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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 하세요 로로로로롤입니다 !11월 9일 94등으로 전설 달성 햇습니다 !!!!! ^_______^좀더 빠르게 달성할수 있었는데 시즌초 하루 이틀 벨렌 뺀 연구하다보니 늦게 시작하기도 했구장사를 하다보니 바쁘기도 하고 요번에 알게된 트위치 스트리머 하린이 가르쳐주는 시간이 많다보니 빠르게는 달성 못했네요 ㅠ.ㅠ컨 하이렌더 사제 자체도 플레이타임이 길기도 하구 ...잡소리는 그만 할께요 저번 달 하이렌더 덱 똑같이 돌렸습니다  처음에 벨렌을 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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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 덱 구성
  •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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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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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11월 9일 전설 94등 하이렌더 (하린이용 공략부록수록) 작성자 : 뽕수리마수리 | 작성/갱신일 : 2017-11-12 02:39:41 | 조회수 : 8567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0GHgn7AZcCnAK0AuUE7QXJBvYHpQnTCtUK1grXCvIM+wyStAKDuwK1uwLYuwKwvALqvwLRwQLSwQLYwQLZwQLkwgLPxwLwzwKQ0wIA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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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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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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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 하세요 로로로로롤입니다 !

11월 9일 94등으로 전설 달성 햇습니다 !!!!! ^_______^

좀더 빠르게 달성할수 있었는데 시즌초 하루 이틀 벨렌 뺀 연구하다보니 늦게 시작하기도 했구

장사를 하다보니 바쁘기도 하고

요번에 알게된 트위치 스트리머 하린이 가르쳐주는 시간이 많다보니 빠르게는 달성 못했네요 ㅠ.ㅠ

컨 하이렌더 사제 자체도 플레이타임이 길기도 하구 ...

잡소리는 그만 할께요

저번 달 하이렌더 덱 똑같이 돌렸습니다  처음에 벨렌을 빼고 신기루 술사를 넣어서

어그로 상대일때는 탈노스 복사 주공이득 힐이 급할때 만찬 (영책 탈노스복사) 슈팅할때는 광명을 복사

드로우가 급할때는 죽메 복사 등등등 .....  

초반 핸드 꼬임도 없고 어그로 상대나 컨상대나 좀더 벨렌보다 유연하게 대처 할수있겠다 싶어서 넣고

돌려봤는데 어그로 템포덱 상대로는 매우 만족 하였으나 역시나 미러매치 맞사제전이나 비취에

벨렌보다 덱파워가 어마어마하게 떨어져서 그냥 저번달 덱으로 전설 달성했습니다

덱설명은 저번달 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로 설명 안드릴께요 !


아 그리고 요즘 트위치 방송 자주 보는데 하린이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하린이뿐만 아니라 1~5급방송도 자주보는데 키카드가 나온상태에서도

상대방 덱이 먼지도 모르고 저건 머지 하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사실 친한 하린이 동생한테 알려줄려고 작성 한건데 나름 성의껏 작성한거라

많은 하린이들한테 도움이 될까 싶어서 남깁니다 !

그하린이는 켈레세스 도적 원덱뿐이 안나와서 멀리건 내용은 템포도적이(벤클없을때 작성한것입니다)

 아닌이상 패스 하시면되겠습니다


드루이드

2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비취드루이드와 어그로드루이드 2가지 존재합니다

공략

비취드루이드 

비취드루이드 메카니즘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기본 비취드루이드 장점은
급속(2턴 빈마나수정을 1개획득)
비취의꽃(3턴 빈마나수정 1개획득 비취한마리 생성)
수렁수호자(4턴 빈마나수정을 획득)
육성(5턴 빈마나수정 2개 획득 or 3장의 카드를 드로우)
마나 펌핑을 통해서 고코스트 플레이를 압당길수 있는 장점이있습니다
즉 나는 5코 플레이를 하는데 상대방은 10코플레이를 한다던지
비취메카니즘 비취가 생성될때마다 +1/+1 식으로 비취가 커서 나옴

기본 비취드루이드의 단점은
마나펌핑을 할때 아무것도 못한다는 단점이있습니다 그러므로 쉴턴이 많아집니다
초반에 비취가 1/1 2/2 3/3 이런식으로 나오기때문에 초반 필드가 매우 약합니다
마나 펑핑을 통한 턴종료와 비취소환 자체가 초반에 매우약합니다

공략법은 마나펌핑을 할때 아무것도 못하는점과 초반 비취가 약점을 파고들어야 합니다
템포자체가 느리다고해야할지 빠르다고 해야할지 이유는 펌핑을 통한 실제 나는 5코인데
상대방은 10코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1~5턴 사이가 승패를 좌우 할만큼 매우매우 비중이 높습니다

가장 중요한 팁 드루이드 자체가 광역기가 부실하고 단일 제압기 자체도 없습니다
휘둘러치기 4/1111111 방식(2장) 천벌 1뎀 1드로우 3뎀(2장)

추천 멀리건

선공기준

강도 갑판원 체1이라서 드루이드 2코 영능에 바로 잡히기때문에 별로 추천은 안드립니다
근데 1코 잡을 자신없으면 들고 가야합니다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필수
여기서 팁 테러닥스와 테러닥스 2마리 잡혀도 잡아갑니다 or 테러닥스를 보호할수있는
잿멍울도 잡히면 테러닥스와 잿멍울 콤보로 나가도 좋습니다
굳이 테러닥스 아니라도 1~2코 하수인이 해적위주로 잡혔고 3코에 남바다선장같은경우도
잿멍울로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달리기 좋습니다 중요한점은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최대한
빠르게 게임을 끝내야합니다

