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패치 이후부터 새벽까지 쭉 달려서 5급 안착한 드루입니다.어그로/위니/빅덱/방밀 등 거의 모든 상대에게 비벼볼만한 아주 신박한 덱이라공유차 남겨둡니다. 101전 68승 33패로 시즌 초반에도 불구하고 승률이 매우 좋았습니다...라기보다 이것저것 실험하신다고 이상한 덱들을 많이 만나서 그런지도 -_-a;;멀리건기본적으로 말리드루와 초반 운용이 비슷합니다.첫턴 천벌은 지룡/트로그 꼭 잘라줍시다.선공시 살뿌도 굉장한 압박을 줘 템포를 가져오기에 용이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4 / 비추천 : 4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야생] 현 5급 비취드루 (+기본 운용법) 작성자 : Fishgarden | 작성/갱신일 : 2016-12-03 06:11:46 | 조회수 : 13458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ZICBu0F5AiFF66rAr6rApS9AgxAX/4BuQbEBqQH6BWXaLS7Asu8As+8At2+AgA=
덱 코드 발급받기
드루이드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패치 이후부터 새벽까지 쭉 달려서 5급 안착한 드루입니다.

어그로/위니/빅덱/방밀 등 거의 모든 상대에게 비벼볼만한 아주 신박한 덱이라

공유차 남겨둡니다. 101전 68승 33패로 시즌 초반에도 불구하고 승률이 매우 좋았습니다.


..라기보다 이것저것 실험하신다고 이상한 덱들을 많이 만나서 그런지도 -_-a;;



멀리건


기본적으로 말리드루와 초반 운용이 비슷합니다.


첫턴 천벌은 지룡/트로그 꼭 잘라줍시다.

선공시 살뿌도 굉장한 압박을 줘 템포를 가져오기에 용이했습니다.



방밀/용사제 상대로는도 괜찮았습니다.

그 외엔 정자까지 OK, 나머지는 싹다 갈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덱 운용


기존 드루 카드는 여타 다른 드루와 운용법이 비슷하므로 생략합니다.



1. 비취 우상

이 카드 하나로 노루가 탈진면역이 되었습니다.


초반에 잡히는 우상은 적의 템포가 엄청 느리지 않은 이상 덱에 넣지 말고 소환합니다.

두 번째 우상은 판드랄과 같이 효과를 보시면 좋습니다.

적이 극 어그로(해적 무기전사, 비트 성기사)라면 두 번째 우상도 소환하는게 좋습니다.


핸파를 두어번 정도 만났는데 드로 뽑히는 속도보다 우상 집어넣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_-;

여튼, 탈진전까지 가게 된다면 우상카드 하나로 필드에 마음껏 빅카드를 뿌려댈 수 있기에 엄청난 뒷심을 책임집니다.


항상 플레이하면서 덱에 남아있는 비취 우상 카드 갯수를 파악해두세요.



2. 비취꽃

 

펌핑/비취 소환입니다.

비취꽃을 두개 넣다보니 펌핑카드가 너무 많아 급속성장 하나를 제외했습니다. 이 부분은 취향.

3코에 2/2 비취 소환이라면 최고고, 아니더라도 부담없이 약 빨아주시면 됩니다.

10코에 사용해도 넘치는 마나 카드는 들어오지 않습니다.

비취 우상과 함께 비취돌덩이 키우는 효자카드.




3. 비취 정령, 비취 괴수, 그리고 브란


전투의 함성으로 비취 골렘을 소환하는 카드는 블랙포우를 포함해 다섯장입니다.

이 카드는 브란과 함께 냈을때 정말 말도 안되는 필드 장악력을 자랑합니다.


보통 브란을 쌩으로 내는 경우는 거의 없었고, 패만 잘 풀린다면 5코 정자-브란-비취정령 같은

그림같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보통 상대방 제압기, 광역기가 여기서 잘 빠집니다.


보통 괴수는 상대방 제압기가 어느정도 빠진 8코 이후에 내보냈고

정령은 4코 근처에서 칼같이 내고 나머지 하나를 브란에 업혀줬습니다.


6. 아이야 블랙포우

목소리가 귀엽습니다.


비취드루에 포우가 있고없고 차이는 확실히 매우 큽니다.

