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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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40 / 비추천 : 5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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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R8GxQjbCf4MubQC68IChtMCDKgCtQPrB+0JgQrquwLkwgKJwwKOwwLKywLXzQKmzgI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십니까 돌겜을 4년째하는 돌창유저입니다.
그중에서도 렉사르를 가장 많이 플레이했는데
인벤에 근래 "사냥꾼이 많이 힘들다 한계가 보인다." 등의
이런 글들을 보고 렉사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봅니다.
그중에서도 렉사르를 가장 많이 플레이했는데
인벤에 근래 "사냥꾼이 많이 힘들다 한계가 보인다." 등의
이런 글들을 보고 렉사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봅니다.
처음 글을 적어보는거라 미숙한점은 조언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글을 읽으시기전에 말씀드리면 운영냥 플레이에 익숙 및 능숙하신 분들에게만 이 덱을 추천해드립니다.
(제 친구에게도 이 덱 이번시즌 초부터 추천해줬지만,
사냥꾼을 많이 안해봐서인지 20급에서시작해서 10급에 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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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 켈레세스 - 70%, 세라진죽기 - 80%, 말리고스( 1판만남 ) - 100% )
켈레세스덱 상대시 필드 정리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근래 켈레서스덱에는 해골마까지 들어가서 7코타이밍을
매우 조심해야하며 치사로 벤클리프를 잡아주는게 베스트입니다.
게를 두개씩이나 넣은 이유중 하나인 직업이 이 덱때문입니다.
2턴 켈레세스가 나왔다고 게임이 진게아닙니다. 단지 약간불리해질 뿐이지 당황하지마시고 운영하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 3턴에 SI요원이나
선장님이 나오면서
패치스가
하지만 영능이 바뀌기때문에 보통렉사르와는 플레이가 조금 달라지기에 숙련도가필요합니다.
글을 읽으시기전에 말씀드리면 운영냥 플레이에 익숙 및 능숙하신 분들에게만 이 덱을 추천해드립니다.
(제 친구에게도 이 덱 이번시즌 초부터 추천해줬지만,
사냥꾼을 많이 안해봐서인지 20급에서시작해서 10급에 그쳤습니다.)
(4~5급부터 전설까지는 위의 사냥꾼덱만 사용했으며, 그 이전랭크(4~5급 이하)에서는 위에 덱과
비취드루이드를 같이 사용했습니다.)
비취드루이드를 같이 사용했습니다.)
이제 설명하겠습니다. (질문,응답식으로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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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이덱을 플레이할때 가장 명심해야할 점을 무엇입니까?
A. 사냥꾼이라고 예전 낙스 혹은 오리지날 시절 돌냥처럼 명치만 치면 못이깁니다.
기본적으로 초반에는 필드를 잡아야 합니다. 덱 구성상 1코 ~ 3코 비중이 높아서 초반필드를
싸움은 일방적으로 밀리지는 않을 겁니다.
(패치스라던가, 교환이득을 위해 사냥시작을 넣은 이유이기도합니다.)
싸움은 일방적으로 밀리지는 않을 겁니다.
(패치스라던가, 교환이득을 위해 사냥시작을 넣은 이유이기도합니다.)
상대직업을 만났을때 상대 덱을 안다면(5급이상부터는 대부분 덱이 비슷합니다.)
플레이를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으실겁니다.
예를들면 사제를 만났을때 다음턴 6코면 용폭탄이 나올수있으니
죽메 하수인을 깔아두거나, 하수인을 내지않고 명치 압박플레이를 한다던가 입니다.
(사제상대로는 필드 거의 안밀립니다.)
내 현재 핸드가 어떻고 상대덱이 무엇이며, 다음 턴에 상대가 할 수 있는 베스트플레이는 무엇이고
그것에 대응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을 생각하시면서 하면 훨씬 높은 등급에 가실겁니다.
플레이를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으실겁니다.
예를들면 사제를 만났을때 다음턴 6코면 용폭탄이 나올수있으니
죽메 하수인을 깔아두거나, 하수인을 내지않고 명치 압박플레이를 한다던가 입니다.
(사제상대로는 필드 거의 안밀립니다.)
내 현재 핸드가 어떻고 상대덱이 무엇이며, 다음 턴에 상대가 할 수 있는 베스트플레이는 무엇이고
그것에 대응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등을 생각하시면서 하면 훨씬 높은 등급에 가실겁니다.