게임흐름을 본뒤에 단일제압기가 2장 뿐이 안들어가므로 테러닥스 던저봐서 상대방이

못잡으면 손에 제압기 없으므로 판단하고 빠르게 전개 하시면되고 제압기 빠지면

제압기 배제 하시고 빠르게 필드 까시면됩니다


주의할점
드루이드는 퍼저가는 역병 (6코 상대방 하수인 숫자만큼 1/5 도발 생성) 6코 코끼리 (3/6 비취하나 생성)
6코 이상부터는 필드를 너무 많이 까시게 되시면 퍼저가는 역병 맞으시면 내필드는
약하긴 약한 정령 1/2 갑판원 강도 패치스 등등 숫자만 많지 딜도 못주는 하수인이 깔려 있는 상태에서
단 한장의 카드로 필드가 완전이 역전되서 광역기 자체가 없는 도적은 그냥 질수뿐이 없습니다
하수인 필드조절은 드루이드 6코되시면 생각 하셔야합니다
식인꽃의 역활-딱히 위험한 하수인이 없으므로 거의 대부분 도발뚫는데 사용합니다

어그로 드루이드

어그로드루이드의 메카니즘
야수하수인과 야수하수인버프주는 카드시너지를 통해서 엄청난 필드 압박이 강하고
야생의포효라는 하수인전체 공2 케릭터까지 공2 올려주는 개사기 카드가 있어서 눈깜짝할
사이에 3~4턴에 킬각이 나오기도 합니다

어그로 드루이드의 단점
기본 야수의 하수인에 버프를 발라서 저코 하수인을 고코 하수인을 만드는 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야수 하수인위주로 필드 반드시 정리해가면서 필드를 천천히 먹어주시면됩니다 무조건 하수인 정리입니다
남는 딜은 명치이고 1/1짜리가 있어도 무조건 정리입니다 야수만 쭉쭉 짤라주셔도 힘이 빠지기때문에
필드만 꽉잡아주시면됩니다 어그로드루이드는 제압기 광역기 자체가 안들어가기때문에 다 배제 하시면됩니다

선공기준

정령 // 기습 // 켈레세스(그밝잡히면 그밝까지) // 1~2코 잘 잡히면 비취와 반대로 잿멍울까지

강도와 갑판원 잘생각 하셔야합니다 강도 1/1스텟 패치스 1/1 갑판원 2/1 스텟은 드루이드 영능에 바로 2코에 짤리고
어그로 드루이드 1코 플레이는 보통 까마귀 맞해적 바다사냥꾼 패치스로 맞교환 손해 보기때문에
진짜 멀리건이 개그지같은데 내가 이걸 갈았을때 다른 1~2코 잡을수 없을것 같다 하면 잡고 가셔야합니다
1~2턴을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그겜은 진거라고 보시면됩니다

후공기준

정령// 기습 // 켈레세스( 그밝잡히면 그밝까지) // 3코 라인 하수인 요원 잿멍울 남바다선장 테러닥스 다들고 갑니다

주의할점 게임의 승패는 1~2턴에서 납니다
드루이드가 할수잇는 베스트 플레이 1턴 까마귀 2턴 이샤라 징표 4/4 까마귀되는것
1턴까마귀 2턴무리의드루이드(1/2 독성거미 or  1/5 도발거미)2턴에 1/5 도발뚫기 힘드신거 생각하셔야합니다
3턴에 1/6 도발인데 하수인 소환할때마다 체력이 1씩올라가는 이름은 생각이안나는데
그넘도 생각 하셔야 합니다 어그로드루이드은 높은체력의 도발뒤에서 어그로성이 강한 하수인 명치를 치기때문에
정리가 필수 ! 올필드 정리가안되는경우는 무조건 야수 부터

1~4턴 비등비등하게 흘러가면 5턴 히드라 8/8 하수인 or 살아있는 마나 뿌리 마나당 2/2 하수인 소환
을 생각 하셔야됩니다
살마나의 경우는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명치를 칠것인가 하수인정리를 할것인가 고민하셔야되며
2/2 하수인이라고 쳐도 버프 1/1연꽃의징표 야수의포효 공2 버프 내 피가 킬각인가 확인하셔야합니다

식인꽃의 역활 히드라를 짜르시던지 버프가 덕지 덕지 붙은 하수인 위주로 짤라주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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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총 3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하이렌더 슈팅사제 // 천정내열 사제 // 빅사제

공략

하이렌더 슈팅사제

카드 한장씩 들어가고 라자와 죽기로 슈팅때리면서 하는 사제입니다

하수인 대부분 드로우카드로 구성되어있으며
고통(2코) 공3이하 즉사 죽음(3코) 공5이하 즉사 신폭(5코) 광역기 필드 2데미지
용의숨결(6코) 필드전체 5데미지 신성한불길 (6코)5데미지 5힐
침묵(0코)대규모 무효화(4코) 침묵 카자쿠스 물약까지
콤보카드
축소물약(1코)+공포(4코)=(5코) 공5이하 모두 즉사
아카사제(4코)+치유마법진(0코) 전체 필드 데미지4
이모든 카드가 다들어가지는 않지만 여기서 몇장빠집니다

하이렌더 슈팅사제의 메카니즘
많은 광역기 제압기 드로우 수단을 통하여 라자+죽기 찾은이후로 30피가 있더라도 원콤이 납니다

단점
드로우 수단 하수인자체가 매우 약하고 라자 죽기라는 콤보 카드를 못모았을경우 허무하게 지는경우도
생겨 나며 강력한 하수인으로 어그로 끌렸을 경우 제압기가 빠지면 한장뿐이 안들어가기때문에
예를들어 테러닥스에 고통이 빠지면 2번째 테러닥스를 냇을경우 광역기를 빼고는 제압기가 없기때문에
게임이 터지기도 합니다

