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팀1234의 굥민잉입니다.방학이라 시간이 많아 어제오늘 게임 많이해서 비교적 일찍 찍었네요.이 덱에는 위조된 동전이 없습니다. 저는 가젯잔 확장팩 나오기 전 떡밥때 위조된 동전을 쓰레기라고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쓰면서도 그 생각이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메타가 심하게 빨라서 어쩔 수 없이 밴클,퀘스트 날빌로 이기려고 억지로 넣었던 건데 결국 2장에서 1장으로, 1장에서 아예 안 쓰는 구성으로 바꿨습니다.이 덱에서 더 넣고싶고 쓰고싶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38 / 비추천 : 15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굥민잉 1월3일 피라클도적 작성자 : 굥민잉 | 작성/갱신일 : 2017-01-03 17:07:40 | 조회수 : 2411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aIHBrICzQOvBO0FlwaRvAIMtAGMApsFuQaIB6QH3gfdCIYJxBaStgKgvQIA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팀1234의 굥민잉입니다.

방학이라 시간이 많아 어제오늘 게임 많이해서 비교적 일찍 찍었네요.

이 덱에는 위조된 동전이 없습니다. 저는 가젯잔 확장팩 나오기 전 떡밥때 위조된 동전을 쓰레기라고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쓰면서도 그 생각이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메타가 심하게 빨라서 어쩔 수 없이 밴클,퀘스트 날빌로

이기려고 억지로 넣었던 건데 결국 2장에서 1장으로, 1장에서 아예 안 쓰는 구성으로 바꿨습니다.

이 덱에서 더 넣고싶고 쓰고싶은 카드는 은폐를 빼면 됩니다. 어그로가 많으면 은폐는 안 써도 되지만 5급이상부터

컨덱의 비중이 생각보다 높아 저는 두 장 채용했습니다. 동전과 비교했을 때 패말림의 원인이 되는 건 비슷하지만

잘 썼을 때의 효율은 은폐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가동폐 한 뒤 냉혈바른 하수인들이 무자비하게 교환되는 상황이

많은데 그걸 2은폐가 커버해줍니다. 2은폐면 2퀘스트가 좋지 않냐? 싶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 퀘스트도 초반에

잡히면 쓸데없는 패소모를 시키고 가볍게 던지지도 못하는 은근 패말리는 카드입니다.

도적의 덱파워는 냉혈은폐에서 나오는 것이지 퀘스트에서 나오는 게 아닙니다.

2은폐의 장점은 가동폐타이밍 이후 12이상의 밴클리프를 숨기거나 냉혈바른 하수인을 한 번 더 지켜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멀리건 : 기습 마음가짐 신참해적단원 칼잡이강도 요원 밴클리프 도굴꾼

전 직업 모두 비슷하게 들고 갑니다. 흑마나 사제,도적같은 경우는 후공일 때 비룡까지 들고 갑니다.

칼부는 마음가짐과 같이 잡혔을 때 상대직업따라 들고 갈 만 합니다.


각 직업별 상성


전사

1.해적전사

불리합니다. 이기는 방법에는 밴클리프나 퀘스트로사기치기. 강도로 도발,방어도카드를 훔쳐오기정도입니다.


2.해룡전사

할만합니다. 알렉용사한테 2대이상 맞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도적이 해적전사에게 불리한 것이 무기프리딜

때문입니다. 도적은 도발과 힐카드가 없기 때문에 어그로에게 약한데 사실 필드전개를 중점으로 하는 어그로덱은

어느정도 비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적전사의 무기는 기습맘가절개등으로 밀어낼 수 있는 게 아닌 말 그대로

프리딜입니다. 어그로술사도 같은 원리로 무기가 많고 필드를 먹어도 번카드(번화,용폭,비취번개) 등의 주문을

명치에 꽂을 수가 있어 힘든 겁니다. 그에 비해 해룡은 필드로 싸우는 덱입니다. 피수액도 빠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주문카드가 아예 없습니다. 어찌저찌 필드에 하수인 두마리 깔고 기습절개요원등으로 내 하수인 지키면서 상대하수인을 정리해줄 수 있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3.방밀전사

쉽습니다. 하지만 예전처럼의 상성은 아닙니다. 이제는 방밀도 가볍게 짜기 때문에 은근 명치압박이 되고 또 혼절이

한장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에 안나오면 생각보다 힘든 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불리한 수준은 아닙니다.

