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7 / 비추천 : 4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Z8FBJG8ArnBAuvCApziAg1G8gGnBdQF9QXPBu4GrwflB9muArq9AuPLApXOAgA=
-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덱을 소개하기에 앞서 이 덱은 uya선수가 apac에 가져온 성기사덱을 카피한 덱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카드들의 너프로 인해 정말로 약해진 드루이드입니다. 어그로노루는 멸종됐다시피 보이지도 않고 비취드루들만 보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꽤나 쉬운편입니다. 급속성장이나 비취꽃같은 약을 빨기 때문에 초반부터 천보하수인들과 힘축을 연계하여 드루의 명치를 압박하고 퍼져나가는 역병각을 봐야하기때문에 1/1하수인이나 2/1하수인들은 그냥 다 교환해주셔야합니다. 또한 침묵을 의식해야하기때문에 2개체에게 나누어서 왕축을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카드는 무조건 1코에 나온다고 생각하시고 체력이 2인 하수인들을 들고가주시면 됩니다. 천보 하수인은 나중에 좋은 효율을 발휘하기에 체력이 2인 하수인들을 가져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전설 등수 올리려고 마음 먹고 하는 경우가 아니면 폰스스톤으로 가볍게 하는 유저인데 4급4성까지 퀘법으로 찍고 패치 이후에 쓸 덱을 생각하다가 apac에서 우리따를 9등시켜버린 덱이 생각이 떠올라 카피해서 돌렸는데 어제 오늘 돌려서 이틀만에 22승 5패로 빠르게 전설 찍었습니다.
덱 자체는 잘 알려진 켈레세스 비트성기사라 간단하게 설명만 드리자면 멀리건으로
이 카드를 집고 하수인들에게 버프를 주어 필드 교환이득을 챙기고 패를 빨리 털어
이나
으로 패 보충을 통해 필드를 내주지 않고 상대 명치를 터는 덱입니다.
이 카드를 집고 하수인들에게 버프를 주어 필드 교환이득을 챙기고 패를 빨리 털어
이나
으로 패 보충을 통해 필드를 내주지 않고 상대 명치를 터는 덱입니다.제 덱 커스텀에 특징이 있다면 번브리슬이 없고 남쪽바다 갑판원을 한장 더 추가했다는 점인데 단순히 갑판원이 더 좋아서가 아니라 제가 번브리슬이 없어서 적절한 카드로 대체한 것입니다. 갑판원 한장 더 넣고 돌리니까 이 덱이 즉발딜이 가끔씩 부족해서 마무리가 안될 때가 있는데 갑판원이 2장이라 좀 더 잘나오는 감이 있네요 :)
이 공략의 존재이유인직업별 상대법(멀리건에 켈레세스는 굳이 적지 않았습니다. 항상 1순위입니다.)
ctrl+f를 누르시고 직업명(ex.사제)을 적으시면 바로 그 직업 공략으로 옮겨갈겁니다!