단점파고들기 초반 약한 하수인을 무시하고  빠르게 필드를 구축해나가야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필드에 많은 하수을 깔아버리게 되면 수많은 광역기를 통해 핸드가 털리경우가 있으니
미끼를 잘던져야합니다 앞서 설명한 드루이드 처럼 단일 제압기 자체가 한장뿐이 안들어가기때문에
3턴에 칼같이 테러닥스를 냈다고 치면 다음 테러닥스를 막을 방법은 광역기 뿐이 없기 때문에
어그로 잘끌어주시고 미끼를 던져서 물경우 광역기 제압기가 빠졌다고 생각 하시면 빠르게 끝내셔야합니다 후반질질 끌릴경우
이길가능성은 없습니다
이상적인 플레이는 제압기 광역기가 한장씩 빠졌다고 생각 하시면 뒷생각 하시지마시고 그냥 달려야합니다
뒷생각 하시면 질질 끌리기때문에 혹시라도 광역기를 2번쓴다든지 제압기를 2번쓴다든지 하시면 그냥 운이 없엇구나 생각 하시면됩니다
제압기 광역기 2번 맞으면 운이 없는겁니다

주의할점과 팁
사제 대표광역기인 신성한 폭팔(5코)전체 2데미지 같은경우는 5코됬을경우 손해를 보더라두 하수인 교환을 체3이상 남은 하수인 살리게좋습니다
하수인 몇마리더 살리겠다고 체 3이하 만들어버리면 사제 좋아 죽습니다 근데 신폭은 사제들 사이에 좀빠지는 추세이긴 합니다
근데 배제는 하지마세요 용의숨결(6코)용족을 제외한 모든 하수인에게 5데미지 도적에 들어가는 푸른용족의 비늘전사의 경우는 용족이기때문에 용숨에 정리안됨
5코에 필드를 드신 상태에서 나가시면 용숨으로 사제가 필드 정리를 못하므로 용족의 비늘전사를 죽음으로 잡을건지
그냥 구린 하수인을 정리해야할지 고민하게 만듭니다 5코 도적이 구린 하수인을 많이 깔기보다는 푸른용족의 전사가 손에 있을경우
5코에 칼로나가는게 베스트입니다

추천멀리건

선공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후공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필수
여기서 팁 테러닥스와 테러닥스 2마리 잡혀도 잡아갑니다
1~2코 하수인이 해적위주로 잡혔고 3코에 남바다선장같은경우도 잡아갑니다
잿멍울은 배제 합니다 빠르게 명치 달려야 하는 도적입장으로써는 최대한 배제 하시고 혹시라도 잡혔다고치면 냉혈을 잘사용하세요

주의할점
드로우최대한 안줘야 하기때문에 죽메라던지 전함같은경우는 도적으로는 막을수있는 수단이 없기때문에
그렇다치고 1턴 붘녀골과 고통수행사제는 최대한 드로우 안줘야합니다
1턴에 나온 붘녀골 냉혈같은거 아끼지마시고 쓰세요 필드잡으신상태에서 나온 고통수행사제같은경우도 위험하지않다고 치면
식인꽃으로 씹어주는것도 베스트 플레이입니다 상대 손패 보고 저건 드로우 보기위해서 던졌다 생각 되시면요


천상내열 사제

천상내열 사제의 메카니즘
공격할수없는 하수인을 침묵을 먹이던 공격력은 낮지만 체력이 높은 하수인 천상(2코) 하수인 생명력을 2배로 만듭니다
내열(1코)하수의 공격력을 체력과 똑같이 만듭니다 2가지 키카드를 활용하여
3코에 4/8 공격할수없는 하수인을 내고 4코에 침묵을 걸고 5턴에 천상 2개 8x2x2=32 내열 1코 32/32 하수인이 탄생하여 5코에
원턴킬이납니다

단점
도적이 매우 불리한 입장에있어서 딱히 단점이라고 할꺼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3코에 공격할수없는 하수인이 나온다고 치면 아 5턴에 원턴킬 나면 어떻게 하지 ? 저거 잡아야하는데
불안과 초조함이 몰려옵니다 그렇다고 하수인을 한장카드에다 꼴아박을수도없고
(상대 손패에 침묵이라던지 도발걸기 천상내열이 없을수도있음)---하지만 혼자 쉐도우복싱을 해야합니다

추천 멀리건

선공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후공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필수// 냉혈 2개 다
여기서 팁 테러닥스와 테러닥스 2마리 잡혀도 잡아갑니다


주의할점

없습니다 그저 상대 손패 생각 하시지마시고 내가 보여줄수있는 코스트에 모든 데미지를 명치에 꼳아주시면됩니다
광역기 제압기 그런거 생각 안합니다 냉혈로 깜짝 킬각을 보시다던지 하셔야합니다 근데 냉혈을 빠르게 바르시고 달리시면
힐카드가 들어가기때문에 깜짝 킬각이라던지 제압기가 없을것 같다면 과감하게 발르셔도됩니다


빅사제

빅사제의 메카니즘

고코스트의 하수인과 반즈 족쇄(4코)무자위 죽은 유닛을 발견하여 소환합니다 어짜피 저코 하수인이 안들어가기때문에
고코스트 소환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암흑의정수(6코) 덱의 하수인을 복사하여 5/5로 소환합니다
를 활용 하여 죽여도 죽여도 계속 나옵니다

