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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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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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복사카운팅 툴
- AAECAR8MrwSXCNsJmPACpfUCtPYCkfsCmPsChP0C9v0CoIADn7cDCeD1AuL1Au/1Arn4Aqj7Atf+AomAA8yBA7acAwA=
- 덱 코드 발급받기
사냥꾼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 및 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덱 코드 첨부했습니다.
이거 한 장 대신에
이거 넣은거는 1코스트 차이로 합체에 도발능력까지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커스텀했습니다. 2코에 업글로봇 3코에 청도문지기 합체로 2코 10도발 많이 깔았습니다. 좋습니다. 그리고 사실 2코가 너무 많은 거 같아서도 한 장 뺐습니다.
이 카드. 가르게 있는데 이거 2장 쓸 이유 없다고 봅니다. 법사 많이 만났는데 합체 못하고 달랑 얘만 내면 담턴에 영능 별불꽃으로 정리당하기 일쑤였습니다. 가르게 없었으면 그래도 2장 채용했을 지 모르겠지만 가르게 있는데 얘 두장 쓰는 건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그대신
이거 한 장 넣었습니다. 폭죽기술자랑 연계하기 좋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계곰 폭주기술자 연계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코스트가 8코스트가 필요하지만요. 거폭 연계시 8코스트에 당장 33 77 21 하수인 생기니까 진짜 말도 안되는 연계이긴 합니다.
인벤에 처음으로 덱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 메타에서 상당히 강한 기계냥꾼 덱을 가져왔는데요.
기계냥꾼이 현 메타에서 강력한 이유는 바로 저코스트 고효율의 기계카드와 합체효과, 좋은 죽음메아리 하수인들이 존재해서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많은 기계냥 덱들이 존재하고 제 덱이 아닌 다른 기계냥 덱으로 전설을 찍으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 덱을 그대로 사용해볼려했지만 14급~12급을 왔다갔다하며 그렇게 좋은 승률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기계냥이 티어덱인만큼 기계냥을 카운터치는 덱도 많고 특히 드루이드랑 기사한테 많이 깨졌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저한테 안맞는 카드 몇 개 빼고 제 생각에 좋은 카드들 몇 개 넣어서 돌리다보니 저 덱으로 2시간만에 7급 별 3개까지 찍었네요. 그래서 이 덱이 맞는 사람은 보고 가져가라고 덱 올립니다.
2장 덱 압축에 원하는 카드 1장 드로우에 1코라는 매우 준수한 코스트로 좋게 생가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반대로 30장이라는 한정된 카드 수에 쓸모없는 카드를 넣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버려지는 2장의 카드들이 아까워 좋지 않게 평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기계냥꾼의 장점은 몇 개의 키카드를 통해 게임을 뒤집는 역전형식의 덱이 아닌 준수하고 템포에 맞는 합체 하수인들을 통한 명치 조지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키카드 2장 찾자고 준수한 4장의 카드를 버리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는 기계냥꾼이 패가 마르기 쉽고 또 가르게나 증식하는 위협, 폭발 전문가, 개풀 등 많은 개체를 까는 카드들이 있어 연계하기 좋아서 한 장 채용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판에서 가져온 기계가 키카드가 된 적이 많습니다. 이걸로 질리악스나 전투기계 같은거 가져왔을 때 게임이 쉽게 터졌습니다. 가끔
이 쓰레기주는 경우도 있긴 한테 진짜 가끔입니다.
이것도 많이 나왔어요. 명치 보호하거나 합체시키기 좋아요.
이것도 가끔 줍니다.
현 메타 개사깁니다. 콩콩이 도적 많이 만났는데 이거 생각안하고 콩-그-콩한 12시 멘탈 탈탈 털어갔습니다. 도적 뿐만아니라 비밀로 일단 상대방이 어떤 비밀일지 몰라 한 두 턴 정도 소심한 플레이를 하게 할 수 있고 과감하게 플레이하면 2코스트에 66하수인을 깐다는 것이 10이득이고 바로 정리당한다고 해도 좋은 카듭니다. 나오기만 하면 정리도 쉽지 않아요. 또한 매턴 상대의 행동을 영능 제외 2개로 제한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좋구요.
기계랑 연계는 안되지만 그냥 카드자체가 너무 좋아서 채용했고 이득 많이 봤습니다.
일단 굴리는 법은 여타 다른 기계냥이랑 같습니다. 합체를 통한 이득 교환 및 헷명쳐, 토큰 깔고 명치 압박, 죽음의 메아리로 사기치기 등등 단순하게 굴러갑니다.
TIP
1. 독성카이사는 최대한 늦게 하세요. 우선 냥꾼 미러전일때는 독성 카이사 12시보다 늦게 한 판은 전부 이겼고 일찍한 판은 전부 졌습니다. 기계기사 상대로도 웬만하면 칸고르 이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내 명치가 남아날진 모르겠지만. 법사 상대로도 웬만하면 독성로봇으로 산거 정리하지 마시고 거미폭탄으로 제거하시는게 좋습니다.
2.개풀 풀때 주의하세요.
법사상대 한정으로 상대 환영복제에 눈돌아가서 개풀푸는 순간 얼회맞고 필드락되서 합체도 못시키고 아무것도 못하고 명치 두둘겨 맞습니다. 12시가 사기치는 거면 몰라도 내 개풀에 필드락 되는 바보짓은 하지 맙시다.
(제가 몇 번 그랬어요 ㅠ)
3. 토큰드루이드, 멀록수리 상대로 독성카이사 꼭 들고 가줍시다.
4. 기계기사는 10판은 넘게 만난거 같은데 3판 이기고 다 졌습니다. 칸고르 전에 명치 부시면 이길 수 있긴 합니다. 질리악스 +2+2되고 합체해서 미친듯이 힐할겁니다. 거폭 연계하셔서 힐 최대한 못하게 하시고 칸고르 안나오길 빕시다.
5. 콩콩이 도적 한 판 빼고 다 이겼습니다. 콩콩이로 집어넣고 키우고 뭐하고,,,, 이거저거 하기전에 후딱후딱 합체해서 명치 조지시면 됩니다. 상어의 혼 정도만 잘 정리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전사 상대로 주의할 점 : 요즘 전사들 나이사 종종 채용하는 것 같습니다. 나이사에 정리안되게끔 그리고 난투에 크게 데이지 않도록 분산 합체, 토큰 합체 신경써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같이 5급 그리고 전설도 찍어봐요~~ 코멘트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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