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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도적 진짜 좋아했는데 다들 회피가 구데기라고 해서여지껏 안쓰다가 한번 써봤는데 의외로 너무 좋아서 덱코드도 올려봅니당회피의 장점을 말해드리자면 회피가 있으면 비취전과 미드레인지 덱 상대로 보다 편해집니다.특히나 비취전은 비취가 8을 넘어갈 때 쯤이면 도적은 매 턴 10딜 이상을 박을수 있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그상황에서 회피를 쓰면 일방적으로 자신만 2대를 팰수 있는 상황이 나와요비취가 필드가 무서운거지 원턴킬이 무서운건 아니지 않습니까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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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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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무기 도적 회피의 재발견 작성자 : Drogun | 작성/갱신일 : 2018-01-11 17:38:52 | 조회수 : 99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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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무기도적 진짜 좋아했는데 다들 회피가 구데기라고 해서
여지껏 안쓰다가 한번 써봤는데 의외로 너무 좋아서 덱코드도 올려봅니당

회피의 장점을 말해드리자면 회피가 있으면 비취전과 미드레인지 덱 상대로 보다 편해집니다.
특히나 비취전은 비취가 8을 넘어갈 때 쯤이면 도적은 매 턴 10딜 이상을 박을수 있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그상황에서 회피를 쓰면 일방적으로 자신만 2대를 팰수 있는 상황이 나와요
비취가 필드가 무서운거지 원턴킬이 무서운건 아니지 않습니까
또 회피를 잘 쓰면 원턴킬 덱 상대로도 은근 쉬운게
요즘 원턴킬 덱들이 한 턴에 4개 이상의 공격을 쏟아부어서 잡는거다보니 1대만 맞는 회피 특성상
킬각을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핸드를 못터뜨렸더라도 2턴 더 벌어서 상대 탈진데미지를 통한 킬각도 볼수 있지요
애초에 2턴동안 자기만 때린다는게 효율이 엄청납니다.

운영법은 갠적으로 복잡하다고 생각하는데 
첫째로 무기랑 내가 함께 커간다는 느낌 비취랑 비슷해요(느낌만)
독칼 타이밍에 따라서 후반을 볼지 초반에 명치 압박을 할지 필드를 먹을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말리지만 않으면)
무기를 낀 이후 초반이라면 내가 강화를 빨리 해서 지금 필드를 먹어야 하나 아니면 무기를 빨리 강화시켜
폭칼각을 봐야하는건가 선택 잘하셔야 합니다.
궂이 강화가 아니더라도 무기가 없는 상황에서 템포를 무조건 잡아야 하는 타이밍이 있는데 
깡으로 강화하수인 내셔도 ㄱㅊ습니다 그럴때 안잡으면 죽을때까지 끌려다녀요 (게다가 죽이지도 몬함)

다른쪽으로 보자면 종마리타이밍 진짜 잘재야해요 뭔 직업이 되었든
내 제압기 상황과 상대 필드 상황 보면서 상대가 종말이는 잡기는 어려운데 종마리를 통해
내가 벌 수 있는 1턴동안 내가 뭘 할수 있는지
또 그렇게 번 턴동안 내가 한 행동으로 인해 다음 필드를 보다 편안하게 넘길수 있는지
아니면 종말이를 지금 낼 필요 없이 상대 필드가 빈약하고 지금 내가 가진 가벼운 광역기 혹은
무기가 충분히 강해서 쭉 나오는 필드를 무리 없이 잡아내며 시간을 벌수 있는지를 생각해야합니다.
또 키카드중 하나인 9코 영웅카드 6코 소멸을 쓸때까지 시간을 벌수 있는지도 생각하셔야되요 종말이 쓸때
상대 카드까지 생각하면 운영 더 복잡해져요 (예 한마디로 얼방보다 조금 더 난이도 높습니다.)

종말이가 앞에서 중요하다고 했지만 더 중요한건 그림자 밟기에요
제 덱엔 암살꽃이 없는데 그 대신에 다른 강화 하수인이 있어요
얘들 특징이 스탯이 매우 준수합니다. 4코 54 5코 54에 11 강화면
얘들을 상대 하수인을 한대 쳐서 정리하고
그밟을 통해 살려오고 다시내면 무기가 강해지고, 필드가 세집니다.
필드를 완전히 잡는건 무리여도 상대로 하여금 일방적으로 때리는 필드를 못만들게 할 수 있다 이거죠
이런식으로 하면 어그로 덱들 먹는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상대가 사기친만큼 내가 치면 실수하지않는이상 안진다는 마인드 ㄹㅇ

쨌든 디게 어려운 덱인만큼 뽕맛도 강하고 또 진짜 머리싸움 하는 기분 들어서 덱 진짜 재미있습니다.
함 해봐요 전 아직 왜 이 덱이 3티어에 머무는지 잘 모르겠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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