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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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인증부터

이 덱의 이름은 빠른뚝배기 드루이드
하스 시작 1년 반동안 5급주차가 한계였던 저에게 첫전설을 안겨준 고마운 덱입니다
이름 그대로 극도의 어그로성 덱으로
빠른 시간 안에 하수인을 전개하고 버프를 줘서 상대의 뚝배기를 깨버리는 덱입니다
빠른뚝배기 드루이드의 장점
1. 한판한판이 엄청 빠르게 끝난다
2. 생각을 많이 해야하는 컨덱보다 쉽다 (교환각, 광역기각 정도만 잘 보면 됨)
3. 핸드가 잘 안말린다
4. 가루가 적게 든다
빠른뚝배기 드루이드의 단점
1. 기도를 잘해야 한다 (필자도 겜하다 보면 제발 없어라 없어라 외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ㅎ;)
2. 멘탈이 좋아야 한다 (1턴에 상대 하수인 나오거나 광역기 맞으면 겜하기 싫어짐)

15급까지는 뚝배기드루 밑에 보이는 주문석냥꾼으로 올라왔고 그 후부터는 이 덱만 주구장창 돌렸습니다
2급까지는 66~70% 정도 승률이 나왔던 것 같은데 1~2급부터는 조금씩 어려워지더라고요
그래도 60%면 나름 준수한 승률이라 생각합니다
1. 멀리건
기본적으로 우리는 절대 3코스트 이상의 카드를 집지 않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상대의 뚝배기를 최대한 빨리 깨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5코스트 이내)
빠른뚝배기 드루이드에겐 3코스트조차도 무겁습니다
미련없이 갈아버리세요
기본적으로 




는 어떤 경우에도 무난하게 들고갈 만한 카드들입니다

는 들고 가도 무난하지만 얘네 둘을 동시에 잡게 되면 오히려 하수인은 없고 핸드에 버프만 가득한 개ㅈ같은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기독교인만 들고가도록 합시다
1코스트 하수인 하나, 2코스트 하수인 하나, 버프 1개, (후공이라면) 기타1개 정도가 가장 괜찮은 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는 덱에 넣은지 얼마 안되서 뭐라 말할 정도까지는 안되지만, 들고가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는 버프로 쓰기엔 좀 무거운 감이 있기 때문에 동전이 있는 후공일때만 들고가도록 합시다
적어도 다른 덱보단 얘가 패에 들어왔을 때 더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들고가란 소리는 아님 ㅎ;)
왠지 해적을 쓸거같은 직업을 만나면
가 아주 큰 힘이 되어줍니다
해적이 나오지 않더라도 그냥 던져서 이샤라즈 바르면 코스트값은 합니다
그리고 성기사 만났을 때
잡히면 하늘에게 감사하고 무조건 들고가세요
1코 3/4 앞에 씹서새끼는 무릎꿇게 될겁니다
멀록 안쓰는 비트기사라도 그냥 내고 이샤라즈 바르면 됩니다
얘를 내면 약하디 약한 토큰들의 공격력이 3씩이나 올라가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 훨씬 까다로워집니다
지하군주에 들어가는 순간 제압기 하나 빠져야됩니다 (지하군주 데리고 프린세스메이커 해서 이긴 판도 있습니다)
원래 2장 넣었는데 1장은 징지벌로 대체했습니다
는 
이 개같은 새끼들 엿먹일려고 넣었는데 흑마가 좀 안보인다 싶으면
로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2. 운영법
빠른뚝배기 드루이드는 절대로 절대로 1코스트를 쉬면 안됩니다
후공이라면 동전을 써서라도 1코스트에 뭐라도 해야합니다
2코스트는 1코스트보단 덜해도 마찬가지로 쉬지 않는 게 좋습니다
매턴 쉬지않고 하수인을 내고 버프를 주고 명치를 치는게 기본적인 운영법입니다
이 과정에서 광역기각을 피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거 한두번 맞으면 게임 터져버립니다
이런 특성상 뚝배기드루가 후공일때 상대방 1코스트에 


같이 체력이 어느정도 되고 제거하기 까다로운 하수인이 나오면 진짜 장난안치고 굉장히 불리해지기 때문에 상대방 1코스트에 기도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뚝배기드루는 콤보덱, 컨덱에겐 약하고 같은 어그로덱엔 강한 모습을 보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이기는것도 지는것도 아닙니다 운영하기 나름이죠
는 왠만해선 야수에 쓰는 게 좋지만 경우에 따라선 그냥 써야하는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공인데 1턴에
을 내고 턴종했는데 상대가 1턴에
이 나왔다?
만약 제가 2턴에
를 도발로 세우고 턴종했을 때 상대방 핸드에
이 있다면?
는
와
에게 허무하게 잡히고 우리는
각도 놓치고 공2가 된
을 제거하기 위해 지랄을 떨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차라리
에
를 발라 지룡을 잡아버리는 게 낫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왠만해선
보다는 
에 쓰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체력이 높은게 좋거든요 ㅎ
경우에 따라선 드로우를 포기하더라도
에 쓰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에 바르면 진짜 깡패됩니다 공격력 3에 생명력은 10 넘어가는 경우도 많아요 ㅎ
(지하군주메이커)

