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CAa0GCqQDyQaiCeCsAoCvAvqwAoW4Auq/AsPBApbEAgrtAfsB+wbSCtMK1wrcCrGwAs6zAtXBAg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덱 개요
사제의 퀘스트는 기본체력을 40으로 채워줍니다. 리노의 효과 + 체력상한선의 증가 라고 보면 되긴 됩니다.
퀘스트 보상카드가 필드에 나가는 순간 5코 8/8 도발에 체력 40 회복으로 이후 약 3턴간은 꽤 안전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문제점이 있다면, 그래봐야 피니쉬기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사제에게서 3턴의 여유는 의미를 찾기 힘듭니다.
따라서 구상해본, 용암거인 덱입니다. 체력을 40으로 늘려서 버티며 15체력 언저리가 될 즈음 8/8의 용암거인 2장이 나가며 필드를 빠르게 역전시키는 덱입니다.
당연하지만, 퀘스트가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 전개이므로 느조스도 넣었습니다.
여러번 생각해본 결과 사제의 북녘골/보호막은 코스트 대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덱에서 총 4자리나 차지한다는 점, 또 불확실한 드로우를 챙긴다는 점에서 과감하게 제거하였습니다. 즉,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들로 드로우를 가득가득 채웠습니다.
운영방법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멀리건에서 아래 카드들을 집어주시면 됩니다.
(선턴)
(후턴)
이후 막 내주시면 됩니다. 손패가 마르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후 꾸준히 드로우와 죽음의 메아리 시너지를 이용해 10코에 다다를 즈음 게임에 쐐기를 박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상 유일한 빅하수인인 이세라는 타이밍 봐서 잘 내주세요.
1) 느조스(첫 번째 피니쉬) > 아마라 획득 > 필드 막다가 용폭탄/아키치마로 필드클리어 이후 용거2장 한꺼번에 내기
2) 아마라 획득 > 필드를 천천히 전개하며 상대에게 우위를 준 뒤 체력이 17 이하가 되면 용거용거 도발 > 상대가 정리에 성공하면 느조스
3) 그냥 맞다가 용거 한장정도(2장 내려면 체력이 5이하로 떨어져야 하는데, 너무 리스크가 큽니다.) > 아마라 > 느조스
완벽한 덱은 아닙니다. 성난태양 파수병과 고통은 각각 한장씩 빼서 총 2장의 유연함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 대처방법
도적 : 상대패가 잘 풀린 경우 답이 없습니다. 근데 아마 모든 직업이 똑같을 겁니다. 느조스/용거전개로 최대한 빠르게 필드를 먹도록 노력해봅시다. 정말 극단적인 경우로는, 아예 본인 힐을 하지 마세요. 어차피 들어오는 딜은 5딜 단위로 끊어지기 때문에 철저히 계산하다보면 용거로 막을 수 있습니다. (용거가 뚫리면...)
전사 : 난투를 무서워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필드를 전개하며 난투 2장을 모두 빼도록 유도하세요. 필드 전개에 3번 성공하는 순간 게임에 거의 이긴 것이 됩니다.
해적전사는 일단 패가 잘 풀려야 합니다. 6코 정도에 퀘스트를 깰 수 있어야 승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깁니다.
근데 의외로 잘 깨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아키치마 사기 딱 한번만 치시면 됩니다.
사냥꾼 : 절대 필드를 남기지 마세요. 완벽한 정리가 불가능하다면 최소한 야수들은 꼭 정리해주세요.
사제 : 막 내면 이깁니다. 상대의 퀘스트는 신경쓰지 마세요. 최대한 용거각을 보는겁니다. 침묵사제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성기사 : ? (못 만나봄)
흑마법사 : 아키치마 용폭
주술사 :현재 멀록주술사가 보입니다. 아키치마로 사기를 치시면 됩니다. 가장 애매한 직업인데, 이 덱에는 총 사용할 수 있는 범위기가 4개입니다. (아키치마 2번, 용폭, 신폭) 최대한 상대의 필드를 전개하게 한 뒤 범위기로 쓸어먹으면서 체력관리를 하다 용거용거를 내시면 됩니다. 아마 사술을 사용할텐데 (용거를 내기 이전에 사용하였으면 거의 승리) 그 뒤에 느조스를 내주세요.
드루이드 : 역시 쉽습니다. 죽메하수인들을 아까워하지 말고 상대의 빅-하수인에 최대한 박으며 상대 필드를 제거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용거용거가 나오는 순간 한번 나가고 싶어질거고, 느조스가 나가면 나갈겁니다.
마법사 : 극상성입니다. 무한염구덱 못 이겨요. 정령으로 얼방을 훔친 뒤, 상대가 무한염구콤보를 사용하면 얼방 > 아마라를 사용합시다. (아마라 아끼세요. 체력 40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해본 거의 유일한 승리방법....
게임을 많이 하지 않고, 덱 자체가 30장중 20장 이상을 보는 게임이 많아서 현재 20급 시작에서 14급은 깔끔하게 안착하였습니다.
카자쿠스/라자 사제도 연구중이긴 한데, 안될 것 같습니다... 상대의 덱이 너무 견고한데 반해 빈틈투성이로 덱이 제작되네요..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