상대의 방어도가 2일때 도굴꾼을 내면서 몸으로 한 번 찍어주는 영능방밀방지나 존스각을 안 주는게 좋습니다.


주술사

1.어그로술사

불리합니다. 선공에 신참해적단원을 낼 수 있다면 어찌저찌 비벼볼 수는 있습니다.

강도로 야정,대지정령,번폭,혼소차 정도 가져올 수 있다면 이길 수도 있습니다.


2.미드비취술사

불리합니다. 진위물예언자 쓰는 덱이 가장 까다롭고 심괴를 쓰기 때문에 이 덱을 많이 만난다면 그림자일격 한장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상대의 천토실력이 뛰어나다면 많이 힘듭니다.


3.컨트롤술사

잘 안 보이지만 혹시 자주 만난다면 혼절을 두장 쓰세요. 퇴화쓰는 컨수리는 힘듭니다만 안 쓰면 도적이 유리합니다.


도적

1.피라클도적

같은 덱이다보니 누구 핸드가 더 좋냐가 승패를 결정합니다. 다른 카드가 잘 잡혔다면 혼절도 들고 갑니다.


2.말리도적

도적은 은폐를 막을 수 없고 힐,도발을 쓰지 않기 때문에 미러전은 원래 은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말리도적은 역킬각을 당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그냥 먼저 패면 됩니다.


3.비취도적

유리합니다. 그냥 뚜드려 패시면 됩니다.


사냥꾼

1.X


성기사

1.무가옳기사

유리합니다. 단, 평등 두개를 다 잡았으면 집니다. 한개까지는 이길 수 있습니다.

사실 잘 안보이기 때문에 만날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드루이드

1.비취드루

유리합니다. 좋은 광역기가 없어 은폐를 막지 못합니다. 양흡도 써봐야 한장이거나 안쓰기 때문에 밴클사기는

최대한 빠르게 치면 좋습니다.

2.아비쿤드루

유리합니다. 단 상대가 3~4턴에 정자동전과 함께 육성펌핑을 한다면 막기 힘들 수 있습니다.

드루가 많이보이면 2혼절쓰시면 됩니다.


흑마법사

1.리노흑마

유리합니다. 많이 보이는 덱 중의 하나입니다. 리노,암불,황천이 다 있으면 힘들어집니다.

길게 끌고가지 말고 7~8턴에 빠르게 끝내야 합니다.


마법사

1.리노법사

불리합니다. 리노법사의 손패에 달렸습니다. 얼회 종말 카자쿠스 눈보라 불기둥 얼방 리노 중 3개이상 있으면 절대

못 이깁니다. 만나면 쉬었다 돌리거나 비취드루로 저격하는게 좋습니다.


사제

1.용사제

도적의 영원한 밥 사제였지만, 지금의 용사제는 조금 다릅니다. 저는 반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용사제가 1234하면 이길 수가 없습니다. 3턴에 퀘맘절 등의 콤보로 퀘스트를 44스탯으로 만들고 그 다음턴에 은폐를

사용해 숨겨가면서 플레이하면 쉽게 이길 수 있지만 결국 서로의 핸드에 달렸습니다. 용폭탄을 생각해 냉혈은 비룡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도적은 냉혈을 어떻게 쓰느냐가 잘한다못한다를 구분짓는다고 생각합니다.

패치스라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냉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사제가 1턴을 쉬었으면 1턴에 신참을 낸 뒤 동전냉혈을 패치스에 발라 1턴 12 51의 필드로

계속해서 딜누적을 하고 압박을 주는 플레이를 좋아합니다.

패치스는 전사로는 해적종족값으로, 술사로는 불토연계로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도적은 냉혈로 그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잘 쓴다면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플레이는 상황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일히 쓰기가 힘들어서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방송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일, 그러니까 1월 4일 트위치tv에서 방송을 켤 생각입니다. 컨텐츠는 1등달기로..

시간은 아직 안 정해졌지만 아다리 잘 맞아서 많이들 와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굥민잉(rhrudals99)이 제 트위치아이디이니 혹시 팔로우하고 알림설정하시면 켰을 때 알림 갈 겁니다.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주시고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