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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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수정 했는데 안올라가네요.11/29 수정 추가 다시씁니다.추적 카드에 대해서 설명이 없었어서 질문이 많이 들어왔어요. 그래서 추적 카드에 대해 설명 하려고 합니다. 추적은 키카드라고 생각해요. 추적을 대체하면 안돼냐, 2장을 버리는 쓰레기 카드 아니냐 라는 등 추적의 필요성을 못느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일단 사냥꾼은 10턴안에 대부분의 게임의 승패가 결정나고, 30장을 보는 직업이 아니예요. 탈진전을 가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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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야생] 서창 수정)11.29 덫냥 추적설명추가 작성자 : 서창 | 작성/갱신일 : 2016-11-29 20:25:53 | 조회수 : 854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BAR8CrwSFuAIOngGoArUDhwTJBJcI2wntCf4M1BG6E/ixArm0AsS0AgA=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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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하 수정 했는데 안올라가네요.

11/29 수정 추가 다시씁니다.

추적 카드에 대해서 설명이 없었어서 질문이 많이 들어왔어요. 그래서 추적 카드에 대해 설명 하려고 합니다. 추적은 키카드라고 생각해요. 추적을 대체하면 안돼냐, 2장을 버리는 쓰레기 카드 아니냐 라는 등 추적의 필요성을 못느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일단 사냥꾼은 10턴안에 대부분의 게임의 승패가 결정나고, 30장을 보는 직업이 아니예요. 탈진전을 가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게임을 끝내야해요. 그런데 드로우 수단이 있는 것도 아니고 10턴 전에 패가 마르거나 딜이 부족해서 상대가 버티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추적이란 카드가 사기 카드가 될 수 있는 건데, 일단 1턴 카드가 아닙니다. 멀리건에서 나온다고 들고 가지 마세요. 갈았는데 나왔으면 1턴에도 쓰긴 씁니다. 하지만 애써 들지 않습니다. 추적은 5턴 이상부터 힘을 발휘 한다고 생각하는데, 몇턴에 쓰냐가 중요해요. 무슨 카드를 고르든 당장 사용해야 할 때에는 영능을 한 번 더 누를수 있는 카드를 고르는게 딜 누적에 도움이 됩니다. 추적을 일찍 쓸 경우에는 반즈나 사바나등 하수인 위주로 잡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 후반에 사용할 때는 살상, 속사, 리로이 등 남은 딜을 딱 찾아서 기분 좋게 이길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결론 추적은 2장을 버리는 카드가 아니라 내가 필요한 카드를 3턴 앞서서 볼 수 있으며 부족한 딜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사기카드라고 생각합니다. 


ps. 정말 길게 썼는데 이유를 모르게 안올라가서 다시 적었는데 적어두고 쓴게 아니라서 글 내용이 갑작스럽게 부족해 졌네요. 아쉽지만 추적은 키카드라는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창아이디를 쓰고 있는 유저입니다.

하스스톤을 2년 가까이 즐겨하고 있는데요.

작년 12월에 첫 전설을 달고 이번에 10번째 전설을 달았씁니다!.

그래서 첫 번째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ㅎㅎ


인증




현재 랭크에서는 스랄 노루 템법 가끔 도적 흑마 전사가 있는데요.


하나씩 상대법과 멀리건을 알아봅시다.


공략 전에 기본상식인데요. 후공 1코에 동전 2코는 삼가합시다. 동전은 소중하게 쓸 수있고 동전에 승패가 바뀔 수 있어요. (베스트 동전 사바나)


공통멀리건

 이 두개는 직업과 상관없이 잡히면 들고 갑시다.


덫은 직업마다 유용한 것이 각자 다른데요.



1. 스랄 난이도:중

멀리건

  

이정도가 베스트라고 할 수있습니다. 그 중에서 빙덫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친구가 처음에 나오면 속사를 써서라도 짤라 주는것이 좋구요.


 사냥꾼은 필드를 먹히면 역전하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그래서 으로 토골을 봉쇄해야합니다. 가끔 동전 토골 내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때 빙으로 넣으면 상대 코스트가 엄청 꼬여서 그때 부턴 스랄이 쉬워집니다.

ps. 혹은 빙이 없더라도 폭이나 냥을 걸어둔다면 빙인줄 알고 안치는 분들도 계셔요.

스랄 전에서 별로 좋지 않은 친구예요. 상대가 한대 쳐보고 빙이나 폭이 안터지면 냥인걸 알기 때문에 주문하나쓰고 번폭으로 함께 지우는 경우가 대반사입니다. 냥덫은 과감히 멀리건에서 지우셔야합니다.


적당히 트로그랑 토골을 막으면 그뒤에는 꾸준히 명치치면서 이득교환하면 됩니다.

는 그냥 없는 카드라고 생각하면 되요. 어차피  요거 맞아서 코스트 상으로도 손해라서 그냥 짜잘한거 내면서 영능 더 누르는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6코에 칼 같이 나가면 사술이 없는 경우도 있긴 한데,  에 사바나가 있다고 고르지 마세요.

 이친구는으로 효율있게 잡아주시면 되구요.


2. 노루 난이도: 하

멀리건



노루는 시간을 주면 안되요. 빠르게 패셔야 되는데

 급속 없는 노루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후공일땐 을 과감히 던져 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약을 빨은 만큼의 템포를 따라갑니다. 2코에 마술만 잘 걸어도 승률이 7:3은 하는것 같아요.

근데 가끔 1코에 이런식으로 내는 경우가 있는데 빙을 걸어도 안치고 이득만 보기 때문에 짜르기도 매우어렵고 저거 짜를려다가 못패서 지는 경우가 좀 있어요. 결론 노루가 진지 빨고 약빨면 어쩔수는 없는데 난이도 '하'라고 생각합니다.