패치 이후 '그 직업'의 자리를 꿰찼다고 알려진 안두인입니다. 이 덱을 돌리면서 사제를 가장 많이 만나 첫번째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사제가 광역기가 많아 힘드실 것이라고 생각 많이 하실텐데 사제 상대로 중요한 것은 두 가지입니다. 배제 플레이와 하수인의 공격력을 관리해주는 것입니다. 사제가 보통 쓰는 광역기는 


이 4가지 정도가 있다고 보는데 요즘은 신성한 폭발은 잘 보지 못해서 제외하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4가지 정도가 있다고 보는데 요즘은 신성한 폭발은 잘 보지 못해서 제외하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영혼 채찍의 경우에는 코스트가 낮아 언제든지 나올수 있는 카드인데 사제 상대로는 항상 이 카드가 있다고 생각하면서단순히 체력이 1인 하수인들만 조심하는게 아니라
와의 연계도 주의해 체력이 2인 하수인들도 과감하게 교환해주시거나 왕축으로 각을 피하고 천보하수인들을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와의 연계도 주의해 체력이 2인 하수인들도 과감하게 교환해주시거나 왕축으로 각을 피하고 천보하수인들을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2. 공포의 경우에는 축소공포는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고 공포각을 주지 않기 위해
이나
같이 다른 광역기들이나 광기의 물약에 면역이 되는 카드들에 힘축을 발라둬 4공을 유지해 공포뿐만 아니라 죽음,빛날배각을 피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나
같이 다른 광역기들이나 광기의 물약에 면역이 되는 카드들에 힘축을 발라둬 4공을 유지해 공포뿐만 아니라 죽음,빛날배각을 피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광역기 이외에 주의해야 할 카드
멀리건 :
이 카드와 천보 하수인을 함께 들고가면 좋습니다. 선공일 경우에는 종자를 내고 다음턴 1코하수인+힘축을 내주는 것이 좋고 후공일 경우에는 종자를 내고 동전을써서 바로 걸어주셔도 사제의 플레이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와 천보 하수인을 함께 들고가면 좋습니다. 선공일 경우에는 종자를 내고 다음턴 1코하수인+힘축을 내주는 것이 좋고 후공일 경우에는 종자를 내고 동전을써서 바로 걸어주셔도 사제의 플레이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들의 너프로 인해 정말로 약해진 드루이드입니다. 어그로노루는 멸종됐다시피 보이지도 않고 비취드루들만 보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꽤나 쉬운편입니다. 급속성장이나 비취꽃같은 약을 빨기 때문에 초반부터 천보하수인들과 힘축을 연계하여 드루의 명치를 압박하고 퍼져나가는 역병각을 봐야하기때문에 1/1하수인이나 2/1하수인들은 그냥 다 교환해주셔야합니다. 또한 침묵을 의식해야하기때문에 2개체에게 나누어서 왕축을 발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4코스트 타이밍에 칼 휘둘이 날카로운데요 예전에는 휘둘+정자 천벌때문에 1/2하수인이나 1/1천보하수인들에게 공버프를 주기 무서웠지만 이제는 동전 자극이 되어버렸기때문에 1/2하수인이나 천보하수인들에게 공버프를 주고 지켜주시면서 플레이하면 쉽습니다.
멀리건 :
이 카드와 천보하수인, 그리고 체력 2짜리 하수인인데요 체력이 2인 하수인에게 힘축을 걸어서 천벌을 3딜로 쓰게 만들면 상대의 패순환을 막아주기에 천보하수인이 없다면 체력이 2인 하수인도 들고가면 괜찮습니다. 힘축이 멀리건에 없고
이 있다면 힘축을 멀리건에서 찾으려 하지말고 패를 빨리 털고 난 후에 신의 은총으로 버프들을 찾도록 합시다.
이 카드와 천보하수인, 그리고 체력 2짜리 하수인인데요 체력이 2인 하수인에게 힘축을 걸어서 천벌을 3딜로 쓰게 만들면 상대의 패순환을 막아주기에 천보하수인이 없다면 체력이 2인 하수인도 들고가면 괜찮습니다. 힘축이 멀리건에 없고
이 있다면 힘축을 멀리건에서 찾으려 하지말고 패를 빨리 털고 난 후에 신의 은총으로 버프들을 찾도록 합시다.패치 이후 강해질 것이라 생각했던 사냥꾼입니다. 실제로도 강해졌으나 드로우가 부족하다는 한계는 여전합니다. 사냥꾼은 가벼운 카드들로 구성되어있는 돌진 냥꾼과 곰상어, 사바나 들을 채용한 미드 냥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대법은 간단하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무조건 1코에 나온다고 생각하시고 체력이 2인 하수인들을 들고가주시면 됩니다. 천보 하수인은 나중에 좋은 효율을 발휘하기에 체력이 2인 하수인들을 가져가주는 것이 좋습니다.세번째. 무기로 이득을 챙길 것.