(자신이 능숙한직업일수록 그효과는 배가되겠죠 이 덱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Q2. 이덱의 상성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A. 5급부터 올라올때 만났던 상대들의 덱을 기반으로 상성관계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전사( 해적 - 승률 70%, 도발전사 - 승률 80%, 망자덱 - 50%)
해적전사는 거대게를 넣어놔서 초반에 핸드만 꼬이지 않는다면 무난히 잡으실 겁니다.
전사( 해적 - 승률 70%, 도발전사 - 승률 80%, 망자덱 - 50%)해적전사는 거대게를 넣어놔서 초반에 핸드만 꼬이지 않는다면 무난히 잡으실 겁니다.
도발전사의 경우에는 거의 상대가 방어하다가 끝납니다. 단 난투에 주의하셔서 필드를 깔아주시기 바랍니다.
망자덱 필드제압기가 많기때문에 상대하기 정말 까다롭습니다. 난투를 주의하시면서 필드를 잡으시되
상대가 죽기 변신 전에 끝낼수 있으면 끝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렉사르 죽기가 핸드로 드로우된다면 핸드가 마를때 쯤 빠르게
바꿔주어서 필드압박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가 죽기 변신 전에 끝낼수 있으면 끝내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렉사르 죽기가 핸드로 드로우된다면 핸드가 마를때 쯤 빠르게
바꿔주어서 필드압박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적 ( 켈레세스 - 70%, 세라진죽기 - 80%, 말리고스( 1판만남 ) - 100% ) 켈레세스덱 상대시 필드 정리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근래 켈레서스덱에는 해골마까지 들어가서 7코타이밍을
매우 조심해야하며 치사로 벤클리프를 잡아주는게 베스트입니다.
게를 두개씩이나 넣은 이유중 하나인 직업이 이 덱때문입니다.
2턴 켈레세스가 나왔다고 게임이 진게아닙니다. 단지 약간불리해질 뿐이지 당황하지마시고 운영하시면됩니다.
일반적으로 3턴에 SI요원이나
선장님이 나오면서
패치스가같이나옵니다. 선장님이 나왔을 경우 거대게를 통해 선장님 처치해주면서 필드 유리하게 잡아가면 됩니다.
세라진, 말리고스 무난하게 필드에 하수인 깔면서 압박주다보면 이깁니다.
세라진죽기덱중 소멸을 쓰는덱이 있는데 주의하실 점은 필드에 빠르게 전개해서 상대피를 압박못하면
죽기나오고 역킬각 나옵니다. 소멸에 하수인 터지더라도 초반부터 필드압박이 중요합니다.
성기사 ( 멀록 - 40%, 미드기사 - 70% )
멀록기사상대로 상당히 힘듭니다. 서로의 핸드가 베스트이고 잘나왔다면 이기기 힘듭니다.
(X망운빨겜이기 때문에 한치앞을 못봅니다. 그러니 만났을때 한숨쉬면서 하지마세요)
필드초반부터 지속적으로 압박을 줘야합니다. 베스트는 길고양이와 사냥시작, 하이애나키우기 등으로 초반에
성기사가 처리하기 까다로운하수인들을 전개해 필드에서 조금씩 조금씩 이득보는게 중요합니다.


멀록기사상대로 유념해야할 4코 6코 플레이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필드하수인 장궁을 통해
지속적으로 턴까지는 필드를 안뺏기는것이 중요합니다. 본체 딜누적을 약간 손해보더라도
상대는 대체로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투기장하듯이 최대한 이득보면서 하수인 교환하시다보면
이겨있을겁니다.
(주의 : 1. 광역기 신성화를 들고다니는 경우가 있으니 하수인 조절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2.
수문학자에 의해 나온 비밀을 빨리 알아내는 것이 게임을 유리하게 합니다.)
미드기사 무난합니다. 상대 죽기전에 웬만하면 게임 끝납니다.
광기평등, 광기신성화, 평등신성화 등을 고려해서 필드하수인을 많이깔아서
핸드부족현상이 안발생하게 주의하시고 필드가 쓸리더라도 5코 이전에 한번 쓸리는게 베스트입니다.
그래야 안심하고 5코용 맹독전사와 6코 사바나플레이에 필드압박을 지속적으로 해줄수있습니다.
