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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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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BAaIHCLIC9gLtBbkN8xGEF+CsAoW4Agu0Ac0DmwW5BogH3QiGCcQWsq0C8rACkrYCAA==
- 덱 코드 발급받기
도적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도적을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미미하지만 5급까지 올린상태고 요즘 도적이 도통 보이지가 않네요.(저만 그런지;;)
물론 도적의 대표로 미라클 도적을 즐겨 플레이 해왔지만 요즘 필드장악력이 좋고 사기로 필드를 불려나가는 메타때문인지 손패가 좋게 잡히지 않으면 미라클 도적이 너무 숨쉬기도 힘든 입장인데다가 지인의 경우 숙달되지 않은 플레이어의 경우 미라클 도적의 난이도가 은근 어렵구나 하고 생각해 새로 덱을 짜보게 되었습니다. 덱을 짜는데 있어 요즘 반즈를 사용한 미드 냥꾼을 자주 플레이하는데 도적도 냥꾼처럼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미드냥을 참고해 만들어 봤습니다. 대전모드로 테스트를 많이 해봤는데 꽤나 승률이 잘 나오기에 한번 글 써봅니다.
도적유저로서 언젠가 글도 한번 써보고 싶다 생각한 찰나 승률이 꽤 괜찮게 나오는 덱을 구성하게 되어 처음으로 써 올려봅니다.
핀리가 은근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1코스트 1/3의 스탯으로 나가 위니의 부담에서 조금 덜어주는 역할도 하지만 무엇보다 영능을 바꿔준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무기나 맹독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도 그렇고 도적의 영능의 활용도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명치에 부담이 계속 갈 뿐더러 나중에 중후반부에 사용도가 굉장히 떨어집니다.
뭐 나머지는 선택입니다.
도적은 언더시티 상인을 사용해 2코에 필드를 잡고 죽메를 통한 확정 드로우도 가능합니다. 엘레크와 비교해 공격력의 차이가 있지만 초반 영능이나 기습 절개등의 연계를 생각해볼때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물론 야생의 벗에서 나오는 동물 친구들과 막연히 비교할 수는 없지만 3코스트에서 하수인을 불러낸다는 점에서 비교했습니다. 요원은 다들 아시다시피 도적의 필수 하수인이며 여러 카드와 연계 시너지를 보여주며 2뎀을 줄 수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쓰임을 보입니다. 가끔 템포를 맞추기 위해서 쌩으로 내보낼 수 있는 판단도 보여주도록 합시다.
절개는 연계를 통해 4딜까지 넣어주며 기습,요원,그림자습격과 연계할경우 어마어마한 딜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주문입니다. 하지만 필드를 잡아가야 하기 때문에 절개는 보통 필드 정리에 씁니다.
도적에겐 혼절이 있지요 물론 하수인의 골인 지점이 다르다는 차이가 있지만 혼절을 적재적소에 사용해 준다면 필드를 잡는 우위를 가져갈 수 있고 상대를 굉장히 난감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절을 사용할 때는 충분히 생각을 하고 써주셔야지 막 쓰시면 그냥 잠깐 적 하수인보고 쉬고 오라는 뜻밖에 되지 않습니다.
살상명령은 바로 3딜을 넣거나 야수와 함께 5딜까지 넣으며 명치와 하수인에게 극딜을 꽂죠..;;
도적에게 3코스트 5딜 주문으로 그림자 일격이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싸움에서 스탯이 좋은 하수인들을 바로바로 짤라 줄 수 있는 그림자 습격은 물론 2장 채용했습니다. 확실히 2장 채용한 결과 필드싸움에서 굉장히 유리한 상황을 많이 가져왔습니다.
물론 개들을 풀어라는 명치도 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칼날부채와 사용하는 다양성이 많이 다르긴 합니다만. 필드싸움에서 밀릴때 탈노스나 비룡의 시너지로 도적에게 소중한 광역딜과 드로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카드 입니다. 칼부는 적 필드에 하수인이 있지 않더라도 유리한 상황이라 생각했을 경우 과감하게 사용해 드로우의 이점을 사용하는 플레이도 보여주어야 합니다.
솔직히 갓바나와 비교를 한다는게 참... 어리석은 행동이라 생각도 하지만 묘실도굴꾼은 도적에게 있어 갓바나와도 같은 든든함을 줍니다. 4코스트 5/4라는 빵빵한 스탯과 죽메로 동전을 얻을 수 있기에 중반 필드 싸움을 강하게 만들어 주는 하수인 입니다.
이만큼이나 당첨 확률이 높습니다. 무엇이 나와도 상대에게 굉장히 껄끄럽습니다. 죽메하수인은 죽메효과는 물론 나중에 느조스의 효과에서도 한마리가 더 나올수 있다는 이점, 비룡은 도적이라는 직업으로 인해 주문력+1은 굉장한 어그로를 끌어 바로바로 짜르려도 듭니다. 라그가 나온다면 4턴에 8뎀;;;
미드 냥꾼을 참고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도적에게 아무래도 가장 문제였던 것이 피니쉬 입니다.
역시 도적에게 가 가장 쓰임이 좋은거 같다 생각했습니다. 반즈를 통한 시너지 효과 그리고 중반싸움을 하다보면 죽메 하수인들이 묘지에 대부분 널려있습니다. 묘실 도굴꾼을 통해 빠르면 7턴,8턴에 느조스를 던질 수도 있구요 굉장한 필드 장악력을 보여줍니다.
운영법
운영법이라고 해봣자 특별한게 없습니다. 기존 계속 써오시던 타직업군의 미드레인지와 같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으로 필드를 정리해주면서 3코스트 4코스트 이후에 우리쪽 필드를 단단히 유지시켜 주시면 서 싸워나가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으로 얻어낸으로 8턴에 동전+동전 느조스로 조금 빠른 필드를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이놈을 기용하지 않은 이유는 미드레인지로 플레이 하기엔 너무 무겁습니다. 그냥 허무맹랑하죠. 초반에 주문카드로 필드를 장악해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가젯잔을 쓸 여유가 없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초반 칼잡이강도와 언더시티 상인의 뽑아온 카드 , 중후반에 비룡등으로 손패가 그렇게 마른다 하는 상황이 오지 않습니다.
처음써보는 글이기에 많이 어색하고 많이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허접한 유저로서 감히 글써 올려봅니다
즐겜들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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