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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ESC-Nightmare의 테일입니다.
이번시즌에 저를 전설로 보내준 덱입니다.
5에서 2급까지는 1패로 올라왔고요. 퀘스트 도적이랑 왔다갔다 1급2급 왔다갔다 하다가 전설을 달았네요.
일단은 시작에 앞서, 초보자가 하기에는 어려운 덱 입니다. 많이 연습이 필요하실거에요. 말리드루를
좀 많이 굴려보신 분들은 그래도 금방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저티어보다는 고티어에서 쓰시길 추천하고, 구간마다 다르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윗등급에서는 빠르게 올라오는게 답이라서, 해적전사가 굉장히 많다고 생각이 되기에,
등급전의 분포도를 확인하신 뒤에, 플레이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노나 사제가 많다면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
일단은 이 덱의 최종 목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뭐 다 아시겠지만..?
핸드에 가젯잔 아비아나 쿤 + 말리고스 가 1순위 입니다. 이 테크를 타게 되면은, 덱수가 상당히
없는 상태기 때문에, 아비아나 쿤 가젯잔 주문 주문 주문 말리고스드로우 이어 주문 주문 주문으로
달섬 살뿌를 찾아 킬을 내는 덱입니다. 반즈의 경우 그 서치확률을 높이기 위한 + 아비아나 또는 가젯잔,판드랄 을
5~6 마나수정을 소유했을 때 터보시키기 위해 들어있습니다.
지금 이걸 말하는 이유는, 반즈를 4턴에 던질일은 거의 없다는 소리입니다. 무조건 아비아나 판드랄 가젯잔을
생각하고 내야하기 때문에, 반즈를 4턴에 내시게 된다면은 이걸 안내면 맞아죽어!!! 이런 상황이여야만
낼 수 있는 카드에요.
그리고 첫 번째 가젯잔은 적당히 터보를 보시는 용도로 던지셔야됩니다. 계속 갖고 있으면 안되요~ 상대가
안 잡으면 진다는걸 알기 때문에 가젯잔 잡는데 턴을 쓰게 됩니다. 2~3장 정도만 드로우 볼 수 있어도
던질만 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급속을 초반에 못 쓰시게 되면은 그건 그거대로 급속이, 나중에 가젯잔으로
3드로를 끌어주는 카드가 됩니다. 만약에 나중에 코스트가 남는 턴이 나왔다 그런데 가젯잔이 핸드에 없다.
그러나 덱에 2장의 가젯잔 또는 1장의 가젯잔이 있다. 급속만 쓰시고 넘치는 마나의 카드를 쓰지 말고 종료하세요.
다음 드로우가 가젯잔이 되면은 그냥 2드로우 카드입니다.
육성으로 마나 부스팅을 하는 타이밍과 3장의 드로우를 보는 타이밍은, 육성이 핸드에 두 개가 있거나 또는
가젯잔이 핸드에 있어서 드로우를 떙길 수 있다. 또는 말리고스를 빠르게 내서 필드를 잡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육성을 한 번 써서 핸드가 많다.. 의 경우로
구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육성이 두 장이시면은, 마나 부스팅 후에, 그 다음 육성으로 드로우를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또는 핸드가 제압기를 전부 써서 막느라 핸드가 없다. 그러면 두 번다 드로우를 보셔도 됩니다.
이 경우에는 상황에 맞게 따라가주세요.
이 덱이 어렵다고 한 이유 중 하나는, 생각을 빠르게 하셔야 됩니다. 가젯잔 처리 속도가 오래걸려서,
턴오자마자 바로바로 해도 밧줄 까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상이라든가 그런 카드들이 처리 속도가 있어서
그런 점을 주의해주세요. 생각많이 하시면 처리중에 밧줄 타서 못 죽이고 패배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계산하다 밧줄타서 이긴거 져봤어요 하하)
그러니 일단 익숙해지셔야됩니다. 그리고 완벽한 카운팅은 아니더라도 대충은 카운팅을 하셔야 됩니다.
하수인이 그리 많지않아요~ 저는 방송을 하다보니 어림잡아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은데, 집중을 하셔서
카운팅을 하시면 압도적으로 승률이 높을 것입니다.
(한번은 쿤 아비아나 가젯잔 반즈 - 말리고스가 1/1로 나오고 말리고스가 또 나와서 40딜 가량 박힌 스토리가 있..)
일단 기본적인 멀리건 부터 깔고 가겠습니다.