상대가 미드기사일시 죽기변신을 미리해서 필드압박을 해주는것도 좋은플레이입니다.
사냥꾼 70%
세라진, 말리고스 무난하게 필드에 하수인 깔면서 압박주다보면 이깁니다.
세라진죽기덱중 소멸을 쓰는덱이 있는데 주의하실 점은 필드에 빠르게 전개해서 상대피를 압박못하면
죽기나오고 역킬각 나옵니다. 소멸에 하수인 터지더라도 초반부터 필드압박이 중요합니다.
성기사 ( 멀록 - 40%, 미드기사 - 70% )멀록기사상대로 상당히 힘듭니다. 서로의 핸드가 베스트이고 잘나왔다면 이기기 힘듭니다.
(X망운빨겜이기 때문에 한치앞을 못봅니다. 그러니 만났을때 한숨쉬면서 하지마세요)
필드초반부터 지속적으로 압박을 줘야합니다. 베스트는 길고양이와 사냥시작, 하이애나키우기 등으로 초반에
성기사가 처리하기 까다로운하수인들을 전개해 필드에서 조금씩 조금씩 이득보는게 중요합니다.


멀록기사상대로 유념해야할 4코 6코 플레이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필드하수인 장궁을 통해
지속적으로 턴까지는 필드를 안뺏기는것이 중요합니다. 본체 딜누적을 약간 손해보더라도
상대는 대체로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투기장하듯이 최대한 이득보면서 하수인 교환하시다보면
이겨있을겁니다.
(주의 : 1. 광역기 신성화를 들고다니는 경우가 있으니 하수인 조절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2.
수문학자에 의해 나온 비밀을 빨리 알아내는 것이 게임을 유리하게 합니다.)미드기사 무난합니다. 상대 죽기전에 웬만하면 게임 끝납니다.
광기평등, 광기신성화, 평등신성화 등을 고려해서 필드하수인을 많이깔아서
핸드부족현상이 안발생하게 주의하시고 필드가 쓸리더라도 5코 이전에 한번 쓸리는게 베스트입니다.
그래야 안심하고 5코용 맹독전사와 6코 사바나플레이에 필드압박을 지속적으로 해줄수있습니다.
상대가 미드기사일시 죽기변신을 미리해서 필드압박을 해주는것도 좋은플레이입니다.
사냥꾼 70%비슷한 한가지덱만 만났습니다. 반딧불정령이 들어가있으면서 아케루스 정예병 있느냐 없느냐 그차이였던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길고양이, 사냥시작, 랩터, 하이에나등을 통해 초반필드를 먹으면서 하이에나 키우기까지 된다면 게임이 이미 터져있습니다.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길고양이, 사냥시작, 랩터, 하이에나등을 통해 초반필드를 먹으면서 하이에나 키우기까지 된다면 게임이 이미 터져있습니다.
비취 상대하실 때에는 항상 생각하셔야하는게 두가지있습니다. 하나는
이것입니다. 필드하수인을 되도록 3마리로 유지하시면서 하이애나,
사냥개 조련사나 해골마 등 개체수를 많이늘리지않으면서 최대한 압박을 줘야합니다. 초반에는 많이깔아서
하이에나 키우기하시면 드루이드의 경우에는 천벌이나 휘둘이없으면 정리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유리하게 상황을
끌고나가실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곰상어입니다. 마법사 설명할때 다시 언급하겠지만 곰상어를
처리하기 제일 어려워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이것입니다. 필드하수인을 되도록 3마리로 유지하시면서 하이애나, 사냥개 조련사나 해골마 등 개체수를 많이늘리지않으면서 최대한 압박을 줘야합니다. 초반에는 많이깔아서
하이에나 키우기하시면 드루이드의 경우에는 천벌이나 휘둘이없으면 정리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유리하게 상황을
끌고나가실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곰상어입니다. 마법사 설명할때 다시 언급하겠지만 곰상어를 처리하기 제일 어려워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치사와 죽기가 만약 핸드에 드로우 됬다면 적절하게 사용해주셔서 정리해주시면됩니다.
이덱의 가장 큰 적입니다.상대하기 정말 힘듭니다.
(돌냥때는 때려잡고다녔는데 어쩌다 이런 역상성관계가...)
