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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1. 인증

2. 덱의 정체성
A. 기본적으로 어그로 덱입니다. 필드장악과 명치딜링의 중요도는 반반 정도입니다.
3. 운영법
일단 승리할 때와 질 때가 어떻게 다른지 보겠습니다.
A. 승리 플랜: 거의 같습니다. 1. 주문 공격력 하수인으로 필드를 장악(주문공격력 증가) 2. 명치딜링 스킬로 마무리.
B. 지는 그림: 1. 필드는 장악했지만 딜링 주문이 없어서 마무리를 하지 못함. 하수인들이 대체로 공격력이 낮으며 도발에 취약.
2. 주문은 많은데 주문 공격력 하수인이 없어서 마무리를 하지 못함.
3. 필드를 못먹음.
위에서 알 수 있듯 필드장악과 핸드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필드장악은 상대 하수인 최대한 남겨두지 않으면서 완전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조금 비효율적이더라도 내 주문공격력 하수인들을 어떻게든 깔아 놓습니다. 그 후에 상대 제압, 광역주문 빼주면서 계속 주문공격 하수인 전개해주거나, 상대편의 나오는 하수인들을 주문공격력 받은 주문으로 효율적인 교환 해줍니다.
그리고 핸드관리법입니다.
1. 광역기에 유의하여 너무 많은 주문 공격력 하수인이 한 번에 죽지 않게끔 한다.
2. 공격력이 낮은 주문 공격력 하수인들의 특성상, 필드 주도권을 잡을 수 없는 경우 하수인을 굳이 내지 않고 아낀다. 별다른 이득을 보지 못하고 교환당하기 때문이다.
3. 명치 딜링 가능한 주문들 ↓
4. 1~2턴이 아닌 3~5턴쯤 킬각이 잡힐 것 같아도,
4. 덱별 상성 및 주의점
쉬운 매치업은 거의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카운터거나 운영법이 까다로운 경우만 언급하겠습니다.
1. vs 악사, 사냥꾼 등의 템포덱
게임이 굉장히 빠릅니다. 키워드는 두 개입니다. 필드장악과 피관리. '필드 장악'을 최우선으로 하고 '피관리'는 적절히 해줍니다. 핸드가 말라 마무리를 짓지 못하게 되더라도 상대 또한 핸드가 말라 있으며 오른쪽 싸움이 되기 쉽습니다. 필드장악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킬각만 내주지 않는다면 오른쪽 싸움에서 무조건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멀리건
마찬가지로 게임 굉장히 빠릅니다. vs 악사, 사냥꾼과 비슷하게 운영하되 더 빡세고 급하게 가야 합니다. 멀리건에서
도 집는 게 좋으며 얘네만 너무 만난다 싶으면
도 넣습니다.


필드 장악 당하는 순간 진다는 생각으로 합니다.
무조~~~건 처음에 패죽여야 합니다. 그마저도 상대가 사기치면 걍 져야됩니다.
상대방 7코스트 되기 전에 신비한 화살은 무조건 다 꽂아놓습니다.
멀리건
4. vs 사제, 전사
조급하면 집니다. 초반에 최대한
상대가 힐 방어도 카드가 있기 때문에 딜 카드를 아껴서 마지막에 써 줍니다.(방어도만 깎거나) 혹은, 초반부터 굉장히 잘 풀려 8턴 이내로 킬각이 나오겠다 싶으면 딜 카드를 템포에 맞게 소모합니다.
멀리건
이번 확장팩 최대 사기 직업이죠.
초반에
를 통해 필드를 장악하고

이후 운영은 vs 사제, 전사와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멀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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