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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5급부터 방밀덱 으로만 100여판을 진행 하였고 커스텀을 계속 진행하며 전설을 달았기에 정확한 통계는 어려우나 트래커로 종합 65%정도 승률을 보여 전설을 달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그 전부터 진성 방밀 유저였으나 확장팩 이후 방밀이 죽었다는 소문을 전해듣고 얼마나 맘이 아팠는지 모릅니다.. 충격으로 더 이상 방밀은 하지 못하겠구나 싶어 아버지를 갈아버리는사태에 이르게 되고, 외도를 하게 되는데요.. 덱 게시판을 계속 보다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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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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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직업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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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호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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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승률 65% 메타 최적 방밀전사 ver.1 작성자 : 살살해좀 | 작성/갱신일 : 2016-12-26 03:42:35 | 조회수 : 8360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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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최근 5급부터 방밀덱 으로만 100여판을 진행 하였고 커스텀을 계속 진행하며 전설을 달았기에 정확한 통계는 어려우나 트래커로 종합 65%정도 승률을 보여 전설을 달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그 전부터 진성 방밀 유저였으나 확장팩 이후 방밀이 죽었다는 소문을 전해듣고 얼마나 맘이 아팠는지 모릅니다..

충격으로 더 이상 방밀은 하지 못하겠구나 싶어 아버지를 갈아버리는

사태에 이르게 되고, 외도를 하게 되는데요.. 덱 게시판을 계속 보다가도

잊지못해 전사 덱을 한번씩 보곤 하였는데


어느날 KOREA 형님이 전설을 가시면서 방송을 보게 되었고, 다시금 가슴 한켠이 뜨거워지면서 방밀의 혼이 살아났습니다..


후로 연구를 거듭하며 위와 같은 덱이 나오게 되었고,


그렇게 저는 이 덱으로 그 간 힘들었던 흑마와 대부분의 덱들을 두들겨 패고 올라가게 됩니다.


이 덱의 장점으로는 다소 힘들었던 컨덱 상대로 이길 수 있는 플랜을 만들수 있다는 점과 피울이 2장이기 때문에 2번째 피울에 상대로 하여금 방어적 플레이를 유도 하게되고 리노 쓰기 애매한 타이밍에 예상치 못한 딜을 박아 넣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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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간단한 멀리건과 운영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1.흑마

95%가 리노흑 입니다. 저도 상당히 고전하던 매치였지만 후로는 꽤 할만한 매치이다가 제 생각입니다. 기본 멀리건으로는

정도가 베스트 입니다. 흑마와 뒤쳐지지않게 드로우를 따라가면서

큰 하수인을 짤라 줄 수 있는 카드들을 보유하는게 좋습니다.

괜히 탈진전 본다고 드로우 안보고 하면 줘 털립니다.

또 이놈을 상대할때는 카드 관리가 주요 관건이 됩니다.

하수인 하나 하나 처리한다고 2장씩 빠져 나가면 힘들어지기 때문에

아프더라도 어느정돈 맞거나 턴을 넘겨가면서 카드를 아껴주는게 좋고, 밀고자는 대부분의 하수인이 빠졌을때  쓰면 대부분이 키카드가 빠집니다 이게 정말 힘든건데 많이 하다보면 감이옵니다. 후반엔

이놈들로 킬각을 봅니다 또 후턴 일때는 동전을 최대한 아껴 강타를 그롬에 쓴다던지 하는 플레이로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콤보 카드가 빠지게 된다면 플랜B 플랜C를 계속 염두해두시고 플레이 하세요.


2.도적

저는 도적이 폭풍사기를 치지 않는이상 거의 대부분을 이겼습니다 운이 좋았던건지 거의 80%정도 승률을 보인거 같습니다.

멀리건으로

정도가 되고, 사기치기 좋은 직업이기에 마격은 필수로 가져가

주요 하수인들을 짤라주고 하수인 전개보다는 피관리와 방어도를

잘 쌓는게 좋습니다 간혹

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중반을 넘어가서 도적의 손패가 많고

냉혈,절개가 빠지지 않았다면 한방을 노리고 있거나 가젯잔+밴클 연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밀고자를 내어 바로 짤라 버리도록 합니다.


