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4급부터 이 덱으로만 5시간만에 전설 달성했습니다.생각보다 승률이 굉장히 좋아서 전설 찍자마자 바로 인벤에 올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9월 중순에 올렸던 덱(링크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23189)에서 메타에 맞게 변형한 덱입니다.1.무슨 덱 인가?덱을 설계할 때 특정한 컨셉을 잡기 보다 도적을 플레이할 때 자주 발생하는패말림 현상을 줄이는 부분에 초점을 두었습니다.그래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14 / 비추천 : 6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1/23 전설) 미라클X 가젯잔X 꿀잼보장! 미드레인지 도적 작성자 : 제시카래빗 | 작성/갱신일 : 2017-01-30 02:58:48 | 조회수 : 763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aIHDLIC9gLNA/YE7QWFCNYR6awCkbwCoL0Cpr4Cyb8CCbQBmwW5BogH3QiGCcQWsq0CkrYCAA==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4급부터 이 덱으로만 5시간만에 전설 달성했습니다.

생각보다 승률이 굉장히 좋아서 전설 찍자마자 바로 인벤에 올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9월 중순에 올렸던 덱(링크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23189)
에서 메타에 맞게 변형한 덱입니다.

1.무슨 덱 인가?



덱을 설계할 때 특정한 컨셉을 잡기 보다 도적을 플레이할 때 자주 발생하는
패말림 현상을 줄이는 부분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드로우 기능이 있는 카드를 많이 투입했고 실제로 패순환이 잘 됩니다.
이 덱이 재미있는 이유는 강도,샤쿠,요원으로 가져온 직업카드들로 판의 흐름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고,
냉혈-은폐 콤보로만 피니쉬가 나는 미라클도적에 비해 승리패턴이 다양히 나와서 재미있는 상황이 자주 연출됩니다.
반면에 이렇다할 피니쉬기가 없는건 이 덱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거의 모든 도적덱에 들어가는 을 제외하고 전력질주를 투입했습니다.
가젯잔을 안쓰는 첫번째 이유는 가젯잔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선 1코스트 주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덱엔 1코스트 주문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고,두번째 이유는 드로우의 불확실성입니다.
가젯잔은 은폐가 없으면 두 턴 이상 살리기 굉장히 힘든 카드이기 때문에 소환한 턴에
드로우를 많이 땡겨야 하는데 오른쪽에서 카드 운이 안받쳐주면 맘가기습이나
명치킹습 같이 비효율적인 플레이를 해야하는 상황이 불가피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전력질주는 더 안정적으로 드로우가 가능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다른 도적 덱에선 가젯잔이 전력질주보다 훨씬 낫지만,이 덱에선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덱 명칭을 뭐로 할지 고민했었는데,어느 미드레인지 덱 분석글에서
"미드레인지 덱은 어그로 덱을 상대할 때는 컨트롤 포지션을,
컨트롤덱 상대로는 어그로 포지션을 잡게 된다."라는 문단이 이 덱과 상당히 잘 맞아서
미드레인지 도적으로 정했습니다.

2.카드 설명



가젯잔 출시일에 만들어서 현재까지 쭉 쓰고있는 카드입니다.
지금까지 써본 소감은 특출나게 좋은 카드는 아니지만 변수창출로 인한 기대값이 높고
도적 선공 3코 타이밍에 생으로 던지기 가장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1드로우만해도 밥값은 한거고 2드로우 이상부턴 매우 이득입니다.



필드 유지력+쉽게 안잡히는 5체+어그로까지
넣어서 아쉬울게 없는 카드입니다.
얇은 4코라인을 보충하기 위해 기용했습니다.



드루이드,주술사 두 직업 모두 도적에게 부족한 광역기,힐카드,도발 하수인들을 가지고 있어서
도적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도' 있는 좋은 하수인입니다.
어그로 상대론 힐,도발카드 위주로,컨트롤 상대론 드로우카드나 무거운 하수인들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3체인 점이 약간 아쉬운 카드입니다.얘를 보면 덱봐용이 얼마나 OP카드인지 알 수 있습니다..



동전 대신에 대체해서 넣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보통 핸드가 5장 이상 유지되기때문에 효과 보기도 쏠쏠합니다.
전질,라그,요그 같이 무거운 카드들을 줄여주는게 주 역할입니다.



이 덱의 메인딜러입니다.라그 없으면 피니쉬가 거의 없기 때문에 대체불가입니다.
상대 제압기 빠졌을 때 나가는게 베스트 입니다.



자살의 신.

이 덱의 조커이자 제 베오베입니다.
사실 이 덱을 만든 이유도 요그사론을 어떻게든 써보고 싶어서 입니다.
너프 먹고 전설 선호도 50등까지 떨어진 퇴물카드이긴 하지만여전히 사기 잘 치고 다닙니다.
이번시즌 전설 찍을때도 요그 캐리가 자주 있었습니다.
유리할땐 웬만해선 내지맙시다




3.멀리건/직업 별 상성


모든 덱 공용 멀리건:





※도굴꾼은 해적전사 상대론 기습,맘가랑 같이 잡혔을때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샤쿠는 선공일때 꼭 가져가고 후공일때는 교체하셔도 됩니다.

