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하스스톤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구) 덱 시뮬레이터

대출은 역시 쓰랄론입니다. 4코에 벌목기 쓰는 댁을 베이스로 만들었습니다. 4코정령쓰는 이유는, 대출갚으라 벌목기 탬포가 늦어져서입니다. 그리고 3코정령 4코정령 탬포와 시너지도 좋습니다. 4코로 나가지만 사실상 5코~6코값을 해주는 친구이기에 강력추천합니다. 핀리경은 이 댁에 어울리지 않는 쓰랄영능을 흑마, 노루, 냥꾼, 법사 영능으로 바꿔주는 역활과 동시에 1코에 나가면 7턴까지 살 정도로 스텟이 좋습니다..(사실 어그로카드가 너무 많아서
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 덱 구성
  •  
  • 직업 특화
  •  
  • 선호 옵션
  •  
  • 평균 비용
  •  
대출은 역시 쓰랄론 작성자 : 단거러스 | 작성/갱신일 : 2015-12-10 01:14:36 | 조회수 : 605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00/30
덱 복사
주술사 
  • 카드 없음
 
중립 
  • 카드 없음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
  • 3
  • 4
  • 5
  • 6
  • 7+
  • 평균 비용 : -
덱 구성
  • 하수인
  • 주문
  • 무기
  •  오리지널 카드
  •  고전
  •  핵심
  •  이벤트
  •  낙스라마스의 저주
  •  고블린 대 노움
  •  검은바위 산
  •  대 마상시합
  •  탐험가 연맹
  •  고대신의 속삭임
  •  한여름 밤의 카라잔
  •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  운고로를 향한 여정
  •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  코볼트와 지하 미궁
  •  마녀숲
  •  폭심만만 프로젝트
  •  대난투
  •  어둠의 반격
  •  울둠의 구원자
  •  용의 강림
  •  갈라크론드의 부활
  •  황폐한 아웃랜드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  수습 악마 사냥꾼
  •  광기의 다크문 축제
  •  불모의 땅
  •  스톰윈드
  •  알터랙 계곡
  •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
  •  리치왕의 진군
  •  아서스의 길
  •  전설노래자랑
  •  티탄
  •  시간의 동굴
  •  황야의 땅 결투
  •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
  •  극한의 극락
  •  끝없는 어둠
  •  에메랄드의 꿈 속으로
  •  운고로의 잃어버린 도시
  •  시간의 길 너머로
선공후공을 선택해 주세요.
추가 설명

대출은 역시 쓰랄론입니다.

 

4코에 벌목기 쓰는 댁을 베이스로 만들었습니다.

 

4코정령쓰는 이유는, 대출갚으라 벌목기 탬포가 늦어져서입니다. 그리고 3코정령 4코정령 탬포와 시너지도 좋습니다. 4코로 나가지만 사실상 5코~6코값을 해주는 친구이기에 강력추천합니다.

 

핀리경은 이 댁에 어울리지 않는 쓰랄영능을 흑마, 노루, 냥꾼, 법사 영능으로 바꿔주는 역활과 동시에 1코에 나가면 7턴까지 살 정도로 스텟이 좋습니다..(사실 어그로카드가 너무 많아서 7턴까지 살게됨)

개인적으론 냥꾼영능이 댁과 잘어울립니다만, 후반에 영능 고를때는 둠빠따와 시너지있는 노루영능도 나쁘진 않습니다.(좋지도 않아요..) 하지만 애시당초 대출갚느라 영능누를 마나가 남아있는 경우가 잘 없기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VIP대출받으실때는(파정) 꼭 용충을 써서 이자를 없애주시면 되겠습니다.

 

용충은 모든 과부하를 풀기에 현재턴의 과부화랑 다음턴의 과부하 모두 풀어줍니다.(이댁 쓰면서 처음 용충써봐서, 몰랐다면 참고) 그래서 잠겼던 마나를 적절히 대출받아 플레이를 이어가면 됩니다.

 

선공 1턴트로그 2턴 토골 3펀(2코)도끼 4턴(3코) 3코플레이 기타등등 ... 이런식으로 계속 대출받으면서 플레이하면됩니다. 노루가 약빠는거랑 비슷하면서도 탬포가 한박자 더 빠르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초반 멀리건하실때, 퍄퍄법사(지룡) 노루(다르나서스) 등등 3딜이 중요한 매치는 대무나 번개화살 하나쯤 잡고가시면 편해집니다.

 

트로그와 속풀정이 같이 크기시작하면 5턴에 30딜나와서 겜끝납니다.

 

1코하수인 5장이니깐 멀리건 잘 돌리시면 첫턴에 무조건 나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못나가면 좀 심하게 말렸다고 보시면되고, 질수있으니 이득각을 한번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승률은 보자면

 

방밀이 손패 잘풀리면 7~8턴까지 가지만 딜누적으로 전승하고, 퍄퍄보다 탬보가 대체적으로 빠르고 나오는 카드 다 짜르기때문에 딜누적해서 이기고, 얼방은 상대실력에 따라 천차만별(나는 명치만 치면되니깐 내 오른쪽 실력만 있으면됨)

 

성기사는 존엄이라... 손패 잘풀려야 겨우이기고

 

클수리, 토수리 등등 손패가 쓰랄론이 더 잘풀리는 경향이 있어서 미러전은 잘이기는편

 

거흑이 의외로 힘든게, 쓰랄론은 딜누적 시키는건데 거흑이 누적시키는 탬포에서 버티기가 가능하고 광역기도 많음.

악흑은 실력스톤

 

도적은 어그로 정리하다가 딜카드 다써서 지던데, 그분이 잘 못했던거라 판단이 아직 안섬

 

등등입니다. 즐겁게 명치치세요!

목록으로

코멘트

코멘트(0)

인벤 공식 미디어 파트너 및 제휴 파트너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