뻔하지만 조심해야 할 카드
죽음추적자 렉사르의 경우에는 태고의 비룡처럼 광역 2딜이라 세게 들어오는 카드인데 돌진냥꾼의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미드냥에 경우에는 자주 기용하기 때문에 역시 6코 이후부터는 왕축으로 각을 피하거나 천보 하수인들을 아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성기사와 같이 켈레세스를 기용해 떠오른 도적입니다. 도적은
이나 
이나 
같이 필드를 정리하면서 자신의 필드를 전개하는 카드들로 이득을 보면서 이기는 덱입니다. 그러기에 도적을 상대로는 5코전에는 체력이 2인 하수인이 아니라 천보를 가진 하수인들로 이득을 챙겨야 합니다. 또한 하수인들을 도적이 단검으로 정리하게 만들어 도적의 하수인 전개를 막을 뿐만 아니라 도적에게 체력 압박을 넣어 이득교환을 못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도적이 가끔씩 
이 콤보를 이용해서 켈레세스 버프를 중첩해서 주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빠른 필드 전개를 통해 도적의 체력을 압박해 앞에 설명과 마찬가지로 이득교환을 못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성기사도 어그로 덱이기 때문에 상대가 내 하수인들을 먼저 정리하게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기에 이 점을 강조드렸습니다.

이 콤보를 이용해서 켈레세스 버프를 중첩해서 주기도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빠른 필드 전개를 통해 도적의 체력을 압박해 앞에 설명과 마찬가지로 이득교환을 못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트성기사도 어그로 덱이기 때문에 상대가 내 하수인들을 먼저 정리하게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기에 이 점을 강조드렸습니다.하지만 비트기사에게는 2가지로 나뉠뿐입니다. 광역기가 많은 흑마와 아닌 흑마.
먼저 광역기가 없는 켈레세스 위니흑마의 경우에는 쉽습니다.
이 카드를 생각하여 선공일 경우에는 천보하수인이나 체력이 2인 하수인을 멀리건으로 집고 갑니다. 후공일 경우에는 상대가 1코스트에 이 카드를 내고 제가 체력 2인 하수인을 냈을 때
같은 카드로 이득교환을 챙길경우 게임이 한번에 힘들어져 후공일 경우에는 천보 하수인만을 집고 갑니다.
이 카드를 생각하여 선공일 경우에는 천보하수인이나 체력이 2인 하수인을 멀리건으로 집고 갑니다. 후공일 경우에는 상대가 1코스트에 이 카드를 내고 제가 체력 2인 하수인을 냈을 때
같은 카드로 이득교환을 챙길경우 게임이 한번에 힘들어져 후공일 경우에는 천보 하수인만을 집고 갑니다. 그리고 다른 덱 보다도 특히 상대 필드 하수인관리를 신경써야 합니다.
이 카드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개체수를 없에고 
같은 무기들로 하수인들을 정리해 흑마법사가 영웅능력을 사용하게 만들어 체력 압박, 플레이 제한을 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카드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개체수를 없에고 
같은 무기들로 하수인들을 정리해 흑마법사가 영웅능력을 사용하게 만들어 체력 압박, 플레이 제한을 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제 광역기가 많은 흑마법사가 문제인데, 





.... 생각해야 할 광역기가 너무 많은데 그 중에서 모독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천상의 보호막이든 체력 2 하수인이든 모두 모독에 잡아먹혀버리는 경우가 많아 문제입니다. 저는 전설등반하면서 딱 한 판 만나보았는데, 상대가 광역기를 들고갔을거라 생각해 천보하수인에게 왕축,힘축등 버프를 올인한 후 무기와 공포의 해적, 돌진 하수인들로 빠르게 게임을 마무리 지었는데요. 광역기..특히 모독을 들고간 흑마법사라면 힘들 것 같습니다. 전설 등수 올리면서 만나면 수정하겠습니다.






.... 생각해야 할 광역기가 너무 많은데 그 중에서 모독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천상의 보호막이든 체력 2 하수인이든 모두 모독에 잡아먹혀버리는 경우가 많아 문제입니다. 저는 전설등반하면서 딱 한 판 만나보았는데, 상대가 광역기를 들고갔을거라 생각해 천보하수인에게 왕축,힘축등 버프를 올인한 후 무기와 공포의 해적, 돌진 하수인들로 빠르게 게임을 마무리 지었는데요. 광역기..특히 모독을 들고간 흑마법사라면 힘들 것 같습니다. 전설 등수 올리면서 만나면 수정하겠습니다.광역기가 많은 흑마의 경우 - 천보하수인과 버프카드를 찾기 위한
이 중요합니다.
