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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알못이 글을 남겨도 될까 싶지만,고작 일주일정도지만, 판수로는 약150판 정도 돌린 드루이드가 잘뽑혀서 한번 공유해 볼까합니다.비난 아닌 비판은 감사히 받겠으며 어그로덱은 절대하지 않는 성격에 조금더재미있는 덱메이킹과 플레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나눠봅니다.해적상대 80프로라고 적었는데 열판하면 한판도 질까말까해서 정확히카운팅은 하지않았지만 등급의 대부분을 해적을잡고 올라 왔습니다.폰스스톤(IOS) 유저라 전적기록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고찰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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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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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평균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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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 20->9급 해적전사 짓밟는 비취드루(직업별 상대법) 작성자 : Hertz | 작성/갱신일 : 2016-12-21 03:24:19 | 조회수 : 212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ZICCrQF7QWaCOgV6RWuqwKCtAKitgLPvAKUvQIKQF/+AcQGpAeXaL6rArS7Asu8At2+AgA=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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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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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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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하알못이 글을 남겨도 될까 싶지만,

고작 일주일정도지만, 판수로는 약150판 정도 돌린 드루이드가 잘뽑혀서 한번 공유해 볼까합니다.


비난 아닌 비판은 감사히 받겠으며 어그로덱은 절대하지 않는 성격에 조금더
재미있는 덱메이킹과 플레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나눠봅니다.

해적상대 80프로라고 적었는데 열판하면 한판도 질까말까해서 정확히
카운팅은 하지않았지만 등급의 대부분을 해적을잡고 올라 왔습니다.
폰스스톤(IOS) 유저라 전적기록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고찰
1. 비취드루는 어느덱에 강한가.
현재 비취드루는 방밀의 씨를말릴 정도로 컨트롤덱의 카운터라고 할수있습니다.
탈진에 강하고 후반 뒷심이 강하며 후반으로 치우칠수록 강하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약한 전멸기, 약한 제압기, 양날의 검인 약.
드루는 항상 초반은 주문에 의존하는 경향이있었습니다.
템포가 빠른 어그로가 달려든다면 힘을쌓아가는(약을 먹는다던지 비취를 쌓는다 던지) 과정이 너무 고달픕니다.
그래서 비취는 현재 거품이 빠졌다, 어그로(특히 해적) 에 약하다고 평가합니다.

2. 비취의 방향
자 주문에 의존하는 초반과, 약한 전멸기. 그리고 드루이드의 약 의존성.
현재 드루이드는 맨 마지막에 주목해야 합니다. 기존의 드루는 약으로 힘을쌓고 드로우를 바탕으로
중후반을 조금더 템포를 빠르게 끌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조금 다릅니다.
기존의 방밀덱. 이를테면 피보나치 방밀처럼 힐과 방어도를 병행하려 템포를 이끌어가는것이 이제
드루이드의 방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카드의 선택 과정및 설명
앞서 언급한것들을 적용하여 제가 꺼낸 결과 였습니다.

할퀴기의 경우 처음에 2장을 채용하여 어그로덱에는 강한 모습을 보였으나
 같은 녀석을 처리하는데 너무 처치곤란이 느껴져
을 한장 채용 하게 되어 1장으로 굳어졌습니다.

이 할퀴기는와 연계하여 4코로 10방어 2공격이나 6공격을 뽑아낼수 있고
까마귀로부터 건질것이 없다고 판단되는  등과 연결되어 까마귀에서의 선택폭을 넓혔습니다.
또한 가젯잔과 연계할 1코 주문의 일환, 혹은 적의 딸피 제거용도로 사용하게 됩니다.




여기서 급속성장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현재의 드루이드중에 급속성장을
안쓰는 드루이드덱이 있는가? 묻자면 결코 흔하지 않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물론 템포도 높혀주고 후반에 가젯잔과 사용시 후반에 3장의 드로우를 노려 볼수도 있습니다.
마나 펌핑을 해주는 카드중에 유일하게 드로우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죠.(육성 제외)
하지만 빠른 해적메타에 대응하기위해 자신의 초반템포를 스스로 무너뜨리는 급속을빼고
비취 꽃 하나로만 드루의 약을 충당하였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템포를 높힐수 있고 모자란 초반의 필드, 그리고 비취스택을 커버하였습니다.



