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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수정내용>첨에 비추만 5개 받아서 별로 관심 없으실 줄 알았는데 어느새 추천만 또 5개가 늘어있네요.;;관심 가져주시는 분이 있다는 것에 힘입어 1차 수정내용 공개합니다.고통의수행사제 빼고 교령 넣었습니다.이유: 광기의화염술사랑 연계가 없어진 이상, 영혼채찍외엔 거의 1드로우 수단이 전부이기에큰 필요성이 없어졌습니다.반면 교령의 경우 죽메 하수인 복사시에 동일한 1드로우이나 퀘스트 진행을 가속화 하는 장점이 있으며,왕파도적같은 상대시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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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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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12.12]메카툰 아직 안죽었다. 퀘카툰!! 1차수정 작성자 : Chikachica | 작성/갱신일 : 2018-12-12 08:37:53 | 조회수 : 509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카운팅 툴
AAECAa0GCO0F8gyWxAKdxwLc9QLx+wKIggPmiAMLigH7AeUE0cECns4C8M8C6NACqeICvfMCof4Cl4cD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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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수정내용>

첨에 비추만 5개 받아서 별로 관심 없으실 줄 알았는데 어느새 추천만 또 5개가 늘어있네요.;;

관심 가져주시는 분이 있다는 것에 힘입어 1차 수정내용 공개합니다.



고통의수행사제 빼고 교령 넣었습니다.

이유: 광기의화염술사랑 연계가 없어진 이상, 영혼채찍외엔 거의 1드로우 수단이 전부이기에
큰 필요성이 없어졌습니다.

반면 교령의 경우 죽메 하수인 복사시에 동일한 1드로우이나 퀘스트 진행을 가속화 하는 장점이 있으며,
왕파도적같은 상대시에는 아마라를 복사해서 좀 더 확실한 명치보존이 가능합니다.

고르곤졸라랑 고민을 많이 했으나, 코스트가 1 낮은점과 암흑의환영으로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좀 더 매력적이라 보고 교령으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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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저번달에는 홀수정령법사

저번달에는 우걱토큰

그리고 이번달에는 메카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사실, 카드팩을 산게 없기에 이번달은 투기장이나 돌면서 전설 패스하려고 했는데,
투기장을 돌다가 보니 






패치전 퀘카툰의 최대단점은 영혼채찍으로 버티다가도 
7코전에 명치가 줘 터지고 너덜너덜해지는 반면..

5코에 한번 버텨주는 카드의 등장 및 기존의 절규랑도 합쳐서 4턴을 버텨주는 조합이 만들어졌습니다.
(영혼채찍까지 하면 6턴. 환영으로 2장 또 뽑으면 총 8번 버티는.. 하지만 이 이상은 입하스이므로..)



전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컨셉>




총 9번의 소환이 가능하므로, 초반에 위 조합으로 덱 압축과 동시에 퀘스트를 깬 후,

명치가 너덜너덜해질쯤









사실 기존의 퀘카툰에서 대규모 실성만 신규카드가 추가되기에 가루 부담이 없습니다 ㅎㅎ




<주의점 및 tip>

메카툰 사제와 다르게 퀘카툰은 퀘스트가 독이 될 수가 있습니다. 















두번째 팁!!
극 후반에 





어차피 맞을 데미지면 나중에 맞는게 좋죠.

드로우가 됩니다.
근데 그 탈진뎀을 괜히 전턴에 먼저 냈다간 내턴이 돌아오는 순간 이미 난 죽어있겠죠.

둘째로는 흑마의 악마학프로젝트입니다.
뭐 거의 컨흑, 짝흑이 멸종이라해도 주의해서 손해볼건 없습니다.

한장이라도 섞이면, 1/6로라도 승리의 씨앗을 살릴 수 있습니다.





<상대별 공략>


1. 드루이드(5승 2패)


도발 드루 대다수, 말리 및 토잘리나 일부 입니다.

드루는 어차피 누적딜로 지는 그림이 거의 없으니 퀘스트는 빼고 갑니다.


멀리건 1순위




기본적으로 퀘스트도 빼고 최대한 헤멧 빨리 찾는게 중요합니다.
헤멧 찾는 순간 바로 튀어나가야 하는데 퀘스트 진행 중이면 망하므로
퀘스트가 나중에 손에 들어와도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후 죽메하수인 거의 다 털어낸담에 퀘스트 남는 코스트 1있을때 씁니다.)

요놈은 언제 자연화로 패 터트리기 각 보고 있을지 모르기에 
손패 계산 잘해야합니다.(나간 하수인들 맞거나 죽으면서 패 가져오는 것까지..)


도발드루는




어차피 불리한 상대 괜히 비벼본다고 퀘스트 집고 가다가는 도발드루한테도 애매해지니
이길 수 있는 상대 확실히 이기는 멀리건으로 갑니다.