이 중요합니다.마법 차단의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드로우가 필요하면 버프카드로 빼고 드로우카드를 쓰고 현재필드를 유지시키는게 중요하면 드로우카드로 빼고 버프카드로 빼는데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면 드로우카드로 버프카드+@를 찾으면 되기때문에 버프카드로 빼고 드로우카드를 사용합니다.
거울상의 경우에는 특별한 설명을 드릴 것도 없이 전함까지 복사되지는 않기때문에
이런 카드들로 먼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카드들로 먼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또한 얼음화살이 있기 때문에 체력이 2인 하수인에게 공버프를 주는 것 보다는 천상의 보호막을 가진 하수인들에게 주는 것이 중요하며
이 각을 잘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각을 잘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퀘스트법사의 경우에는 정리기가 없기때문에 빨리빨리 필드깔고 빨리빨리 명치때려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얼회종말이 콤보를 못쓰게 초반부터 압박을 세게 넣어 그냥 종말이를 던지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법사는 굉장히 쉬운편이라 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멀리건 : 여타 다른 직업과 같이 천보하수인 + 퀘법일 경우에는
을 들고갑니다.
을 들고갑니다.패치 이후나 이전이나 한결같은 주술사입니다.
을 사용하기 때문에 천보하수인에게 공버프를 걸어 이득교환을 하시고 이어서 나오는
의 억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
이 있기 때문에 개체수를 아예 없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을 사용하기 때문에 천보하수인에게 공버프를 걸어 이득교환을 하시고 이어서 나오는
의 억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과
이 있기 때문에 개체수를 아예 없에는 것이 중요합니다.혼소차의 경우에는 항상 의식하면서 해주어야 합니다. 다른 광역기와 같이 천보하수인과 체력이 2인 하수인들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 이 때, 탈노스 영혼채찍 콤보와 같이 천토 혼소차 콤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천보하수인들을 특히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퇴화는 성기사에게 치명적입니다. 버프를 먹인 하수인들을 퇴화시키고 이득교환을 하거나 혼소차로 쓸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퇴화 타이밍에
이걸 내서 조금이나마 이득을 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설명으로는
을 발라준 하수인의 체력을 아끼는 것이 아니라 이득교환에 사용해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스랄은 2판밖에 만나지 않아 정보가 부족하네요..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이걸 내서 조금이나마 이득을 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설명으로는
을 발라준 하수인의 체력을 아끼는 것이 아니라 이득교환에 사용해주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스랄은 2판밖에 만나지 않아 정보가 부족하네요.. 추후 수정하겠습니다.멀리건 :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천보하수인과
이것을 통한 이득이 중요한 매치입니다.
이것을 통한 이득이 중요한 매치입니다.제가 판수가 많지가 않다보니 기술하기 힘든데.. 전사는 패치이후 적응하지 못한 해적전사한판을 만나 설명드리기도 그렇고, 성기사는 힐기사를 만났는데
+
콤보가 뻔해 천보하수인들에게 버프를 주면서 알도르를 당하든 말든 계속 버프를 주며 플레이해서 이겼습니다.
+
콤보가 뻔해 천보하수인들에게 버프를 주면서 알도르를 당하든 말든 계속 버프를 주며 플레이해서 이겼습니다.설명을 최대한 자세히 드렸습니다만 어휘력이 부족하다보니 읽기 힘드셨을거라 생각이드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틀코드 궁금하신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글 달겠습니다 :)
+기타 자세한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덱 수정에 좋은 조언들도 부탁드립니다 :)
이 직업의 화제 덱
이 유저가 올린 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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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체력이 2인 하수인들을 가져가라고 기술했지만
이 카드는 해적게가 빠진 다음 내셔야 합니다. 공버프 연계가 없으면 해적게 한방으로 게임이 터질 수도 있습니다.






이 두 비밀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