어그로류 or 해적을 쓰는 류
주술사,전사,도적이 대표적입니다.
살뿌,급속,정신자극,천벌 급속이 있을 경우 휘둘 탈노스가 있을경우 달섬
정신자극이 있을 경우에 수렁 (도적만 살뿌가 없다면 우상)
이 정도 입니다. 너무 욕심을 부리면 보시다싶이 덱에 무거운 카드가 꽤 있습니다. 위험한 멀리건은
자제하는편이 좋습니다.
해적전사 : 상성은 모든 직업중 최악입니다. 굉장히 불리해요. 이기려면 일단 기본적으로 후공을 하셔야 승률이
올라갑니다. 선공을 하면 너무 힘들어요. 살뿌를 들고가도 야분을 들고가도 힘이 듭니다. 저는 플레이할 때
야생의 분노도 멀리건으로 돌려버립니다. 광전사를 제외하고는 천벌이 무조건 더 좋은 것도 있지만, 급속이나
정신자극을 찾아야할 확률을 높여야 되는게 더 큰 이유 입니다.
만약에 후공이라면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쌩 달섬도 들고갑니다.
해적전사가 많은 구간이라면 이 덱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술사 : 해적전사와 마찬가지로 쌍벽을 이루는 상성입니다만, 전사보단 쉽습니다.
게임을 터뜨리는 요인이 총 3개나 됩니다.
1. 불꽃의 토템
2. 얼굴없는 화염투사
3. 둠해머
이 덱에는 도발도 없고, 수액도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덱이다보니 상성이 이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전리품 대신에 수액을 넣으셔도 됩니다만, 반즈의 확률이나 덱의 터보성을 높이기위해 저는 전리품을
채용 했습니다.
보통 주술사는 1턴 트로그 OR 발톱 OR 해적 2턴 토골 또는 3턴 야정 등등 이런식의 테크트리를 타게 되는데,
이거를 끊을 게 있냐? 없습니다. 다는 못 끊어요 저것을 끊으려면 반즈 또는 탈노스 휘둘 조차도 3짜리들이
남기 때문에 끊을 수가 없습니다. 하수인을 차곡 차곡 쌓지도 못하기 때문에, 끊어주면서 부스팅하면서,
비룡으로 하수인 좀 잡아먹으면서, 아비아나 쿤 테크트리를 가셔야만 승리합니다. 그런데 그 테크를
방해하는 3가지가 저 위의 3가지인데, 불꽃의 토템의 경우 한가지는 어지간해선 끊을 수 있습니다.
근데 보통 두 번째 불꽃의 토템이 바로 나와서 터지는 경우가 많아요. 이 점은 상성 때문에 어쩔 수가 없다는 걸
이해하셔야 합니다. 정말 주술사만큼은 잡고 싶다! 라고하시면 진화한 코볼트를 넣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확실히 알으셔야 할건, 요새 주술사들이 대부분 사술을 쓰지 않는다는 점을 자각 하시고
플레이하시면은 말리고스를 바로 던져버린다던지, 그런 과감함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해적전사와 주술사 어느게 더 힘들은가 하면은 저는 전사가 더 힘듭니다. 주술사는 그래도
비룡 휘둘 탈노스 휘둘 까지의 턴이 가기 때문에 잘 이끌어가면은 충분히 이길만 합니다.
3. 도적
요새 해적 신참단원 1/2 이 친구가 도적과 시너지가 되게 좋아서, 많이들 채용합니다.
도적의 첫턴을 이끌어주기도 하고 1/1 칼잡이 강도하고도 시너지가 좋은 것도 있어서,
도적의 1,2 턴을 매끄럽게 가주는 장점이 있기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채용을 합니다.
그 이후에는 대부분 퀘스트도적 리로이냉혈냉혈, 또는 퀘스트를 채용하지않은 리로이냉혈냉혈
두 개의 덱들 정도가 대부분인데요. 어그로덱들이 많다보니 대부분 혼절을 1개쓰시는 분들이 꽤 많은 편이라,
그 점에 의해 승률이 조금 올라간 드루이드입니다.
도적과의 상성은 위에 설명해드린 해적들보다 많이 쉽습니다. 물론 날먹빌인 동전 위조된 동전 벤클이나
동전 마음가짐 + 주문 + 벤클이나 이런 것만 피하면 편하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저쪽의 묘실도굴꾼이나 비룡이나 이런 것들이 드루이드가 어느정도 좋아하는 4딜이라 쉽게 자를 수 있습니다.
