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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설명>발라당 - 2장이 안정적이고 좋습니다. 멧돼지의 늘어난 생명력을 공격력으로 바꾸거나 실험체를 죽이는 역할침묵 - 내 손패가 터질 것 같을 때 죽메 하수인에게 걸어도 좋고, 상대의 위협적인 하수인(큐브, 도발 등)보호막 - 드로우 겸 가~끔 콤보에 들어갑니다실험체 - 버프 복사용 카드 (천정 / 생생한 악몽)광명의 정령 - 콤보의 코스트를 줄이는 역할듀금의 인도자 - 드로우 카드. 죽메 카운팅을 해서 실험체를 어떻게 뽑을것인지 잘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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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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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 발라당 OTK 사제 설명자세히 작성자 : ToRae | 작성/갱신일 : 2018-11-05 17:12:34 | 조회수 : 5414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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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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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설명>

발라당 - 2장이 안정적이고 좋습니다. 멧돼지의 늘어난 생명력을 공격력으로 바꾸거나 실험체를 죽이는 역할
침묵 - 내 손패가 터질 것 같을 때 죽메 하수인에게 걸어도 좋고, 상대의 위협적인 하수인(큐브, 도발 등)
보호막 - 드로우 겸 가~끔 콤보에 들어갑니다
실험체 - 버프 복사용 카드 (천정 / 생생한 악몽)
광명의 정령 - 콤보의 코스트를 줄이는 역할
듀금의 인도자 - 드로우 카드. 죽메 카운팅을 해서 실험체를 어떻게 뽑을것인지 잘 생각해야 함
암흑의 환영 - 운영을 매끄럽게 도와주는 카드. 버티거나(영채/절규) 콤보 핵심카드가 모자랄 때 미리 뽑거나, 
                스펠 카운팅을 잘 해서 광명의정령 2장을 깔고 사용하는 방법도 있음
고통 - 광기의 화염술사를 채용하다가 그냥 고통으로 바꿨는데, 손패 털기에 더 편한 느낌이 있고 버티기 좋음.
        고통을 쓰기 싫다면 다른 카드로 커스텀하세요
영혼채찍 - 버티기 카드. 탈노스+영채를 잘 활용할 것
천상의 정신 - 멧돼지의 생명력을 늘리는 역할. 1장으로도 충분합니다
생생한 악몽 - 멧돼지 및 실험체 복제
황혼의 부름 - 죽메드로우카드(탈노스, 전리품수집가, 듀금의인도자) 재활용
                탈노스 죽이고 황혼+영채 등의 활용가능
영혼의 절규 - 버티기카드. 냥꾼/드루 상대로 들고갈만 함
돌엄니멧돼지 - OTK 핵심 카드. 얘를 16 / 32 / 64 / 128 공으로 만들고 복사해서 끝내는 컨셉
전리품수집가 - 죽메드로우
탈노스 - 윤활유
걸신들린수액 - 카운터치면서 버티기 좋고 그냥 던져서 템포잡기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래결속사 - "광명의 정령"을 드로우하기 위해 1장 채용
피리부는 사티로스 - 주로 멧돼지나 실험체를 드로우하기 위해 사용하며, 
                       카운팅을 잘해놨다면 광명의 정령도 뽑을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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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방법>

어그로 덱 상대로는 탈노스/영채/고통/절규 등을 통해 버티면서 카드를 모음
컨트롤 덱 상대로는 듀금, 전리품, 탈노스, 황혼의부름등을 통해 빠르게 카드를 모아서 끝냄
드로우카드를 던질 때는 항상 내 손패가 터지는지 안터지는지 생각해야 함
그리고 손패에는 최대한 콤보카드 이외의 패는 들고있지 않는게 덜 꼬이고 좋음(코스트 남으면 그냥 던지란 소리)

* 콤보의 발동가능 조건은 광명의 정령 1장임. 홀돚같은거 상대할 때는 그냥 광명의정령 한장 내준다고 생각하고 보호막 발라서 정리하면서 가면 그나마 좀 버틸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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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최소 조건 : 7마나 / 광명의정령 2장 / 생생한악몽 2장 / 멧돼지 / 실험체 / 발라당 / 천정

배치는 실험체를 우측에 놓는게 좋음. 복사할 때 하스스톤 매커니즘 상 우측에 생성되기 때문

광명(2) + 광명(2) + 생생한악몽(1)[광명복사] + 멧돼지(1) + 실험체(1) = 7마나

실험체에 천정+악몽+발라당 순으로 바르면 천정/악몽/발라당이 들어오고 버프발린 실험체가 복사됨
복사된 실험체에 천정/악몽/발라당을 바르면 천정2장/악몽2장/발라당이 들어오면서 실험체가 다시 복사됨
복사된 실험체에 천정2장/악몽을 바르고 발라당을 발라주면 천정4장/악몽3장/발라당이 들어올거임.