은 기본적으로 필드에 토큰이 3개 이상 깔려있을 때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이것도 역시 예외가 있습니다
버프를 바르면 엄청난 이득교환각이 나오는 경우에는 토큰 2개일때도 그냥 써버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또 한가지 예를 들자면 상대가 선공이고 1턴에
를 냈습니다
를 그냥 놔둔다면
가 나와서
가 3/3이 된다면 그냥 게임 지는겁니다
이런 경우엔 

써서 2/2가 된
로
를 짜르는 게 낫다는 것이 제 판단입니다
는 필드에 하수인이 좀 깔려있다 (3개 이상 정도) 싶으면 킬각이 아니더라도 그냥 써서 미리 딜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1~3턴에 하수인이 잘 전개되었고 버프도 잘 발린 상태에서 4턴에
나오면 장난안치고 4턴에 겜 끝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유동적으로 버프를 발라주면서 상대의 명치를 치다보면 어느새 5턴이 됩니다
는 상대가 어그로덱이거나 광역기가 빠진 컨덱일 때
는 그냥 무난하게 가고 싶을 때 or 광역기가 무서울 때 (상대가 광역기쓰면 바로 명치 때릴 수 있으므로)
는 내 필드에 체력이 높은 토큰 혹은 도발이 깔려 있을 때
히드라는 쉽게 정리되지 않는 각에 내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하면 명치 터집니다
는 7마나부터는
쓰고 쓸 수 있으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합시다
모르는 사람 없겠지만
는 빈 마나수정은 적용되지 않으므로 4턴에 
해봐야 4개 나옵니다
필드에 하수인이 얼마나 깔려있는지에 따라 남아 있는 마나가 달라지는데
핸드에 버프가 있을 경우 그 마나를 잘 계산해서 버프를 쓸 수 있는 각이 나오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3. 직업별 상대법
해적전사[Easy]
이 대머리는 가젯잔 시절부터 명치를 쳐온 명치 장인입니다 아직까지도 바뀐게 없습니다

실---력으로 이거 찾아서




중 아무거나 먹어주면 가로쉬 좋아죽습니다 ㅎㅎ
어그로덱들은 기본적으로
를 정리할 능력이 없어요
다만 핸드가 말려서 1턴부터 필드 내준다면 5턴에
낄 때 명치가 역으로 터질수도 있으니 주의
체력이 위태위태하다면
각도 보면서 상대 체력을 잘 조절해야합니다
해적전사 외엔 본적 없네요
멸종위기 본 기억도 안남
핸파도적[Easy]
기본적으로 빠른뚝배기 드루이드에게 드로우를 주는 직업은 그냥 씹어먹을 수 있습니다
1턴부터 그냥 필드깔고 개패면 어느 새 자멸할 겁니다
보통 빠른뚝배기 드루이드는 4~5턴부터 핸드부족에 허덕이는 데 이 친구는 그냥
으로 빨리 패달라고 재촉하니 그렇게 해주도록 합시다
상대법같은거 필요없고 그냥 개패면 이깁니다
퀘스트도적[Easy]
아직도 퀘돚이 남아있는 줄 몰랐는데 딱 두판 만났습니다
아마도 느린 컨덱을 저격하려고 하는 거 같은데 1턴에
거는 순간
입꼬리 한번 씨익 올려주시고 드루이드 면상에 우클릭 후 인사 버튼을 무한반복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콤보덱은 절대로 뚝배기드루를 이길 수 없습니다
로 얼리고 
로 올리고 똥꼬쇼를 할텐데 무시하고 우직하게 명치를 후려갈기면 5~6턴쯤 '포기하겠어' 할겁니다
템포도적[Normal]
템포도적은 앞의 두 도적보단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도적의 경우 마땅한 광역기가 없기 때문에 한번 필드 잡기 시작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6턴 
나 7턴
각도 있음을 생각하면서 명치를 칠지 하수인을 칠지 생각해야합니다
광역기는 없는 반면 개사기 제압기
가 있기 때문에 일부러
를 유도해서
킬각을 보는게 아니라면 5턴에
보다는
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멀리건 잡을 때 대부분의 도적은 해적을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잡히면 들고 가기를 추천합니다
멀록기사[Normal]
멀록기사의 경우 엄청난 실력으로 한장밖에 없는
를 잡을 수 있다면 질 일은 없습니다.
멀록기사는 필드가 한번 밀리기 시작하면 진짜 답이 없습니다
한번 필드를 잡고 절대 뺏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1턴부터 

