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길고양이 >두더지 제외하고 1코 하수진에 쓸만한게얘밖에 없음.장점은다음턴 파지직 연계가 거의 확실함.양초 화살과 연계로 3체 잡을 수 있음.단점은4월달 야생으로 가니 대체할게 없음.============================================================================================사나운 두더지 >1코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정규] [20급 하린] 나름 정리해본 냥꾼카드 설명서 작성자 : 블루윤 | 작성/갱신일 : 2018-01-30 01:12:35 | 조회수 : 413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R8QjQHJBPIFgAeKB5cIxQjbCdsK6rsCncwC180C39IC49IChtMC4eMCB6gCtQPrB/4MjsMC3dICi+UCAA==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
길고양이 >
두더지 제외하고 1코 하수진에 쓸만한게
얘밖에 없음.
장점은
다음턴 파지직 연계가 거의 확실함.
양초 화살과 연계로 3체 잡을 수 있음.

단점은
4월달 야생으로 가니 대체할게 없음.
==============================================

==============================================
사나운 두더지 >
1코 하수진에선 얘밖에 채용할게 없음.
장점은
체3 이라 다음턴 파지직 연계가 용이함.

단점은
1/3 이라 필드압박도 안되고
북녘골 처리를 못해서 초반에 손해봄.
중후반에 잡히면 사실상 쓸모가 없음.
==============================================

==============================================
추적 >
초반 드로우 카드가 절대 아님.
상대가 사기를 쳐서 절체절명의 위기일때
정말 도움이 되는 카드.
장점은
1코스트라 뽑고 바로 사용할수 있다는 점.
3장이라 상황에 최적인 카드를 뽑을 수 있다는 점.

단점은
3장중 2장은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사실 생각보다 적당한 상황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점.
==============================================

==============================================
양초 화살 >
사냥꾼의 징표와 연계도 되고 
내구도가 3이라 든든함.
5공이든 10공이든 체1 만 만들면 아무런 손해없이 처리할수 있음.
초반이든 후반이든 사용할 상황이 나온다는 점이 제일 좋음.

단점은
2장 넣기엔 패 말림.
==============================================

==============================================
사냥꾼의 징표 / 독사 덫 / 치명적인 사격 >
상대 도발 뚫기 및 사기방지.
독사 덫은 
일단 나오는게 야수라서 깜짝 킬각도 가능함.

단점은
주문이 많아서 패가 말린다는 점.
덫 발동시키기 까다롭다는 점.
==============================================

==============================================
산성 늪수액괴물 >
무과금용 무기파괴 카드
장점은
그냥 던져도 3/2 라 0.8 인분은 하고
상대가 무기로 사기칠려할때 박살 낼 수 있음.

단점은 
3/2 라 쉽게 정리된다는 점.
다시말해 하수인 교환에서 손해 볼 확률이 높다는 점.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상대면 약간 손해인 점.
==============================================

==============================================
떠도는 괴물 >
초반에 던져놓으면 
알아서 필드주도권을 잡아줄때도 있음.
손해볼건 없는 카드인거 같음.

장점은
의외로 좋은 하수인들이 나온다는 점.
예를들면 4체 5체.....
이러면 필드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다는 점.

단점은
발동효과가 까다롭다는 점과
대신 맞아주는게 오히려 안좋은 상황일때도 있다는 점.
==============================================

==============================================
섬광 >
사실상 은신감지는 의미없고
법사가 비밀로 사기치는걸 방지할수 있음.
비밀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일단 드로우의 의미가 있음.

단점은
마차에 끊긴다는 점.
마차에 신경쓰다보니 오히려 비밀에 말리는 상황이 온다는 점.
==============================================

==============================================
파지직거리는 무쇠턱 랩 >
2코 하수진에 야수 붙고 2/3 3/2 하수인이 총 3마린데 (딱정벌레 / 파지직 / 거대게)
3마리 중에 파지직은 
좀더 공격적이고 야수 시너지를 누릴수 있음.

단점은
이 덱에서 2코 야수가 없기에 
전함 발동 못하고 그냥 던져놓는 상황이 많다는 점.
==============================================

==============================================
폭발의 덫 >
조건부 광역기
장점은
상대 본체에도 2 데미지가 들어가서
깜짝 킬각이 나온다는 점.

단점은
발동조건이 내 본체가 공격이 받는것이라
상대가 좋게좋게 걸려줄리가 없음.
==============================================

==============================================
개들을 풀어라 >
이론상으론 필드 역전기 라고 볼 수 있는데

단점은
생각보다 그런 상황이 잘 안나오고
여러모로 연계해서 사용하기 힘들다는 점.
(3코라 4코 조련사 바르기 힘들고, 2/4 레오크도 연계하기 힘듬)
(이 덱에선 개풀과 연계할만한 카드가 없어서 뺄 생각중)
==============================================

==============================================
곰상어 >
법사 / 냥꾼 / 드루이드 같은 얘들 상대로 굉장히 좋은 하수인.
장점은
4코 조련사 연계 + 2코 파지직 연계라도 되면
상대방 입장에서 정리하기 굉장히 까다롭다는 점.