단점

천상내열덱과 비슷하지만 다른점은 패꼬임이 심하기 때문에 반즈가 잡지 못한 상태면 5코이하에서는 영능 눌르는 플레이뿐이못합니다

추천 멀리건

선공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후공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필수//

주의할점

그저 상대손패가 안좋기를 바라며 빠르게 명치 달리면됩니다 천상내열 보다는 난이도가 초반에는 쉽고 뒤로 갈수록 천상내열보다 어렵습니다
흑요석이라는 피흡+광역기+도발 하수인+부활등등 힘이 쭉쭉 빠지게 빠르게 쇼부 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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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켈레세스도적 주문도적 2가지 존재합니다

켈레세스도적의 메카니즘

머잘 이해하시겠지만 켈레세스 초반사기치면 이기고 템포덱이다보니 템포를 빠르게 끌어올려서
상대방보다 빠르게 명치를 치면서 끝내는 덱입니다 잘아실꺼라고 믿고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단점

잘아실꺼라고 믿습니다 드로우수단도 없고 제압기or광역기에 필드가 쓸려나가면 손패가 쭉쭉 마르기때문에
카드 분배 잘하셔야합니다

추천 멀리건
 
선공기준

강도 갑판원 체1이라서 드루이드와똑같이 2코 영능에 바로 잡히기때문에 별로 추천은 안드립니다
근데 1코 잡을 자신없으면 들고 가야합니다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잿멍울 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팁 1~2코 잘잡혔고 상대보다 템포를 빠르게 잡아야 하기때문에 교환비가 좋은 기습도 들고갈만 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잿멍울 //기습 필수
테러닥스를 보호할수있는 잿멍울도 잡히면 테러닥스와 잿멍울 콤보로 나가도 좋습니다 
굳이 테러닥스 아니라도 1~2코 하수인이 해적위주로 잡혔고 3코에 남바다선장같은경우도
잿멍울로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달리기 좋습니다

동전 테러닥스 // 잿멍울 콤보를 쓰게 된다면 드루이드 사제와 반대로 잿멍울 먼저 냅니다
이유 기습 요원 갑판원 영능으로 테러닥스가 쉽게 짤릴 위험성이 너무 큽니다 도발 세우시고 나가시면 최소 돌진과 기습각은 피할수 있어서
잿멍울부터 내는겁니다

주의할점

딱히 없지만 켈레세스 그밝 콤보를 누가 사용 하느냐 따라서 승패가 많이 갈리고
둘다 켈레세스를 하단 던지 사용안한다던지 하시면 템포를 누가 잘끌어 올리냐 차이에서 승패 갈립니다
해적 시너지가 좋은 남바선 선장 테러닥스를 최대한 손해 안보고 짤라주셔야 하고
벤클 갓골마 버프같은거 식인꽃으로 잘씹어 주시면됩니다
그렇게 생각 하면 그밝은 어떻게 사용 하냐에 따라서 승패가 많이 결정되겠네요
식인꽃을 그밝하여 제압기 늘리판단 갓골마 그밝하여 필드 먹는 판단 피니쉬기 리로이 그밝하여 킬각 본다던지
판단에 승패에 갈리겠네요

주문도적

주문도적의 메카니즘

환상(1코) 상대방직업의 카드를 가져옵니다 과 칼날부리(3코)적하수인 모두에게 1데미지주고 카드한장을 드로우합니다
절개(2코) 2데미지줍니다 연계4데미지줍니다 마음가짐(0코)이번턴에 사용하는 주문코스트가 -3감소합니다
가젯잔(6코) 4/4 하수인 주문을 사용할때마다 한장을 드로우합니다 비전거인(12코~0코)주문을 사용할때마다 코스트가 -1감소합니다
소멸(6코)모든하수인을 자기 핸드로 보냅니다
깍지(3코)한장을 드로우하여 그카드를 복사하여 한장더 가져옵니다 죽기(9코)이번턴에 은신합니다 5방어도 얻습니다 매마지막 사용한 카드한장을 복사합니다
주로 주문카드가 많이 들어가고 주문을 사용한만큼 코스트가 줄어든 비전거인(0코) 죽기카드로 복사하여 정리할수없는 필드를 만드는 덱입니다

단점

주문카드가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초반 하수인이 부실합니다

공략법

초반하수인이 부실하기때문에 템포를 빠르게 끌어올리시면됩니다 하지만 켈레세스템포도적과 다르게
제압기(절개)칼날부리(1데미지광역기)빠르게 사기치는 벤클 주의만 하시면됩니다
템포 자체도 느리고 광역기가 어마어마하게 쎈것도 아니고 필드 전개만 잘해주시고 절개 카운터 잘하셔서 어그로 끌어 주시면됩니다
쉽다고 생각 합니다

추천 멀리건
 
선공기준

강도 갑판원 체1이라서 드루이드와똑같이 2코 영능에 바로 잡히기때문에 별로 추천은 안드립니다
근데 1코 잡을 자신없으면 들고 가야합니다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잿멍울 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팁 1~2코 잘잡혔고 상대보다 템포를 빠르게 잡아야 하기때문에 교환비가 좋은 기습도 들고갈만 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잿멍울 //기습 필수
테러닥스를 보호할수있는 잿멍울도 잡히면 테러닥스와 잿멍울 콤보로 나가도 좋습니다 
굳이 테러닥스 아니라도 1~2코 하수인이 해적위주로 잡혔고 3코에 남바다선장같은경우도
잿멍울로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달리기 좋습니다

