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f0ECnHJA+YE7QTsB7wI1hGSrALBtAKgtwIKTbsClQOrBJYF4xG6FoGyAoK0AqO2Ag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예전 20급 시절부터쓰던 요그법사덱을 서서히 개조해나간 덱입니다.지금 전 9급까지 올라갔고, 12급 지인한테 소개시켜줬더니 전설 2700등까지 올라갔다 하더군요.
일단 덱 설명을 시작합니다.(카드 전부를 설명하긴 그렇고 키카드들만 설명하겠습니다)
이카드 참 좋죠 1코에 주문한장을 가져와주는데 1/1하수인까지 남아서 상대가 법사나 도적, 드루의 경우에는 영능을 유도해서 템포를 늦출수있습니다. (덤으로 좋은카드까지 가져오면 어느때보다 좋은카드로 변하죠)
법사들이 자주사용하는 마나지룡 1코에 1/3이지만 마법을 먹일때마다 1씩공격력도 증가하고 피통이 3이라서 제거하려면 못해도 2코주문을 사용해야하는 쓸만하게 어그로를 끌수있는카드. 전사는 도끼, 법사는 얼화, 도적은 기습,드루는 살뿌, 스랄은 번개화살 등등의 카드들을 빠지게할수있습니다.
전사를 상대하실때는 환복만큼 상대를 짜증나게 하는카드가 없습니다. 1코에 0/2짜리 두마리 소환인데 뭐가 짜증나겠냐 라고 하실수있겠지만, 0/2 이기에 쓸만합니다.
수액 1뎀,구울 1뎀,격돌 2뎀.내분 1뎀,강타 3뎀,복수 1뎀 도끼를 끼는것이 아니면 초반에 환복 깔고 다른하수인들을 소환해서 필드를 장악하기 편합니다. 난투를 안쓰는 방밀이 상대라면 격돌같은 카드를 많이 사용하죠.
(4코에 퍄퍄 환복으로 도발벽 세우고 퍄퍄로 딜을 계속 넣을수도있습니다.
덱에 비밀 하나쯤 넣는것도 좋습니다. 후반에 설명할 부엉이랑도 연계로 쓰는 마차입니다.
낮은 구간이면 모를까 10급 넘어서부터는 비밀로 신경전하는경우가 많더군요.
비밀하나로 페인트를 넣을수도 있고 필드 전개후에 마차로 필드 굳히기까지 가능하니 마차하나정도는 좋습니다.
이덱에 고서는 필수입니다. 드로우 카드가 지능 2장뿐이죠.
다른분들은 2장이면 충분하다고 하시는분들도 계시는데 고서는 5코를 써서 드로우가 아닌 ' 무작위 마법사 주문 카드 3장 ' 을 핸드로 가져오기때문에 드로우를 안땡겨도 3장의 주문이 들어오고 상대는 무슨 주문이 들어왔을지 신경쓰는 경우도 늘어납니다. 심지어 고서에서 고서가 나오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핸드가 풍족해지는일이 많아집니다.

이 둘은 각각 따로 써도 좋지만 둘다 적필드 데미지를 주는 카드입니다. 6턴에 눈보라 7턴 불기둥으로 체력이 6인 하수인들은 녹일수있죠. 크툰방밀이 아직도 남아있는 상황에서 브란 베클또는 그냥 베클로 나오는 도발벽들을 한번에 제거할수있는 콤보가 나옵니다.(눈보라가 맘에 안드시면 그냥 눈보라 빼시고 얼방을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말체자르 5코에 5/6이라는 준수한 스팩을 지니고있고 게임시작할때 전설 5장을 덱에 추가시킨다는 좋은 효과를 가지고있습니다. 맨처음에는 차라리 안토니를 넣을까도 했지만, 말체자르가 눈에 가더라고요.
자신이 없는 전설도 나올수있고, 기존 덱에서 5장이 늘어나기때문에 원래 카드들은 전부 사용하면서 다른 전설들까지 사용가능한 좋은카드입니다.
이 부엉이는 해로운 부엉이입니다. 위에서 제가 마차를 소개할때 부엉이랑 연계로 써도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일단은 전함이 비밀이 걸려있으면 1/1을 추가 부여하고 도발이 생깁니다.
상대의 경우에는 상당히 껄끄러운 하수인이죠. 심지어 공격력이 4라서 가끔보이는 사제들 상대로도 좋은카드입니다. 일단은 부엉이의 체력이 7이기때문에 제압기를 많이들 사용하죠. 그래서 마차 부엉이로 상대 제압기를 2개를 사용하게 해서 다음에 나올 비전거인을 안전하게 만들수있습니다.
