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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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막차 전설 탑승한 전린이 입니당.
기존 격노덱과 크게 다르진 않고요
이건 왠만하면 가져갑니다..
많이 보이는 순서대로
1. 악사 상대시
정도 잡아줍니다.
닻 잡히면 선장으로 2피 미만 필드스윙 준비를 위해서 1코 하수인
이녀석도 1코에 바로 나가지 않고 필드스윙용으로 아껴둡시다.. 근데 상대 필드가 너무 쌓이게 되면
요런 녀석들로 필드정리가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아끼지 말고 정리 가능할때 빠르게 정리해줍니다.
악사는 사실 명치 때려줄 필요도 없고요
필드 정리 하다보면 알아서 손이 마릅니다..
이것도 그냥 필드 정리하면서 아낌없이 사용해도 괜찬습니다..
2.전사
전사는 크게 방밀폭탄 격노전사 알전사로 나뉩니다.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 전사끼리 붙으면 격노>알>방밀 순으로 상대하기가 좋습니다 그런의미에서
미러전이라면 환영하는 부분이죠..
미러전시 제가 생각하는 핵심은 드로우 입니다.
물론 손패가 좋아서 걍 압살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일반적인경우
빠른 덱압축을 통한 킬각을 보는것이 미러전의 핵심 이라고 생각합니다.
덱 압축의 핵심입니다.
닻으로 내덱의 해적을 빨리 뽑는다면 그만큼 내가 원하는 다른 드로우를 상대보다 빠르게 볼수 있다는점입니다.
싸움꾼은 선장이 필드전개할때 피해받는 하수인이 깔리면서 저코스트로 빠르게 나갈수 있습니다.
선장을 상대 필드스윙시키는 용도가 아니라 격노 발동을 위한 발판으로 보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의 필드가 전개되지 않는다고 손에서 놀릴 필요가없어요 상대 필드는 텅비어있고
무기만 들고 때린다? 아끼지마세요 그냥 내 하수인 피빠져도 좋으니 내필드 전개하면서 격노 돌려줍시다..
드로우를 빠르게 가져간다면 내가 볼수있는 킬각이 그만큼 빠른턴에옵니다..
내분x2 + 코르크론 + 혈서약 : 7코스트 16뎀
내분x1 + 광란x1 + 코르크론 + 혈서약 : 9코스트 18뎀 등 카드 압축을 통해 킬각 바로 볼수있습니다.
3.사냥꾼
냥꾼은 거의 대부분 하랜입니다..
낮은 코스트에 덩그러니 나오는 강한 필드를 조심해야 합니다
덩그러니 나오는 저코 강력한 하수인 제압하기에 좋은 칼날폭풍을 잡고갑니다..
사실 폰스톤으로 뒹굴거리면서 하기때문에 덱트래커 표기안되어있어 정확한 승률을 알순 없으나
하랜냥 상대로는 개인적으로 승률이 좋지 않았습니다.. 쩜쩜.... 제피가 내무기터트리고....냥꾼만만나면
무기가 그렇게 터져... 내속도 터져....
4.노루
노루는 공격패턴이
요거 두번
요거
요거두번 입니다.
이거 할때 외쳐야 됩니다
타라 타 제발 타
탔다? 이러면 상대 멘탈 이미 나갔습니다 승기거의잡음
멀리건 가져갈만한건
반딧불 정리도 좋고..
가끔
요거 하나 세워두고 버티는 애들 명치 잡을때도 좋고
이녀석은 초반 트리거가 마나 수정부터 쌓아야 해서 대략 4~5코 갈때까지는
무방비? 에 가깝습니다.. 필드정리용이라고 해봐야
요정도 들고 올텐데
이녀석한테 사기 치기가 딱좋습니다..
요게요게 초반에 빠르게 막고라 나가주면서 선장 혹은 내분으로 1피만 깎고서
광란 혈서약으로 사기 치면 초반 명치 오지게 때려서 마나수정 쌓다말고 허겁지겁
5코스트 찍자마자
이런거 막 3마리짜리 나오고 그럽니다
사기에는 사기로!
5.마법사
대부분 하랜법사 입니다.
제가 전사하면서 경험상 법사상대로 승률이 굉장히 좋더군요..
대부분의 패턴이
얼리고
요래 한다음에
요거가 거의 국룰인데
이거는 거의
이거한장이면 되고
이거는 쓰고 자폭하는경우도 많아요.....
대부분의 경우 법사는 상대 필드전개가 템포가 느리거나
맞을만한 경우 동결주문을 아끼면서 후반 필드스윙하려고 하니
초반부터 그냥 필드전개를 해주시고
이거 맞으면 아프겠다 싶을정도로 필드전개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6.사제
사제는 다양하게 나오는편인데 가장 많이 나오고 상대하기 싫은게 갈라사제일겁니다.
부들부들
극혐...
이런걸로 사기쳐도 다잡아냅니다...
다잡혀요 구라안치고...
초반 막고라 사기패 잡혔어도 사기치지마세요...
아낍니다..
사제 상대로는 그냥 명치밖에없어요...
무기들고 패면서 적당한 필드전개 해주고
우리가 가야할길 입니다...이거 다모아서 한방에 명치 때려야해요...
빠르게 모아서 명치에다 꽃아서 이기는수밖에요..
손패 잘잡히면 이기고 꼬이면 집니다..
7.흑마
흑마는 20드로우보는 흑마밖에 본적이없어요..
얘도 버티고 버티다가
요런식으로 킬각보더라고요..
초반부터 필드 빠른전개 해줍니다..
멀리건 가져가서 필드 전개 압박하면
이런거 소모 시켜줍니다
그닥 상대필드 정리도 어렵지가 않은게
무기1방컷
이거전까지 나올것도 별로 없거든요
그냥 초반부터 쎄게 때리면 필드 압박으로
모든카드 빠르게 소모합니다..승률이 꽤 좋은편입니다...
8.도적
도적은 쫄개가 대부분인거같아요..
졸개들
보다시피 연약한 체력을 가지고있죠
멀리건으로 가져갑니다..
필드스윙과 무기로 명치치다보면 금새죽습니다 피회복도 방어도도 없으므로 딱 30피만 때려주면됩니다..
이게 키포인트 인게 회복량없음과 방어도 없음은 킬각을 계산하는데 확실히 다른애들보다 쉽습니다..
아 그리구 가끔
요게 초반에 쎄게 나올때가 있어요...
저게 나오기 위해서 주변에 졸개가깔려 있는 상황이면
이걸 못쓰는경우가 나온단말이죠.. 요때가 가장큰 문제인데
다같이 기도합시다....
ETC 성기사와 주술사는 거~~~의 본적이없어요..
거~~~~~~~의 안나옵니다... 성기사는 멀록이었나 선장으로 필드스윙하니까 탈주했고..
주술사는 토템강화하는거 들고왔는데 무기로 토템나오는족족 부시니까 탈주하셧어요..
덱은 생각보다 중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나는 상대쪽에서 쓸만한 노림수를 미리 생각해서
아 다음턴엔 5코스트니까 음 상대는 법사고 법사라면 5코스트엔 대충 뭐가 나올꺼다
라는 부분을 예상해서 필드전개하고 그코스트에서 정리가 어려운 필드를 만들어놓는다던지
상대방의 다음행동패턴을 예측하는점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경험치를 토대로 가능하다고 봅니다.
전설 막차분들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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