동전 테러닥스 // 잿멍울 콤보를 쓰게 된다면 드루이드 사제와 반대로 잿멍울 먼저 냅니다
이유 기습 요원 갑판원 영능으로 테러닥스가 쉽게 짤릴 위험성이 너무 큽니다 도발 세우시고 나가시면 최소 돌진과 기습각은 피할수 있어서
잿멍울부터 내는겁니다 (켈레세스 도적과다르게 절개가 들어가므로 도발뒤에 숨어도 짤릴가능성있습니다 - 절개가 손패에있는지 없는지 판단하셔야합니다 어설프게 동전 낭비 하지마세요)

주의할점

제압기 2장 식인꽃까지하면 4장 광역1딜에 패치스 갑판원 짤리는각 보시고 6코넘어가면 엄청난드로우 비거가 여러장 나오기때문에 템포를 늦추면안됩니다
상성상 켈레세스도적이 우위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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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죽기 지배인 동전맨 원턴킬 팔라딘과 멀록을 주축으로한 멀록성기사 2가지 존재합니다

멀록성기사 메카니즘
3코 멀록대장 멀록 공격력+2 무슨무슨 사우르스(4코)필드에 모든 멀록을 적응시킵니다 가시 돋힌 탈것 가돋탈이라고 불림 (6코) 2/6버프 도발부여 죽메 2/6 도발 하수인 소환 (사기)
핀자 (5코) 2/4하수인 이하수인공격하여 적하수인이 죽을경우 내덱에 멀록2마리 소환합니다
멀록을 주축으로해서 필드버프통해서 필드를 먹는방식입니다

단점

성기사의 꽃 광평 콤보가 안들어갑니다 (광기의화염술사+평등) 체력이 1000000000000이라도 클린하게 필드정리가 되는콤보입니다
즉 광역기가 부족하기때문에 도적과 똑같이 템포가 밀리면 힘이 빠집니다

단점파고들기

멀록성기사에 1코에 1/1 천상보호막도발 하수인과 1/3 영능을 1/1 멀록으로교체 1/2 멀록을소환할때마다 공격력을 1얻습니다 2/1 내손에 무작위 멀록에게 1/1 버프를 줍니다
총 8마리 하수인이 1코 라인을 잡고있으며 체력 1짜리가 많기때문에 도적영능으로 교환비가 좋습니다(단 좋다고 막찍어대면 체력관리 안됩니다)
그리고 멀로주축으로 하기때문에 메카니즘이 어그로드루이드 // 사냥꾼과 똑같다고 생각 하시면됩니다 멀록위주로 쭉쭉 짤라주시면 힘이 빠집니다
애도 명치는 나중에 문제이고 필드쌈이 승패를 결정합니다

추천 멀리건
 
선공기준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잿멍울 기습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팁 1~2코 잘잡혔고 상대보다 템포를 빠르게 잡아야 하기때문에 교환비가 좋은 기습도 들고갈만 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와 남바다선장님같이 잡히면 우선순위는 남바다선장 단 1코해적을 안낸다는 조건하에 //잿멍울 //기습 필수 
1~2코 하수인이 해적위주로 잡혔고 3코에 남바다선장같은경우도 잿멍울로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이득보는 교환할수있습니다

동전 테러닥스 // 잿멍울 콤보를 쓰게 된다면 드루이드 사제와 반대로 잿멍울 먼저 냅니다
이유 필드전개가 멀록성기사가 도적보다빠르고 집결의검(3코)3/2무기때문에 쉽게 짤릴가능성도 있습니다 도발 세우시고 나가시면 최소 구린 하수인 맞교환이라던지 무기각은 피할수 있어서
잿멍울부터 내는겁니다

주의할점
앞서 언급했다시피 필드전개는 멀로성기사가 더 빠릅니다 덱자체가 도적보다 가볍고 멀록시너지가 해적보다 앞에 있기때문에
매우 매우 필드싸움이 중요합니다 항상필드는 비어있어야 하며 냥꾼 어그로드루이드 처럼 다 정리가 불가능할경우 멀록우선 정리대상입니다
1코 1/2 멀록을 소환할때마다 공격력 1얻습니다 어그로 심하고 기습or 요원으로 반드시 짤라야하며 2/1(1코) 내손에 무작위 멀록에게 버프를 줍니다
2/3(2코)필드에 멀록한마리에게 버프 1/1 줍니다 2코플레이 주의 하셔야 합니다 즉
1코에 2/1 하수인이 버프줘서 2코에 3/4 하수인이 2/1 하수인 버프줘서 3/2 3/4 멀록 하수인 필드 구축할경우나
1코에 1/3 영능 멀록으로교체 2코에 2/3 하수인이 1/3 버프줘서 2/4 2/3 멀록 하수인 필드 구축할경우 2코에 체력 3 4 짜르게 매우 힘드므로
그냥 무시하는경우 3턴에 멀록대장 or 4코 멀록 적응시키는 5/4 하수인이 나오면 게임이 터집니다(냉혈 기습 영능찍기 아끼지마세요)
그리고 집결의검(3코)3/2 무기 진은검(4코) 4/2 무기 내하수인이 무기에 짤릴것인가 생각 하셔야하고 한페이즈 넘어가시면 이젠 6코부터는
가돋탈이라는 사기카드///필드광역기는 없지만 타림(6코)도발 다른모든 하수인을 공격력 체력 3/3 만드는 전설이 있므로 버프발린 하수인
갓골마 짤리는각 역으로 1/1 하수인 여러장 상대방 필드에 깔렸을경우 역킬각 보기 뒷심 티리온정도 생각 하시면됩니다
(중요한점 신의은총(3코)내손패가 상대방 손패와 같게 드로우합니다 덱자체가 가볍기때문에 손패가 빠르게 마르기 때문에 신의은총으로 드로우 보는것인데 머 같이 핸드터는 도적으로써는
배제 할만 하네요 컨덱할때는 주의)


