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a0GBKesAsnCAvDPAujQAg2KAe0B5QT2B9IK8gz7DICtAuq/AtHBAtjBAuXMAqniAg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인벤 공식 약쟁이가 되고싶은 예능덱 즐겜러 악몽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약을 들고왔습니다...라고 하려고 했는데 밑에 어떤 분이 같은 컨셉의 덱을 올리셨더라구요.
ㅠ.ㅠ;; 어제 하루종일 연구해서 만든 덱인데 말이죠...
아쉽기는 하나, 제 덱이 조금 더 연구가 깔끔하게 된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ㅁ'
1. 덱의 컨셉
컨셉은 간단합니다. 치유로봇을 두마리 죽이고, 어받/아키나이와 황혼의 부름, 치유의 마법진/움브라를 이용해 OTK를 내면 되는 덱입니다. 이 덱의 장점은, OTK 데미지가 최소 32데미지에서 최대 48데미지까지 준수한 데미지를 내면서도, 난이도도 낮고 콤보 루트도 다양해서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점에 있습니다.
2. 설명에 앞서...또 다른 버전의 덱
이 버전은 움브라가 없는 분들을 위해 저와 제가 아는 방송인이 합심해서 개조한 버전입니다. 오크하트가 들어갑니다.

오크하트 버전의 장점은 오크하트로 덱 압축이 가능하고 필드 전개로 한턴정도를 벌 수 있다는 점, 죽기가 들어가서 큰 필드 정리를 한번 더 해줄 수 있다는 점 정도입니다.
3. 덱의 운영방법(움브라 버전 위주로 설명합니다)
멀리건은 종말, 북녘골, 환영, 어받 네장은 무조건 우선으로 들고 갑니다.
이 외에 후공이라면 치유로봇도 들고 가고, 보호막과 광명이 같이 잡혔다면 역시 들고 갑니다. 영혼의 채찍도 정 잘 잡히지 않았을 때는 고려해볼만합니다. 광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머지는 다 갈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잡고 가면 초반은 버티기와 드로우 싸움입니다. 종말이나 광기 보호막 등으로 초반 필드를 쓸어내며 버티고, 북녘골, 고통+광기/영혼의채찍, 암흑의 환영 등등으로 얼마나 키카드를 빨리 찾아내느냐가 관건이며, 키 카드는 눈치채셨겠지만 아래의 다섯장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콤보는
1) 어받 - 움브라 - 황혼의 부름(치유로봇 두마리, 움브라 효과로 나오면서 죽메발동 16딜) - 치마 - 죽메발동 16딜 = 9코 32딜
2) 어받/아키나이 - 황혼의 부름X2 - 치마 = 8코/10코 32딜
입니다.
암흑의 환영이 이 덱의 핵심 카드인데요. 일단 제가 추천드리는 가장 우선으로 뽑아야할 카드는 "황혼의 부름"입니다. 이 카드가 콤보의 핵심이기도 하고, 여러모로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이 덱의 콤보가 성립하려면 치유로봇이 반드시 "두장이 죽어야 합니다". 영원한 족쇄를 2장이나 채용한 이유도, 치유로봇이 두장이 드로우되길 기다리는 것보다 한장이 먼저 죽은 후에 족쇄로 살려내서 죽이는 쪽이 더 빠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저는 족쇄를 "치유로봇 네장"이라고 생각하고 채용했습니다. 근데 이놈의 족쇄도 잘 안나오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황혼의 부름을 환영으로 뽑아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광기+황혼의 부름이나 황혼의부름+영채로 1/1 치유로봇 하나만 뽑자마자 바로 죽이고 나면, 그 다음 황혼의 부름 두장으로 OTK를 성립시킬 수 있으니까요.
또한 죽기나 단단한 딱정벌레 등으로 인해 방어도가 쌓여서 32딜로는 죽일 수 없을때, 상대가 방어도 쌓는 드루이드나 전사일때, 또는 퀘스트사제일때, 황혼의 부름을 환영에서 뽑아두면 어썸한 콤보인
3) 광명 - 어받 - 황혼의부름X3 - 치마 = 9코 48딜
이 가능해집니다. 요즘 방밀전사도 무모한 난동으로 방어도 소모하는 경우가 많아서 왠만하면 48딜이면 OTK는 가능합니다. 방어도가 19 이상이다? 항복해야죠 뭐...
4. 상성관계 및 글맺음
바로 위에서도 적었다시피 이 덱은 방어도를 쌓는 드루이드나 전사를 이기기는 무척 힘듭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의외로 할만한 것이, 영혼의 채찍, 광기 보호막, 아키치마(치마 한장은 아키치마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용숨결물약, 영혼의 절규 등 광역기가 매우 빵빵한 편이고, 사제가 명치 보호가 힘든 직업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이 덱은 사제와 컨트롤흑마, 둘에게 아주 강력한 덱입니다. 최근 등급전에서 자주 보이는 덱들을 카운터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사용할만한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적도 팔도레이 넣는 무기도적같은 덱한테는 매우 할만합니다. 팔도레이가 4/4 하수인들이라서 아키치마에 살살 녹거든요. 영혼의 절규로 돌려주면 뿅가죽고요.
저는 현재 10급 서식중이며, 컨흑 상대로 등급전에서 5번 사용해서 5번 모두 이겼습니다. 왠만큼 드로우가 안잡히지 않는 이상 질 수가 없는 매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저랑 같은 뽕맛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올려봅니다. 즐거운 하스 되세요. 감사합니다. ^^
이 직업의 화제 덱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이 유저가 올린 덱
- 죽지도 않고 또 돌아온 죽메 어그로 사제 [13]
- 구수한 옛맛, 거대화 램프드루 [1]
- [예능] 구데기 악어 OTK 냥꾼 [5]
- 이론상 완벽한 학카르 도적 [1]
- 미드 덱의 멸종 위기, 진흙 속의 진주 거인흑마 [1]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