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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BAZICBtYR7BWuqwLguwKgzQL96wIMX+kB/gGTBOQI7RaHzgKU0gKe0gKE5gL55gK/8gIA
-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81448
이 덱의 프로토타입을 소개했던 글입니다.
마녀숲 출시 이후 초창기는 미드레인지 템포에 바로 사기를 치는 덱이 늘어났고, 동시에 그 덱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언제나처럼 하드코어한 어그로 덱이 인구밀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링크의 글과 같은 토그왜글 덱으로는 독성 + 별똥별 콤보를 쓰지도 못하고 명치가 터져버리는 것이 일상이었죠.
그렇기에 이번 마녀숲 커스텀에서는, 기본적으로 광역기를 좀 빼고 도발 하수인을 통한 하수인 싸움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커스텀을 진행했습니다.
*** 별로 중요하지 않은, 다들 아실 법한 운영
초반에는 

방어도를 쌓으면서 
어그로 받아줄 하수인을 세워놓고 천천히 파츠를 모아줍니다. 손에 킬각(하단 설명)에 해당하는 파츠가 전부 모일 경우, 
_D.jpg?v=23966)
남아있는 드로우 파츠로 과감하게 패를 터뜨려 가면서 드로우를 당깁니다.
*** 꼭 알아두어야만 할 킬각 계산법
실전성 있는 킬각은 빨갛게 표시했습니다. 어지간히 방어도 쌓는 덱이 아닌 이상 대충 빨간 글씨 수준에서 킬각이 나옵니다. 상대의
는 무시하고 다이렉트로 킬각이 나오는데,
에 
맞는 건 어마무지하게 위험하기 때문에 콤보파츠 희생해서라도 빼놓도록 합시다.
단점: 코스트가 높음. 드로우 카드를 앞세운 위니를 상대하면 명치가 터짐. 콤보파츠 모으기 위해 손에서 던져버릴 때 빈 필드에 독성 쓰고 빈 필드에 휘둘 돌리면 눈물이 앞을 가림.
아비쿤토그 후 익슬리드서풍배후자>토그왜글 자연화(x4번) 서풍배후자>아무거나 자연화(x5) = 자연화 드로우 18장 + 자연 드로우 1장 =190에 달하는 말도 안되는 킬각
단점 : 뽕맛 때문에 다른 파츠를 너무 빼면 뽕맛 보기 전에 저승맛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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