여기서 두 가지로 갈림

i) 16 * 4딜로 피니쉬가 가능하다 => 멧돼지에 천정 4장 - 발라당 - 악몽 순으로 써서 피니쉬

ii) 도발을 뚫어야 한다 => 멧돼지에 천정4장을 바르고 남은 악몽을 전부 멧돼지에 발라주면 1/1로 복사될거임. 그걸 적 하수인에게 다 박아주고(손패털기위함) 남은 실험체에게 악몽을 안걸고(다썼으니까 당연히 없겠죠?) 발라당만 걸어줌. 그럼 버프가 다시 그대로 들어오는데, 천정을 다시 멧돼지한테 전부 걸고 발라당 - 악몽을 하면 최소 마리당 128딜이 나옴. 버프 잘못바르면 실험체 죽였을 때 천정/악몽만 들어오고 발라당이 안들어와서 2장 들고 시작하면 실패할 일이 없고 편함



마나로 때우는 조건 : 9마나 / 광명1장+악몽2장 or 광명2장+악몽1장 / 멧돼지 / 실험체 / 발라당 / 천정

광명(2) + 광명or악몽(2)[광명복사] + 멧돼지(1) + 실험체(1) + 실험체에 악몽2번, 광명에1번 써야함(3) = 9마나

다시 설명하자면
i) 광명 1장 / 악몽 2장 => 광명(2) +악몽(2)[광명복사] + 멧돼지(1) + 실험체(1)
ii) 광명 2장 / 악몽 1장 => 광명(2) + 광명(2) + 멧돼지(1) + 실험체(1)
(두 경우 모두 6마나를 사용한 상태임)

여기서 실험체에 천정/악몽/발라당을 하고 들어온 천정/악몽/발라당을 복제된 실험체에 다시 그대로 발라줌
(실험체에 악몽을 2번 썼기 때문에 8마나를 사용한 상태임)
아마 버프가 천정2장/악몽2장/발라당 이렇게 들어옴. 여기서 악몽 1장을 광명에 발라주면 9마나를 사용하면서 광명이 3장 깔리게 됨. 그럼 남은 버프는 천정2장/악몽1장/발라당이고 이후에는 위와 같이 콤보를 사용해주면 됨

이 부분이 핵심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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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체에 천정 악몽 발라당을 했을 때, 손으로 버프가 들어오는 수는

천정+악몽+발라당 1회차 => 천정/악몽/발라당 = 3장
천정+악몽+발라당 2회차 => 천정2/악몽2/발라당 = 5장
천정2+악몽+발라당 3회차 =>천정4/악몽3/발라당 = 8장

발라당은 항상 마지막에 돌려받기 때문에, 이후에 생성된 실험체에게 발라당을 한장 다시 얻고싶다면 손패를 2장이하로 줄인 후(천정은 미리 멧돼지에 몰빵하고, 악몽은 멧돼지를 복사하면 1체가 되기 때문에 적 하수인에 다 꼬라박으면 됨) 실험체에는 발라당만 걸어주어야 함. 

그리고 밧줄타기 십상이니까 항상 콤보쓰기 전에 어떻게 사용할 지 생각하고 빠르게 써주는게 중요함
발라당을 1장들고 시작하면 반드시 콤보를 주의해서 써야됨. 잘못쓰면 못돌려받아서 멧돼지 1공 ㅠㅠ;;;;;;;;;;


손패를 터는 방법

광명2장+영혼채찍(1~2장) / 고통 / 보호막 등을 코스트 소모 없이 손패 소모 가능 함. 
(광명1장+악몽에 영혼채찍은 털 수가없음. 악몽으로 복사하면 광명이 1체력이라 광명이 죽음)
보호막은 남았다면 멧돼지에 미리 걸면 좋음. 실험체에 걸면 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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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신들린 수액이나 어둠의 권능: 고통은 커스텀 하셔도 좋습니다(퀘스트를 넣는다던가)
침묵은 0코스트라 손패 털기에도 좋고 버프나 죽메를 무력화하는데 너무 좋아서 가급적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럼 20000...


p.s. - 냥꾼전 폭덫 빼고 잡는법

천정 4장정도 발라놓고 (1/16멧돼지) 중간에 남는 악몽으로 멧돼지 복사하고 복사된 멧돼지로 빼시면 됩니다.
도발 심하게 깔린 냥꾼이면 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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