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 AAEBAa0GAvoO4b8CDqEE5QTVCvIM9wyPD+qMA5O6A9zMA97MA7TRA7vRA8DRA8bRAwA=
- 덱 코드 발급받기
- 카드 없음
- 카드 없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전설찍었습니다.
현재 인벤 버그 때문에 이미지 업로드가 불가능한 관계로 인증이 안되지만... 어둠사적#3403 으로 친추걸어 준다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시점 기준 야생 전설 237등이고요. 사제 승수는 3776승 입니다.
(인증) http://www.inven.co.kr/board/hs/3509/2382037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죠.
운영 방법)
일단 기본적인 운영 방법은 여타의 어그로 덱과 마찬가지 입니다. 가볍고 강력한 카드들로 필드를 잡고, 명치를 후드려까 이긴다가 주된 승리 플렌입니다.
그걸 위해서 이 덱에는 피해를 줄 수 있는 카드가 아주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1턴 시작 손패 - 아래 카드들은 일단 들고 시작한다면 무조건 좋은 카드들입니다. 일단 나온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집으세요.
위의 카드들은 상황을 타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상황을 타는 게 만찬이지만, 만찬은 아무 필드라도 깔리면 무조건 이득을 볼 수 있는 카드이기 때문에 그런 경우의 수를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1턴에 쉰다면 다음 턴이나 그 다음턴에 쓰더라도 좋은 카드입니다.
상황을 타는 카드 목록 - 아래 카드들은 상황을 타는 카드들입니다. 상황이 좋으면 무척이나 이롭고 사기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도 있지만, 상황이 받쳐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도 생기는 카드들입니다.
위의 카드들은 하수인이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카드들입니다. 하지만 하수인이 있다면 좋은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호막과 벨렌의 선택은 초반 필드에 큰 보탬을 줄 수 있을 겁니다. 보호막은 1코 하수인이 있다면 들고가고, 없다면 돌리는 걸 추천합니다.
뒷심용 카드 - 아래 카드들은 뒷심을 위해 넣은 카드들입니다. 혹시나 초반 손패에 들고 시작하는 실수를 하지 마세요.
소생은 중복이지만, 이건 상황을 타는 카드입니다. 연계가 안 되는 상황이라면 이런 카드를 1턴 손패에 들고가지 마세요.
용족 탐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카드는 절대 1코스트 카드가 아닙니다. 적어도 5코스트 이상 값어치를 주고 뒷심을 보장받는 카드입니다.
독서가는 초반에 드로우를 많이 볼 수 있어서 시작 손패로 좋아 보이지만, 이 카드를 들고 시작하면서 초반 필드가 약해지고 손패가 꼬입니다. 시작 손패에 저코스트 하수인이 없다면 이 카드를 들고 시작하지 마세요.
노래 도둑은 5코에 침묵 + 55 하수인이 1장에 사용되기 때문에 좋은 카드입니다. 하지만 2장씩 넣을만큼의 값어치는 없는거 같습니다.
콤보 카드 - 아래의 카드들은 콤보를 위한 카드입니다. 사실 콤보이긴 한데, 독서가 드로우를 위해 막 던져도 무방한 정도의 콤보입니다. 콤보가 윈 플렌이 아닌, 데미지를 더 주기 위한 덤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면 될듯합니다.
이 카드들이 후반 모자라는 딜을 책임져 줄 겁니다. 위 카드들이 없다면 딜이 부족해서 피니쉬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네 카드들 전부 시작 손패로 별로라는 공통점이 있죠.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위 카드들은 시작 손패로 들고 시작하지 말아야 합니다.
콥보 예시)
벨렌 + 정신 분열 = 본체 6데미지, 벨렌 발린 하수인 + 2 x 정신 분열 = 본체 12데미지.
벨렌 발린 하수인 + 신불 + 2 x 정분 = 18데미지
이런 형식으로 콤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불은 하수인에 쳐도 괜찮고, 주문 공격력 효과를 받고 도발을 무시한다는 점도 상당히 좋습니다.
로데브 대체 카드 있습니다. 넣고 싶은 거 아무거나 넣어보고 좋다 싶으면 계속 사용하세요.
이번 강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들도 이 덱으로 꼭 다이아 졸업할 수 있기를 기원 합니다.
- [하스돌](나름 정성)소리마약 쨍그랑 사제 [16]
- [하스돌] 프리스트코인 [BGM] [11]
- 제타롯의 어그로사제에 핀자를 섞은 어그로핀자사제!!!! [31]
- 퀘스트 메카툰 사제 [24]
- 카라잔 마녀 영웅모드 극 저가루 [14]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