이 친구가 가젯잔을 내야할 턴에 저희가 먼저 가젯잔을 내서 선수를 뺏는다던가 또는
육성을 갖고있다면 판드랄을 4턴에 바로던져서, 상대의 묘실도굴꾼 또는 비룡의 턴을 뺏는다던가
이런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이런 플레이를 지키시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가실 수 있을 겁니다.
뭐가 됬든 무기를 따로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딜이 그렇게 쎄게 안들어와요. 1/2 신참 해적만 살뿌로 살포시
끊어주시면 딜이 크게 들어올일이 없어서, 차근차근 밟다보면 킬각이 잡혀있을 것입니다.
용사제
사제는 킬을 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1,2,3,4 테크를 타면서 필드를 잡아주고
5코스트 때 덱봐용 5/6 으로 필드를 확실히 굳건히 잡고, 용물약으로 하수인 정리를 준비하고 있는 덱이다보니
킬을 내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어차피 맥스 피는 30이기 때문에, 야생의 분노를 더해주면서
턴을 벌고 한번에 몰아치시는 방법으로 끝내셔야 합니다. 필드 싸움에서 이길 생각을 하면 안됩니다.
이 점을 주의하셔야되요. 휘둘러치기 조차도 킬기가 됩니다. 이쁘지 않은 휘둘러치기의 그림이라면
아껴주세요. 저 같은경우 후반 가서 말리고스로 함께 휘둘칠 수 있는 그림이 그려지면은 야생의분노로 방어도를
쌓아버리고 턴을 넘겨버립다. 적당히 피를 계산해가면서 끊어주세요. 딜기 난무 하시면 킬을 못 냅니다.
사제의 경우 딜 주문으로 영웅을 피해주는 카드가 타락자 신폭을 제외하면 거의 없는 것도 있고
정신분열을 쓰시는 분들이 있지만, 드루이드가 뭐가됬든 마나수정 부스팅이 더 빠르기 때문에,
무난하게 아비아나 쿤 말리 가젯잔 루트를 태우실 수 있습니다.
핸드가 굉장히 안 좋아야 진다고 할 정도로 승률이 압도적입니다.
멀리건 우선 순위
급속,수렁,육성,천벌,정신자극,우상
살짝 다른데, 수렁 같은 경우 그냥 들고가셔도 됩니다. 어차피 느려서 빠른 부스팅 + 필드장악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선공을 하셨다면 4턴에 나가고 상대가 동전 타락자를 쓰지 않는한 따이지도 않을 뿐더러.
그렇게 되면 판드랄 천벌이나 천벌 영능 등등 여러가지 역습을 당할 수 있어서 동전을 그렇게 쓰진 않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쓴다면 2턴에 동전을 써서 3코로 체력을 불리는 플레이가 나올 지 언정 반대로 후공이시라면
동전 수렁을 하고 육성 또는 비룡의 각을 만들어 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노흑마,리노사제,리노법사,무가옳
멀리건 : 급속, 정신자극, 육성, 수렁, 우상, 판드랄
모든 리노 계열의 덱은 플레이가 대부분 비슷합니다. 그러니 제일 많은 리노흑마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만약에 지는 경우가 있다면 리노흑마의 경우 밀고자로 말리고스가 딸려나가 제압 되었던 경우가 아니면
문제없습니다. 이 덱이 타우릿산이 없다는 점을 잊지마시고, 정신자극을 난무하진 말아주세요.
어차피 상대도 후반덱이고 해봤자 4턴에 나오는 산악거인 또는 황혼의 비룡 입니다.
천벌이나 야생의 분노 또는 하수인을 깔아서, 딜기와 제압해주세요. 어차피 저쪽도 빨리 죽일 수가 없는 덱이라
정리하면서 플레이합니다. 그리고 급속을 쓰거나 또는 4턴으로 판드랄을 내게 된다면 상대가 어떻게든 잡으려고
하는데 여기서 잡을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상대가 선공인 경우에는 동전쓰고 판드랄이 나갈꺼기 떄문에
4코스트로는 어둠의 화살 + 고리 또는 폭발성 수정 물약 5코스트로는 리로이젠킨스가 있는데
폭발성 수정 물약의 경우는 그냥 감사합니다 하면 됩니다.
판드랄로 정말 큰 이득을 보는 카드는 사실상 육성 천벌 뿐입니다. 아끼똥 만드시지 마시고 바로 내주세요.
