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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가 안 되서 인증 좌표 올립니다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pebble&no=431246&page=1
저는 중반 안정성을 위해 광기의 물약을 뺐습니다.
용사제의 기본은 1,2,3,4 사기 치는 것이죠
1코, 2코 용 시너지 필요 하수인 잡혔을 때는 4,5용들 멀리건으로 하나 가져갑니다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수액, 고통
1번 루트 >> 해적 선장 or 광전사 폭주
2공 광전사를 광기로 뺐어와서 적 하수인에 한 번에 죽게 하는 게 힘들더라구요
먼저 때리면 공이 올라가서 '죽음'으로 잡는게 나은 상황도 나와요
물론 후공 '광기'로 적 1체 두개 짤라서 3/4 해적의 무기 강화를 저지 할 수 있지만 뭔가 패가 꼬입니다
이 점이 광기 뺀 이유 중 하나에요
물론 '고통'으로 저격하는 게 최고입니다.
하수인 2개가 서로 박으면 공 4되서 타락자 ++로 잡아야 되니 계산해야 되요
2번 루트 >> 무기 공격력을 이용한 2코 약탈자 or 공포의 해적
적이 굳이 동전 이글 도끼를 한다면 의심해봐야 됩니다
'수액'으로 뿌셔서 패꼬이게 하고 싶어집니다
잘 비벼서 타락자 3뎀, 고통 , 책봐용 등등으로 필드 먹으면 이기기도 해요
어쩔 수 없이 누적 딜 막기 위해 고통 or 죽음 썼는데 광전사 나와서 커버리면 지면 됩니다
3번 루트 >> 무기 풀강화 및 번카드
최대한 필드 먹고 도발로 5~6의 무기 공격을 무마 시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필격 + 4공 or 6공 사망각을 피할 수 있는 여유가 있으면 달리고요.
혹시나 모를 땐 다음 턴 필드 딜이 충분하다 싶으면 개로쉬 체력 13으로 유지시키고요
아니라면 배제하고 달려야 합니다
용기병으로 적에게 가져 오는 건 이 정도 인 것 같네요. 도발로 버티거나 역킬각 내거나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수액
6대 4 정도로 유리한 것 같습니다. 미드냥의 심정으로 착실히 누적딜을 쌓아야 해요
정리기를 염두하고 최대한 상대가 껄끄럽게 필드 구성하는 게 핵심이고
고통으로 3/6 도발 , 죽음으로 전고정 짤라 주는 게 딜 템포를 유지에 최고죠
아이야를 깨우는 게 손해면 그냥 무시하고 놔둡니다
추가 딜 or 정리기로 3주문 , 양분 빠졌을 때 탱커 역할로 고대정령
패에 죽음,고통, 보호막이 많고 장기전이면 가젯잔 등등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수액, 고통
차라리 어그로 스랄이면 교환비로 이득보고 쉬운데 미드비취스랄은 매우 힘듭니다
이런 중반 필드 굳히기 + 드로우가 아닌 이상 결국 커버린 비취에 밀리더라구요
광기의 물약으로 토골에 트로그를 박는 것도 없어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잘 풀리면 어차피 지더라고요
이걸로 브란 + 비취 정령 한거라던지 한 방을 노려봅시다...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수액, 고통
필드 장악과 어떻게 드로우를 많이 하느냐가 고민인 골치 아픈 미러전입니다.
상대 북챙 저격을 위해 수액 공3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패말렸을 때 선택하는 거라서 운에 맡겨야 합니다
광기로 2공 이하 뺏겨서 내꺼 하나, 둘 죽을 수 있으니 상대꺼 안 쳐놓는 수도 있어요
고통은 아꼈다가 최대 이득을 노려야 해요. 욕심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죽음은 당장 필드를 위해 쓸 수 있는데 최대한 아끼세요. 크로마구스, 데스윙 이런 거에 써야할지도..
상대가 이걸로 2,3,4 턴까지 드로우 보고 필드 빈약한 채로 짼 상태라면
최대한 이 각 안 주고 돌냥처럼 달려야 합니다. 드로우 밀려서 무난하게 가면 져요
4공으로 만들거나 구성해서 괴롭히세요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수액
위니흑마 같다 + 고통 or 나머지 패 잘 잡혔으면 종말이 방지 고통
리노흑마가 제일 힘들어요. 광역기 2,3뎀 , 압도 + 암불각도 쉐도우 복싱 해야 되구요
최대한 딜 누적하다가
부족한 마무리 딜 가져오는 것도 한끝싸움을 만들어 줍니다
위니흑은 최대한 정리하는 게 왕도네요. 우선순위는 악마 종족값이구요 이득보거나 역킬각 노려봅시다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죽음
패꼬이면 수액, 패 잘 나오면 용숨결
의외로 좀 유리한 매치업이네요
용숨은 1,2,3,4 전개 하다가 상대의 퀘스트,밴클,가젯잔,멀록들 등등에게서 구원 해줄 희망의 끈입니다
상대 도굴꾼에 템포로 사용을 자제하고 만약 다른 수가 있다면 아껴봅시다
상황 별로 가져올 게 많아요
의외로 가장 불리한 게 컨트롤 성기사입니다. 아주 가끔 있더라고요.
평등으로 겜터지기가 너무 쉬워요. 멀록도 판이 비벼지면 무가옳으로 뚜드려 맞습니다...
사냥꾼은 전통적으로 용사제에 약했는 데 요즘은 정말 쉽습니다... ㅠ
멀리건 : 북챙, 새끼용, 고룡쉼터, 수호자, 수액
퍄퍄법사 같으면 + 고통, 리노법사여도 패 잘풀리면 종말이 대비 고통
카자쿠스 광역 4뎀 포함 필드를 잘 구성해야 합니다
안토니 뺐어와서 보호막 + 주문들로 사기쳐도 됩니다. 유리한 매치업이기 때문에 광역기만 조심하면 되겠네요
퍄퍄 상대도 유리합니다. 상대 최대 버스트딜 15 13 10 이렇게 따지면서 필드 먹으면 이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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