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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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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vs 5급이상 전적입니다 시즌 중반이라 쉬운 거 감안해주셔야 됩니당
덱 컨셉
미드레인지 입니다 템포는 템포덱보단 약간 딸립니다(정자 나왔을 때 제외) 필드에 물량 남기는 하수인이 많으므로 적당히 투닥투닥 하다 1.야포로 마무리 2.느조스로 마무리 가 주 플랜입니다. 미드레인지답게 명치덱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음.
멀리건 & 상대법
85% 템포전사 10% 해적 5% 크툰방밀 정도 되므로 템포전 기준으로 멀리건 잡고갑니다. 도끼에 불리하게 교환되고 피통많은 하수인 처리가 어려워서 안좋은 매치업입니다만 요새 템포전사가 미드냥에 눌려 없어져서 잘 안보임. 참고로 해적전사한텐 거의 집니다 너무 아파성.
다만 야포 마무리에 집착하지 말고 
는 유리하게 교환할 수 있게 야포를 써주는게 좋습니다. 광역기가 1딜짜리 뿐이라 3체이상 하수인을 많이 깔아주면 좋음. 제압기가 많으므로 은신 하수인은 필요할 때만 꺼내야 합니다.
60% 2번씹랄, 30% 1번씹랄, 15% 3번씹랄 입니다. 당연하지만 1번씹랄한텐 극도로 불리합니다.
2번씹랄한테는 약간 유리하나 손패 빨로 갈립니다.
예를 들면 내가 
인데 상대가 대무 있으면 불리 없으면 유리,
vs 2번씹랄 운용법: 초반엔 최대한 적 필드 제거. 야포 한장정도는 써줘도 좋습니다. 광역기가 번폭 두장 뿐이기 때문에 적절히 필드 깔다 번폭 한장 빠진 이후(혹은 적 손패 말랐을 때 등) 필드에 하수인 최대한 전개해주면 이깁니다. 초반 상황이 중요하기 때문에 멀리건 빨을 많이 탑니다.
vs 도적
90% 주돚입니다.
운용법 : 광역기가 없어서 물량 쓱쓱 풀어주면 내 킬각이 먼저 나와서 이깁니다. 혼절이 있으므로 고코 하수인보다 중간 코스트 여럿을 일단 필드에 풀어줄 필요가 있고 체력 높은 하수인 위주로 전개해주면 좋습니다. 혼절이 빠진 이후로 케른, 발드, 화드+징표 하면 거의 이겼다고 볼 수 있음. 고코 하수인은 풀피 유지하다 혼절맞지 말고 적당히 필드 정리에 체력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 핸드에 있다면 돌진 하수인을 아끼고 다른 하수인부터 필드에 풀어 깜짝 킬각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을 필드에 냈을 경우 초반에는 함부로 은신을 풀지 않는게 좋습니다.
vs 사냥꾼
90% 미드냥입니다.
2체력 하수인이 많아
가 유리한 교환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vs 성기사
평등이 빠졌다면 죽메 하수인을 최대한 내주면서 가다가 적당히 죽메 하수인이 죽었을 경우 느조스를 상대보다 먼저 내주면 이깁니다. 죽메로 찌꺼기가 남는 하수인

이 많아 평성화를 맞아도 정리가 안되며 내턴이 되면
가 있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상대 핸드에 평등이 있을까 없을까만 맞추면 거의 이깁니다. 종마리나 평등에 너무 크게 손해 보거나 10턴 이후에 느조스 타이밍을 내주면 거의 집니다.
기본적으로 위니흑은 명치를 치는 덱이 아니라 필드 장악형 덱입니다. 따라서 내 필드 까는 것보다 적 필드 쭉쭉 정리해주는 것에 좀 더 중점을 둬야 합니다.
뒤로갈수록 힘들어서 대충씀ㅎ
미드냥빨아먹는 덱이고 그외에는 그냥 야포쾌감 느조스 쾌감 덱이에여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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