역시 의아해 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앞서 얘기한 스스로 템포를 늦추는 행위를 막기위해
급속을 제거하였음에도 비전골램을 채용한다. 조금 이상할법합니다.
하지만 이덱을 확인해보면 3코 이하의 주문이 14장.
여기에 까마귀를 이용하면 +a 입니다. 멀리건을 제압용 주문위주로 들고가는 드루이드 특성상
빠르면 4~5코, 늦어야 6코에 낼 타이밍이 나옵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어그로를 상대로는 정리를 리노 흑마를 상대로는 와 비벼볼만해 집니다.


와더불어 명치보호와 6코스트진의 깡패들
이 필드에 조금더 힘을 실어주게 됩니다.
꽝은 별로 없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일까요 (유일한 꽝은 정도...)


는 한장만 채용합니다. 이 없는 만큼
3-4코에 연이은 빠른 비취스택전개는 할수 없지만
코스트 분포를 보시면 4코진으로 한장 충당하고 중간에 여유 마나를 소모하여
비취스택을 쌓기위함입니다.





4. 기본 공통 멀리건

다양한 상황에 맞춰 저코스트주문을 들고가면서 초반을 버텨나갑니다.
3코미만의 그러나 체력 4의  같은 녀석들이 걱정됟나면
야생의 분노나 휘둘도 들고가볼만 합니다.
상대 템포에 따라  역시 들고갑니다.









5. 상대법

해적전사 : 이 악랄한 녀석때문에 저는 급수를 올리기가 참 좋았습니다. (체감상 8:2)

이녀석을 상대할때는 를 통해 를 처치 해주어야 합니다.
해적 전사들의 대부분은 3코에 칼같이  를 안고 가는데요.
여기에 해적의 몹들은 같이 1체력이 전개되기 때문에
를 들고 가주는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입니다.

해적덱을 상대하실때 반드시 고려해야할점은  이 잡혔을때 남는 코스트에 반드시 그냥 하수인을
뽑아주셔야합니다. 천천히 쌓여가는 하수인들을 기반으로 해적들의 하수인을 주문과함께 정리하여야합니다.

은 잡히는 족족 무조껀 방어도로 박아주시면됩니다. 무조껀입니다 2장이면 16딜을 버텨내고
할퀴기+까마귀에서 잡아가면 20딜이상 버텨내는 효자입니다.

1~6턴까지 피가 20이남든 15가남든 10이남든 5가남든 상관없습니다. 도발수가 꽤돼기때문에
도발과 비취, 그리고 주문을 바탕으로 정리위주로 들어갑니다.
어떻게든 방어도를 쌓고 즉발성대미지 를 반드시 고려하여 딜링을 해줍니다.

해적전사의 고질적인 단점은 빠른 패소모입니다. 드로우 수단이 없기때문에 해적의 패를 다 녹였다=이겼다
라고 보시면됩니다. 남는마나없이 틈틈히 영능으로 방어도를 쌓아주는것도 한가지 승리 요인입니다.
해적의 패는 녹이고 내 패는 지킨다= 육성이나 천벌로 드로우 타이밍을 보면서 버티는것도 중요합니다.

이제 남은것은 에서 실력으로 뽑는것 뿐입니다. 뽑을건 엄청 다양합니다.
 딱 어느것이다라고 정답은없습니다.
와 같이 즉발성 힐도 괜찮습니다. 여기서 드루이드를 하는 재미가 빛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해룡전사 : 해적덱과 얼추 비슷합니다만 를 채용하는 해룡전사들을 대비하여야 합니다.
피가 15밑으로 떨어졌을때 를 뽑아주는 센스가 필요하며 도발벽이 빛을 발합니다.






추가 전사 : 방밀,방어전사는 아직 만나보지 못하였으므로 평가는 내리지 못하였습니다.
현재 전사는 2코로 증대해버린 마격을 템포상 채용하지 않기때문에 도발벽으로 비벼볼만합니다.



 (6:4)
비취 주수리 : 비취 주수리의 경우 를 채용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를 기반으로
빠르게 필드를 먹어 가는데 와 병합하여 들을 짤라 주시는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생각보다 비취 스택이 늦게 쌓이기고 토템을 기반으로한 필드 장악이 빠른편인데
가 잡혀 있다면 를 잡음으로써 필드를 장악할수 있습니다.
별똥별의 경우 귀찮은 피 5녀석들 등을 처치하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와 영능으로 피 3짜리를 적절히 처치해주는것도 관건입니다.(야수정령,트로그,불토 등)




토템(미드주수리) 5:5 : 전반적인 주수리들은 플레이타입이 비슷합니다. 그러나 간혹
채용하여 우리를 귀찮게하기도하는데 기존의 4코피는 부담가지실 필요없습니다.

