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기존 미드레인지 성기사덱을 변형하여 신병에 좀더 중점을 둔 덱 입니다.우선 이 덱은 콤보덱 보다는 미드레인지 덱에 더 가깝습니다.미드레인지성기사처럼 운영하시면 됩니다.현재 9등급 입니다.승률은 60~70퍼 정도 나온것 같아요.멀리건1,2코스트 저코하수인 집고 가시면 됩니다.1,2 코스트 하수인 잡혔으면 들고가도 좋습니다.상대가 어그로덱이라고 의심되면 신성화는 들고가주는 센스~카드별 설명이번에 추가된 1코 카드인 길 잃은 신병들 입니다.이 덱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4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야생] (정성,예능X)논산훈련소 성기사 작성자 : 방랑자간달프 | 작성/갱신일 : 2017-04-16 02:59:50 | 조회수 : 1516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Z8FDvQF+gaKB9kN9Q+QEJ4Q1hGwFckWhRfmrgK5wQKDxwII3AOxCI8J6g/sD+0PuMcC2ccCAA==
덱 코드 발급받기
성기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기존 미드레인지 성기사덱을 변형하여 신병에 좀더 중점을 둔 덱 입니다.
우선 이 덱은 콤보덱 보다는 미드레인지 덱에 더 가깝습니다.
미드레인지성기사처럼 운영하시면 됩니다.
현재 9등급 입니다.
승률은 60~70퍼 정도 나온것 같아요.

멀리건






이 덱은 콤보덱 보다는 미드레인지 덱에 가깝습니다.
또 후반되면은 신병공급이 넘처흐릅니다.
그냥 1턴에 내 주시면 됩니다.


말이 필요없는 초반 필드싸움 핵심카드.


가벼운 미드레인지 성기사덱에서는 빼는 경향도 보입니다.
넣을만한 공간도 부족하구요.
하시만 본 덱과 시너지가 좋아 1장 채용 했습니다. 두장은 간손 패가 말려서요.
신성화와 연계하여 평성화라는 국민 콤보가 있죠.
또한 덱 특성상 하수인이 필드에 많이 깔리기 때문에
다수의 1/1 신병들로 필드정리를 하는등 쓸 각이 매우 많이 나옵니다.

법-규 입니다.
성기사 필드싸움의 핵심중 하나! 거의 제압기나 다름없죠.
초반부터 후반까지 유용한 카드.


영능과 후술할 탐험용 넓적칼만 있어도 신병들이 필드에 수북히 쌓이거든요.
무었보다 이 덱은 미드레인지덱 입니다.
초중반 필드싸움에 아낌없이 써주세요.



이번에 새로 추가된 스테고돈 입니다.
신병 성기사의 핵심 카드중 하나죠.
근데 쓰다보면 은근히 각 안나옵니다. 후반을 위해 초반에는 아껴야 할것 같고요.
스테고돈은 덱에 두장들어간다는 사실 기억해 두세요.
너무 아끼실 필요도, 초반에 너무 막쓸 필요도 없습니다.
스테고돈 한장은 초중반 이득보는 교환에,
나머지 한장은 후반 콤보용에 쓴다라는 느낌으로 플레이해 주세요.
물론 꼭 지켜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동적으로 쓰세요.
초중반에 신병 3마리 이상이면 바로 내서 이득보면 됩니다.
상황이 급한 경우에는 2마리에도 과감히 던져도 됩니다. 다만 판단잘하세요.

그럼 적응 능력별 설명 입니다.
아래 설명이 절대적인건 아니니 상황에 맞게 고르세요

주문이나 영웅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음:
잘 쓰이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거의 고르지 않고요.
중,후반 병참버프받은 신병들 보호용으로 쓰입니다.
하지만 중후반에도 천상의 보호막에 밀려요.
신병들에게 무서운건 단일주문이 아니라 광역기거든요.

공격력+3: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초중반에는 유리한 하수인교환에 쓰입니다. 상대필드가 비였다면 상대적으로 안쓰이죠.
후반에는 킬각잴때 매우 유용합니다. 한장 아껴두는 이유죠.
신병이 3마리면 12딜, 4마리면 16딜... 