쌩 6코에 나가서 비취 펌핑을 해도 좋고, 비취골렘이 어느정도 성장했을때 나가면

울며 겨자먹기로 5뎀을 꾸역꾸역 받는 상대방을 보실 수 있습니다. (5/3을 죽였더니 7/7이 튀어나오는 마법)


아직 시즌초반이라 그런건지 포우의 존재를 모르시는건지 사술을 비취골렘에 자꾸 빼주시는 쓰랄님들 덕분이었는지도.



7. 육성

비취꽃이 두 장이나 있다 보니 육성은 마나펌핑이 아니라 드로우를 보는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확실히 5-6코스트에 육성, 가젯잔, 비룡등이 아예 잡히지 않으면 매우 경기가 힘듭니다.



대체 카드


탈노스가 없으면 아무래도 덱이 너무 찝찝(-_-;)해져서 꼭 넣습니다만, 탈노스가 없다면 코볼트 점쟁이를 넣지는 마세요.


한개냐 두개냐는 본인 취향입니다.

고민 많이 하고 최근 몇 판까지도 바꾸어 쓰고 있거든요..


급속성장이 두 개면 가젯잔으로 카드 돌림빵하기도 좋고, 초반부 펌핑이 거의 확실시 됩니다....만

그래도 9코에 잡히는 급속성장(..)은 정말 눈꼴뵈기 싫어서 지금은 한장만 채용하고 있습니다.


가젯잔은 어그로/템포 상대로 한장이 좋습니다....만, 한 번 멀리건에서 떠난 가젯잔은 잘 잡히지 않죠 -_-;

두 장이 있다면 처음 한 장은 패순환용으로, 나머지 하나는 아껴두었다 나중 비취우상 돌림빵할때 쓰시면 되겠습니다.



제압기로 넣어봄직합니다. ..만

자연화는 패널티가 너무 커 비추천, 양분흡수는 ㅎㅈㅈㄷ 괜찮습니다.

하지만 낮은 확률로나마 저에게 빅엿을 먹이는 경우가 많았어서 전 제외했습니다(...)



포우가 없다면 대체카드로 달숲차가 굉장히 좋습니다. 드루의 희망! 넣는다면 한 장만 넣으세요.


비전 거인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말리드루 때부다 비전거인이 나오는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가젯잔과 마나펌핑이 있는 이상

패에서 놀고있는 비전거인은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실컷 명치 맞아가며 어그로 정리하고 어중간하게 비취 키우고

비전거인 낸 다음턴에 상대방 킬각이 잡힙니다 -_-;


비룡 하나 대신, 혹은 포우 대신 넣어봄직합니다.

판드랄이 한 턴 살아있다는 기적이 일어난다면 매우 기분이 좋아지는 카드.



10급 정도까지 쿤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승기를 잡고 있을땐 확실하게 마무리 겸 필드제압을 가져올 수 있었고, 야분과 함께 급한불 끄기에도 좋습니다.



상성


1. 어그로 쓰랄 / 씹랄


1턴 트로그를 끊느냐가 승패를 좌우합니다. 저코싸움에서만 이긴다면 아주 수월했습니다.


2. 방밀


저격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_-; 유리합니다. 적당히 난투와 마격이 빠지면 그때부터 파티 시작입니다.


3. 용템포전사 / 컨트롤사제


이상하게 생각보다 힘듭니다.


4. 위니흑마


어떻게든 초반을 버팁니다(?). 탈둘러치기 각만 제대로 나온다면 쉽게 이깁니다.


5. 미드냥 / 덫냥


덫냥이 너무 많아요. 어려운 상대가 아니라 그냥 짜증이 납니다. 덫 꼭 숙지하고 계세요.

상대방 핸드가 말랐다면 노루 차례. 지금 6급 근처에서 데스윙 쓰는 일본분 계시니 참고하세요 -_-(?)


6. 도적


비취골렘이 어느정도 크면 도적으로서도 답이 없습니다.

다만 선공이라면 상대방 2코에 동전기습 6/6벤클리프 염두하시구, 퀘스트/가젯잔 은폐로

다음턴 킬각을 노릴때를 대비해 광역과 비취괴수는 아껴둡니다.

..는 퀘스트 도적에게 전패했습니다 -_-; 제압기가 없다면 말리도적보다 더 힘들었어요.


7. 기타


20급-15급 올라오는게 어째 더 힘들어 반나절을 보냈었네요.

성기사가 생각보다 많이 보였고, 또 힘들었습니다. 2코에 무슨 3/2 4/4가 나오는지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계속 보며 내일 이 덱으로 계속 돌리며 수정/보완하겠습니다. 건승하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