화염투사만 잘짜라주시고 로 필드장악하는 일만 없도록 무조껀 주의하셔야합니다.









 사제 4:6
현재 사제는 두가지 혹은 세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용사제입니다. 1,2,3,4 플레이가 가능한 필드 장악력이 장점인데요. 사제들이 흔히하는 오해가 있습니다
드루이드는 약빨기전에 죽이면 된다.
맞습니다. 아쉽게도 맞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덱은 용사제의 장점인 필드장악을 딜카들로 하나둘 정리하여야합니다. 이때 주의해야할점이자 웃긴점은 요새 용사제는 끔찍한 혼종이라고 평가 받습니다.

 등을 채용하여 등으로 후반 피니시를 노리곤합니다.

이점을 주의하셔서 체력관리하셔야합니다. 명치딜을 걱정하지 않는다는 사제들의 오해를 방어도+힐로 어느정도
커버해주셔야 합니다.

용사제는 비취가 5/5 이상 쌓이는 시점부터는 무조껀 이겼다고 생각하셔도됩니다.
가젯잔과 연계하셔서 착실히 쌓으셔야합니다.


두번째는 리노사제입니다.

리노사제는 보통 리노 용사제로 운용되기떄문에 잘잡힌 멀리건의 리노용사제는 용사제급으로 필드장악이 빠릅니다.
4공격력의 를 기반으로 초중반을 버텨주셔야 합니다.
리노들이 많이 채용하는 TC 를 열심히 비취쌓다가 중반에 뻇기면 힘들어지니까 잘 유지하셔야합니다.



사제들은 용폭을 한장정도 채용하기 때문에 비취가 6이상 쌓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승리의 관건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패배는 이녀석들한테 당한게 꽤 많았던 느낌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보이기도 하구요,
초반에 무기력하게 뚜까맞으시면 힘듭니다.
그러나 한번승기를 잡으면 무조껀 굳어가기때문에 버텨야합니다.

이 나오기 시작한시점까지 필드를 정리하지 못하였다면 그판은 뒤집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6.5:3.5)

지금 흑마는 리노흑마와 악마흑마로 나뉘는것같습니다.
리노흑마의 경우 이녀석이 굉장히 부담스러운 존재입니다.
산악거인과  이녀석들이 조합되는순간 끝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산악거인만 처치하면 아주 무난하게 흘러갑니다만 산악거인을 빠르게 처치하지 못한다면
그판은ㄷ ㅏ소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를 가져오거나 뽑는것이 관건입니다.
한가지 팁을 또 드리자면 까마귀에서 를통해 덱터트리면서 엿먹이는 방법도있습니다.

리노흑마들도 를 채용하는 녀석들 이있는데요
전혀 걱정하실필요없습니다. 이쯤되면 충분히 코스트가 쌓였을 시점이고
필드가 정리된다하더라도 8코로 하수인을 전개할수 없습니다 리노들은.
그러나 우리의 드루이드는 후반에 가젯잔+판드랄과 함께하는 1코매직으로 필드를 순식간에먹지요
로 말이지요




악마 흑마의 경우 필드가 전개되기 시작하는 시점, 즉 3코라인이 관건입니다.이녀석을 기반으로한
가 전개되기시작하면 매우 골치가 아프므로
임두를 짤라주는것이 관건입니다.




 (3:7)
도적역시 두가지부류입니다. 퀘스트도적을 기반으로하던 안하던 기존의 미라클도적과 비취도적

먼저 미라클 도적부터 보자면
제일 끔찍한 녀석입니다. 이녀석상대로는 상대패가 꽤말리거나 내패가 꽤나 잘풀렸을때 이겼던것같습니다.
를 기반으로한 은 막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또한 한창 필드를 장악해낼 도발녀석들이 에 쉽게 나가떨어져갑니다.
버티고 이겨내야합니다. 우리도 똑같이 사기를 쳐야합니다. 버티고 버티고 계속 버티면 이깁니다.
마치 옛날의 방밀처럼..


비취도적도 템포가 꽤나 빠른편인데 비취도적의경우
4:6정도로 주술사처럼 비벼볼만 했습니다. 항상 킹습을 카운팅 해줌으로써 와 가젯잔을 지켜주는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 R.I.P..

