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간만에 재밌는 덱으로 전설달고 공략 써봅니다기본적인 코렌토식 왕파에서 몇장의 커스텀이 들어간 형태로 10급부터 돌렸고 10~4급까지 90%, 4급에서 전설까진 100% 이 덱만을 사용하여 전설을 달았습니다. 어느정도 이해도가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공략을 써봅니다.뭐 다른 왕파덱 글에도 있는 설명이지만 기본적으로 이야기해드릴 것 몇가지1. 승률이 잘 나오지 않을겁니다. 비셔스기준 39%인가 나왔던걸로 기억하고, 저도 4급부터 공략 써볼 생각에 트래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핸파왕파도적 4급 -> 전설 74%승률 등반! 작성자 : 유슨 | 작성/갱신일 : 2018-02-22 04:38:17 | 조회수 : 989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IHCIoBtAHIA6gIqa8CgNMC3+MCu+8CC8QB7QLLA80D+AeGCbm/AqnNArHOAuXRAtvjAgA=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간만에 재밌는 덱으로 전설달고 공략 써봅니다

기본적인 코렌토식 왕파에서 몇장의 커스텀이 들어간 형태로 10급부터 돌렸고 10~4급까지 90%, 4급에서 전설까진 100% 이 덱만을 사용하여 전설을 달았습니다. 어느정도 이해도가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공략을 써봅니다.

뭐 다른 왕파덱 글에도 있는 설명이지만 기본적으로 이야기해드릴 것 몇가지

1. 승률이 잘 나오지 않을겁니다. 비셔스기준 39%인가 나왔던걸로 기억하고, 저도 4급부터 공략 써볼 생각에 트래커를 써서 돌렸는데 10~5급에서 한 판수가 5~전설 간 판수보다 오히려 좀더 많이 했던거 같습니다. 74% 승률은 제가 어느정도 이덱의 숙련도가 많이 올라온 상태 + 비밀법사를 단 한판 만난 매칭운 두가지가 합쳐져서 나온 승률이고 대부분은 70%는 커녕 반타작도 힘들겁니다..

2. 정규전 이후 mill 계열 도적덱중 가장 좋고 완성덱 있는 덱이라 생각합니다. 패거리가 야생간 이후로 mill 도적은 진짜 랭크에서 못돌릴만한 구데기 덱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왕파도적은 확실히 랭크에서도 쓸만하고 대회에서도 한번쯤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매칭운이 중요하긴 합니다. 전 선후공이나 vs 난이도에 대해 다른분들과 좀 다르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긴한데 그래도 매칭많이 탑니다.. 성기사랑만 매칭되면 15급 구간에서도 승률 30%나올겁니다

4. 처음엔 어려울 수 있지만 몇십판정도 하다보면 그렇게까지 어려운 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핸파 시린빛 해보신분들은 몇판만 해도 익으실거고 판단이 사람마다 엄청 갈릴 덱까지도 아니라고 봅니다(개인적으로 천정내열이나구 해적전사가 이덱보다 더 생각많이하고 어려운덱이라 봅니다)




공략글 쓰기에 앞서 먼저 선 후공에 관한 제 생각부터 이야기하자면(안 읽으셔도 무방)

전 하스스톤 전설을 약 20~25번 사이 달아봤고 왠만한 돌창 수준으로 했는데요. 겜하면서 '아 선공 잡고싶다. 아 ㅅㅂ 후공이네' 이생각을 매일 매일 하는거같습니다.

이건 역사적으로 블리자드 통계에서 항상 증명되왔고(단한번도 후공 승률이 높았던 통계가 없음) 체감도 그랬습니다.

물론 미라클도적, 해적전사 등등 후공이 유리한 덱이 있으나 정말 극소수고, 이덱에 대한 선후공 통계는 나와있지 않아서 뇌피셜입니다만 후공이 많이 유리하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덱을 하면서 '후공'이 좋다고 생각되는 매치업은 '사제' '퀘법' 전 정도였습니다. 

나머지 덱들하고 매칭될땐 대부분 선공되는게 체감상 좋았고 승률도 높았던 거 같습니다.

이 덱이 선공을 잡는게 큰 장점이 있다기보단, 내가 선공이 되면 상대는 후공이 되고, 상대가 특히 어그로일경우 상대가 후공인게 선공인거보다 상대하기가 1.5배는 수월했다고 느꼈기 때문이죠. 그리고 vs 흑마전도 산거의 존재 + 내가 선공 시린빛으로 상대 패를 태워버리는 플레이 가 가능해서 무조건 선공이 더 좋았습니다.




멀리건


vs 어그로, 미드, 빅주문사제, 천내사제




 vs 컨트롤








커스텀


제 덱이 좀 커스텀이 짬뽕입니다.

