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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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이 렉이 심한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ㅠㅠ)
글을 읽고 시청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드루이드를 연구하는 한 유저입니다.
어느날 한 위니 흑마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 3카드에게 그대로 지고 맙니다.
그래서 드루이드에 채용해보면 어떨까 덱들을 찾게 되는데요.
그래서 제가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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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 흑마식 Zoo Dru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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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법에 앞서 카드들간의 관계를 이야기하겠습니다.
이카드들을 보시면 작년에 유행했던 에그 드루이드가 생각나실겁니다.
유일한 드로우 수단이였지만 지금은 사용할수가 없게됬죠
그때문에 에그 드루이드는 템포스톰에서 밀려나게됩니다.
하지만 이카드가 그 빈자리를 채워주며 초반 템포를 가져다주게 됩니다.
이 덱은 드로우가 끊기기 직전 피니쉬가 나오는 덱이기 때문에 정말 이카드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카드들은 위 카드들과 같이 필드를 만들고 굳히는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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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동물원 로봇을 어떻게 연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카드는 필드에 야수,용족,멀록 각각 1장에게 버프를 걸어줍니다.
즉 최대 3번에 버프를 받을수 있다는 뜻입니다.
용의 알이 필드를 유지하고 있다면 용을 깨우면서 버프를 같이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카드는 좀 특별하게 볼수 있습니다. 비용이 1인 하수인 소환
네 그말인 즉슨 비용이 1인 하수인에는 위에서 언급한 ( 야수, 용족, 멀록 )들이 다량 분포되있습니다.
1코스트에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카드들이 연계가 가능하게됩니다.
그 외에도
대다수의 쓸모있는 하수인들
하스스톤에 토큰들을 제외한 총 1코스트 하수인 54장 중
연계가 가능한 카드 24%
도움이 되는 카드 44%
그럼 운영법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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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카드를 멀리건에 최우선으로 잡아주세요
이 카드들로 연계가 가능하며 필드에 개체를 증가 시켜줍니다.
그외 저 코스트 주문카드를 잡고 가시면됩니다.
이 두 하수인은 상대가 정리하기 힘들며 그 뜻은 다시 말해
연계를 통해 필드를 확실히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 덱은 상대의 광역기를 예측하고 최대한 이득을 보면서 애매한 필드를 유지해주시면됩니다.
3 ~ 4 장의 하수인이 필드에 있다면 킬각이 아닐경우엔 카드를 아끼시고 피니쉬를 준비하셔야합니다
사실 이 덱에 판드랄을 채용한 이유는 5~6 코스트때 가벼운 연계정도로 필드를 굳히며 어그로도 책임져주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제압과 동시에 필드 증가
2 하수인을 소환하면서 필드를 강화
이득을 계속 보시고 계시다면 승리를 굳히는 하수인이라고 볼 수 있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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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를 유지하신다는 목적을 잊지마시고
필드와 패의 비율을 생각하시며
필드를 강화하고 피니쉬를 찾으셔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필드의 우선권은 저희에게 있습니다.
저희가 오히려 정리해준다면 상대에게 고마울뿐이죠
상대의 광역기를 예측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상대의 저코스트 키 카드 하수인은 끊어주시면서
상대의 명치를 치셔서 피니쉬 각을 만드시면 됩니다.
운영법이 궁금하시면 친구추가 하셔서 도움드리겠습니다.
나민규#3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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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몇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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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덱의 특이한점은
이카드들을 채용하지않는 다는 점 입니다.
멀리건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저코스트 위주인 이덱은 패가 빠르게 마른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정신 자극으로 빠른 필드 전개가 가능하나
패가 빠르게 마르고 광역기에 더 빠르게 취약 해지게 됩니다.
이 두카드들의 차이점은
다음 턴의 의미를 둔다는 차이입니다.
그리고 이 두카드들은 필드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며
드로우를 끊기지 않게 해줄 수 있습니다.
결국 이 덱이 재밌는 이유는 아마 다음 턴 연계의 묘미이지 않을까요?
제압기가 아닐 경우 교환과 동시에 이득을 취한다는 점
다른 카드들에 비해 생존률이 높은 친구들
컨셉과 잘 어울리는 죽음의 메아리
이러한 작은 시너지들이 모여 덱을 이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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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더 이야기하자면
이런 카드는 원래부터 토큰 드루이드에게 큰 적이였기 때문에
상성상의 불리함이 존재할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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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몇 대체 카드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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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필드도 유지하며 카드를 뽑아서 패순환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단점 - 2턴때 생존력이 좋은 다른 카드들에 비해 필드 유지력이 좋지않아
후턴으로 갈수록 불리해지는 스노우 볼링이 생길 위험성이 있습니다.
장점 - 코스트대비 훌륭한 공체합과 주문공격력 +1 , 1드로우 까지 훌륭한 카드입니다.
채용 해도 무방합니다.
단점 - 저코스트때 필드를 잡아 피니쉬를 찾아야하기 때문에
4~5턴때 잡히는 구도를 만들어야합니다.
장점 - 이 카드는 을 같이 채용해서 패 보충을 완벽히 제어 할 수 있습니다.
뒷심이 강해지고 덱을 압축하여 피니쉬를 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점 - 비룡과 같은 이유로 초반에 핸드에서 노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점을 방지하기 위해 을 필수적으로 채용해야합니다.
장점 - 8턴에 뽑으신다면 역전도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단점 - 멀리건에 안 잡히면 좋겠습니다.
장점 - 더 빠른 피니쉬를 만들 수 있고 발드 돌진보다 확실합니다.
이 덱은 굳이 말하자면 어그로 위니 흑마와 비슷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단점 - 피니쉬가 아닐때 내기엔 적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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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남겨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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