3.드루이드

죽은줄 알았는데 간혹 보입니다.. 비취드루,쿤드루,에그드루 정도 본거 같은데 에그는 배제하고 드로우 위주로 멀리건을 집습니다. 상대가 4턴이 넘어 가도록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않고 종말이를 던저댄다면 쿤드루일 가능성이 높아 몰아치면서 방어도를 쌓아야 되고,

그 외엔 드로우 보면서 하수인 전개를 해야 이길 수 있습니다.

비취드루 상대로는 마격과 방밀같은 제압기를 아끼는 플레이가

좋지 않습니다. 후반가면 어처피 답이 없기 때문에 비룡이나 도발카드에 제압기를 써가며 몰아치고 상대가 정리를 하게끔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4.술사

확실히 답이 없는 놈이면서도 의외로 잘 이기는 매치입니다. 크게 1번어그로쓰랄,비취쓰랄,미드쓰랄 정도이고,

고통이와 마격이 위와 같은 멀리건과 함께 들어온다면 베스트 입니다.

하나하나 짜른다고 그때 그때 카드를 소모 하기보단 한대 더 맞더라도

유리한 교환을 해주는게 좋고, 과감한 난투 플레이가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대가 패를 털거나 코스트가 4이상인데도 패를 털지 않는다면

밀고자를 내줍시다. 핸드에 제압기가 2장 이상이라면 흑드라군 대비용으로 남겨놓고 필드를 먹는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5.마법사

정말 안좋은 매치입니다.. 대부분이 리노법이며,

천천히 조여가면서 필드 전개할 틈을 안주고, 카자쿠스+안토니 연계로

숨통을 조이는 플레이를 합니다. 리노법 자체가 드로우 수단이 많이

없기 때문에 드로우를 최대한 맞춰가면서 탈진을 끌고가 피니쉬를 봐야합니다.

리노법은 밀고자가 핵심인데요 하수인이 많지 않기때문에 키카드가 잘 빠져 나오는데, 중후반 하수인 카운팅 해주면서 내주면

되고, 가 튀어 나온다면 베스트 입니다 보통은 항복 누르고 나가더군요..



6.전사


해룡,해적이 대부분 입니다.. 해룡이 잘풀려버리면

정말 답이 없을 정도로 힘든데 이런경우엔 어쩔수가 없습니다..

모 아님 도로 밀고자로 한턴을 버티고 난투를 사용 합시다.

멀리건으로는

정도가 좋습니다. 위 카드들과 연계가 되는 카드들이

같이 잡혔을땐 같이 들고 가도록 합니다.

해적전사 같은 경우엔 거의 명치위주로 딜이 다 들어가기 때문에

하수인을 덜 깔더라도 방어도를 쌓아야하며, 해룡전사는

필드 컨트롤을 하면서 하수인을 남겨먹기 때문에 찍어가면서 하나하나

짤라주고 난투를 적절히 활용해 주어야 합니다.


7.사제

대부분이 용사제이고, 간혹 리노용사제,컨사제가 보입니다. 다른덱들은 할만한데 용사제가 정말 힘듭니다..

멀리건으로

과 같은 카드들을 가져가며 연계가 되는 구울같은 카드도 좋습니다.

이놈이 필드에 나와있다면 드로우 수단이 되는 하수인을

안까는게 좋고 바로 짤라주거나 그러지 못한다면 모아서 난투로 쓸어먹는게 좋습니다. 용사제는 1,2,3,4가 어느덱들보다 강한 덱이기때문에

계속해서 끊어주어야 하고 피울을 빠르게 찾는게 주요합니다.

버티면서 밀고자 난투로 쓸어 버리는것도 방법입니다.




이상 간단하게 운영법 적어봤는데요 난 밀고자 사용하기가 까다롭고

안맞다 하시는 분들은 이나

채용 해보세요 위 카드들도 정말 좋습니다.



궁금한점 및 피드백글 달아주시면 바로바로 답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승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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