가 술술 나오는 것을 저지하지 못한다면 그냥 지는겁니다
그리고 4턴에
을 쓸텐데 그것도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됩니다
반대로 필드를 한번 먹으면 멀록기사는 
를 쓰지 않기 때문에
만 조심하면 왠만해선 안집니다
필드를 먹었다면 나오는 멀록 나오는 족족 전부 정리해 버리세요 명치는 나중에 치고
물론
만 잡았다면 다 필요 없고 꽁승입니다 ㅎㅎ
비트기사[Normal]
비트기사는 멀록 대신 해적을 씁니다
2코스트가 아무것도 없으면 그냥 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내지말고 아껴주세요 높은 확률로 다음턴에 상대가
를 냅니다
비트기사의 대부분의 저코스트 하수인들 체력이 1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멀록기사와 마찬가지로 하수인 나오는 족족 정리해버리면 됩니다 명치는 나중에 쳐도 늦지 않아요
뚝배기드루는 항상 하수인을 많이 깔고 있기 때문에
각은 잘 안나올겁니다
비트기사도 멀록기사와 마찬가지로
를 안쓰기 때문에
써주면 상대는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낼때는 조심하세요 상대의 하수인 개체수가 많다면 명치 터지는 수가 있습니다
이거는 볼일이 잘 없습니다 이거 나올때쯤 되면 어차피 승부가 결판나있을 겁니다
그리고 작은 팁인데 필드에
가 있을 때
쓰면 새끼용을 2개 소환해주는데 그거에
체력이 2 올라가요 ㅋㅋㅋㅋ
1급짜리들도 이걸 생각을 못해서
체력 6일때 킬각이라고 리로이 냈다가 체력 8되는거 보고 '실수였군' 하는데 ㅋㅋㅋㅋㅋ
여러분은 이거 알고 있길 바라겠습니다
주문냥꾼[Normal]
주문냥꾼은 그냥 상대할만 합니다
솔직히 이거 5코에 풀강화 상태로 나오는 것 외엔 질 경우의 수가 잘 없긴 한데
생각보다 자주 나옵니다 ㅅㅂ;
필드를 탄탄하게 먹어서 5턴
킬각을 재는게 베스트인것 같네요
보통 7턴안에 게임 끝납니다
클래식냥꾼[Normal]
하수인을 위주로 하는 클래식 냥꾼도 가끔 보입니다
그냥 필드싸움 이기면 장땡입니다
과
를 생각해서 명치보다는 정리에 힘쓸 필요가 있습니다
비취드루[Easy]
비취드루 만나면 가젯잔 시절의 명치전사 빙의해서 개패면 됩니다
1턴부터 하수인 쫙쫙 전개하고 버프주고 패다보면 어느새 이겨있을 겁니다
초반에 뚝배기드루가 빠르게 하수인 전개하면
이전까진 사실상 비취드루가 막을 방법이 딱히 없기 때문에 Easy를 줬지만
한번 잘못맞으면 2턴을 그냥 꽁으로 날리는 겁니다
6코스트부터는 불필요한 전개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뚝배기드루를 하지만... 같은 뚝배기드루를 만난 적이 없습니다
틈새시장이라고나 할까 ㅎㅎ
위니흑마[Normal]
위니흑마는 그냥 필드싸움입니다
필드 먹는 사람이 그냥 이겨요
1턴부터 빠르게 필드를 전개하고 버프주고 필드싸움하세요
필드 먹고 명치쳐도 늦지 않습니다
위니덱은 어그로덱이므로 광역기가 없습니다
앞에서 학습했듯이 광역기가 없으면 뭐에 약하다?
에 약하다~
어그로덱 때려잡는데
가 엄청 큰 역할을 해줍니다
가끔
쓰는 덱도 보이는데 그런 경우에는 명치를 좀 빨리 칠 필요가 있습니다
컨트롤흑마[Hard]
개인적으로 뚝배기드루 하면서 가장 만나기 싫은 상대입니다
필드를 먹기는 쉬운데 먹어도 금방 광역기에 쓸려버립니다
상대법은... 제일 중요한건 기도입니다
상대 핸드에
이 없기를 비세요
하수인 전개하면서도 무조건
각만은 피해야합니다
어차피 못피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 그래도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필드 전개하면서 모독각이 나오나?를 계속 살펴봐야합니다
3~4턴에
에 필드한번 쓸리면 진짜 답없습니다
베스트 시나리오는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3턴까지 필드전개하고 버프주고
근데 이렇게 되는 판이 진짜 별로 없어요
그러니까 어떻게든 5턴 전에 최대한 
을 피하면서 딜누적을 시킨 후 5턴에 