죽기 시장님 동전맨 원턴킬 성기사


죽기 시장님 동전맨 원턴킬 성기사 메카니즘

성기사 죽기(방어도 5 - 5/3 생흡 무기착용 - 영능이 2/2 하수인으로 교체됩니다 xxxxxx여기서 가장중요한점 총 4마리에 다른이름으로
영능이 소환되는데 4마리 드래곤볼을 다모았을경우 내 체력이 10000000이든 방어도 1000000000이든 무조건 성기사 승리)
경매장 지배인 (3코) 내주문시전후에 영능을 다시 사용할수있음 즉  죽기변신후 동전 4개모으면 확정 승리 필드 1개 영능 있고 동전 3개 모으면 확정 승리
눈치채셨겠지만 영능갯수+동전갯수에 승패가 갈림 동전수급은 동전맨(6급) 4/6 상대방이 주문을 시전할경우 동전을 얻습니다


잘보이지도 않는덱이고 템포자체가 매우 느리므로 그냥 뚜뚤겨 패시면됩니다 멀리건은 따로 설명 안드릴께요

그냥 패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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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

버리기흑마 // 켈레세스흑마 // 컨흑마 // 해적섞은 잡흑마 총4가지 존재합니다

버리기흑마-켈레세스 흑마-해적잡흑마 똑같은 어그로성강한 위니덱이므로 묶어서 설명드립니다

메카니즘

버리기흑마는 버리기 임프시종 바탕으로 고스트 대비 고효율이지만 패널티가 카드패를 버리는건데 임프시종이 패널티 무상성 시켜버립니다(카드를 버린수 만큼 드로우합니다)
켈레세스흑마 켈레세스 한마리 넣고 악마시너지카드 효율 내는 덱
해적섞은 잡흑마 1코 바다사냥꾼(해적) 1/2 하수인 패치스 남바다선장님까지 들어간 켈레세스 흑마의 혼종덱

악마시너지 피의임프 혈폭풍물약(3코) 공3 악마면 체3까지 죽음의고리(1코)1데미지 죽을경우 드로우 영혼의 불길(1코)4데미지 카드패 한장 버림
템포 도적과 비슷한 스타일입니다

단점
모든 흑마에 영불이들어가는데 임프시종이 필드에 없으면 패가 쭉쭉 마를 가능성도 크고 영능 자체도 데미지를 -2 받는고 드로우를 하기때문에
필드를 천천히 먹기 시작하시면 굳이 명치를 안쳐도 킬각을 보실수있습니다

추천 멀리건
 
선공기준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잿멍울 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팁 1~2코 잘잡혔고 상대보다 템포를 빠르게 잡아야 하기때문에 교환비가 좋은 기습도 들고갈만 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와 남바다선장님같이 잡히면 우선순위는 남바다선장 단 1코해적을 안낸다는 조건하에 //잿멍울 //기습 필수
요원 필수 
1~2코 하수인이 해적위주로 잡혔고 3코에 남바다선장같은경우도 잿멍울로 하수인을 보호하면서 이득보는 교환할수있습니다
동전 테러닥스 // 잿멍울 콤보를 쓰게 된다면 드루이드 사제와 반대로 잿멍울 먼저 냅니다
이유 필드전개가 흑마가 도적보다빠르고 1코깡패 3/2 화염의임프 영불 때문에 도발 세우시고 나가시면 최소 구린 하수인 맞교환은 피할수있어서
잿멍울부터 내는겁니다

주의할점

템포자체가 도적보다 반박자 빠릅니다 멀록성기보다는 반박자 느리구요
이유는 1코 1/3 도발 공허한 방랑자때문에 1코로나간 해적들이 1/3도발에 해딩할 가능성도 크고 기습이 없을경우 3/2 화염의임프도 짜르기 부담스럽고
보통 1코 공허한 방랑자나 임프를 깔고 2코에 추가적으로 임프시종이라던지 공허한 방랑자 화임추가로 깔기때문에 반박자 빠릅니다
애도 명치는 하수인 다정리하고 남는 딜은 명치에 꼳는거고 필드정리가 우선 순위입니다
주의할 하수인은 테러닥스 원로원(3코 1/5 하수인이 소환될때마다 공 1추가) 5코 4/5 군주 내턴에 끝날때 상대방 하수인에게 모두 1데미지 (즉 갑판원이라든지 패치스 강도등 5턴에 체력1짜리 쫙까는거 주의) 
5코 5/7 누가가미 돌진 핸드패 2장버림 (깜짝킬각)주의하시면서 필드 전개하시면됩니다 애도 갓골마 들어갑니다
반박자 빠르지만 1~3코를 무난히 먹으시면 하수인 자체가 가볍기때문에(버프를 못먹다고 치면)도적이 필드한번잡으면 놓치지 않습니다
광역기가 없기때문입니다 

컨흑마 메카니즘

모독 지불 영착 지불맨 황천 고코하수인 위주

다양한 광역기로 사제랑 비슷 패턴입니다 따로 설명은 안드리겠습니다

까마귀 배반 모독 카드태우기 콤보도 있고 설명하기 어려워서 패스 하겠습니다

그냥 뚜뚤겨 패시면됩니다

2턴에 어머 이거내꺼 할래 하는 귀여운 목소리에 페라움 ?인가 하수인 나오면 컨흑마라고 보시면됩니다

1턴에 2/2 서로 명치4힐 하수인 나오면 아 컨흑마라고 생각 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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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퀘법 정법 비법 총3가지 존재합니다

