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1 / 비추천 : 9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a0GHgn7AZwCoQTlBO0FyQb4B6UJ0wrXCvIM+wy5sgKStAKDuwK1uwK3uwLYuwKwvALqvwLRwQLYwQLZwQLkwgLfxALJxwKgzgLwzwKQ0wIAA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잘생긴 안두인이 좋아서, 사제로 전설을 찍어보고 싶었지만, 실력이 짧아서 딴 직업으로만 전설을 찍다가
지난 달에 하이랜더 사제에게 너무 멘탈이 털려서, 이정도로 쎄고 멘탈을 털어먹는다면, 나도 사제해도 되겠다... 라고 생각해서 사제를 시작한 아재 게이머입니다.
필드싸움을 주로 하는 직업만 하다가, 필드를 내주는 편이고, 수동적으로 대처하는 사제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어려움이 많았고, 카드를 1장씩만 쓰는 하이랜더 덱도 여타 덱과는 개념이 크게 달라서 시행착오가 많았습니다.
아마 저처럼 우와.. 사제 개사기! 해서 시작하셨다가, 하이랜더 특성에 헤메이실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공략 올려봅니다.
이번 시즌은 사제만 했지만, 3급까지는 김닥물님이 올려주신 메디브사제로 올라갔었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63570
메디브 사제의 장점
1. 필드싸움이 잘된다.
저처럼 필드 개싸움하던 직업에서 넘어오시는 분은 쉽게 적응 가능
2. 라자, 죽기를 모두 찾지 않고도 게임을 승리할 수 있다.
3. 대부분의 어그로덱과 비취덱에 강하다.
그래서 저도 뒤늦게 벨렌사제를 연습하려했지만, 현재 인벤에 올라와있는 대부분의 덱이 드로우 위주의 벨렌덱이라 필드싸움이 몹시 힘들었습니다. 사제도 많아졌지만, 냥꾼과 새로운 어그로 덱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오히려 5급까지 떨어지고 말았죠.
덱압축과 필드싸움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히려 드로우카드를 빵빵히 넣은 벨렌사제보다 드로우를 더 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은 최대 3장까지 드로우할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4/6도발은 어그로 상대로도 좋지만, 사제대 사제전에서도 꿀입니다. 물론 전시관리인으로 드로우되는
도 똑같은 이유로 좋죠. 게다가 7마나 8마나 연속해서 쓸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죽두인으로 변신해도 피해를 안받고
도 부담없이 뿌릴 수 있다는 것은 덤이죠.



제가 바꾼건 딱 1장 뿐입니다.
를
로 바꾼 것 뿐입니다.


