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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AECAf0ECqIC0AKvBNPFApvTAtvTAv3qAp74AqCAA6iHAwrsB5vCAuvCAsrDAtfhArfxAsP4Ar36AqSHA82JAwA=
- 덱 코드 발급받기
마법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장소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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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전설 찍고 올리려했는데 시험기간이라 많이 못 돌릴 것 같아 5급까지만 하고 올립니다.



고대신때까지 열심히 하다가, 그 이후로는 확장팩 나올때마다 깔짝깔짝하는 유저입니다.
이번에 라그님 돌아오셨다길래 홀영능법사 만들어서 해보는데 생각보다 잘 이겨서 공유해봅니다.
-> 재밌어서 하루 더 하다가 3급되서 수정합니다.



3급 인증이랑, 덱트래커로 집계한 전체 승률 및 직업별 승률입니다.
기본 운영 및 매칭 별 상대하는 법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 운영 - 멀리건>
되기때문에 1코가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많은데 반딧불이 그 코스트 낭비를 해결해줍니다. 불놀이꾼은 홀법이 얼화
나 염구가 없어서 2뎀으로는 처리 못하는 


와 같은 하수인들을 잡을 수




추가로 상대가 도적, 기사, 냥꾼, 흑마와 같이 초반 필드가 빡센 덱일 수 있는 경우에는 


이런 카드는 무조건 집고 가는 게 좋습니다. 느린 덱이면 그냥 이 카드들 잡고 시작해도




<기본 운영 - 덱의 특징>
이 덱이 다른 홀법덱과 다른 점은 
입니다. 홀법이 아쉬웠던 점이 얼화, 염구, 불작과 같은


상대를 만났을 때 끝까지 가면 내가 지는 덱 (두억시니, OTK 성기사 등등) 이면 저런 피니셔를 염두에 두고 최대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시고, 끝까지 가도 할만한 덱 (홀기사, 힐위니흑마, 홀도적, 주문냥) 은 버티고 필드 잡는거에
집중하면서 기회될때 피니셔 날리면 저절로 이겨집니다.
- 상황 1 : 필드에 잿멍울, 바언수, 물정 같은 피 많은 친구들 있을 때 뒤집개+리로이로 깜짝 킬
- 상황 2 : 리로이 + 불놀이꾼 + 영능 으로 깜짝 10딜 킬
과 같은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죽기 나오고 얼려서 이기는 경우 나옵니다. 단, 신나서 필드 밀 때에 소멸각은 잘 보셔야 합니다. 홀돚은
요즘 별로 없지만 잿멍울, 바언수, 용분, 질리악스로 잘 틀어막으면 이기고 초반에 밀리면 집니다. 불놀이
꾼 영능 4뎀으로 폭력배를 칼같이 짜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라클도 몇 번 만났는데 거미들이 용분/불기
둥에 너무 쉽게 잡혀서 지기 힘듭니다. 말리죽메원턴은 상대가 운이 좋았던건지 파츠 너무 빨리모아서 못
이겨봤네요.
자르거나 또는 빼미로 침묵주는 것, 그리고 호랑이 타이밍에 뒤집개 or 광역으로 필드 잡아주는 것. 이거
2개가 잘 되면 이기고 안되면 집니다. 홀기사는 처음에는 힘든데 익숙해지면 생각보다 잘 이깁니다. 처음에
반딧불, 바언수/잿멍울로 최대한 버티다가 레벨업이나 곰팡이 타이밍에 용분으로 한번 잡아주면 웬만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영능으로 공격대장 잘 끊고, 수액으로 7코칼 먹는거 기억해주세요.
만약 영능이나 필드로 이득정리 가능하면 그냥 광역기 아껴주세요. 그리고 맨 마지막까지 가면 줄진 나올
때, 깜짝 킁킁이 킬각 생각해서 피관리 + 광역기 1장은 꼭 패에 들고 있다가 담턴에 바로 써주기. 이거만
지켜주시면 무난합니다. 알냥이나 죽메냥도 필드 확 터지는 타이밍에 용분으로 한번 잡아주면 힘 빠져서
이기기 쉽습니다. 대신 얘네는 명치가 약하니까 그 기세 몰아서 카트레나 사기치기 전에 피니시 해주세요.
우리쪽이 집니다.
<마무리>
=>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정리하자면 상대 매칭 보고, 처음에 필드 상황 보면서 이 덱을 홀수템포 처럼 굴
릴지, 홀수컨트롤 처럼 굴릴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내가 끝까지 가면 진다 싶으면 템포덱처럼 코스트 딱딱
맞춰서 이득보시고, 내가 끝까지 가도 이긴다 싶으면 죽기변신까지 생각해서 광역기 재면서 하시면 됩니다.
=> 연구하면서 조금씩 바꿔오던 덱이라서 넣다 뺀 카드도 많고, 욕심내는 중인 카드도 많은데요. 혹시 이
카드는 왜 안쓰지? 얘는 왜 쓰지? 싶은 카드들 댓글로 달아주시면 종종 자기전에 답변달겠습니다.
=> 하루 더 돌리고 100판해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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