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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ZICCK6rAuCsArGvAoW4AqjSApnTAq/TAvHqAgvEBuQIgK8CysMCkdAClNICmNIChOYCi+YC+eYC9ecCAA==
-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름을 저렇게 붙인것에는 이유가 있다네.
덱의 핵심 키워드는 <소집> <3,4 코스트> <도발> <방어도> <죽메> 크게 5가지이고,
이 덱의 컨셉들이 서로 오밀조밀 뭉쳐서 시너지를 낸다는 점과 끊이지 않고 소환되는 하수인의 도발벽과 방어도
이 2가지 모습이 흡사 "바리게이트" 같아서 지은 이름이라네.
덱을 만들게 된 과정을 내가 설명하면 덱에 대한 이해도와 짜임새가 쉽게 설명이 될 것 같군.
<덱을 만들게 된 과정>
<1>
이 3카드는 이번확장팩에서 드루이드가 직업 및 중립카드로 얻게 된 카드라네.
이번에 새로 나오게 된 소집을 이용해서 최대한 4코스트의 하수인을 끄집어내도록 하는것이 블리자드의 의도지.
개인적으로 최근 느끼는 점은 블리자드는 덱을 만드는 조건으로 리스크를 부여하고 이를 감당했을때 보상을 받도록 하더군. 예를들면 켈레세스, 빅주문덱, 주문냥꾼, 하이랜더 등등이 있지.
<2>
그리고 특히 3공격력에서
이 둘을 뽑을수있지.


느조스도 추가해 주었다네. 느조스 역시
를 살려주어 매우 가치가 높다네.


사실 이러한 생각을 처음부터 한것은 아니라네, 무겁지 않을까 고민했지..
하지만 훌륭한 마나펌핑과 소집으로인한 덱압축으로 인해 적시타에 등장해서 적을 숨막히게하는 모습은
나의 걱정을 싹 씻어버렸지.
아 그리고 가급적이면 1공, 2공 , 3공의 비율을 맞춰주는것도 중요하겠지.
하지만 2가지 개선점을 발견했었다네
그리고 두번째로 죽메자체는 좋지만 당장 필드에 던져졌을때 파워가 약해서 아쉬웠다네.
그래서 천공의 호랑이를 1마리를 이용해 주기적으로 덱순환을 해서 지속적인 소집력확보 와 탈진방지 역할을 맡기고
판드랄은 존재자체만으로도 어그로를 끌어주고 도발속에 숨어있어서 상대는 부담을 느끼고 난 이득보기 쉽게되지.
자연은 반드시 보호되어야한다네! 대자연을 수호하러 가세나!
나의 얘기를 들어주어서 (/감사) 고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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