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f0GCM/SA/zeA/LtA/PtA7WKBKyfBIOgBIWgBAusywO4zgPB0QPM0gPN0gPG3gP14wP44wPw7QPx7QPnoAQA
- 덱 코드 발급받기
흑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이 덱의 핵심은 자기 덱파괴도, 상대 덱 파괴도 아닙니다.
초중반 강력한 필드컨트롤로 중후반으로 넘어간뒤
이 두 카드로 피니쉬를 굳히는게 승리플랜입니다.
덱운영은 상대가 위니-미드레인지냐, 컨트롤이냐에 따라 나뉘는데
멀리건은 둘다 필드 컨트롤을 해줄 수 있는 카드를 우선적으로 들고가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차이가 나뉘는 부분은
컨트롤 상대로는 제압기 관리를 신경써서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컨트롤 상대로는 이 덱의 승리플랜이 자락서스 변신 + 네루의 임프 웨이브로 상대 제압기를 꾸역꾸역 터는게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미드레인지-위니 상대로는 네루까지 가는 경우가 거의 없어요. 초중반 틀어막으면 덱벨류 차이 때문에 힘으로 찍어누릅니다.
이 덱에는 다른 컨흑에 들어가는 티케투스나 사절, 타락하수인을 많이 배제했는데요. 그 이유는 어차피 하수인으로 필드를 잡는건 자락영능+네루 차원문이 다 해줍니다.
그거 넣을 자리에 제압기를 넣어주는게 더 효과적이라서 뺐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덱의 핵심!
리뉴얼된 마법의 지배자 말리고스 입니다.
말리시아를 내고 난 뒤에는 덱에 쌓여있는 영혼파편을 걷어내야 합니다.
말리고스를 내면 덱에있는 영혼파편이 계속 뽑히면서 영혼파편을 걷어내지면서
다른 카드들로 패보충이 바로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영혼파편이 빠져나가면서 덱 수가 줄고, 체력변동이 급격하게 되면서
가 같이 나갈 수 있게됩니다.
기존의 무거운 컨트롤 흑마보다 더 가벼운 점 덕에
빠른 패 - 덱 소모를 통해서
네루가 나가는 타이밍을 앞당기고,
카드를 마구 쏟아 부어도 말리고스로 체력보충 + 패보충 가능합니다.
특히 흑마가 체력압박을 심하게 주는 덱에 약하다는 단점을 말리고스 하나로 극복 가능합니다.
기존 컨흑이랑 덱구성도 크게 다르지않으니 한번 맛보시고 강함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이 직업의 화제 덱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