퀘법 메카니즘

각종 광역기 얼음회오리 종말의예언자 콤보 눈보라 얼음방패 등등 버티면서
풋내기 점쟁이 고통수행자 비전학자 신비한지능 등으로 엄청난 드로우를 보면서
수습생(2코 3/2 하수인 내주문이 -1 코스트 감소합니다)
모사(3코 주문 내손에 가장낮은코스트를 복사합니다)
녹아내린환영(4코 필드에 하수인을 복사합니다)
콤보로 수습생을 4~5마리 깔아버리고 안선생(7코 5/7 주문을 시전할때마다 내손에 화염구(4코)를 생성합니다
한방콤보보는 덱입니다

단점

하수인자체가 없습니다 뚜뚤겨 패시면 됩니다

선공기준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갑판원//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필수 // 갑판원
여기서 팁 테러닥스와 테러닥스 2마리 잡혀도 잡아갑니다

주의할점

광역기 자체도 많고 얼리기(빙결)상태 4장이나 들어가기때문에 명치에 데미지를 꼳을수있는기회가 많지는 않습니다
때릴수있을때 모든 적 하수인은 무시합니다 명치에 모든 딜을 넣어야 하며 냉혈 요원등 내턴에 넣을수있는데미지 다넣어야합니다
이래야 보통 7~8턴에 얼방 한개가 빠지고 9턴에 2번째 얼방이 빠지며 10턴에 킬각을 볼수있습니다
10턴넘어가시면 이미 퀘법사는 30장을 거의 다드로우 하기때문에 미래는 없습니다
식인꽃은 종말이 짜르는용도 그외 사용활용도 없습니다그냥 5턴에 낼거 없으면 쌩으로 내시던가 짜투리 하수인 짜르시면서 나와도 상관은없습니다

정법

정령법사 메카니즘

죽기바탕으로 비법도 아니고 애매한 포지션 법사인데 딱히 많지도 않고 그냥 뚜들겨 패시면되기에 패스합니다

비법

비밀 법사 메카니즘

효율좋은 비밀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카드를 무효화 시키고 빠르게 번카드로 명치를 치는 어그로 법사라고 보시면됩니다
거울상 마법차단 주문외곡사

단점

템포자체가 비밀로부터 나오기때문에 도적템포가 더 빠릅니다
거울상 자체는 배제하시는게 맞고 마법차단과 주문외곡사같은경우는 냉혈을 발라야하는상황일경우 기습으로 마차나 주문외곡사를 빼주시면됩니다

추천멀리건

선공기준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갑판원// 1코 //2코 //나갈수있는 하수인으로
잡혔을경우 테러닥스와 기습까지 그 이외 모두 갈아주시면됩니다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테러닥스 // 갑판원 // 기습 // 요원

주의할점

딱주의할점은 1코 1/3(주문을 사용할경우 공격력을 1얻습니다) 마나지룡을 2턴에 기습으로 손해보는것 없이 짤를수있는냐 없는냐가 가장 중요하네요
템포자체도 도적보다 느리고 번카드가 많아서 얼화(2코 3뎀 빙결) 화염구(4코 6데미지) 불땅차(7코 5데미지 5코하수인 소환)
번카드를 카운터 해주시면서 필드를 까시면됩니다 비법자체에도 변태가 아닌이상 광역기가 들어가지않기때문에 광역기는 배제합니다
단 주문생성하는 고서(5코 랜던주문3개 생성)나 1코 나블이에서 광역기가 잡힐 가능성도 있습니다
1코 지룡이 2~3턴 번카드로 지룡이키우기 3코 키린토으로 4/3 하수인내면서 비밀걸기 5턴에 히드라 비밀로 코스트가 줄어든 수정 배달부
7코 갓골마 등으로 템포를 잡기때문에 1~4턴만 조심 한다면 딱히 밀리는거 없습니다
식인꽃 5턴 히드라 불땅차에서 나온 껄끄러운 하수인 갓골마 버프발린 하수인 짜르기 간혹 메디브 넣은 변태 짜르기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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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꾼

야수냥꾼 1종류만 존재함

야냥꾼 메카니즘

야수컨셉으로 각종 야수버프와 살상명령(3코 3뎀 필드에야수가있을경우5뎀)영능으로 피니쉬보는 어그로덱입니다

추천멀리건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갑판원// 1코 2코 라인이 잘잡힌경우 요원 기습 잿멍울 까지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기습필수 // 갑판원 // 요원  // 잿멍울