휘둘로 죽메로 뛰쳐나오는녀석들을 부셔주시고 도발벽을 차근차근 쌓아주셔야합니다.
생각보다 즉발딜이 강하기때문에 상황에따라 방어도를 착실히 쌓아놓으셔야합니다.
그정도만 해서 4~7코정도만 잘이겨내면 냥꾼은 필드를 장악할수 없게됩니다.





(8:2)

법사는 리노법사와 얼방법사가 있는데요 여기서 드루이드가 이녀석들을 상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슈팅카드들에 대한 깜짝딜, 누적딜을 조심하면 된다는것입니다.
이녀석들은 필드장악력이 강한것은 아닙니다만 슈팅카드들을 기반으로 본체딜을 하는것이 장점인데요
강력한 필드정리기를 기반으로 버텨나가는 덱입니다. 이것은 현재 비취드루와 비슷한 흐름.
즉 비취드루처럼 주문에의존하여 초반을 버티고 천천히 키카드를 모아나가는것이 관건,
그리고 이것은 비취드루가 충분히 비취스택을쌓을 시간이 주어진다는점입니다.


우리가 해야할것은 명치보호입니다. 은 어지간하면 무조껀 방어도를 쌓으시고
를 찾으셔서 누적 방어도를 쌓아주시면서 천천히, 비취스택쌓으면됩니다.

종종 으로 피를 깍아놓는 점에 대해서는 까마귀로를 찾아서 바로 힐해놓으시고
마찬가지로 비비면됩니다. 옛날 방밀이 얼방한테 강했듯이 진짜 말도안되는 사기를 당하지않는이상
지기가 힘든 상성이 마법사가 되겠습니다.







6:4?

성기사와 드루이드는 사기친쪽이 이기는 조합입니다. 표본이 그렇게 만지는않았지만 6:4정도로 비벼볼만했습니다.
요새의 성기사는 보통 떡대덱으로 핸드파워를 높이고 법규나 우리의비밀이로 공을 낮춰 이득을 보는 덱입니다.
 이녀석을 짤라주는게 키포인트고 이런녀석이 얼굴내밀면 힐해주는걸 아까워하지말고
천보를 짤라 컷팅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이녀석상대로는 를 기반으로한 휘둘+별똥으로 사기를 쳐주는것이 관건입니다.







 드루이드전은 3.5:6.5정도로 불리하게 체감되었습니다.

기존의 비취 드루이드들보다 브란, 비취정령, 약들이 덜 채택되어잇는만큼
빠르게 비취스택을 쌓은쪽이 이기는 미러전 특성상 조금 힘듬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사기를 많이 친쪽이 이기는 드루이드전이기 때문입니다.


비취드루외의 토큰드루도 몇번 만났는데 토큰드루의 관건은 하수인전개를 반드시 막는다입니다.
가 필드에 쌓이고 버프가 발리기시작하면
누적딜을 버텨내기가 꽤나힘들어 집니다. 따라서 피 2는 할퀴기와 뿌리로. 1피들은 영능과 휘둘로 빠르게 정리해서
각을 안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6. 마치며


말이 길었습니다.
저는 하스를 잘하지도 않고 연승으로 팍팍 올라가는 타입은 아닙니다.
그러나 현재 비취드루는 거품이 다 빠졌다. 비취드루때문에 어그로에 상대할 컨트롤 덱이 다 죽었다.
이러한 말을 듣는게 싫어서 자군야포같이 날먹으로 하던 시절에도 안하던 드루이드를 시작하여
가젯잔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비취드루는 수많은 선택과 실력을 누적하여서 승리를 쟁취하는 덱이라고할수있고
저는 이러한덱을 너무나도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이러한덱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연승으로 올라가는것이아니라 20급부터 10급까지 승승패 승패패패승승패승패 식으로 천천히 올라왔고 승률이 50퍼를 간신히 넘기는 수치이기때문에 150전이 넘는 상황속에 고작 10급에 왔을뿐입니다.

많은 기간 돌리지 못하였고 혹여나 이덱으로 더올라가게되면 판수로 올렸다 이런말으 들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현메타를 분석하고 어느덱에나 비벼볼만한 덱임을 자부하며 열심히 노력하여 즐기는 저와같은
하스스톤 유저들이 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올려보았습니다.





7. 추가로


멀록성기사, 용기사, 멀록흑마, 멀록주수리등 비교적 등급전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직업들에대한
수많은 표본이 적기때문에 상대법을 특별히 적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만나서 더하게되면 위에 추가할수 있도록하겠습니다.



즐거운하스스톤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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