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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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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복사카운팅 툴
- AAEBAR8ExwOuBusH7QkNqAK1A4cEyQTeBO0G2wn+DM0Wx64C+LECubQCxLQCA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간단하게 덱 소개를 하자면 제가 20판 해서 패가 완벽하게 말렸던 2판을 제외하고는 거짓말 안하고 진짜 18승한 덱입니다. 사실 그 전에도 5승 정도 더 했는데 덱 수정 이전이라 제외했습니다
이 카드는 될 수 있으면 상대 하수인 정리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폭발의 덫으로 데미지를 입은 하수인 마무리나 2코스트 3/2 스탯 하수인 정리에 사용하시는게 Best이고 게임 마지막쯤에 드로우되면 부족한 명치 딜링 보충에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 카드가 더 효율이 좋지만 6개월 후면 야생으로 간다는 말을 듣고 그냥 미리 제외했습니다. 이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6개월 동안은 이 카드를 대신 사용하십시오.
일단 상성은 버티는 덱 상대로는 좀 힘듭니다. 이게 미드레인지 사냥꾼과는 달리 하수인들을 이용해 필드를 장악하는 덱이라기보다는 돌진 사냥꾼처럼 상대의 명치를 터는 덱이라 얼음 방패 마법사나 방패 밀쳐내기 전사, 크툰 방패 밀쳐내기 전사, 크툰 사제, 느조스 힐 성기사 등에 좀 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2패 중 1패가 방패 밀쳐내기 전사 상대로 한 것입니다. 물론 패가 매우 말리긴 했지만 패가 말리지 않았어도 이기기 쉽지 않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오히려 어그로 덱 상대로는 강합니다. 비밀을 통한 선 수비 후 명치 식의 덱이기 때문에 게임 주도권이 저한테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진짜 패가 극악으로 말린데다가 상대가 패가 완벽하게 풀린 나머지 어그로 주술사 상대로 1패한 것을 제외하면 위니 흑마법사, 어그로 주술사, 돌진 사냥꾼 상대로 16판 해서 15승 1패입니다. 또 미드레인지 사냥꾼도 질 수가 없을 정도로 극 상성입니다. 3번 만나서 다 7턴 내에 이겼습니다.
이제 덱 사용법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이 덱은 2가지 루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번이
이 카드를 빠른 타이밍에 장착 후 비밀을 하나씩 얹어가며 무한 내구도 독수리뿔 장궁 모드에 돌입한 뒤 꾸준히 상대 명치를 때리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루트가 장단점이 있는데 필자는 후자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확실히 초반 필드 싸움에서 밀리는 경향이 있지만 무한 내구도 독수리뿔 장궁 모드에 돌입하면 거의 게임에서 이겼다고 볼 수 있을 정도가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멀리건은 이 두 카드 중 1장은 반드시 잡고 간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는 게 좋습니다. 물론 두 카드 모두 잡고 가면 더욱 좋지만 그럴 확률이 그닥 높지 않으므로 멀리건은 이 두 카드 중 1장은 잡는다는 생각으로 가십시오.
그 이후 카드 설명은 딱히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덱은 본인이 써보면서 느껴야지 가장 덱 활용을 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만 말씀드리자면 비밀을 깔 때 상대가 바로 다음 번에 할 행동을 예측해서 깔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니 흑마법사 전에서 내 필드에 하수인이 없는데 상대 필드에 체력 2 이하의 하수인이 여럿 있다면 폭발의 덫을 까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상황에 맞게 비밀을 활용해서 최대의 효율을 발휘하면 어느 순간 필드 싸움에서 이기고 있음을 알게됩니다. 이런 식으로 필드 싸움에서 이기고 난 뒤 지속적으로 상대 명치에 하수인과 영웅 능력, 독수리뿔 장궁 등으로 데미지를 주다보면 거의 게임이 끝나는데 게임이 안 끝나게 된다면 야수를 필드에 놓고 살상 명령을 사용하거나 야생의 부름 등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게임이 안 끝날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카드 연계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또한
이 카드를 사용할 때 필드에 야수가 없다면
이 카드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적은 코스트로 5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사냥꾼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카드를 연계해야 영웅 능력을 한번이라도 더 쓸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덱이 얼마나 강한지는 써봐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진짜 한 번 돌려보면 18승 2패가 거짓이 아님을 알게 될겁니다. 이 덱 다음주 파워 랭킹 1티어에 속할 거라 예상합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담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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