단점은
사제 4코 황혼파괴자 가 하드카운터라는 점.
3체라 생각보다 무기력하게 정리가 쉽게 된다는 점.
냥꾼 3코가 너무 많다는 점.
3코 야생의 벗과 겹친다는 점.
==============================================

==============================================
독수리뿔 장궁 >
비밀 연계도 좋고 
북녘골 같은 3체 하수인을 쉽게 처리할수 있음.

단점은
딱히 없다고 봄.
==============================================

==============================================
살상 명령 >
5 데미지로 도발 뚫기나 킬각 등 어떻게 써도 좋음.
필수카드 이하 설명생략.
==============================================

==============================================
야생의 벗 >
대신에 곰상어 넣어볼까도 생각해봤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곰상어에 딸릴 이유가 없음.

장점은
3코 4/4 도발
3코 4/2 돌진
3코 2/4 하수인 +2공
뭐가 나와도 1인분은 한다는 점.

단점은
랜덤이라 안정성 면에서 떨어진다는 점.
==============================================

==============================================
사냥개조련사 >
전함 효과가 워낙 좋아서 설명은 생략.
3/3 이여도 사용했을듯 함.

단점은
딱히 없음.
==============================================

==============================================
측방 강타 >

장점은
상대방 하수인을 정리하고 
필드에 토큰 하나를 가져갈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음.
이득 창출 카드.

단점은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코스트가 무거운 느낌이 듬.
그리고
대상이 하수인만 되어서 2장이 마냥 손에서 놀고 있을때가 있음.
==============================================

==============================================
주문 파괴자 >
냥꾼에겐 침묵이 과장 좀 보태서 처치기급 효과라
1장 이상은 매우 좋다고 봄.
2장도 쓰고 싶은데 뭘 빼야할지 모르겠음.

단점은
4코스트 3체라 광역기에 정리되기 쉽다는 점.
4코 하수진이 부실해진다는 점.
==============================================

==============================================
하급 에메랄드 주문석 >
드루이드의 자군야포 미니버전 느낌이 물씬 듬.
장점은
그냥 내도 5코 6/6
1강 5코 9/9
2강 5코 12/12
3체라 눈보라나 신폭 맞아도 산다는 점.
일단 이 카드 자체가 코스트 대비 OP 라는 점.

단점은
패에 들고 있어야 강화 카운트가 올라가서
잘못하면 패가 말린다는 점.
어쨋든 안쓸 이유가 없는 카드.
==============================================

==============================================
날뛰는 코도 >
야수 시너지때문에 사용중이긴 하나
사실 이걸 구지 써야하나 싶음.
2공 이하를 아무런 손해없이 처리할수 있는건 좋은 효과는 맞지만
냥꾼이랑은 안맞는 것 같음.
생각보다
효과 발동 못하고 그냥 던지는 상황도 많이 나옴.

장점은
5체라 광역기 맞아도 산다는 점.
살면 다음 턴 야수 시너지를 코스트 낭비 없이 할수 있다는 점.

단점은
5코 3공이면....
그냥 이거 사용할바에 해골마로 명치 달리는게 
더 낫다는 상황이 훨-씬 많음.
==============================================

==============================================
죽음추적자 렉사르 >
'패말림', '광역기 부재' 어느정도 해소.
장점은
누더기 만드는 손 맛이 있음.

단점은
과연 6코 광역 2데미지가 적절한가....

누더기 만들다보면 어느세 내 초상화는 깨져있음.
코스트 이점이 없는 정직한 하수인이라 과연 이게 의미가 있나 싶음.
후반의 상대는 사기치는데
정작 냥꾼은 정직하기만 함.
영능을 1코스트로 변경 / 광역 3데미지 혹은 2마리 5데미지 정도로 변경 해주면 참 좋겠음.  
==============================================

==============================================
==============================================
==============================================
==============================================
==============================================

이하는 이 덱에서 변경해야할 점들을 생각해본 것입니다.

==============================================
==============================================
==============================================
==============================================
==============================================

==============================================
2코 신성 늪수액괴물 > 
사실 냥꾼 특성상 그냥
초반에 어그로성 플레이로 명치 두들겨서 빨리 끝내는 상황이 많기도 하고
좀더 그런식으로 덱을 만드는게 나을수도 있다고 생각.
이로 봤을때
2코 3/2 야수도 안붙은 하수인이 손해일수도 있다고 생각.
==============================================

==============================================
3코 개들을 풀어라 >
사실 하다보면 개풀각이 잘 안나와서
손에서 놀고있을때가 많음.
이 덱에
2코 하이에나 / 1코 회색갈 늑대 가 있는게 아니라
시너지가 없다고 봐도 무방함.

차라리 빼고 곰상어를 1장 더 넣거나
1, 2코 하수진 보충하는게 나아보임. 
==============================================

==============================================
5코 날뛰는 코도 >
위에 적었다싶이 냥꾼이랑 맞지도 않고
야수는 아니지만 5코엔 워낙 좋은 하수인이 많아서....
대표적으로
해골마 / 칼줘용.

바꿔야 할거같음.
==============================================

==============================================
전체적으로 하수인보다 주문이 많아서
패가 말리고...
초반에 무기력하게 영능만 누를때가 좀 있음.

추적 / 치명적인 사격 / 섬광

이 3장이 욕심일련지 모르겠음.

아에 어그로할거면 어그로를 하고
좀 컨셉을 확실하게 잡아야 할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음.
==============================================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