주의할점
냥꾼의 패턴을 볼경우 1코에서 할수있는건 1/1 앵무새 무자위야수를 핸드로 가져옴 1/1길냐옹이 1/1 야수하수인 2마리소환
냥꾼의 템포는 야수버프가 걸리는 2코부터 시작 되기때문에 반드시 1코에 나오는 토큰하수인이나 생하수인을 반드시 잡아야합니다
2코 하에나(아군 야수 하수인이 죽을경우 2/1 버프) 3/2렙터(아군 야수하수인을 적응 시킵니다)
2코 하에나 같은경우는 1코하수인을 못잡거나 서로필드에 교환비로 동등한 하수인이깔렸을경우 나오는경우이고(1코 못잡는경우 그냥 내지마세요)
*(이해못하실까봐 완성본읽어보면서 예를 들어드릴께요 도적후턴 1턴에 길냥이가 깔린 상태에서 내손패에 정령뿐이없어서 정령을 낼경우 하에나가 2코에 6/4로됩니다 판단 잘하셔되요) 역으로 동전 기습 요원으로 짤를수있는경우는 상관없음
2코렙터같은경우는 빈필드에 야수하수인이 있을경우 적응시키면서 필드를 먹습니다
3코에서 냥꾼의 패가 갈림니다 도적이 필드를 먹엇을경우 장궁(3코 3/2 무기)낄것이고 반대로 냥꾼이 먹었을경우 3코 무작위 야수소환(킁킁이 독수리 도발곰) 4/3 곰상어(주문이나 영웅능력에 지정되지 않습니다)
곰상어에게 기습이 들어가지않습니다 이때까지 필드를 도적이 못먹을경우 질확률이 큽니다 4코부터 하드한 냥꾼의 명치 달리기와 버프가 걸리기 때문에 하수인만 교환하다가 냥꾼영능 누적딜에
킬각이 쉽게 나옵니다
5코 히드라 6코 사바나사자 때문에 식인꽃은 찾으셔야하며 빈필드에 단독으로 나온건 위협적이지않는데 각종야수와 함께 나온다면 상당히 위험합니다
냥꾼도 필드정리가 우선이지 명치가 우선이 아닙니다
가장중요한 필드를 너무 많이 까시게 되시면 드루이드 퍼저가는 역병처럼 개를 풀어라 //하에나 콤보가 나오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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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진퇴주술사 정령술사 2가지 존재함

진퇴주술사 메카니즘

진퇴주술사는 토근생성하는 하수인(멀록토템 2코 0/3 턴이 끝날때마다 1/1 멀록생성) 저코 하수인을 소환하고 불꽃토템(2코 양쪽 공격력+2 버프)
잡지않으면 계속 생성되는 토큰하수인과 불꽃토템시너지로 필드를 잡고 분신수(5코 3마리 2/2 생성) 진화(1코 내하수인을 1코높은 무작위 하수인으로 교체)
로 사기를 치기때문에 필드를 먹지못한다면 적게는 5턴에 블러드각 6턴에 분신수 진화 콤보에 정리 못하는각이나와서 그냥 항복 치는경우가 많습니다

단점

1코 정령 or 바다사냥꾼 패치스 2코 멀록토템 불꽃토템 비취무기(2/2 과부하1) 3코 마나토템 등 3코까지는 그다지 위협적인 하수인이안깔리기때문에
템포로 드셔야합니다

추천멀리건

정령 //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갑판원// 1코 2코 라인이 잘잡힌경우 요원 기습 잿멍울 까지

후공기준

정령// 강도 // 켈레세스 (그밝 잡히면 그밝까지) // 기습필수 // 갑판원 // 요원  // 잿멍울 // 남바다선장

주의할점

단점에서도 말했다시피 무조건 3턴전에는 도적이 먹어야 합니다 그래야 4턴에 나오는 2/3 도발 광산노예에 템포가 끊기지 않고 각종 토큰하수인으로
진화 블러드각을 피하수있습니다 4턴쯤에는 주술사가 불토 마토 멀토 영능을 많이 눌렀다면 빠르게 4턴에 심연의괴수 5/5도발이 나오는것도 생각하셔야기때문에
4턴에 필드가 먹힌상태라면 5/5도발뚫기가 힘듭니다 번식왕이기때문에 도발뒤에서 계속 번식도 하구요 1/2토큰하수인이라고 쳐도 불토가 나오면 교환비가 성립이 안되기때문에
반드시 기습요원냉혈 아끼지마세요 마토 불토는 반드시 짤라야 합니다 주술사의 광역기는 혼돈의소용돌이(2코 1데미지 1코무작위 하수인소환)과 비치번개(4코 4데미지 비취 하나생성)
정도는 기억해두시고 혼소차 1뎀 비취번개가 4뎀지라고 생각 하시면안되는게 영능으로 천토가 나올경우 2 5 데미지로 올라가기때문에 다 정리 못할경우
1순위 불토 마토 멀토 도발토 천토 힐토 1/1토 정리순서입니다 (토템기준)
그리고 냉혈이라든지 푸른비늘 버프발린 하수인이나 갓골마 등등 버프 하수인을 살릴려고 노력하지마세요 어짜피 퇴화 맞으면 쓰레기로 변하기때문에
나중에 진짜 고수가 된다면 (퇴화각보시면)코스트가 높은 하수인위주로 살릴껍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거 코스트계산 실수하는부분 가장 많은게 주술사입니다 주술사라는 직업의 특성상 과부화라는게 존재합니다
진퇴술사에는 과부하카드가 단한장 들어가긴 하지만 2코 비취무기 코스트계산 잘해주세요
이렇게 필드 잘먹고 해도 상대방 후턴기준 5코에 동전 분신수진화 사기 쳐맞으면 그냥 나가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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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탈진전사 도발퀘전사 해적전사

딱히많지도 않고 탈진복사전사나 도발퀘전사같은경우는 템포가 느리때문에 후둘겨 패시면됩니다

해적전사 해적시너지로 무기 강화하여 하수인정리따위는 없고 명치만 후둘겨패는 전사인데
도적이 도발도없고 템포 싸움이기때문에 필드 밀리면 그냥 진겁니다 딱 2턴만 봐도 승패 보입니다


(전 도적 한판도 안해봤다는건 안비밀 !)
 


혹시 돌리시는덱과 상대하기 어려운 직업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위에 방법처럼 자세히 적어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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