부셔메랑 2개, 기습 1개, 종말이 1개, 절개 0개, 칼부 0 개, 촉수 1개, 나가 2개, 혼절 2개 인데요(나머지 카드들은 모든 왕파덱 고정이라 보시면 됩니다) 하나하나 설명을 하자면











 

촉수 2가 그리운 매치업은 비법전밖에 없었습니다(폭룬)
전함과 죽메는 하늘과 땅차이고, vs 컨트롤전에서 나가 위주의 덱과 촉수 위주의 덱이 공격력 차이가 2~4가 날수 있긴한데, 왕파해보시면 공격력은 한 8~9정도만 되면 부족한 느낌 없습니다. 높으면 더 좋을뿐이죠. 발리라로 촉수촉수 두번 할수 있는 여유가 있는 매치는 애초에 왕파가 유리합니다. 촉수 2개 필요가없어요. 어그로전에 잡히면 화만 납니다.

나가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컨흑마 ? : ?

이건 솔직히 개운빨 매치인게..

일단 상대 커스텀에 노움페라투 2, 수액1이 없으면 많이 유리합니다. 설명 굳이 안해도 될거같고

대부분 저 3장이 있어요. 도적이 덱이 마르게되면 상대가 수액으로 왕파를 부수고 노움페라투로 태우는 플레이를 합니다.

이걸 안당하려면 극후반부엔 왕파로 한대 치고, 발리라 생성왕파를 내서 왕파를 덱에 넣고, 시린빛이나 탐지꾼으로 다시 찾는, 진짜 왕파가 내 덱에 말고 핸드에 지니고 있는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이게 계속 이플레이를 하기가 힘들고 도박꾼들은 걍 내 덱이 한 3~4장 남았다 하면 바로 수액내고 노움 2장내서 50%확률에 거는 애들도 있습니다. 개운빨이죠뭐 걍

반면에 도적 입장에선 컨흑의 패를 태울 기회가 몇번 있기때매 시린빛으로 수액이나 노움페라투 2장을 다태우면 걍 꽁승입니다. 

어느정도 수준이 있는 사람끼리의 대결이면 운이 많이 작용한다고봅니다..

빅사제 9 : 1

해보시면 압니다. 언급안해도 될정도로 너무쉽습니다

교회누나쓰는 컨사제 8.5 : 1.5

역시 쉽습니다. 왕파한테 위협적인 딜을 넣을게 없어요. 

빅주문사제 7.5 : 2.5

요즘 메타에 왕파를하는 이유라고도 볼수있을거같은데 이놈들은 즉발딜이없어서 피가 한 10까지 까져도 묵묵히 왕파 공격력 올리고 착취발라놨다가 6턴에 소환사내는 타이밍에 시린빛 + 소멸하고 그 후에 상대가 내는 하수인마다 족족 몸으로 잡으면 이깁니다. 종말이가 굉장히 초반에 잘먹히는 매치이고요. 전 거의 진적이없던거같습니다

천정내열 사제 5 : 5

은근히 빡셉니다. 초반 하수인 러쉬 자체가 은근히 빡세고, 혼절이나 소멸 없으면 걍 gg이며. 왕파+맹독이 완성될쯤에 상대는 쟂멍울+갈퀴사제가 완성되서 필드 밀기도 힘들어요.

vs 사제중 가장 빡센 아키타입이라 봅니다.



미라클 도적 6 : 4

미라클 도적도 템포가 밴클 사기가 아닌이상 느리기때매 왕파가 별로 불리할게 없습니다. 가젯잔 돌릴 때쯤 거진 왕파 공 4 + 착취가 완성되있기때매 하수인들 하나하나 몸으로 끊고 부메랑 던지고 회피로 한턴 넘기고 발리라로 숨고 하면 상대가 탈진와서 ㅈㅈ칩니다.

빡센 케이스가 있기때문에 6 : 4 정도인건데

4턴 칼 칼도레이가 나오고 거미떼가 줄지어나왔는데 폭칼 소멸이없을때, 

밴클 사기를 맞았는데 혼절이없을때

이런 경우가 꽤 있긴합니다.






나머지 매치업중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문냥은 왕파+착취가 빠르게 완성되면 할만. 아니면 불리

퀘돚은 성기사보다도 더 극상성. 절대 못이긴다 보시면 되는데 애초에 랭크에서 보기가 힘듬

퀘법은 패를 오지게 태울수있고, 왕파 프리딜 자체를 상대가 막을 수가 없으며, 발리라+회피의 존재 때매 지기가 힘듭니다.

주술사는 치유+비취컨셉 덱 좀 보이던데 이런류의 덱은 왕파를 어케 할수가없어요. 지기가 힘듭니다



일단 많이 해보셔야 합니다. 그래도 핸파도적 계열 덱중에 그나마 최근덱중 랭크에서 이길 가능성이 가장 큰 덱이라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재미는 진짜 vs 컨트롤전에서 상대 키카드 태우면 개꿀잼이구요. 어그로 애들 힘들게 이길때도 성취감이 큽니다. 솔직히 비셔스 39% 승률까지 나올덱은 아니라고봅니다. 퀘돚 퀘법 이런애들보단 훨나아보여요 지금 메타에

궁금한거있으면 댓글부탁드려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