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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설명

이번에 전설 찍는데 90프로 정도 사용했던 덱입니다.
마무리는 위니흑마가 많길래 템포전사로 별 3개 먹었습니다.
대충 덱은 수수께끼+ 알 + 어둠골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역시 반반필드 싸움하면서 수수께끼를 이용하여 필드 우위를 가져오고
그것을 바탕으로 티리온or 라그 까지 유리하게 끌고가는것입니다.
중간을 넘기기 위해서 어둠골 + (고귀한희생 or 알에서 나오는 용, 바다사냥꾼,
허수아비 찌꺼기, 신병, 구원으로 나오는 체력 1짜리하수인) 같은것들을 이용합니다.
알은 하사관, 아르거스, 울다만, 왕축 등으로 버프를 이용해 필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충 굴려본 바로는 상성은
템포, 방밀 전사 6:4
- 템포 전사는 광역 1데미지를 줄 수 있는 카드가 많아서 천상의 보호막이나 신병이 쉽게 제거가 됩니다.
다만 알으로 어느정도 커버를 칠 수 있고 생각보다 마격을 써야 할 곳이 많아서 알이나 무기를 이용해
한번만 필드를 가져 올 수 있으면 수수께끼와 티리온을 처리하기 쉽지 않아하는 전사로서
후반전이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 방밀의 경우는 난투와 복수를 조심해야 하는데 난투는 5마나나 들어서 난투로 필드가 한번 쓸려도
금세 복구하는 특성상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복수는 2코 광역 3데미지가 매우 위험하므로
체력 12이상으로 유지한후 한번에 죽이는것이 좋습니다.
미드 냥꾼 7:3
- 미드냥꾼보다 템포가 빠르면서 냥꾼도 고귀한희생을 빼는것이 개풀아니고서는 거의 힘이 듭니다.
수수께끼나 아르거스 타이밍에 거의 게임이 끝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 랜덤 1뎀 주는 애들이 많은데 알의 좋은 재료가 됩니다.
1번 쓰랄 3:7 2번 쓰랄 5:5
- 이 덱이 돌진하면서 번카드들을 쓰는 덱들에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알이나 어둠골이나 조금은 천천히 필드위주의 싸움을하는 형태를 보이는데 1번쓰랄은 뒤없이 내 본체만 보아서
필드를 잡을때 쯤되면 제 체력이 바닥을 기고있습니다.
- 2번쓰랄은 역시 필드싸움입니다. 누가 필드를 잡을수 있냐가 관건인데
쓰랄에게 필드를 잡히면 계속 질질 끌려다니다가 졌던거 같습니다.
만약 필드를 잡았다면 어짜피 번폭이 1~2장이고 무기류+천보로 쉽게 필드를 유지 할 수 있어서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도적 4:6
- 원래는 3:7정도로 취약해서 이놈 떄문에 라그를 추가하고나서는 어느정도 할만해졌습니다.
초반부터 계속 몰아치면 가젯잔 타이밍(6~8턴)쯤에 아슬아슬한 체력이 남는데 보통 혼절+선견자정도로
조금 남은 체력을 줄이지 못하고 항복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그것을 라그나로스로 보충을 하니
즉발딜이 무기나 신성화 밖에 없던 덱에서 조금은 승률을 더 가져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니흑마법사 6:4 리노흑마법사4:6
- 위니흑마법사는 초반에 알이나 종자로 필드를 잡으면 아주 쉽게 이기는 반면
핸드가 꼬여서 초반에 필드를 내주고 시작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질 때가 많습니다.
이 덱 역시 필드를 잡는쪽이 이깁니다. 다만 신성화가 2개라서 역전의 각을 볼수 있는 반면
흑마는 필드를 뒤집을 힘이 없습니다.
- 리노는 초반부터 딜로 압박을 넣다가 수수께끼나 티리온 라그같이 커다란 하수인으로 단숨에 끝내는것을
목표로 하는데 필드를 계속 제거당하면 결국 힘에서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즉발딜 역시 부족해서 힘이 부칩니다
사제 7:3
-빛폭이 사라진이후로 수수께끼나 커다란 필드들이 쌓이는것을 제대로 제거할수없어 모든것이 딱딱 맞아 떨어지게
몽땅 카운터를 당하는것이 아니라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얼법 2:8 템포/요그 4:6
- 얼법이 가장 힘든 매치같습니다. 그나마 라그를 넣어서 예전보다는 좋아졌지만 결국
순간딜이 부족한데 필드광역기 천지인 얼방법사는 이 덱의 카운터입니다.
- 템포법사의 경우 고귀한희생을 무용지물로 만들면서 마법으로 제거를 하거나 환영복제뒤에 숨은 카드들을
신성화 없이 제거하기가 곤란 할 때가 있습니다. 요그는 좀 더 쉬운편인데 다만 요그에 한번 사기당하면
뒤를 복구할 힘이 부족해 지는경우가 종종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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