위니의경우 필드 뺏기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죽기로 필드반전을 노린다해도 둠가드와 해골마가 있고
위니의경우 필드 뺏기면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죽기로 필드반전을 노린다해도 둠가드와 해골마가 있고
그전에 제 본체피가 거의 없는경우가 대다수입니다.
10턴전에 잡느냐 못잡느냐에따라 승패가갈립니다. 필드초반에 먹고나서 영능최대한섞어주면서
원턴킬각을 잡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 황천(8턴)맞았을때
사냥시작 살상(야수효과발동) 어빌 - 8딜 + a (장궁, 살상하나더, 킁킁이소환) 등으로
폭딜을 넣을 수있기 때문에 지속딜을 넣어두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10턴에 죽기로변신한다면 그턴안에 만약에 킬각을 못잡으시면 그다음턴부터는 흑마죽기영능을 통해서
피흡과 상당한 필드압박이 들어오기때문에 사실상 역전이 힘듭니다.




추가적으로 위의 4가지 광역기 및 광역딜 하수인을 주의하시면서 필드 전개하시면 됩니다.
사냥시작 살상(야수효과발동) 어빌 - 8딜 + a (장궁, 살상하나더, 킁킁이소환) 등으로
폭딜을 넣을 수있기 때문에 지속딜을 넣어두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10턴에 죽기로변신한다면 그턴안에 만약에 킬각을 못잡으시면 그다음턴부터는 흑마죽기영능을 통해서
피흡과 상당한 필드압박이 들어오기때문에 사실상 역전이 힘듭니다.




추가적으로 위의 4가지 광역기 및 광역딜 하수인을 주의하시면서 필드 전개하시면 됩니다.
다른예시로 1턴에 길고양이를 깔아뒀는데 상대가 2턴에 종말이를 냈다면 할것이없으면 어빌을 누르고
넘겨야하지만 랩터의 독성뽑기능력을 발휘에 종말이를 짜르고간다면 엄청난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으실겁니다.
(주의 피지컬필요... 실패시 조금 기분 나쁨)
또한
곰상어의 위치를 유성각 대비와 곰상어를 키우기(버프: 조련사 등)하시면 훨씬
또한
곰상어의 위치를 유성각 대비와 곰상어를 키우기(버프: 조련사 등)하시면 훨씬비밀법사 필드뺏기면안되며 저코스트하수인으로 비밀빼내는것이 중요합니다.
앵무새라던가 아니면앵무새가 가끔물어다주는멧돼지라던가 등등.. 상대 비밀을 파악하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후턴이실경우 동전도 아끼는판단도 나쁘지않습니다. (마차제거용)
죽기제이나의 경우 필드 초반압박과 본체 피를 빨리빼는게 중요하며 얼방법사처럼 처음에 얼방을 빨리빼는게
중요합니다. 죽기제이나로 변신할떄까지 얼방을 다못뺀다면 게임이 많이 불리해집니다.
죽기제이나의 경우 필드 초반압박과 본체 피를 빨리빼는게 중요하며 얼방법사처럼 처음에 얼방을 빨리빼는게
중요합니다. 죽기제이나로 변신할떄까지 얼방을 다못뺀다면 게임이 많이 불리해집니다.
이덱은 사제전에서 승률이 높으나 상당한 사냥꾼 이해도가 높아야함을 앞에서 요구해드렸습니다.
우선 최대한 글을 통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사제의경우 필드에 초반하수인을 깔것이 얼마없습니다.
따라서 사제가 초반에 내는 카드를 통해 사제의 덱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우선 하이랜더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초반필드를 빠르게 잡아내시고
과
은
따라서 사제가 초반에 내는 카드를 통해 사제의 덱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우선 하이랜더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초반필드를 빠르게 잡아내시고
과
은항상 플레이하시면서 염두하셔야합니다. 생각안하고있다가 1코에 앵무새 2코에 인자한 할머니 냈는데
광기물약 맞아서 필드 뺏겨서 딜누적 1~2턴 못시키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습니다. 아키나이와 치마콤보를 넣는
덱도 몇 번봤는데 이것도 염두해두시면 좋습니다.
광기물약 맞아서 필드 뺏겨서 딜누적 1~2턴 못시키는 불상사가 생길수 있습니다. 아키나이와 치마콤보를 넣는
덱도 몇 번봤는데 이것도 염두해두시면 좋습니다.