주술사 상대법

현재 모든구간에서 가장 자주 마주치게되는 상대입니다.
보통 용폭 2장 넣는 어그로씹랄,사술/번폭이 들어간 미드비취씹랄로 크게 두개로 갈리는데
어그로씹랄 상대론 초반 1~3코 타이밍에 딜누적을 막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타이밍에 피가 많이 깍이면 필드를 다시 먹어도 상대 번카드 맞고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멀리건에서 기습을 찾는게 정말 중요합니다.기습만 있으면 초반타이밍 버티기 정말 쉬워집니다.
미드비취덱 상대로 가장 중요한건 템포를 쉬지않는것 입니다.
특히 5코스트 타이밍 이후에 한턴이라도 쉬고 넘기면 상대는 순식간에 필드를 잡아버리기때문에
사이클 계속 해줘야 합니다.그러기에 비룡,칼부같은 카드가 미드쓰랄 상대로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그로씹랄/미드씹랄 모두 탈노스/비룡 칼부 콤보에 약합니다.칼부각 잘 재줍시다.

핵심 카드:


상성 : 어그로 쓰랄(불리함) / 미드 쓰랄(5:5)



[전사 상대법]

주술사 다음으로 많이 보이는 직업입니다.대부분이 해적전사이고 해룡전사도 꽤 보입니다.
해룡전사는 유리한 매치업이지만 해적전사 상대로는 꽤 불리합니다..
필드를 잡아도 명치를 보호할 수단이 없어서 대부분 5턴안에 게임이 판가름납니다.
해적전사 상대로 승리할때 가장 많이 겪어본 시나리오는 초반 밴클사기,그 다음으로는
칼잡이 강도,샤쿠가 방어도/도발 관련 카드 가져왔을 경우입니다.
의외로 저 두 상황이 자주 발생하긴 하지만 쪽도 못쓰고 끝나는판이 더 많습니다.
그래도 해적전사는 패말리기 쉬운 직업이고 후반으로 끌고갈수록 유리해지기 때문에
초반에 기습/킹습/요원 같은 카드들로 해적 남기는 필드 나오지않게 잘 버텨봅시다.
그리고 필격각 안나오게 상대 피 13 이상으로 유지시켜야하는것도 잊지마세요

핵심 카드 :


상성 : 해적전사(리함)/해룡전사(유리함)


[도적 상대법]

다른 도적덱들은 다 멸종하고 미라클 도적밖에 안보입니다.
미라클 도적은 은폐를 썼을 때 대처법이 없기때문에 살짝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사실 미라클 도적은 대표적인 벽덱이기 때문에 상대할 때 본인 핸드보다 상대 핸드가 더 중요합니다.
잘풀린 미라클도적은 모든 덱을 다 씹어먹지만 대신에 패말림이 아주 심해서 가볍게 이길수도 있습니다.
도적 미러전은 사기 더 잘 치는쪽이 이기기때문에 마음가짐이 핵심카드이고,
도굴꾼 역시 중요한 하수인입니다.멀리건에 도굴꾼잡히면 꼭 들고가줍시다.

핵심 카드:




[마법사 상대법]

리노법사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매치업입니다.
아주 유리한 매치업은 아니지만 이 덱의 모든걸 보여 줄 수 있습니다..즉 사기를 잘 당해주는 상대입니다.
리노법 상대할때는 멀리건에서 하수인 위주로 가져가줍니다.
특히 도굴꾼은 꼭 들고가주시고 비룡같이 사이클되는 하수인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멀리건에서 하수인이 안잡혔으면 기습도 바꿔도 됩니다.

핵심 카드 : 

상성 : 리노법사(유리함)


[흑마법사 상대법]

대부분 리노흑마인데 리노법사와 비슷하게 하수인 위주로 가져가주셔서
계속 필드압박 넣어줍시다.카자쿠스가 안나왔으면 4체 하수인 잡기 힘들기때문에
비룡,도굴꾼으로 필드잡으면 딜누적하기 쉽습니다.

핵심 카드 : 


상성 : 리노흑마(유리함)


[사제 상대법]

용사제 상대할때는 비룡을 오래 써먹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6체 하수인을 많이 쓰기때문에 킹습도 중요한 카드입니다.
최대한 절개로 정리해주고 킹습을 아껴줍시다.
또한 역사가,북녘골 같은 하수인엔 딜카드를 아끼고 하수인으로 정리를 해주는게 더 좋습니다.

핵심 카드 : 



[드루이드 상대법]

대부분 비취 드루이드입니다.잘풀린 비취드루는 까다롭지만 기본적으로 유리합니다.
하수인으로 계속 압박넣으면서 정리 유도해서 비취 못키우게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드루는 밴클사기를 가장 잘 당하는 직업입니다.도적 카운터치려고 자연화나 양흡 넣는덱도 있지만
대부분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손패 다털어서 밴클날빌 하는것도 해봄직 합니다.

핵심 카드 : 

상성 : 비취드루(유리함)


[냥꾼/기사]

만나질 못해 데이터 부족 ▶◀..



4.기타

전설 달성할때는 덱리스트 그대로 사용했지만,
카운터 칠 수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존스 넣은 뒤로 전설 100등대까지 올라왔습니다.
취향껏 넣으셔도 될것 같습니다!(수액은 별로입니다)



제 배틀태그는 니코#3888 입니다.
언제든지 관전하셔도 됩니다!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