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3 / 비추천 : 4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QcIkAP4DP68At/EAqLHAobNAqDOAp/TAgtLigGRBvgH/wf7DJvCAsbDAszNAo7OAvHTAgA=
- 덱 코드 발급받기
전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전설 달성에 쓰인 탈진전사덱입니다.
기본적인 운영은 수비적으로 상대의 하수인을 끊어주면서 명치를 지키다가, 탈진으로 마무리합니다.
창작배경
컨트롤덱이 너무나 하고 싶었으나 아끼던 방밀이 못 쓰게 돼서 너무 슬펐습니다. 그래서 현 어그로와 비취 등의 흉악한 상대들과도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전사덱을 만들기로 했고, 5등급에서 시행착오를 겪고서 아이디어를 얻어 완성했습니다.
덱 컨셉과 플레이타임
탈진까지 끌고 가는 것이 주요 목표이고, 나 혼자만 탈진 뎀지를 안받는 무한동력이 부 목표입니다. 다양한 제압기와 드로우 수단을 통해 순간순간 보드를 컨트롤하고 판단 하시다보면 이 덱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탈진컨셉이므로 평균 플레이타임이 긴 편에 속하지만, 상대가 어그로일 경우 초반을 잘 풀어내시면 상대에게 10코 전에 절망을 줄 수 있어서 어그로 상대로는 빨리 끝납니다.
카드 소개
+2017/08/31 - 무기가 2개만 잡혀도 손해가 발생하는데, 3개가 잡힐 경우 2코스트 무효과 주문. 초반에 물밥등과 연계를 위해 무기를 챙기기도하는 것을 고려할 때 덱의 흐름을 방해할 요지가 있다고 판단, 제외
항시 죽메 발동을 위해 보통 찬 후 바로 사용해 내구도를 깎습니다.
변신 이후에는
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를 통해 체력 관리를 하세요.
또는 컨셉덱의 경우 키카드를 뽑아서 박살내주세요.
어그로를 상대할 때는 유리하거나 드로우가 시급하지 않다면 아낍니다.
- 초반
최대한 필드 상에 위협요소를 신속히 제거한다- 라는 느낌으로 합니다. 드로우와 영능이라는 선택지가 있다면 무조건 드로우를 보세요. 예를 들어 3코이고 빈 필드이며 손에
가 있다면 당연히
를 씁니다.
그런데 여기에 더해서
가 있다면? 그 땐
입니다. 이런 느낌으로요.
또한 이 덱은 초반이 가장 큰 약점입니다. 카드를 아끼지 마시고 사용하세요.
-초반 이후 (대략 6코 이후. 6코인 이유는 최대한 빨리 쓴 난투가 5코이므로)
상대가 어그로라면 만신창이에 손패가 많지 않을 것이고 컨덱이라면 상처도 적고 패도 풍족할 것입니다. 어떤 형태이든 여기까지 넘어왔다면 반은 성공한 것입니다.
이 때부터는 미친 듯이 드로우를 당깁니다. 그래서 최대한 빨리 
를 손에 넣는 것이 목표입니다.
2) 재사용해야 하는 카드가 손에 있는데, 사용 후 여분이 안 남는다.
3) 탈진 직전이다.
++ 2장이 아닐 때 쓰는 경우
보통 긴급한 경우입니다.
1) 지금 안 쓰면 위험하다
2) 손에 좋은 카드들이 잡혀있는 상황. 덱에는 묵직한 카드들이 없다..
3) 어그로덱 등이라서 후반 갈 일이 없다.
Ex) 상대가 탈진 상태이고 하수인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런데 내 손에 무기가 있다면 버린다. Why? 탈진 딜 사이클과 방어도 쌓기에 방해 돼서.
-필드전개
필드를 장악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안전하게 탈진을 가는 것이 목적이므로 하수인 전개는 우선되지 않습니다.
수비적인 플레이로 비폭력을 지향하신다면 승리와 빅재미가 보장됩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 [하스돌]손님의 유산 [25]
- 사울팽 무과금 기본카드 [15]
- 10-31 전설막차 용템포 [45]
- Halibel의 두번째 용템포 [승률 64%] [67]
- 북미 3급에서 전설까지 찍은 속공켈레빅주문전사 [10]
이 유저가 올린 덱
코멘트
코멘트(0)



















로 바꿨습니다.
의 경우 어그로 비취 상대에서 좋습니다..(기술자 사용 후 난투 혹은 빈 필드 사기치기 등)
은 비법 퀘법 등에 좋고
의 경우 막강한 뒷심을 제공합니다. (무한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