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저는 30대 아저씨로 손도 느리고 머리회전도 그닥 빠르지 못해 배틀그라운드 도 못하고 오버워치도 못하고빠른덱들도 못합니다. 다만 우리는 애송이들 보다 많은 사회생활의 경험이 있지 않습니까?애송이 들에게 온갖 음해에 시달려도 살아남은 아저씨의 연륜을 보여줍시다.-개요기본적으로 빅사제는 매우 수비적인 덱입니다. (반샤라즈 뽕맛을 볼확률은 5% 남짓입니다.)보통의 덱들이 승리플랜을 정해두고 승리플랜을 달성 하는 것이 목표 라면 빅사제의 경우 상대의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9 / 비추천 : 6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전설막차] 30대 아재를 위한 반샤라즈 빅사제 작성자 : 이사월 | 작성/갱신일 : 2018-02-28 01:23:39 | 조회수 : 737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0GCKirAoW4ArW7Aui/AsLOAvDPAujQApDTAgulCdMK1wqhrAK3uwLqvwLRwQLlzALmzAK0zgLj6QIA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저는 30대 아저씨로 손도 느리고 머리회전도 그닥 빠르지 못해 배틀그라운드 도 못하고 오버워치도 못하고

빠른덱들도 못합니다. 다만 우리는 애송이들 보다 많은 사회생활의 경험이 있지 않습니까?

애송이 들에게 온갖 음해에 시달려도 살아남은 아저씨의 연륜을 보여줍시다.


-개요


기본적으로 빅사제는 매우 수비적인 덱입니다. (반샤라즈 뽕맛을 볼확률은 5% 남짓입니다.)

보통의 덱들이 승리플랜을 정해두고 승리플랜을 달성 하는 것이 목표 라면

빅사제의 경우 상대의 승리플랜을 모두 방어 하면 승리하는 매우 수동적인 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빠른 머리 회전이 어려움으로 연륜으로 커버치는 덱 구성)


-상대 직업별 멀리건과 운영


0.들어가기 앞서

앞으로 설명할 직업별 멀리건과는 상관없이 반즈는 무조건 들고 가며,

만약 반즈가 잡혔다면 족쇄도 1SET를 묶어 들고 가줍니다.



1.성기사


기사는 크게 신병기사 와 멀록 기사로 나뉘지만 멀리건 선택시는 알수 없음으로

저코 광역기와 제압기를 우선적으로 들고 갑니다.

만약 손패가 안좋은데 환영이 잡혔다면 환영을 들고가서 2코 때 칼같이 찾아줍니다. 


1-1 멀록기사 난이도 ★★★ (3/5 , 중)

신병 기사 보다는 상대적으로 쉬운편에 속합니다. 초반에 광기에 물약으로 최대한 재미를 보고

고통 과 공포 로 6코 까지만 버티면 거의 이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 포인트는 고통은 최대한 아꼇다 멀록 전투대장을 잡아주고, 공포는 긴급소집 이후에 써주는 것 인데요.

이 선택이 쉽지는 않습니다. 긴급소집 기다렸더니 메가사우르스가 나와서 게임이 터지기 때문이죠.

그래도 6턴까진만 버티면 용숨결,암흑의 정수로 쉽게 게임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1-2 신병기사 난이도 ★★★☆(3.5/5 , 중상)

매우 악질 적인 놈입니다.  멀록은 6코만 버티면 이겼다고 볼수 있다면 이녀석은

6코 이후에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  ,  ,  때문입니다.

이걸로 천보 신병이 깔리면 용숨으로 정리가 안됨으로 여간 곤란한게 아닙니다.

초반운영은 멀록기사와 동일 하게 하시되 환영으로 영혼 채찍이나 공포를 열심히 찾아 주셔야 합니다.

채찍은 최대한 아꼈다 어둠에 맞서리라 를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만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대처하셔야 합니다.

 ,  ,  ,

그래도 광역기 가 매우 많음으로 어렵긴 해도 해볼만한 매치업 입니다.


2.흑마법사 난이도 ★★ (2/5 , 약간 쉬움)


처음 덱을 운용할 때 만 해도 어그로 덱들을 잡을려고 했는데 굴릴수록

큐브흑마를 잘 잡는 다는것을 알았습니다.


흑마는 딱 2개만 조심 하면 됩니다.

 ,  

그래서 반드시

 ,  이 필요 합니다.


사실 산거를 죽음으로 잡고, 졸개에 침묵 걸면 70%이상은 승기를 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만아리에서 튀어나오는 수호병입니다. 나오자 마자

 , 으로 지랄 발광을 함으로 

이럴땐 반즈나 정수에서 흑요석을 뽑는 실력을 보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수호병이 3이상 등장 했다면 상황에 따라 졸개를 그냥 터뜨려서 공허군주를 정리하셔야 됩니다.

안그러면 굴단 변신시 확정 킬각 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2가지만 조심하면 필드 에서나 탈진 싸움에서나 무조건 앞섭니다.

 요즘 이 친구가 많이 보이는데 이친구 한테 진판은 딱한판 있습니다.

 ,  으로 하수인이 쏟아 짐으로 흑마는 아자르 낼 시간이 없어요.


