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코볼트팩 출시 이후 가난한 군인ㅠㅠ은 과금을 하지못해덱이 없어 거의 투기장 위주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하지만 꿀잼 렉사르와 가로쉬를 생각없이 픽하다가 그만 골드가 다 떨어지고..반강제로 등급전에 연행되었습니다.템포도적을 돌리다가 카드가 없어서 덱파워의 한계를 느끼고전설 몇 개를 갈아서 켈레서스와 엘프바드, 그리고 벌레를 만들었더니승률이 80%가량 나와서 쭉 돌렸고 처음으로 전설을 달게 되었습니다.[카드 설명] 대체불가합니다. 대체하려면 10장이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첫전설..승률80%이상 휴가나와 4일만에 찍었습니다. 작성자 : 휘젠 | 작성/갱신일 : 2017-12-29 03:13:17 | 조회수 : 573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IHBrICrwTyBZG8ApfBApziAgy0AYwC7QKoBdQF3QiStgKBwgLrwgKmzgL70wLb4wIA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코볼트팩 출시 이후 가난한 군인ㅠㅠ은 과금을 하지못해
덱이 없어 거의 투기장 위주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꿀잼 렉사르와 가로쉬를 생각없이 픽하다가 그만 골드가 다 떨어지고..
강제로 등급전에 연행되었습니다.

템포도적을 돌리다가 카드가 없어서 덱파워의 한계를 느끼고
전설 몇 개를 갈아서 켈레서스와 엘프바드, 그리고 벌레를 만들었더니
승률이 80%가량 나와서 쭉 돌렸고 처음으로 전설을 달게 되었습니다.






[카드 설명]


제압기가 없다면 광역각을 피하고 효과적인 카드교환과 딜링을 하는 만능카드 입니다.
너무 욕심내지 말고 적당한 템포를 잡아 던져줍시다.


어그로덱은 초반에 강하나 후반으로 갈수록 모자르는 뒷심으로 패배하는게 이치인데,
이 카드로 패가 마르질 않고 유리한 콤보를 계속 조성해냅니다.
광역기가 많은 사제,컨트롤흑마상대로 들고가주면 좋습니다.


대체불가입니다. 상대방에게 빅엿을 선사해주는 카드
큰 것들을 제 때 자를 수 있게끔 연계각을 잘 봐줍시다.


제 덱만의 유일한 아이덴티티를 가친 카드입니다.
상대방의 템포를 1코스트로 빼앗아오는 카드죠. 혼절하고는 여러 차이점이 있습니다.
1코스트에 막 남발하지 않고 유리한 교환을 하게끔 타이밍을 잘 봐주셔야합니다.


요즘 메타에 침묵이 아주 요긴하게 쓰입니다.
2장도 써보았으나 패에서 놀거나 생으로 던지는 경우도 많아 1장만 기용하였습니다.
컨트롤 흑마 상대로 최고효율을 보여줍니다.


대체불가입니다.이유는 컨트롤 상대 어그로 상대 구분할 것 없이 사기입니다.
한턴늦게 내서 용숨,절규,황천같은 광역기로 쓸린 필드복구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필드정리를 잘 해주셔야 해골마 바를 각이나옵니다.
해골마는 7코에 던져주는게 가장 파워가 쌔다고 보는게 좋습니다.
아끼다가 패에서 노는 경우가 없도록 해줍시다.

[번외 카드]


카드 1장 확정드로우라고 보면 되는데, 템포향상을 위해 넣지 않았습니다.


복사하기에 좋은 카드들이 많지만 복사할 상황을 조성해줘야해서 기용하지 않았습니다.
필드를 우위에 점하지 못하면 3코 2/2 하수인입니다.


좋은카드지만 덱순환을 좀 더 시킬 수 있는 주문템포도적에 넣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취향이지만 전 템포향상을 위해 넣지 않았습니다.

용숨도피하고 큰 이득을 볼수있는 카드지만 
요즘 메타는 안정적으로 필드먹기 어려워서 제외했습니다.


너무 무겁고 덱컨셉이랑 살짝 따로 노는 감이 있어 제외했습니다.


[멀리건]

고승률을 원한다면 멀리건 고민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특히 템포도적은 멀리건 설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멀리건은 유동적으로 정해지지 않고 창의적으로 설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통 멀리건*

1코에 던지기에 가장 적합한 카드입니다.
빈 필드에 칼잡이강도를 내는 것보다 좋게 작용합니다.

선공이면 2턴에 후공이면 동전 켈레세스 바로 내줍시다.
잡혔을때 1코에 해적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형 멀리건*


법사> 주로 템법이므로 들고가주면 좋습니다.
기사> 주로 비트기사인데 1코하수인 찾으려고 빼주기도 합니다.
냥꾼> 기습으로 초반 필드먹어주면 꼼짝을 못합니다.

그 외 선공일때 연계용으로 들고 가줍니다.
연계용으로 좋으므로 막 쓰기보단 아껴서 사용합시다. 


사제/흑마(컨트롤)> 많은 광역기로 지속적인 필드압박을 넣기 위해 들고갑니다. 
켈레세스가 잡혀있고 동전이나 기습이 있으면 들고가주기도 합니다


흑마(컨트롤)> 흑마는 컨트롤큐브흑마라고 생각하시는게 편합니다.
선공- 1코나 켈레, 1코나 3코 하수인이 잡혀있으면 들고가줍니다.
후공-3코이하 하수인이 아예 잡혀있지 않는 이상 들고 가줍니다.


선공보다 후공일때 들고가줍니다.
선공일때는 해적잡히면 들고가줍시다.



운용법은 실력과 경험이 좀 더 쌓인 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