사실 비삼자는 퀘법보다는 템포법사를 상대하기에 좋긴하지만, 저코하수인과 저코주문이 많은 하이랜더 사제는 템포법사의 비밀을 깨는게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템포를 따라가는게 어려울 뿐이죠.
서로다른 30장의 카드들이 나오기 때문에, 카드가 다 쓸만해보이는 것입니다. 코스트만 낮으면 다 너무 좋아보여요.
물론 모든 하이랜더 사제 공략글에 보면 나오는 멀리건 글이 있습니다.
1. 라자나 죽두인이 나오면 들고 가세요. 특히 라자는 꼭이요.
2. 저코 드로우 카드 들고 가세요.
네.. 라자나 죽두인 멀리건에서 집히면 좋죠. 하지만 이런 판은 20판 하면 1번 잡힐까? 하는 판이고 대부분은 20몇장 뒤에 쳐박혀있고, 30장 맨 마지막에 있는 경우도 종종 보죠. 그러면 그런 판은 그냥 져야하나? 역시 사제는 기도빨인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가 극 어그로 덱인 것 같은데.. 그래도 라자를 들고가야하나? 5턴까지 간디처럼 맞기만 해야하나? 혹시 죽두인만 잡히면, 이것도 들고가야하나? 어그로 덱인데 아무런 필드 유지력이 없는 드로우카드를 들고가는게 맞나? 종말이를 찾아야하나?
이쯤 되면 정신이 너무 없습니다.
카드 종류도 많고, 상대 직업과의 상성까지 고려하면 경우의 수가 너무 많죠.
그래서 제 노하우를 말씀드리면
1. 라자나 죽두인이 나오면 당연히 들고갑니다.
라자만 잡히면, 라자는 어느 상대이건 무조건 들고가고
죽두인만 잡히면, 냥꾼전 빼고는 다 들고갑니다. 8턴까지 못쓰는 카드이긴한데, 그냥 똥 하나 밟았다는 셈 치고 들고갑니다. 어차피 언젠가는 찾아야할 카드이니까요. 그리고 5턴 이후의 히드라나 고코 상대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냥꾼 전은 8턴은 고사하고 3턴의 상어부터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냥꾼전에서는 뺍니다.
어그로라도 행여 고코하수인이 손패에 있거나, 나와서 시너지가 되는 카드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당장은 도발이 좋아보여도, 저걸 어그로 상대로 내서 득 본 경우는 드문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퀘법이나 도적 상대할 때 빼고는 다 갈아버렸습니다.
냥꾼 상대로는 곰상어2마리 깔리면, 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언젠가는 한번 밀어야하기 때문에, 오른쪽 기도하느니 그냥 들고 갑니다. 물론 첫3장중에 이걸 1장 잡음으로써, 초반에 어그로 상대하기 더 힘들지 않느냐... 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지만, 주술이는 다행히 초반에 흉악하게 명치치진 않고 필드전개에만 힘쓰니 괜찮고. 냥꾼 상대로는 뭘 들고가도 정리되고 쳐맞을꺼니 괜찮습니다.
어차피 1-3턴까지는 필드유지력이나 상대의 어그로를 끌만한 카드가 없습니다. 만찬은 어지간한 어그로도 정리할려고 하기에 도발력(?)도 높고, 피통도 많아서 교환비가 좋습니다. 정리 안되면 더욱 좋구요.
어그로 상대로는 당장 다음턴에 필드에 영향을 끼쳐야하기 때문이고, 컨트롤 상대로는 내가 상대보다 먼저 드로우를 봐야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른 카드랑 연계해서 쓰기에도 좋구요. 10마나 카드가 좋긴하지만 그건 완전 빅덱상대로 전체양변이를 꼭 찾아야할때문 쓰는게 좋습니다. 힐기사나, 비취드루, 악마흑마, 반샤라즈 정도?
도적전은 요즘 초반에 버프 바르는 경우도 있고, 벤클리프에게 죽음을 소모하면, 다음 높은공격력 유닛을 잡을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직업은 초반에 크게 이득볼 일이 없습니다. 사제대 사제전에서 라이라나 종말이한테 넣어주는 용도? 하지만, 나중에는 반드시 쓰입니다. 하다못해 벨렌 총알로도 유효하니 덱에서 뺄 필요는 없습니다.
이건 따로 설명 안해도 되지만, 저런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1턴에 북녁골을 내고, 상대도 1턴에 약한 하수인을 내서 내가 2턴때 공격하고 힐해서 드로우를 볼 상황이 된거죠. 그런데 또 내 핸드에 2코 하수인이 있고, 상대가 어그로일꺼 같아서 힐은 안하고, 2코하수인을 내는게 낫지 않을까 고민될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하수인이 2마리면 필드를 좀 더 강화할 수 있고, 3턴에 힐해서 드로우해도 되니까요.
당장 하수인을 못내도, 카드간 연계가 중요한 사제는. 드로우 볼 수 있을때 보고, 더 많은 가짓수에서 선택하는게 이득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상대가 어그로라 하더라두요!. 채찍과 탈노스가 같이 올 수 있으니까..
14. 카자쿠스..비밀결사급사... 기타 등등 사제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법한 좋은 패는 당연히 킵 하시구요. 제가 위에 쓴 것은 위에 쓴 카드를 억지로 찾아라.. 가 아니라. 저런게 들어와도 안버려도 될 상황을 말씀드린겁니다. 라자 죽두인이 잡히면 거의 이기는 것이 하이랜더 사제이고, 그 두 카드가 잡힐때까지 똥카드들로 어떻게 눈물의 똥꼬쇼를 하느냐가 관건인거죠. 위에서 언급한 사례들은 버틸만한 사례들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피가 24이하로 떨어지면 무조건 채웁니다. 24도 대부분 킬각이라 (재수없으면 28) 만피로 만듭니다.
그렇게 버틸때까지 버티다가 이제 버틸 카드가 떨어지면, 그때
를 던집니다.

높은 확률로 벨렌이 튀어나오고, 죽음으로 죽이든, 하수인으로 죽이든, 죽기영능으로 죽이든, 용숨결로 죽이든, 아니면 하다 못해 침묵을 쓰던 하면.. 이기실 확률이 확 올라갈 것입니다.
나머지야 오른쪽에서 들어오는 패 보시고 하는건 대부분 유저가 대동소이하다고 봅니다.
잔 실수가 많을 수 있는데 그건 아마 몇번 당하시면 금새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모두 건승하시길~
아 인증이 빠졌네요...;;;

이 직업의 화제 덱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이 유저가 올린 덱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