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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야생만 하는 유저 원슝이슝슝입니다.최근 롤백이랑 신카드들로 인해 메타가 변동하고 있는데요, 꿀잼과 준수한 성능을 지닌 덱인 퀘돚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모든 것에 앞서 말씀드리자면, 퀘돚은 1티어 덱이 아닙니다. 제가 알고 있는 현재 야생의 티어 순위는, 자해 흑마- 하이랜더 사제- 비밀 법사- 홀수 도적- 왕파 도적- 홀수 기사- 버리기 흑마- 빅 사제- 리노 흑마- 퀘스트 도적 순입니다. 퀘돚은 상위 티어에 있는, 그러니까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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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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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 야생 유저의 퀘스트 도적 공략법 (정성글) 작성자 : 원슝이슝슝 | 작성/갱신일 : 2021-03-30 22:25:08 | 조회수 : 114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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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야생만 하는 유저 원슝이슝슝입니다.
최근 롤백이랑 신카드들로 인해 메타가 변동하고 있는데요, 꿀잼과 준수한 성능을 지닌 덱인 퀘돚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모든 것에 앞서 말씀드리자면, 퀘돚은 1티어 덱이 아닙니다. 제가 알고 있는 현재 야생의 티어 순위는, 자해 흑마- 하이랜더 사제- 비밀 법사- 홀수 도적- 왕파 도적- 홀수 기사- 버리기 흑마- 빅 사제- 리노 흑마- 퀘스트 도적 순입니다. 퀘돚은 상위 티어에 있는, 그러니까 사람들이 많이 하는 덱인 자해 흑마, 비밀 법사, 홀수 기사에 매우 약합니다. 그럼에도 퀘돚을 하는 이유는, 일단 꿀잼이기도 하고 완전 안 풀리지만 않으면 왠만한 덱들은 다 잡으며, 사기를 치면 앞서 말한 세 덱을 잡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덱의 개괄적인 목적은 퀘스트를 최대 5턴까지 깨고 그 이후부터
로 돌려쓰는 겁니다. 다른 분들은 퀘돚에 돌진 하수인을 채용해 킬각을 노리기도 하시는데, 그러면 이 덱보다 안정도가 좀 떨어져서 저는 돌진 하수인을 빼고 필드 장악에 더 집중했습니다. 안정적으로 퀘스트를 깨고 필드를 장악하기 시작하면 어떤 덱이라도 퀘돚을 상대하기 어려워지니까요. 근데 이는 곧 퀘스트를 깨고 필드를 장악하기 전까지는 명치가 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퀘돚은 5턴 이전에 필드를 장악하고 명치를 터뜨릴 수 있는 극 어그로 덱에는 약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홀기가 그 대표적인 예이죠. 하지만 홀기를 제외하면 다른 어그로 덱들은 5턴 전에 이 덱의 명치를 깨기는 어려워서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누군가는, 기습은 그렇다 쳐도 탈선하는 열차와 깔깔대는 발명가는 너무 무겁지 않느냐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퀘돚이 본격적으로 하수인을 까는 것은 최소 5턴부터이기 때문에 저는 5, 6코가 전혀 무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 이 둘을 넣으며 제외한 카드들인
 

베스트 루트는 을 이용하는 것과 을 이용하는 것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방법은 깃펜 장난꾼을
이 루트의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퀘스트를 깨는 것과 필드 정리를 병행할 수 있고, 퀘스트를 깨는 과정에서 소모되는 카드가 적습니다. 사실, 깃펜 장난꾼과 주문 또는 귀환 하수인이 손에 있으면 붉은해적단 강습대원을 이용하는 루트보다 이 루트가 우선됩니다. 붉은해적단 강습대원을 퀘스트를 깨는 데 이용하지 않음으로써 필드 장악 하수인을 아낄 수 있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퀘돚은 퀘스트를 깨기 전까지 명치가 비는데 이 루트는 깃펜 장난꾼과 기습 등으로 필드를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붉은해적단 강습대원을 이용하는 루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방법은 붉은해적단 강습대원을 내고 
로 귀환시켜 한 번 더 내서 을 4장 내는 것입니다.



깃펜 장난꾼은 멀리건에 안 잡히면 별 수 없지만, 붉은해적단 강습대원은 대안이 있습니다. 


어그로 덱을 상대할 때도 마찬가지지만, 컨트롤 덱을 상대할 때는 최대한 퀘스트를 빨리 깨고 하수인을 많이 깔아 명치를 치는 것이 개괄적인 목표입니다. 어그로 덱에 비해 컨트롤 덱을 상대할 때는 퀘스트를 깨는 데에 있어 크게 방해요소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보다 수월히 퀘스트를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지만 하수인을 깔 때는 최대한 손패가 마르지 않도록
 


자해 흑마 상대법입니다. 사실 퀘돚은 자해 흑마를 이기기가 어렵습니다. 퀘스트 보상을 내는 5, 6턴 이전에 거인들을 깔아 명치를 터뜨리거든요. 그래서 자해 흑마를 상대할 때는 상대방이 안 풀리고 내가 잘 풀려야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가 퀘스트를 깨고 탈선하는 열차나 깔깔대는 발명가를 내기 전까지 거인으로 내 명치를 터뜨리지 못한다면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랜더 사제 상대법입니다. 상대법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앞서 설명드린 컨트롤 덱 상대법과 동일하기에 딱히 설명드릴 것이 없습니다. 대신 무얼 염두에 두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랜더 사제 상대로 퀘돚은 승률이 괜찮은 편입니다. 제가 좋은 편이 아니라 괜찮은 편이라 한 이유는, 하이랜더 사제가 잘 풀리면 내가 아무리 퀘스트를 빨리 깨고 하수인을 많이 전개해도 이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때문에 하이랜더 사제를 상대할 때는 상대방이 있을 거 다 있지 않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대신 만일 그렇다면 아주 수월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비밀 법사 상대법입니다. 비밀 법사 상대로 퀘돚은 불리한 편에 속합니다. 퀘스트를 깨는 과정에서 비밀 법사의 비밀들이 매우 큰 방해가 되고,

각 비밀들에 대한 대처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홀수 기사 상대법입니다. 상대법은 어그로 덱 상대법과 일치합니다. 그런데 딱 까놓고 말해서, 홀수 기사를 상대로 만났을 때는 이길 수 없다는 생각을 미리 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거의 이길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간혹 가다가 상대방이 잘 안 풀려서 내가 퀘스트를 깰 때까지 내 명치를 깨지 못하고, 나는 퀘스트를 깨고 탈선하는 열차나 깔깔대는 발명가로 필드를 꽉 잡는 경우에는 이길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멀리건에 깃펜 장난꾼이나 붉은해적단 강습대원 한 장과, 그밟 또는 귀환 하수인 카드가 잡혔을 경우에는, 탈선하는 열차나 깔깔대는 발명가를 들고 가셔도 좋을 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홀수 기사가 비밀을 사용한 경우에는, 비밀 법사의 마법 차단의 경우처럼

마지막으로 퀘돚 상대법입니다. 퀘돚 미러전은 오른쪽 싸움입니다.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르게 퀘스트를 깨고 필드를 잡아야 합니다. 물론 퀘스트 완료 속도 싸움에서 이겼을지라도 
 필드를 역전당할 수도 있기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됩니다.




이상으로 퀘돚 공략법을 마칩니다. 즐겜하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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