를 통해 킬각을 봐야합니다
5턴이 되면 
중 하나를 할텐데
가 나왔을 때
가 없으면 그냥 진겁니다 나가도 돼요

가 나오면 마음속으로 기도하세요
(실제로 1급 5성에서 컨흑 만났는데
에서
안나오고
나와서 이겼습니다 ㅎㅎ)
즉, 컨흑을 이기는 방법은 기도입니다
퀘스트법사[Easy]
얘는 핸파/퀘돚이랑 다를 게 없어요
그냥 개패면 이깁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콤보덱은 절대 우리의 위대한 빠른뚝배기 드루이드를 이길 수 없습니다
(사실 딱 한판 져본적이 있긴 합니다 3턴 얼회 4턴 동전 얼회 종말이 맞고 ㅠ)
(그리고 사실 만날 일도 없어요)
비밀법사[Normal~Hard]
비밀법사는 Normal와 Hard가 둘 다 있는데
1턴에
나오면 Hard이고 안나오면 Normal입니다 진짜로요
1턴에
가 나오면 뚝배기드루의 모든 플레이가 꼬이게 됩니다
만약 그렇지 않고 1턴쉬고 상대가 2턴에 얌전하게
내고 넘기면 할만합니다
비법이랑 게임할 때 1턴 마나지룡이 나오지 않으면 4~5턴 정도까지는 뚝배기드루가 보통 우위를 점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역전되는 경우가 있는데 한 5턴쯤 되면 
가 무더기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리하다고 생각했다가 갑자기 이 타이밍에 역전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상황이 미리 발생할 거라고 예상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비법은 광역기를 쓰지 않기 때문에
에서 귀신처럼 뽑아쓰는게 아니라면 다른 어그로덱들과 마찬가지로
를 막을 수 없습니다
냈다가
에 빙결쳐맞고 공격도 못하고
에 3뎀 셔틀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까 잘 생각하고 내야 됩니다
하랜용or그냥용사제[Hard]
사제는 그냥 다 힘들어요 ㅅㅂ
광역기가 너무 많아요;;
4턴에 거의 확정적으로 있더라고요
하랜사제 같은 경우엔 한장밖에 안쓰는데도 꼭 4턴되면 있더라고요
그리고 사제도 빡대가리가 아닌 이상
에서
나오면 무조건 집습니다
최대한
각을 피하면서 하수인 전개해야됩니다 (근데 사실 못피할 때가 많아요)
사제를 만나면 미래가 암울해요.. ㅠㅠ
이거 3개 중 1개만 맞아도 이기기 힘들어요 솔직히
하랜사제를 이기는 방법은... 흑마와 마찬가지로 기도뿐입니다
어떻게든 기도를 통해 4~5턴에
와 함께 게임을 끝내는 게 베스트입니다
빅사제[Hard]
얘도 하랜사제와 마찬가지로 답이 없습니다...
는 쓰지 않지만 빅사제는 초반 턴을 쉬기 때문에 뚝배기드루 입장에선 얘가 용사제인지
빅사제인지 알 방법이 없기 때문에
를 배제할 수가 없어요
최대한 버프를 통해 3공 이상으로 만들어 놓는게 좋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기도합시다
만약 신앙심이 부족해서 나왔다면 그대로 나가면 됩니다 딱봐도 12시는
가지고 있을테니
심지어 얘는 
도 하랜사제보다 넉넉하고
도 넉넉해서 언제든지 뚝배기 드루이드를 조질 수 있는 주문을 뽑아 쓸 수 있습니다
4턴 안에 게임 끝낼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말은 이렇게 했어도 드루가 사기치면 또 쉽게 이기는 경우도 많아요 ㅎ 다만 사기당하는 경우가 더 많을 뿐)
빅주문사제[Easy]
모든 사제 중 얘가 제일 쉽습니다
얘는 그냥 뚝배기드루한테는 호구에요
이걸 쓰기 때문에 광역기를 넣지 않습니다
드루에게 딱 좋은 먹잇감이죠 ㅎ
실제로 매칭하다가 이 덱 돌리는 사람 4번 연속으로 만났는데 다 이겼습니다
드루이드를 괴롭히는 주문 




은 하나도 없습니다 ㅎㅎㅎ
거의 무저항 급이니 그냥 필드깔고 개패서 이기면 됩니다
4. 마치며
맨날 로그인도 안하고 눈팅만 하다가 전설을 다니 글을 하나 쓰고 싶어져서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게 첫 글이거든요
첫 전설이다 보니 조금 부족한 점 있을 수 있지만
너그럽게 감싸주셨으면 합니다
궁금한 건 댓글로 물어보시면 답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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