를 통해서 필드 굳히기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맹독전사와 곰상어 콤보라면 사제가 손을 못씁니다.
스노우볼 5코 맹독전사 6코 사바나 7코 해골마 또는 야벗 +영능 등등 을 통해서 필드지속압박과
본체딜을 하시다보면 사제가 압박을 심하게 받아서 대부분 용폭탄 빠지고 벨렌 + 영혼채찍빠져서
스노우볼 5코 맹독전사 6코 사바나 7코 해골마 또는 야벗 +영능 등등 을 통해서 필드지속압박과
본체딜을 하시다보면 사제가 압박을 심하게 받아서 대부분 용폭탄 빠지고 벨렌 + 영혼채찍빠져서
필드가 전부 정리는되지않아서 좋고(침묵먹일경우 예외) 일부러 죽기가 나왔을때 곰상어 하나쯤은 아껴주다가
내는 것도 좋은 플레이가 될것입니다. 필드에 공격력 너무 높은하수인만 계속내시다가 핸드 마른상태에서
상대죽기맞고 서렌치는일 없도록 하수인 3~4개정도 유지하시면서
본체에 딜누적을 시키는 컨트롤에 익숙해지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상대죽기맞고 서렌치는일 없도록 하수인 3~4개정도 유지하시면서
본체에 딜누적을 시키는 컨트롤에 익숙해지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하이랜더사제가 벨렌 영혼채찍을 썻다는것은 원턴킬할 딜카드 핵심을 뺏다는것이니 치사나 살상등으로 정리하고
핸드가 마르셨다면 적절한 죽기변신을 통해서 영능을 통해 핸드수급해주시면 자연스럽게 이깁니다.
핸드가 마르셨다면 적절한 죽기변신을 통해서 영능을 통해 핸드수급해주시면 자연스럽게 이깁니다.
이사랴즈덱의 경우 상대가 무슨플레이를하든 필드를 초반에 짜잘한거만잡고 최대한 빨리 본체 때리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이사랴즈덱의 경우 복불복이 상대가 심하기때문에 이러한 압박플레이를 빠르게 해주시면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이사랴즈덱의 경우 복불복이 상대가 심하기때문에 이러한 압박플레이를 빠르게 해주시면
이겨있을겁니다. (단
나왔을경우 게임 상당히 산으로 갑니다.)
나왔을경우 게임 상당히 산으로 갑니다.)Q3. 초반 멀리건은 어떻게 하나요?
상대가 어그로성이 강한직업일시 거대게와 사냥시작을 잡고가면 좋습니다.
후턴일경우 야생의벗과 장궁 한장 정도 들고가도 좋습니다.
(어그로상대일 경우 장궁은 초반필드잡기 용도로 매우 좋습니다.
특히 멀록기사, 위니흑마, 주술사 상대로는 선턴이여도 들고가면 좋습니다.)
곰상어의 경우에는 사제, 마법사, 드루이드 상대로 잡고가면 좋습니다.
사제 상대의 경우 후턴일때
나와서 들고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후턴일경우 야생의벗과 장궁 한장 정도 들고가도 좋습니다.
(어그로상대일 경우 장궁은 초반필드잡기 용도로 매우 좋습니다.
특히 멀록기사, 위니흑마, 주술사 상대로는 선턴이여도 들고가면 좋습니다.)
곰상어의 경우에는 사제, 마법사, 드루이드 상대로 잡고가면 좋습니다.
사제 상대의 경우 후턴일때
나와서 들고가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다른 세카드는 초반에 낼수있는 카드여야합니다.
사제와 주술사의 경우 장궁을 잡고가시면 좋습니다.
Q4. 사냥시작과 죽음의기사가 매우 특이한데 어떻게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사제와 주술사의 경우 장궁을 잡고가시면 좋습니다.
Q4. 사냥시작과 죽음의기사가 매우 특이한데 어떻게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1)의 예시로 1턴 선턴인경우 길고양이를 낸상태이고 상대가
을 냈다면
을 냈다면 어그로 상대로 1코에 할수있는 플레이가 많지않아서 넣을 만한 카드를 찾아보다가 야수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냥시작을 선택하게 되었던것같습니다. (유동적으로 쓸 수 있음)
현재 이번시즌(2017.11월시즌)은
사냥시작대신 반딧불정령을 넣어서 쓰고있습니다.
