 멀리건 실력, 뽑는 실력만 되신다면야 모든 직업에 두루두루 할만하다고 봅니다... 


도적:
퀘스트도적
2:8 or 1:9 매우불리....
사실 이건 뭐.... 쓰기도 귀찮을 정도로 너무 불리합니다..... 퀘스트 도적 만났던 중에 1번 이기긴했는데 그마저도 너무 극적으로 이긴거라 이겼다고 생각하기 좀 그렇습니다....ㅠㅠ 애초에 불리한 매치업이라 운영법이나 멀리건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켈레 템포 도적, 홀수 도적 
5:5 or 6:4 보통 or 살짝 유리

미라클 도적
6:4 살짝 유리

켈레 템돚의 경우는 2코 켈그켈 수준이면 져도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2코 켈레까지는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도적전에서의 멀리건 1순위로는 용분, 잿멍울 괴물, 까마귀 전령, 비전기술병 2순위로 리치 제이나, 부두인형도 들고가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운영면에서도 사실 기사와 많이 비슷합니다!! 내가 죽지 않을 상황을 카운팅하면서 필드를 밀고 미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홀수 도적의 경우는 템돚, 미라클보다 명치의 위협을 많이 가하기 때문에 5턴 이후부터는 필드에 무언가 남겨지게 안하는 게 좋습니다!! 



흑마법사:

큐브흑마
6:4 살짝 유리 

멀리건 1순위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사실상 만아리를 짜르게 된다면 그 후부터는 게임이 굉장히 편합니다.. 만아리 짜르고 난뒤 필드가 그렇게 위협적인거도 아니기 때문에 그 후 부터는 생으로 둠가드가 나와 명치를 위협하더라도 
 으로 쉽게 제거 되기 때문에 
상대가 ~~해서 내가 죽지 않을까? 만 카운팅하면 쉽게 이기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위니흑마
6:4 or 7:3 유리 
2번 만나서 2번 다 이기긴했는데... 사실 흑마를 만나게 된다면 큐브흑이라고 예상하기 때문에 멀리건은 큐브흑처럼 가게 됩니다.... 그래도 사실 광역이 많고 까마귀는 항상 주문을 가져올수 밖에 없기 때문에 쉽게 쉽게 이긴 것 같습니다..!! 


마법사:

컨법
5:5 나 자신과의 싸움
미러전은 사실 자신의 덱을 얼마나 이해하냐의 싸움입니다... 미러전으로 진적은 딱 1번 있긴 했는데 
사실 이 매치업에서 상당히 중요한 건 리치제이나의 변신을 누가 먼저하느냐!! 비전열쇠공의 비밀 후폭풍을 예상하느냐!! 그리고 알라나를 카운팅을 위해 눈보라와 불기둥 한장을 남겨놨느냐 정도가 되겠습니다!! 
제이나 변신은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만큼 큰 요인은 아니지만 그래도 변신을 먼저하는 쪽이 유리한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알라나를 쓰는데 보통 게임 클라이막스 부분에 쓰기 때문에 항상 염두 해야할 것이 눈보라 1장과 불기둥 한장을 남겨놓는 것입니다!! 후반부분에 가면 용분을 들고 있어도 덱에 주문이 남아있지 않아서.... 용분을 후반에 사용하는 것은 덱 카운팅을 잘해놨다면 상관이 없지만 왠만하면 용분은 초반에 사용해주심이 좋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알라나를 내면 나는 이번턴에 눈보라+ 영능. 다음턴에는 불기둥으로 쓸어버리면 되는겁니다. 
이 콤보가 손에 없다면 상대가 먼저 알라나 소환시 뚜까 맞는 그림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리고 비전열쇠공의 경우도 후반에 비밀을 걸어주심이 좋습니다!! 
컨법 미러전의 경우는 덱에서 비중이 큰 하수인은 보통 후반가서 꺼내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후반에 비전열쇠공으로 
요걸 못 뽑아도 
마차나 마나 결속만 뽑아도 밥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컨법은 이정도가 되겠고....


비법의 경우는 
3:7 or 4:6 불리 

이 매치업의 경우는 상대의 마차, 폭룬 등 컨법의 주문이나 기술병이 짤리는 요인들이 되므로 솔직히 만날때마다 조금 짜증이 나긴합니다..만 그래도 정 이기고 싶다면 멀리건 1순위로 기술병, 광역, 잿멍울을 가져가고 다른 어그로 상대하듯이 운영하시면 됩니다...ㅠㅠ 

사제 경우는 글이 너무 길어져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정내열(한번도 만나지 못했습니다....)을 제외하고는 살짝 유리 or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