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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a0GCJK0AvC7ApG8AuG/AsrDAubMAsLOApziAgvlBKgFyQblB9MK8gzcwQKfwgLKywLkzAKmzgI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때는 대비취시대.
온갖 약과 역병으로 더럽혀진 드루이드가 날뛰고 있을 때,
BB는 결국 역병과 정신 자극을 너프시킨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나타난 켈레 도적.
켈레서스와 그림자 밟기를 조합해 + 3/3을 만들어서
남쪽바다 선장으로 패치스를 내면 돌전 5/5를 내는 기적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때마침 손가락 빨던 흑마도 얼른 캐치해서
켈레를 이용해 가뜩이나 스텟이 우월한 악마를 성장시킨다.
그 결과 켈레 도적과 켈레 흑마는 대회에서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게 되고,
그 동안 맛보지 못한 꿀을 빨던 안두인이 결국 켈레서스마저 눈독들이게 된다.
이제 간단한 카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는 켈레 도적과 비슷합니다. 중립은 켈레 도적과 거의 똑같으며 다른 건 도적 카드 대신 사제 카드가 들어있는 정도 입니다.
카드 설명:
필드장악을 위해 신성한 폭발을 두 장 넣었습니다. 용숨결 물약을 안 넣은 이유는 어차피 필드를 휘어잡아야 하는 어그로덱 특성상 필드를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신폭으로 충분하단 판단에서였습니다(켈레 흑마가 지옥불을 잘 안 넣는 이유기도 합니다).
주문이 고작 6장 밖에 없음에도 불과하고 만찬의 사제를 채용한 이유는 이 카드 자체만으로도 어그로가 많이 끌리기 때문입니다. 코스트대비 공체도 훌륭하기 때문에 굳이 주문이 들어오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카드라고 생각해서 1장만 넣었습니다.
이 카드 역시 공체합이 나쁘지 않고 상대가 침묵 하나 정돈 넣어주는 게 쓸만하기 때문에 한 장만 넣었습니다.
흑요석 석상의 경우 애매한게 너무 코스트가 높아서 멀리건에서 잡혀버리면 오래 논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걸을 감안해서라도 후반에 튀어나오면 엄청난 존재감을 표출할 뿐만 아니라 사제의 경우,
등으로 생명력 회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후반을 바라볼 수 있는 판단 하에 넣었습니다.
다음으로 고려한 카드는
가 있는데, 이 카드들을 이용해서 필드를 오래 가지고 갈 수 있다는 판단에서 넣었으나 갈퀴사제는 초반에 냈을 때, 1,2코 하수인을 멀리건에서 못 뽑으면 쌩으로 내야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껍질방패병은 공체합이 약간 아쉬운 단점이 있으며 이 역시 죽메로 버프가 안 발라진다면 썩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녘골로 상대가 초반에 필드 전개를 꺼리게 만드는 효과를 주거나, 보호막을 주면서 필드 정리를 까다롭게 하는 방법으로 초반 필드를 버티거나 혹은 광역기가 나올 때 까지 버티면서 가능한 필드를 가져오려는 방식이 최선입니다.
멀리건은 켈레를 주력으로 1~3코 하수인들(갈퀴사제는 후공일 때만), 보호막(1코 잡혔을 때), 권능: 죽음(상대가 도적일 경우) 등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리치왕을 제외하면 켈레 도적을 가지고 있던 분들이 이 덱을 실험해 볼 수 있게 가능한 저코로 잡았으며 사실상 패치스나 리치왕이 없더라도 켈레만 가지고 있는 히린이라도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벌써 새벽이네요. 모두 카드팩에서 오~ 전설 카드! 하세요. 총총.
온갖 약과 역병으로 더럽혀진 드루이드가 날뛰고 있을 때,
BB는 결국 역병과 정신 자극을 너프시킨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나타난 켈레 도적.
켈레서스와 그림자 밟기를 조합해 + 3/3을 만들어서
남쪽바다 선장으로 패치스를 내면 돌전 5/5를 내는 기적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때마침 손가락 빨던 흑마도 얼른 캐치해서
켈레를 이용해 가뜩이나 스텟이 우월한 악마를 성장시킨다.
그 결과 켈레 도적과 켈레 흑마는 대회에서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게 되고,
그 동안 맛보지 못한 꿀을 빨던 안두인이 결국 켈레서스마저 눈독들이게 된다.
이제 간단한 카드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는 켈레 도적과 비슷합니다. 중립은 켈레 도적과 거의 똑같으며 다른 건 도적 카드 대신 사제 카드가 들어있는 정도 입니다.
카드 설명:
필드장악을 위해 신성한 폭발을 두 장 넣었습니다. 용숨결 물약을 안 넣은 이유는 어차피 필드를 휘어잡아야 하는 어그로덱 특성상 필드를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신폭으로 충분하단 판단에서였습니다(켈레 흑마가 지옥불을 잘 안 넣는 이유기도 합니다).
주문이 고작 6장 밖에 없음에도 불과하고 만찬의 사제를 채용한 이유는 이 카드 자체만으로도 어그로가 많이 끌리기 때문입니다. 코스트대비 공체도 훌륭하기 때문에 굳이 주문이 들어오지 않아도 충분히 좋은 카드라고 생각해서 1장만 넣었습니다.
이 카드 역시 공체합이 나쁘지 않고 상대가 침묵 하나 정돈 넣어주는 게 쓸만하기 때문에 한 장만 넣었습니다.
흑요석 석상의 경우 애매한게 너무 코스트가 높아서 멀리건에서 잡혀버리면 오래 논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그걸을 감안해서라도 후반에 튀어나오면 엄청난 존재감을 표출할 뿐만 아니라 사제의 경우,
등으로 생명력 회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후반을 바라볼 수 있는 판단 하에 넣었습니다.
다음으로 고려한 카드는
가 있는데, 이 카드들을 이용해서 필드를 오래 가지고 갈 수 있다는 판단에서 넣었으나 갈퀴사제는 초반에 냈을 때, 1,2코 하수인을 멀리건에서 못 뽑으면 쌩으로 내야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껍질방패병은 공체합이 약간 아쉬운 단점이 있으며 이 역시 죽메로 버프가 안 발라진다면 썩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북녘골로 상대가 초반에 필드 전개를 꺼리게 만드는 효과를 주거나, 보호막을 주면서 필드 정리를 까다롭게 하는 방법으로 초반 필드를 버티거나 혹은 광역기가 나올 때 까지 버티면서 가능한 필드를 가져오려는 방식이 최선입니다.
멀리건은 켈레를 주력으로 1~3코 하수인들(갈퀴사제는 후공일 때만), 보호막(1코 잡혔을 때), 권능: 죽음(상대가 도적일 경우) 등이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리치왕을 제외하면 켈레 도적을 가지고 있던 분들이 이 덱을 실험해 볼 수 있게 가능한 저코로 잡았으며 사실상 패치스나 리치왕이 없더라도 켈레만 가지고 있는 히린이라도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벌써 새벽이네요. 모두 카드팩에서 오~ 전설 카드! 하세요.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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