멀리건에 이 카드 2개 잡히면 전 2개 다들고 갑니다. 그만큼 노루는 초반에 주문을 써야되고 4.2 스텟이 필드에 생기면 상대는 부담이 되서 정리해야 하기 때문에 제때 플레이를 차단합니다. 노루전 사기카드!


근데 조심해야하는 카드가 있어요요거 킬각 잡아놔도 이거 쓰면 킬각 벗어나면서 이거내면 역킬각 날 수도 있어서 야분은 항상 고려하면서 깜짝킬 내는게 중요합니다.


3. 법사 난이도:중

멀리건

법사는 얼방과 템법이 있는데 멀리건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템법 같은 경우에는 2코에 스텟이 3.2 짜리가 많아요. 그래서 폭덫을 들고 가는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법사 역시 주문이 많기 때문에 냥덫은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템포를 당겨야 하기 때문에 여사냥꾼으로 덫을 여러개 한번에 걸면 상대는 헷갈리기도 하고 템포가 빨라져서 이길수 있습니다. 장궁역시 덫을 활용해서 내구도 관리를 하면 좋겠죠


법사는 그 친구의 손패가 카운터기 때문에 이 정도만 해도 되겠군요.


4 전사 난이도: 중상

멀리건

 정도가 되겠구요.


원래 방밀 같은 경우는 카운터가 사냥꾼이라고 알려져있는데, 저는 쉽지 않더라구요.

냥덫 특성상 패수급이 잘 안되서 전사가이거 들고 짜르면서 버티고

으로 방어도 쌓으면서 짜르면 초반에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는데 뒷심이 있는덱이 아니다 보니깐 지는 경우가 많아요.

어느정도 패놔도이친구가 나와서 또 방어도 쌓으면 냥꾼 영능 누를 때마다 시무룩해져요. 그래서 죽메인 할머니나 사바나 같은걸로  각 잘 안주면 각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눈치가 필요해요. 여기서 잘하는 냥꾼인지 실력이 나뉘죠.

 

위니 흑마 난이도:중하 /짬통 난이도: 중상


5 멀리건

요즘 짬통도 많아서 위니라고 확정 지을 수도 없기 때문에 개풀이라던지 폭덫 들고 가기도 애매한 경우가 있어요.

위니흑마 경우는 장궁과 폭덫장착해서 필드 먹히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필드 쌔게 잡히면 그냥 집니다. 어쩌면 난이도가 높을 수 있는데 저는 어렵진 않더라구요.

위니같은 경우에는 명치 보지 마세요. 필드만 봅시다. 이득 교환하고 속사나 살상 걍 필드에 다 씁시다. 필드 잡는쪽이 이깁니다.


오히려 짬통을 더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짬통이 훨 씬 어려워요. 4턴안에 피를 한자리로 만들어야 되는 압박이 생깁니다. 패수급이 없다보니깐 아무리 막때려도 6턴에 리노나오고 정리 당하면 그냥 끝나거든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짬통일 경우에 낭비 하면 안되요. 이거 미리 명치에 박아놔야지 하고 쐈다가 망합니다. 흑 영능을 적절히 섞어 넣으면서 딜 누적하세요.


6 도적 난이도:하

멀리건


도적은 어렵지 않아요. 왜냐하면 힐이 없기 때문에 그냥 패면 되는데 2코에 할머니 나가고 냥 덫이나 빙 덫 걸면서  이런 애들 혼절 주듯이 손으로 넣어주면 되요. 빙인거 알고 안친다하면 짤짤이 내는거 잘 정리하면서 빙 굳혀주면 되구요. 그러면서 슬슬 긁으면 알아서 힐이 없다보니깐 살상 속사 뜯어가면서 리로이 내면 이깁니다. 저는 어려움을 못느꼈어요.


7. 사냥꾼 미러전 난이도: 상

멀리건

손패 싸움이고 템포싸움인데 먼저 필드잡는게 중요하고요. 여사냥꾼의 역할이 좀 크다고 생각하는데 그이유가 덫을 꽁짜로 걸어야지 선공이든 후공이든 템포를 챙길수 있어요. 손패가 많은건 별로 중요하지 않고요. 오른쪽 보면서 하는건데 손패 빠르게 털어가면서 필드를 효율 있게 잡아야하는데 초반에 승부가 납니다. 미러전은 실력과 크게 상관없이  손패를 많이 타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습니다.


8. 성기사 난이도 : 중하

멀리건

성기사는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힐이 있기 때문에 막 명치깐다고 이기는 직업은 아니라 생각을 좀 해야되는데 무가옳이라던지 힐기사라던지 템포가 느린편이기 때문에 딜카드 손에 쥐고 있으면서 하수인 위주로 뚜둘기면 됩니다.

광평이라든지 평성화라든지 맞으면 빠르게 필드 복구 하는게 중요하고 그렇기 위해서는 죽메 하수인 잘 지켜놔야합니다.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천보 기사 같은 경우에는 필드 먹으면 되기 때문에 폭덫 이용하면 되고 서로 손패 수급은 안되기 때문에 사바나내면 이깁니다.


사제 난이도: 하

멀리건


이 친구는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영능이라고 힐이 있긴하지만 크게 부담 되는 정도는 아니구요. 템포가 느리기 때문에 초반에 1코 2코 잡는게 중요하고  이 친구가 대량 힐 하는것만 막으면 딜누적 되다보면 알아서 나갑니다.






뒤로갈수록 점점 팁도 까먹기도하고 어려움이 있었는데, 첫 공략이니 만큼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은 답글 달아 들일거고 친추도 받습니다. Seochang#31732

오타라던지 상대법 잘 모르는것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그거역시 수정하면서 올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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