육성을 들고가는 이유도 판드랄의 이유와 빠른 터보를 위한 두가지의 이유 입니다.
밀고자로 인해서 말리고스가 빨리지 않는다면 승률은 7:3 후공의 경우 8:2 라고 할 정도로 압도적입니다.
저 쪽이 죽일건 사실상 산악거인이 안 잘려서 죽는 경우 또는 리로이 압도 배후자가 다에요.
저 쪽도 피를 영능으로 소모시켜주거나 비룡으로 맞는다거나, 이런 것 때문에 보통 피가 20~23정도 유지가 되는
데, 그 때쯤이면 킬각이 잡힙니다. 흑마가 영능을 매턴 써주면서 해도 이 덱이 터보가 훨씬 빨라요.
사냥꾼
만나고 싶습니다. 이번 시즌 3번 만난 거 같아요. 저번 시즌 사제는 부상당한검귀 부활부활이라도 하면은
비비기라도 했는데, 지금 사냥꾼이 저번 시즌 사제 그 이상으로 안 좋은 것 같습니다.. 답이안보여서 연구 中..
템포법사
템포법사가 저는개인적으로 리노 법사보다 좋은 거 같아요.. 사제를 못 잡아서 그렇지..?
일단은 템포 법사와의 상성은 그렇게 나쁜편도 아니고 좋은 편도 아닙니다. 손패 따라 가는 것도 있지만
후공 선공이 더 중요합니다. 후공일 경우는 어지간해선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멀리건은 살뿌, 천벌, 급속, 정신자극, 우상을 우선으로 들고가주세요. 흘러가는데로 흘러가시면
야생의 분노로 방어도 또는 불꽃 꼬리 전사를 짤라주면서 가면은 자연스럽게 이기게 됩니다.
얼방법사
아주 드물게 보이긴 하는데, 멀리건을 고르고 난 후에 깨닫게 되는 직업이라, 최선을 다해서 빨리 패죽이겠다.
하면서 야생의 분노만 방어도로 쌓아주시고 하다보면 핸드가 엄청 좋은 얼방법사가 아닌 이상 스스로
나가거나 때리다가 끝납니다. 얼방법사에 대한 팁은 생략할게요.
비취드루이드
이제는 많이 안보이는 비취 드루입니다. 그냥 일반 드루이드랑 게임 하듯이 게임하시면 됩니다.
드루이드 미러메치는 같은 직업군이다보니, 핸드 좋은 놈이 장땡! 이라는 결론의 플레이가 나옵니다.
약의 수가 게임을 갈라요. 다만 팁을 드리자면은, 우리도 가젯잔을 쓴다. 서로 같은 플레이로 간다면
터보는 이쪽이 좀 더 빠르다. 말리고스를 빠르게 내버리면 저 쪽이 잡을 카드가 되게 한정적이다.
우상으로 인한 자연화 양분흡수가 아니라면 잡기 힘듭니다. 또는 아비아나 쿤 말리드루 같은
전개로 킬을 못하더라도 전개를 해버리면 상대가 정리 할 수가 없기에 우리가 이긴다.
이 점만 아시면 됩니다. 만약에 아비아나 쿤 말리드루를 했는데 상대의 비취가 88 99 1010 이런식이 아니라면은
쉽게 승리를 가져 가실 겁니다. 브란만 안 당하면되요. 브란을 당했다면 주문으로 인한 명치로 킬을 잡는게
아니라면, 다른덱들도 마찬가지로 집니다. 스피드는 이쪽이 우위에요.
요새 등급전에서 많이 보이는 덱들에 대한 공략법은 다 적은 것 같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체카드 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대체는 조금 힘듭니다.
탈노스의 경우 1개의 드로우. 1개의 드로우는 게임을 바꿉니다. 덱의 파워를 현저히 떨어뜨리게 되기 때문에
승률에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그나마 바꾼다면 탈노스를 진화한 코볼트로 바꾸거나, 또는 2/2 코볼트로 바꾸는
건데 정말 바꿔야한다면 저는 되려 2/2 코볼트도 안쓰고 전리품을 쓸 생각도 할 것 같습니다만,
만약에 이 덱에서 수정을 하시고 싶으신 카드들이 있다 예를들어 수액을 넣고 싶다거나 그렇게 된다면
반즈와 전리품 수집가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말리 쿤 아비아나의 경우는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플레이 영상을 보시려면은, 제 방송국에서 다시보기에서
테일이~ 2016-12-19 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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