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덱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이번달 자작덱으로 전설 달았는데요! (승률 70%이상, 인증O)https://www.inven.co.kr/board/hs/3509/2458106  ====>> 인증합니다.이름은 드레나이 문어악사... 로 붙였습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그 덱 탈진악사 입니다.최종 승리플랜은 끝공으로 필드청소한 후 아라나를 내고 반품규정으로 황제문어 죽메를 발동시켜 탈진딜로 OTK하는 겁니다.이 목표를 세우고 황제문어를 활용할 수 많은 방법을 고심하고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악마 사냥꾼 : 일리단 스톰레이지
Demon Hunter : Illidan Stormrage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전설 등급]
[정규] [71%승률로 전설달성 자작덱] 인증o - 드레나이문어악사 작성자 : Destini | 작성/갱신일 : 2025-06-10 17:52:35 | 조회수 : 1319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ea5AwaquAbEuAb8wAaq6gbDgweArgcM0p8E4fgF7Z8G17gG38AG398GzeQGyeUGouoGvuoG3v8G0a8HAA==
덱 코드 발급받기
악마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이번달 자작덱으로 전설 달았는데요! (승률 70%이상, 인증O)

https://www.inven.co.kr/board/hs/3509/2458106  ====>> 인증합니다.

이름은 드레나이 문어악사... 로 붙였습니다. 아는 사람은 아는 그 덱 탈진악사 입니다.
최종 승리플랜은 끝공으로 필드청소한 후 아라나를 내고 반품규정으로 황제문어 죽메를 발동시켜 탈진딜로 OTK하는 겁니다.

이 목표를 세우고 황제문어를 활용할 수 많은 방법을 고심하고 실험해봤는데, 
생각만으로는 가장 실용적이지 않을 것 같은 플랜[문어를 쌩으로 내서 문어로 실제로 8드로 하기]가
결국 가장 실제로 쓸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방법을 썼을 때 특히나 좋은 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탈진악사는 드로우 카드를 여러개 넣어야 하기 때문에, 요즘 무시무시한 덱들이 판치는 이 세상에
후반을 가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였습니다.

이 덱은 자잘자잘한 1,2코로 대부분이 구성되어 있어 8코전에 손패를 다 털면서 필드를 잡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9코전에 일단 안죽어야 탈진 딜을 넣든말든 가능한데, "9턴 전에 안죽기"가 가능해졌다는 겁니다.
심지어 상대가 좀 말린 상황에서는 선원사기로 그냥 패죽이는 경우도 왕왕 나옵니다.

Q. 초반 압박은 좋은 것 같은데 금방 힘이 빠져요.
A. 좀 안풀리면 4~5턴부터는 마나가 남기도하는데 콤보파츠가 자꾸 손패에 잡히고 그러면 그런 경우가 나옵니다.
1~2코 위주지만 패러글라이딩, 일리다리탐구 등을 통해 손패 보충도되고 또 4코 선원을 잘 활용하는 등 덱 숙련도가 오르면 마나 안 남기면서 효율적으로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알아둬야 할 것은 이 덱은 원래 상대를 패죽이는 덱이 아닙니다. 8턴전에는 필드 균형만 맞춰도 성공입니다.

Q. 8턴 되었는데 손패가 3~4장 있어요.
A. 그런 경우에도 그냥 문어는 내셔야 됩니다. 어차피 2장 정도 타는데 그게 하필 콤보파츠일 정도의 운이면 그냥 져야 되는 거구요. 8턴에 손패가 그렇게 많다는 거 자체가 이미 콤보파츠가 손패에 있어서 그럴 확률이 높은거라 그러면 더더욱 상관없습니다.

Q. 황제문어가 8턴에 없을수도 있지 않나요?
A. 없으면 없는대로 드로우 카드 찾으셔야 되긴 하는데, 1코 무기가 문어 확정서치여서 덱 반을 팠는데 덱에 2장 있는 1코무기도 없고 황제문어도 없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Q. 끝공 코스트 잘 줄여지나요?
A. 패치스가 많이 줄여줍니다. 상대가 어떤 덱이냐에 따라 다른데 문어 이후에도 끝공 코스트 줄이는 턴이 1~2턴 더 줄이셔야 됩니다. 제가 끝공 코스트 때문에 저그 컨셉도 넣어보고 했는데 승률이 진짜 안 나오더라구요. 저그는 실패한 컨셉입니다. (100판 굴려서 정확히 승률 50%)

그 외 팁

> 콤보 세팅 끝나고 죽이기 한 턴 전에 해두면 좋은 사전작업 (필수아님) 
1. 무기차두기(상대가 하수인 냈을시 데미지반사) 
2. 일리다리 탐구 써두기(패러글라이딩이 2코되어서 끝공+아라나+패러글라이딩+반품규정 가능)
3. 법사상대로는 1,2코 주문 하나 아껴두면 좋음(마법차단 방지)
4. 진짜 할거 없으면 속공부여 드레나이라도 미리 내두기

> 덱에서 몇장 바꾸실 생각이 있으신 경우
덱 구성은 자유니까요! 근데 이 덱 컨셉자체가 1~2장만 건드려도 승률이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일단 저그 컨셉은 넣지마세요.. 제가 저그컨셉으로도 100판 해봤습니다.
참고로 죽메는 덱에 문어포함 3장 이하로 있어야 합니다. 
제가 다르게 덱 구성해봤다가 전부세팅하고 반품규정 썼는데 문어 안뜨는 경우가 좀 있었어서요...

> 참고로 콤보 데미지는 덱0장 탈진데미지0 기준 콤보시전시 36딜, 거기에서 탈진데미지 기존에 쌓아둔 것 하나당 8딜씩 올라갑니다. 콤보만 제대로 들어가면 상대 체력이 몇이던 방어도를 얼마를 쌓던 아~~무 상관없고 한 턴 60딜도 나오니까 걱정마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