(멀록기사와 흑마한테 초반에 너무 밀려서 서로 스위칭하며 사용중)
죽음의 기사를 넣은 이유는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냥시작을 선택하게 되었던것같습니다. (유동적으로 쓸 수 있음)
현재 이번시즌(2017.11월시즌)은 사냥시작대신 반딧불정령을 넣어서 쓰고있습니다.
(멀록기사와 흑마한테 초반에 너무 밀려서 서로 스위칭하며 사용중)
죽음의 기사를 넣은 이유는 세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두번째는 어그로 카운터입니다.
이러한 것 등 필드 정리용도로 상당히 좋습니다.
세번째는 첫번째이유를 더해서 후반 장기전이 가능합니다. 사냥꾼은

이 대머리수리가 너프된 이후로 핸드수급에 있어서 다른직업에 비해 상당히 힘들어
후반을 가면 핸드가 말라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것 등 필드 정리용도로 상당히 좋습니다.세번째는 첫번째이유를 더해서 후반 장기전이 가능합니다. 사냥꾼은

이 대머리수리가 너프된 이후로 핸드수급에 있어서 다른직업에 비해 상당히 힘들어
후반을 가면 핸드가 말라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영능이 바뀌기때문에 보통렉사르와는 플레이가 조금 달라지기에 숙련도가필요합니다.
Q5. 기존에 인벤에 올라왔던 다른덱과 유사해보이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제가 하스를 한달정도 사정상 접었다가 복귀하면서 "얼어붙은 왕좌 패키지"때 복귀했었는데
그때 메타를 조금 파악하고자 인벤을 참고했던게 있습니다. 그 덱을 플레이하면서 조금 힘들었거나
이게 들어가면 조금더 좋겠다 하는 부분들을 수정해서 이 덱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그때 메타를 조금 파악하고자 인벤을 참고했던게 있습니다. 그 덱을 플레이하면서 조금 힘들었거나
이게 들어가면 조금더 좋겠다 하는 부분들을 수정해서 이 덱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Q6. 전설가는 도중 제일 많이 만난 직업 3~4가지를 고르자면?
A. 사제와 도적이 제일 많았고 그다음 법사와 드루이드인거 같습니다.
Q7. 법사 많이 만나는데 섬광이나 비삼자 넣어야 하나요?
A. 필요없습니다. 사냥꾼이 필드를 계속 몰아치면 법사는 정리할수밖에 없기때문에
핸드가 완전히 말리지 않는 이상, 없어도 충분히 유리합니다.
ps. 법사를 만났을시에는 얼방법사나 퀘법일경우 죽기변신하는것은 안좋습니다. 2딜이라도 더넣어서
얼방빼고 이길수 있는 각을 더 만들수있기 때문입니다. 단 비밀법사의경우 필드만 잘잡고있으면
이기기때문에 적절한 타임에 변신하는것은 좋습니다.
핸드가 완전히 말리지 않는 이상, 없어도 충분히 유리합니다.
ps. 법사를 만났을시에는 얼방법사나 퀘법일경우 죽기변신하는것은 안좋습니다. 2딜이라도 더넣어서
얼방빼고 이길수 있는 각을 더 만들수있기 때문입니다. 단 비밀법사의경우 필드만 잘잡고있으면
이기기때문에 적절한 타임에 변신하는것은 좋습니다.
PS
전설인증이라던가 그러한 참고사진이 안올라가지는데 방법아시는분 댓글로 알려주시면 사진 올리겠습니다.
(방법알려주신 거미전차님 감사합니다.)
(방법알려주신 거미전차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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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진퇴블 - 50~60%)


종종 이게 나오는데 치사나 살상 필드하수인으로 짜르면서 교환해주면 됩니다.
드루이드 ( 비취 - 60%, 어그로 - 70%)
와 2코에

테러닥스의 경우 장궁 or 살상 or 필드하수인으로 무조건 끊고가야합니다.

이거는 거의 안들고 다닙니다. ( 비밀법사는 들고 다님)
사제 ( 하이랜더슈팅사제(죽기덱) - 80%, 이샤라즈 - 70% )
가 있는데 이미 필드에 사바나가있는상황이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