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CAR8IrwS7BdsJ/gzOrgKxwQLZwgKGwwILqAK1A8kE6wfFCO0JgQq5tALquwKJwwKOwwI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18급에서 5급 주차까지 상당히 빠르게 주차한 덱입니다.
중간중간 다른덱 돌리느라 좀 까먹어서 그렇지 사실상 4일정도 한거같네요 플레이시간 보시면 아시겠지만 8시간도 채 안돼서 찍었습니다.
기사 흑마 제외하고 승률이 월등히 뛰어납니다.
특히 요즘 자주보이는 도적, 전사 잡는데 수월해서 올리기 참 쉬웠네요
멀리건 팁은 무조건 1코 길고양이나 앵무를 들고가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손에 길고양이가 있다면 파지직이나 하이에나, 라바사우르스 들고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냥꾼이 워낙 코스트대로 딱딱 내면 돼서 운영도 쉬운편입니다.
중간에 회색늑대 한마리 하이에나로 바꿧고 리로이는 생각외로 그닥 큰 역할을 안해서 없어도 무방합니다.
리로이 대신 쥐떼나 감염늑대 한마리도 괜찮을듯합니다.
은근히 라바사우르스가 캐리하는 경우가 있어서 1장 기용했습니다. 적어도 밥값하는 친구입니다.
직업별 상대법으로는
vs 드루
요즘 어그로 드루이드가 조금씩 보이더라구요 멀리건에 폭덫이나 개풀 한장 가져가면 괜찮게 이깁니다.
퀘드루는 거의 없지만 쉽게 명치 털어서 이길수있습니다.
vs 냥꾼
서로 패가 비슷합니다 패 잘풀리는 쪽이 이깁니다. 특히 1코 길고양이를 가져왔느냐가 승패에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다른 냥꾼은 잘 쓰지않는 폭덫 2장을 잘 활용하면 승률에서 우위를 점할수있습니다.
vs 법사
어그로 법사를 한번도 못만나고 퀘법만 만나봤는데 퀘법은 코파면서 해도 쉽게 이깁니다.
vs 기사
기사 상대할때가 가장 어렵습니다. 어떤 기사가 와도 힘듭니다. 광평 평신 등등 정리기가 많고 번브리슬로 힐하고 타림으로 깜짝킬각까지 상당히 어렵습니다. 기사 만나면 초반에 빨리 달리는게 답입니다. 광평 타이밍 재고 그럴 시간 없이 그냥 달려야합니다. 정리기 없다 생각하고 미친듯이 달리세요
vs 사제
침묵사제가 좀 까다롭고 다른 사제는 수월합니다
침묵사제여도 초반부터 명치 살살 달려주면 정신 못차립니다. 치사로 필드에 공격못하는 친구 냈을때 끊어주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vs 도적
미라클,퀘도적 둘다 할만합니다. 특히 퀘도적은 엄청 잘풀려서 큰 사기치지 않는이상 거의 명치 터트려서 이길 수 있구요
미라클도적은 경매인으로 얼마나 사기당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두 덱 다 초반부터 중반까지 빠르게 달려주는게 중요합니다.
vs 술사
쉽지않은상대입니다. 칼리모스나오기 전에 몰아쳐서 끝내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초중반 보고 빠르게 달려주셔야합니다. 중반 넘어가면 답이 없습니다. 퇴화 혼소차 번폭 등등 정리기가 상당히 많아서 골치아픕니다.
vs 흑마
많이 만나보질 못해서 판단이 어렵지만 버리기흑마는 말체자르 임프 빨리 끊어주고 사기 좀 덜당하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사기당하기 시작하면 답도없이 밀립니다. 초반 멀리건으로 장궁이나 개풀 폭덫중 한장도 나쁘지 않은 선택같습니다
vs전사
전사는 미드냥의 밥입니다.
해적이나 퀘전이나 둘다 상대했을때 승률 50퍼 이상 쉽게 가져오는 편입니다.
해적이 오히려 더 쉬운 느낌이 있습니다.
상대가 해적일 경우 폭덫과 치명이빨을 잘써줘야합니다. 물론 해적이 패 잘풀리면 상대하기 어렵지만 은근히 해적은 패가 잘 말려서 쉽게 이기는 편입니다. 주의해야하는건 무기 강화하면서 명치로 훅훅 들어오는건데 어짜피 답이없습니다 빠르게 상대 필드 장악해주시고 명치 긁으면 쉽게 이깁니다.
퀘전상대로는 무조건 길냥이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안돼면 앵무라도 들고가줘야 이득을 보고갑니다.
초반 최고 멀리건은 길냥이 파지직 야벗 이렇게 3장이나 길냥이 파지직 하이에나 야벗 이렇게 4장 들고가는게 좋습니다. 첫턴 길냥이 2턴 파지직 3턴 야벗으로 이어지는 콤보 맞으면 전사 입장에서 답이없습니다. 다만 6코 전까지 명치를 많이 못긁을시 가젯잔 강철나오면서 전사가 버텨버리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당황하지말고 치사를 믿고 날려줍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