2. 사냥꾼(6승4패)

그래도 비중으로 보면
비밀4 : 주문4 : 소집2
정도 수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알냥은 거의 사망했습니다.

대체로 상대법은 비슷하기에 멀리건 고민이 없습니다.

멀리건으로는



이렇게 들고 갑니다.

환영은 실성 뽑기용으로 잡으며 실지로는 실성이 핵심입니다.
냥꾼의 5턴 주문석을 막아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얘는 어지간하면 퀘스트 패스없이 무조건 퀘스트 깨고 갑니다.

영능부터 보시면 아시겠지만 명치 누적으로 이기려는 놈들입니다.

아무리 빨리 파츠를 모아도 명치는 너덜해지기에 중간에 명치 충전해주는 구간이 있어야 합니다.


퀘스트 깰때까지만 안죽으면 질일이 거의 없습니다.
(죽기렉사르로 상대가 변했을 경우, 무클라를 열심히 찾고 있을 확률이 높으니,
손패는 7장 이하로 유지를 추천합니다. 
여담이지만 한턴에 2클라 맞으면서 손에 바나나 4개 들어오면서 키카드 터진적 있습니다.
2클라는 거의 없으니 바나나 2개라도 주의합시다)






3. 마법사(3승 1패)




멀리건은 사냥꾼이랑 똑같습니다.


명치에 부담이 없으면 가장 마지막까지 
들고 버티다가 OTK직전 턴에 위 콤보로 피채우면서 필드도 쓸어버립니다.




4. 성기사(5승 7패)

홀기사5 : OTK기사3 : 짝기사2
정도 입니다.

일단 가장 많은 홀기사에게 승률을 가져가기 위해 멀리건은 홀기사 위주로 잡아갑니다.




홀기사는 가져갈게 많아요.
그래서 편합니다.

그래도 우선순위를 정하자면 영혼채찍이랑 암흑의 환영입니다.
(사실 암흑의 환영도 영혼채찍 찾기용도)

필드 쓸기도 편하면서 피도 쫙쫙채워줘서 버티기 편해집니다.

퀘스트 깨기전에 명치만 안털리면 이깁니다.



게임이 시작했는데 홀수도 짝수도 아니다!?
그럼 OTK입니다. 얘의 경우는 무조건 먼저 OTK발동하는 놈이 이기는 게임이므로
퀘스트 있어도 발동 안겁니다. 단, 손패가 이미 퀘스트 엄청 빠른 타이밍에 깰거같으면
손패 1장 비우는 용도로라도 퀘스트 씁니다.


퀘스트 안쓰는 이유 : 헤멧 나오는 즉시 나가야 하므로


추가팁 !!
OTK기사가 잠깐!! 을 썼다고 쫄지 마세요.
면역이어도 메카툰발동하면 죽습니다.





짝수는 솔직히 이기기 힘듭니다.

다수 하수인이 아닌 하나에 버프바르고 오는놈은
영혼채찍이나 실성으로 막을수가 없거든요...ㅠㅠ




5. 사제 ( 1승0패)





대부분이 왕파입니다.
헤멧이 빨리 나오면서 헤멧이 혼절이나 소멸을 안맞는 다는
가정을 해야 승리가 보입니다.

사실 이기기 힘든 매치라서 거의 포기합니다.





7. 주술사(5승 2패)





짝수리 만나면 열심히 퀘 깨는 수밖에 없습니다.





8.흑마법사 (6승1패)


일단 퀘스트 깨는 빌드로 갑니다.
컨트롤 아닌이상 결국 힐 한번 해야할 타이밍이 필요합니다.
(명치아픔)



덱 주의점처럼 악마학 조심하면서 달립니다.

사실 이쯤쓰면 다른 케릭터랑 공략이 비슷해서 똑같은 얘기만 하게 되네요. ㅋㅋ



9. 전사(3승0패)




같이 버티다가 헤멧 내고 그냥 이기면 됩니다.








<마치며...>

항시 공략을 쓰며, 다른덱으로 실컷 이겨놓고 전설에서 몇판 굴려본 덱.
아니면 1급에서 2~3판 운좋게 이기고 전설단 덱
으로 전설태그 단 공략을 그닥 좋아하지 않기에

이번달 공략을 위해 패치후에 오로지 퀘스트사제로만 달렸습니다.
(즉, 바닥부터 달려도 전설 가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들고도 
퀘스트를 깨지 않는 플랜으로 가느냐 퀘스트를 깨고 가느냐 
판단의 기로에 설때가 많습니다.

다만 승리플랜은 오로지 메카툰 뿐이니 메카툰을 빨리가는게 중요하냐.
늦더라도 명치 보존이 우선이냐

이거만 잘 판단하실 수 있으면 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친추 및 관전은 환영입니다.

유희왕#3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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