어그로가 매우 강력한 타우릿산의 시간입니다. 핸드에 있는 카드들의 코스트를 1씩 감소시키는 타우릿산은 제거 순위가 상당히 높은 카드죠. 타우릿산으로 인해 큰그림을 그리는 덱들이 많기때문에.
타우릿산은 어그로용으로 던져주어도 좋고, 6코때 타우릿산을 던져줬는데 핸드에 마차랑 부엉이가 있다면, 부엉이의 소환 타이밍이 한타임 빨리집니다.(그냥 넣으세요 카드들 코스트 줄어드는 사기카드)
이덱은 주문이 많습니다. 그래서 비전거인을 넣어주면 8코에서 9코쯤만 가도 비전거인은 0코스트로 줄어들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초반에 퍄퍄와 주문으로 상대 필드를 정리했다면 후반에는 비전거인을 기둥으로 세워 상대의 명치를 매우 강하게 때려주실수 있습니다.
다른 영웅들과의 상성(주관적인 생각)
전사들은 거의다 방밀 전사입니다.
여기서 무슨방밀이냐가 중요한데 난투가 들어간 방밀이면 거의 못이기고
난투를 안쓰는 방밀이면 해볼만은 합니다.
초반에 지룡,책 둘중한장이 필수고 얼화까지 있으면 초반은 부드럽게 풀어갈수있습니다.
마차 부엉이를 필드에 전개할때 비전거인까지 소환할수 있다면 한장만 소환해놓는것도 좋은 방법이니 심리전에 도전해보세요.
스랄 제일 싫어합니다.
어그로 스랄도 많고 요즘은 토수리까지 난리를 치고있습니다.
제가 못하는건지 그냥 상성이 안좋은건지 모르겠지만 스랄만나면 그냥 거지같아요.
X같은 새X입니다.
1코에 트로그 2코에 토골나오면 그냥 항복하시는게 편할겁니다.
얼화 두장이 핸드에 잡히기를 기도하세요.
도적은 상대하기 편합니다.
도적은 필드정리가 간단한 영웅이지만 도발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덕에 하수인이 살아있다면 그걸 이용해 하수인을 정리하거나 명치를 뚜드려 팰수있죠.
밴클리프같이 큰 카드들만 정리를 잘해주신다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애미오우거 뭣같아요 진짜 거짓말없이.
이번에 야밴져스(야생의 부름)이 8코스트에서 9코스트로 증가했습니다.
그래도 다른카드들은 여젼하죠 상대가 7코에 동전야부 8코 야부를 할수는 없지만.
초반은 역시 짜증납니다.
그나마 비밀냥꾼이면 상대하기 편하겠지만, 어그로 스랄이면 명치만 맞고 게임이 끝날확률이 높습니다.
노란오우거 못이겨요. 핸드가 망했기를 기도하세요.
느조스성기사라면 변이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티리온에 변이를 못쓰고 잡았다? 나가세요 이판은 진겁니다.
힐기사는 아무리 때려도 지가 힐하면서 제 명치를 때리고 있으니 답이 없어요.
무가옳기사도 가끔보이는데 이건 무가옳타이밍에 마차만 잘걸어 주시면, 한타이밍 더 벌면서 끝낼수도 있습니다.
이놈의 노루는 진짜..
토큰드루라면 광역기의 유무가 매우 중요해집니다.
살뿌같은건 영능이나 지룡으로 빼고 시작할수 있다해도,
고대신의 위습이라던지 선생님때문에 짜증나는경우가 많습니다.
선생님한테 염구는 꼭 쓰셔야합니다.
상대 필드가 토큰으로 가득해지는 타이밍에 광역기 없으면 그냥 나가세요.
요즘 보이는건 위니밖에 없던데 위니가 맞으면 그냥 나가세요.
(흑마를 많이 못만남)
법사끼리의 미러전이 궁금하다는분들도 계시겠죠.
상대가 얼방이면 게임이 매우 루즈해져요.
애초에 이기기도 힘들거든요.
안토니를 잘 자르시고 최대한 명치에 딜을 누적 시키라고 밖에는 할말이 없네요.
(고)사제
사제는 핸드가 완전히 망하거나 하는경우가 아니면 힘든일은 없습니다.
부엉이도 4딜이라 못해도 생매장인데 마차로 막히는순간 나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루가 일찍나온다면 게임은 삼천포로 흘러가는 경우가 늘어나죠.
제 배틀코드는 꼬마야#31316입니다.
덱이 너무 병X같거나 물어보실것이 있으시면 친추를 보내주세요 :)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