천상의 보호막: 무난합니다.
초중반 1/1 신병들에 발리면 그냥 성가시고 짜증나는 정도 이지만,
중후반 버프받은 신병들에 발리면 후덜덜합니다.
유리한 하수인교환에 주로 쓰이고, 광역기대비용으로도 좋습니다.

죽메-1/1식물 2마리: 필드에 홍수가 납니다
신병 3마리에다만 발라도 죽메로 1/1 6마리 깔리는거 볼 수 있습니다.
초중반에는 유용하지만 후반되면 안쓰입니다.
어짜피 한턴에 1/1신병 4마리 이상씩 깔리니까요.

도발: 어그로덱등 만나서 명치가 너덜너덜할때 쓰세요.

질풍: 보통은 잘 안쓰입니다. 
하지만 신병들 스텟이 1/1이 아니라면 창조킬각을 보실수 있습니다.
브란+스테고돈으로 공격력+3, 질풍이면 원콤덱 저리가라~
그 외에는 잘...

+1/+1: 약간 구려요. 병참이 덱에 2장이나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게 더 구리면 할 수 없이 집어야 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이거써서 이득볼 수 있으면 주저없이 고르세요.
기준은 절대적인게 아닙니다.

생명력+3: 약간 애매합니다.
1/4 라는 스텟은 공격력이 너무 낮아 애매하죠.
초반 공격력+3이 약간 불리한 필드 정리용 이라면,
초반 생명력+3은 비등하거나 약간 유리한필드 굳히기용 입니다.
다음턴에 병참 각이면 신병들 한턴벌기용으로도 좋아요.

은신: 구립니다. 매우구려요.
초반에 은신으로 보호해야할 양의 신병이있다?
그정도면 상대가 진작 정리했겠죠. 굳이 은신걸지 않아도 상대는 정리 못한다는 뜻이죠.
또 은신 걸든 안걸든 광역기 맞는건 똑같습니다.
후반에는 신병들 죽으면 다시 죽은만큼 뽑으면 됩니다ㅎ 은신으로 보호할 필요X

독성: 고코 하수인 썰어먹기 좋습니다.
순식간에 필드에 침착맨이 3마리쯤 생겨요.
신병만 충분 하다면 광역기 대용으로도 쓰입니다.


제압기/버프 다재다능하게 사용 가능한 울다만 입니다.
다들 잘 아실테니 설명은 패스~


중후반 필드 싸움과 킬각 계산의 핵심이죠.
후반까지 병참과 스테고돈 한장씩,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적어도 둘 중 하나는 1장이상 남겨놔야 합니다.
킬각 계산에도 유용한데, 신병이 4마리면 12뎀, 5마리면 15뎀...
하지만 콤보덱 보다는 미드레인지 덱이기 때문에
이득각 나오면 바로 튀어 나가면 됩니다.
후반전까지 병참과 스테고돈을 모두 써버리는 일만 안일어 나면 되요.

신규 전설 타림입니다.
덱 특성상 필드에 하수인이 많이 깔려요.
상대보다 하수인이 많이 깔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경우 이득입니다.
몇판 돌려보시면 정말 여러모로 유용하다는걸 깨달으실 겁니다.
없으시다면 빼고 원하는 카드 넣으시면 됩니다.

초반에는 이덱에 안들어갔습니다.
근데 덱에 넣고나니 뺄수가 없더군요.
후반에 신병 물량의 핵심입니다.
이 칼찬 상태에서 (강화된) 영능+공격 이면 2코스트로 신병을 4마리씩 뽑아넵니다.
이정도면 상대가 계속 정리한다고 해도 결국 정리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칼때문에 후반에 신드에 신병이 마르질 않아요.
그때 스테고돈 or 병참→ 킬각 
이런 레퍼토리로 승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장은 무겁지만 한장은 필수입니다.
대체불가.




넣고싶은 카드가 있을때 얘 빼시면 됩니다.
저는 법사 많이보이면 얘 빼고 비밀을 삼키는 자 넣어요.