3.마법사 난이도 ★★★ (3/5 , 중)


컨트롤 법사는 아무렇게나 돌려도 이기고, 퀘스트법사는 어떻게 돌려도 지기 때문에

비밀법사를 위주로 서술 하겠습니다. 


다른 덱의 경우 고통이나 죽음 중 1개를 채용 하는 반면 비밀법사는 두장 다 들고 갑니다.

 ,  ,  

초반에 이 3마리를 어떻게 막느냐가 이게임의 전부 입니다.

제일좋은 것은 지룡을 광기로 가져 와서 수습생이나 메디브 하인과 교환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쉽지 않음 으로 고통 과 공포를 적절히 사용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끔씩 이친구를 멀리건으로 집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녀석 때문입니다.

마차는 왠만하면 동전이나 침묵으로 빼셔야 합니다. 마차에 초반템포가 밀리거나

후반에 용숨결 이나 치유물약이 씹히면 질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수인 싸움을 겁나 하다가 갑자기 방향을 돌려서 슈팅슈팅으로 끝을 보는 변태 같은 덱입니다.

그래서 방어도 그에 맞춰 해야 합니다. 

그래도 신병 기사보단 염두에 둘게 많지 않고 정리 하고 피채우면 끝이기 때문에 신경 쓸 것은 많이 없습니다.

단 잘풀리면 답도 없기 때문에 그냥 그러려니 하고 다음판 돌리시면 됩니다.


번외로 컨트롤 법사는

 어떻게든 생성든 이딴 비밀을 사용 함으로 쌩으로 하수인을 낼 때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4.사제 난이도 ★★☆ (2.5/5 , 중)

용 사제는 그렇게 템포가 빠르지 않고 초반에 큰하수인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정수가 나오면 가져갑니다.


사제전에서 특이 한 점은 반즈를 들고 가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칼반즈를 하지 않을 때도 있다는 것 입니다.

 광기로 뺏기면 광광 웁니다. 그래서 칼반즈를 내었다면 이샤라즈 제외 하곤 모두 침묵을 걸어 줍시다.

 ,  ,  그리고 침묵을 걸었더라도 안심할 순 없습니다.

저 딴 카드들이 있기 때문에 수행사제 가 공격력을 교환 했다면 다음턴엔 억지로라도 내 하수인을 죽여주세요.

 ,  ,  ,

그리고 용사제 도 천정내열을 많이 씁니다.

상대가 초반에 환영을 사용 했고 지금 필드에 체 높은 하수인이 있다면 OTK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외에도

 ,  을 이용한 빅스펠 사제도 조심하셔야 합니다만 상대적으로 용사제보단 쉽습니다.


사제전이 그렇게 어려운 매치업이라고 보긴 힘드나 사제가 워낙 다양해서 신경 쓸게 많습니다.

1코 광기부터 10코 정배 까지 지랄같은 카드들이 워낙 많아서 이건 여러번 붙으면서 익히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5.사냥꾼 난이도 ★☆ (1.5/5 , 쉬움)


냥꾼의 승리 플랜 이라곤

 ,  으로 짤짤이 후   나

 ,  밖에 없습니다.

두 플랜 모두 한번만 막으면 후속타가 없습니다.

기사 나 흑마의 경우 한번 막더라도 후속타를 막기가 힘든데 냥꾼은 단순 합니다.

이샤라즈 죽음으로 잡고 늑대 용숨결로 밀면 됩니다.

후반부 냥꾼은 누더기 나 만들고 있기 때문에 하고 싶은대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6.도적 난이도 ★★★★★ (5/5 , 매우 어려움)


미라클, 왕파도적, 퀘도 모두 어렵습니다.

다만 1티어 덱들 상대로 승률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도적의 개체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도적이 많이 보이신다면 다른덱을 하시거나 그시간에는 하스를 돌리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사실상 승리플랜은 칼반즈 에서 나온 이샤라즈에 서 나온 리치왕 입니다 만

이마저도 혼절 혼절 에 게임이 터진적이 있습니다. 도적전은 하지마세요 3판 만나 3판 다 졌습니다.


7.주술사,전사,드루이드

사장된 직업입니다.


-마치며

첫 전설을 단 기념으로 빅사제의 간략한 멀리건과 운영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덱자체는 제가 만든것이 아니고 다른분 껄 카피해서 몇장만 입맛에 맞게 바꾼것이라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자세한 운영 이나 멀리건에 대한 설명은 잘 없는것 같아 직업별로 나누어 서술해 보았습니다.

(은근 시간이 많이 걸려 놀랬습니다.)

그리고 글을 적다보니 명확하게 설명 드리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아쉽습니다.

3코에 1 3 ,2 2 멀록 두마리를 동전 공포를 써서 잡을까 말까 같은 부분은 저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제법 공을 들여 적었습니다.

아직 전설을 못 단 많은 하린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는 도적으로만 1500승을 한 즐겜 도적유저입니다. 사제는 채 100승이 되지 않았습니다. 빅사제잡는맛에 게임하는데 빅사제가 잘안보여서 우울했습니다. 그래서 첫전설도 달고 빅사제가 흥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짓을 시작했습니다. 요즘 사제들은 이상한 용사제나 하고 도적상대로도 잘안집니다. 그러니 빅사제를 많이 사랑해 주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