미드레인지 성기사가 예전부터 애용하던 카드 입니다.
특히 이 덱은 하수인이 많이 깔리기 때문에 더 효율적 입니다.




초반에 매우 힘든 상황에 낼게 없다면 할수없이 냅니다.
이런경우 후반까지만 버티면 그냥 이기는 경우 많거든요.










야생덱은 이 카드와 29장의 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직업별 설명

위니흑마: 중하
멀리건은 저코 하수인들과 신성화 들고 갑니다.
위니흑마만큼은 아니지만, 이 덱도 꽤나 초반필드가 쌥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광역기만 써주면 상대는 광역기가 없기 때문에 쉽습니다.
간혹 광역기 없이 초반 필드싸움을 이기는... 흠좀무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리노흑마: 상
리노흑마 어렵습니다. 광역기가 많고, 강력해서 버프받은 신병들 마져 녹아버리죠.
이기는 경우는 리노없길 빌면서 명치 달리던가,
신병이 많이 깔렸을때 스테고돈, 병참 이용해서 깜짝킬각 내던가 둘중 하나입니다.

버리기 흑마: 중하
위니흑마랑 비슷한데, 좀더 구려요.
꼭 지가 필요한카드 지가 버리고 서렌칩니다.


도발전사: 하
도발전사 쉽습니다.
멀리건은 기본 멀리건에 좀 특이하게 평등집고 갑니다.
우선 초반에는 좀 짜증납니다.
하수인이 죄다 자기턴에는 공격력 1이여서 신병 꼬박꼬박 잡거든요.
그래도 은근히 초반 약해서 할만 합니다.
울다만은 좀 아끼시고, 법규는

도발 전사가 영능에 의존하는게 큽니다.
하수인들로 명치 보호하면서 한마리씩 영능으로 조지는거죠.
하지만 7~8턴에 상대필드가 비여있으면 걍 성기사가 이긴겁니다.
한턴에 신병이 4마리씩 튀어나오면 무작위 8뎀은 ㅎㄱ됩니다.
거짓말 안하고 (강화된) 영능만 눌러도 전사혼자 난투쓰고 난리치다 난죽택 합니다.

해적전사: 중
멀리건은 기본멀리건에 신성화 집으세요.
늪수액 괴물과 법규 집으면 좋습니다.
성기사가 초반필드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의외로 할만 합니다.
간혹 초반필드싸움 이기는경우도...있어요.
스테고돈은 아끼지 말고 던져주세요.
무난하게 중반 넘기면 이긴겁니다.



힐카드가 부족해서 힘듭니다.
멀리건은 기본멀리건에 신성화 들고 가세요.
필드쌈은 그렇게 까지 힘들지 않은데,
주문맞고 뒤집니다.

비취: 중하
기본 멀리건 집고 갑니다.
초반에 비취 크기 전에 최대한 조져놔야 합니다.
그래야 중반부터 깜짝킬각 볼수 있어요.
만약 후반까지 갔다면



하지만 멀리건 안좋거나 도적이 사기를 심하게치면 힘들기 때문에 중상입니다.


미드냥: 중
야생 미드냥은 요즘 정규에서보이는 미드냥보다 좀 무거워요.
전체적으로 초중반 필드싸움은 비슷합니다.
멀리건은 기본 멀리건에 신성화 있으면 좋아요.
초중반 필드쌈 하시다 울다만, 법규등등 적 고코하수인에 써주고
후반에 콤보 노리는 형식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멀리건은 기본 멀리건이면 됩니다.
콤보가아닌 어그로 무가옳이면 좀 더 힘들어요.
최대한 이득보는 교환 하면서 신성화 뽑으셔야 합니다.

파마: 중상
파마는 대마상 이후로 바뀐게 거의 없습니다.
초중반 카드가 거의 같아서 우열을 가리기 힘듭니다.
파마맨 나오면 비밀뺀뒤에
등등으로 처리하신다면 할만 합니다.





평등은 종말이 잡는데 쓰세요(보통 병력소집때준 무기로 처리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